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성공했다.
감동의 눈물 좀 일단 흘리고..ㅠ.ㅜ

실제로 성공하고 나니..의외로 쉬운 건데도 무슨 말인지 이해를 못해 한참 헤매였다는 게 너무 가슴아파 혹시라도 나와 같은 난독증 환자가 지금 이 늦은 밤까지 잠 못 이루고 컴터 앞에 앉아 있을 수도 있는 관계로 여기에 도움이 될 만한 어드바이스를 기록해 둔다.

<주의사항>

우선 첫번째..
당연히 컴퓨터는 2대가 있어야 하고, 이 컴퓨터에는 각각 Windows xp 프로페셔널이.. 못해도 홈 에디션 이상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만약 xp 이전 버전..그러니까 2x, M, 9x 버전들이 깔려있다면 도아님께서 작성해 두신 글을 링크해 둘테니 이 걸 참조하기 바란다.)

두번째..
컴퓨터 2대 중 한대를 '서버' 라고 부르고 다른 컴퓨터는 '클라이언트' 라고 부르는데, 클라이언트에는 홈 에디션이 설치되어 있어도 무방하다. 하지만, 서버에는 반드시 xp 프로페셔널이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다시 말해서 연결을 받아들이는 '서버'에만 프로페셔널이 깔려있으면, 연결을 하는 쪽인 '클라이언트'는 홈 에디션이든 그 이전 버전이든 상관없다는 말이다.

세번째..
'클라이언트' 용 컴퓨터는 별 다른 사전 준비가 필요없다.
접속하기 위해 '원격 데스크탑'을 실행시키고 아이피를 적어넣고 패스워드를 적어넣고 그러고도 '시스템에 로그온이~' 어쩌고 저쩌고 하는 오류 메시지가 뜬다고 머리 싸매가면서 '클라이언트' 백날 건드려 봐야 답 안나온다.

중요한 건 '서버' 용 컴퓨터다.
적어넣는 아이피도 '서버' 아이피,  적어넣는 패스워드도 '서버' 패스워드 다.
즉, '서버'의 아이피를 알아두고 '서버'의 계정에 패스워드를 만들어 놓은 다음 그걸 '클라이언트' 쪽 원격 데스크 탑란에 적어 넣어야 한다는 소리다.
'클라이언트' 원격 데스크 탑이라 해서 제 딴엔 머리굴려 '클라이언트' 아이피 적어넣고, 그 바로 밑에 '클라이언트'사용자와 '클라이언트' 패스워드 집어넣고, 제 아무리 옵션까지 두들겨 본들 절대로 연결될 리가 없는 것이다.

그렇다.. 여기서 짐작했겠지만, 난 이 부분에서 거의 1주일 동안 뇌세포 죽여가면서 해메고 또 해멨던 거다..진짜 바보도 아니고..어떻게 이걸 이해 못하고 헤맬 수가 있었던 건지..흑흑 ㅜ.ㅠ

네번째..
컴퓨터 2대에 공히 '원격'을 지원하게끔 체크해 주면 게임은 끝나는 거다.

클라이언트 : 제어판> 시스템> 원격> '이 컴퓨터에서 원격지원 초대를 보낼 수 있도록 허용' (체크)

서        버 : 제어판> 시스템> 원격> '이 컴퓨터에서 원격지원 초대를 보낼 수 있도록 허용' (체크)
                                                                   '사용자가 이 컴퓨터에 원격으로 연결할 수 있음 (체크)
                    제어판> Windosw방화벽> '예외'와 '고급설정'의 '원격 데스크 톱' 부분을 클라이언트에 맞게 (체크)

마지막 다섯번째..
자신이 서버컴퓨터를 사용하는 중간에 클라이언트에서 치고 들어오면 자동적으로 서버컴퓨터는 로그아웃 상태가 된다는 걸 잊지말자..


위와 같이 사전 준비를 마쳤으면 이제 연결하는 일만 남았다.
먼저 클라이언트 쪽 시작메뉴>모든 프로그램>보조 프로그램>원격 데스크톱 연결 을 클릭하여 아래와 같은 화면 창을 띄운다.

저 공란에 미리 확인해 뒀던 서버쪽의 아이피를 적어넣는다.


클라이언트 쪽에서 접속하고자 하는 서버의 아이피를 쳐 넣으면 아래와 같은 연결화면으로 전환되고, 이어서 접속할 클라이언트의 자격을 확인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여기에 미리 확인해 뒀던 '서버의 계정명'과 '패스워드'를 적어넣으면 게임 끝이다.

1..계정명 2..패스워드 3..연결된 서버의 아이피 표시창



만약에...혹시나 자신의 서버 계정명과 아이피 주소를 확인할 줄 몰라 골머리 싸매는 가엾은 중생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불길한 예감이 들어 아래에 그걸 확인할 수 있는 스샷을 추가하니 참고토록 하자..

화면 왼쪽하단부에 표시되어 있다.

패스워드는 설정해줘야 된고, 계정명은 들어가서 확인


이렇게 하면 짜잔~!!

아..원격제어
너무 편하고 좋구나..ㅎㅎ

Posted by 크라바트
,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