출처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1&aid=0004588284
`손기정서 김연아까지` 1시간 다큐물 1억 시청자에
제작자 `위대한 스포츠 혁명 이끈 선구자들 다뤄`

한국 스포츠의 우수성에 초점을 맞춘 1시간짜리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한국 스포츠의 탁월함'(South Korea: Focused on Excellence)이 미국 전역의 공중파 방송을 통해 8-9월에 미국인들과 만난다.

1936년 일장기를 가슴에 달고 올림픽 금메달을 딴 뒤 시상식장에서 끝내 얼굴을 들지 않았던 마라토너 손기정부터 시작해 2010년 밴쿠버 동계 올림픽의 피겨 여왕 김연아로 마무리되는 이 감동 스토리에는 월드 축구스타 박지성과 이청용, 골프의 박세리, 양용은, 신지애, 빙상의 이승훈, 야구의 박찬호, 추신수, 김현수 등 10여명의 정상급 선수들이 등장한다.

한국 스포츠를 주제로 한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이 미 전역에 방송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다큐멘터리가 세상에 나오기까지는 기획부터 제작까지 사실상 모든 것을 책임진 숨은 주역이 있다.
뉴욕에서 스포츠마케팅 회사 ISEA를 운영하고 있는 교포 앤드루 조(한국명 조현준) 씨다.

그는 "정말 열악한 환경에서도 세계가 놀랄 정도의 성과를 거둔 선수들에게 고마움과 함께 미안한 마음이 너무 컸다"면서 "선수들이 이렇게 판을 깔아 놓았는데 이것을 한국 홍보, 한국의 위상을 알리는 데 쓰지 않는다면 한국으로서도 너무 손해라는 생각에 기획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ABC 방송, 한국을 빛낸 스포츠 스타들
영상보러 가기 ☞ http://jalbertproductions.mediasilo.com/weblink.cfm?session=1607DB567C3F17C022613D4E4793D968
Posted by 크라바트
,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