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1/07/21/2011072100983.html
“교수님, 조 바꿔주세요.”

서울의 한 사립대 여름 계절수업 발표를 위한 조 편성 시간. 자신이 속한 조에 중국인 유학생 A(22·여)씨의 이름이 적히자 한 학생이 손을 들고 외쳤다. 교수는 그 학생을 한번 쳐다보더니 "어떤 조로 옮기고 싶으냐"라고 묻고는 바로 옮겨줬다.

눈치를 보던 다른 학생들도 차례로 손을 들어 조를 옮겼고, A씨가 속한 조에는 한국어가 서툰 외국인 학생들만 남게 됐다. A씨는 "한국 학생들이 중국 학생과 같은 조가 되는 것을 꺼리는 것을 알았지만, 사람이 많은 곳에서 대놓고 말해 정말 기분이 나빴다"고 말했다.

한 사립대 한국어교육원이 개설한 한국어 과정에 등록한 유학생들이 수업을 받고 있다/ 기사와는 상관없는 사진 입니다. 조선일보DB
학점 무한 경쟁에 매몰된 대학에서 외국인 유학생들이 설 자리를 잃고 있다. 대학들은 외국인 학생들을 유치하고, 영어 강의를 확충하고 있지만 정작 수업에서 외국 학생들은 노골적으로 배척당하고 있다.

아제르바이잔에서 온 유학생 B(21·남)씨는 특히 조별 모임이 있는 경우 외국인 학생 배척현상이 두드러진다고 지적했다. 그는 "한국 학생들과 조별 모임에 가면, 투명 인간이 된 것 같다"며 "한국 학생들은 말이 서툰 외국인을 기다려주지 않는다"고 했다. B씨는 두 번 조 모임에 참가한 뒤, 다음 모임에 오라는 연락을 받지 못했다고 한다.

중국인 유학생 C씨(23·여)는 수업 중 어색한 분위기를 사석에서 만회하려 해봤지만 이마저도 어려웠다고 토로했다. C씨는 "한국대학생들은 조 모임 후 뒤풀이로 같이 술을 마시며 친해지는 것 같다"며 "하지만 중국 여학생들은 대부분이 술을 못 마셔서 한국학생들과 친해질 기회가 더 없는 것 같다"고 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외국인 유학생과 한국학생 사이에 갈등이 직접적으로 드러나기도 한다. C씨는 "조 모임을 하던 중 한국학생이 중국인을 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해서 중국어로 크게 욕을 해준 적이 있다"고 말했다.

한국 학생들도 수업에 제대로 적응하지 못하는 외국인 학생들에 대한 불만이 적지 않다. 대학생 이강우씨(23·가명)는 "솔직히 외국인 학생들과 조 모임을 하면 다른 조에 비해 한국학생이 할 일이 많아지고 힘들다"고 했다.

이와 관련 경희대학 외국인지원센터 이진섭(34) 계장은 "외국인 학생의 원활한 적응을 위해 학생 본인과 주변 사람들의 적극적 노력이 필요하다"며 "교내에서 외국인 학생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특강이나 문화체험 행사, 상담에 꾸준히 참여하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말했다.



허..참
초딩, 중딩,고딩 때 왕따 생긴 것도 '쪽발이의 더러운 문화가 들어왔다'면서 학을 뗀게 엊그제 같은데..
이젠 대학교에서도 왕따가 있네..

하기사 고등학교 4학년인 '무늬만 대학생'들이니 대갈통에 썩어빠진 개념 밖에 안 들었겠지만서도..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 어떻게 다른 이유도 아니고, 과제제출하는데 도움이 안되고 장애가 된다고 저 지랄을 할 수 있는건지 난 도무지 이해가 안된다.
이 새끼들한테는 최소한의 윤리의식이나 배려와 같은 인간존중 사상같은 건 하나도 갖고있질 못한걸까?

설사 진짜 댓글처럼 짱깨와 쪽발이, 기타 동남아 유학생들이 과제준비 하나도 안해오고 팀웍에는 방해만 하기 때문이라는 이유라면 그걸 공개적으로 교수에게 팀을 바꿔달라고 요구할 게 아니라 함께 과제를 준비하면서 자신의 책임을 해오도록 강제하거나 몰아세우는 식으로 당사자와 해결을 봐야할 문제가 아닌가 말이다. 어디까지나 저 들의 말처럼 유학생들에게 책임의식이 없어 장애만 될 뿐이라는 전제 하에서 하는 말이다만..

그러나, 그런 게 아니고 저 기사에 보이는 것처럼 그 들은 나름 열심히 참가 할려고 하는데도 과제작성의 효율이 낮다는 이유만으로 저렇게 왕따를 시키는 것이라면..?

나는 진짜 이런 씹쌔들이 몇년 후에 사회에 진출하고 결혼해서 애 낳고 산다고 생각하니까, 우리나라가 왜 이토록 개좆같아져만 가는지 바로 알 수 있을 것 같다..
나처럼 외국인을 혐오할 수준에까지 오른 나도 저건 아니다란 생각이 드는데, 어떻게 현재 대학생이란 종자새끼들이 저 모양인건지..에휴

욕 밖에 안 나온다.
개씨발 누런 떡잎들 같으니라고..쯧쯧 
Posted by 크라바트
,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