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움직이는 사진' 만들기를 올린 적 있었다.
이 후로 여차저차할 땐 이 '움직이는 사진(이하 움짤)'을 참 유용하게 활용하곤 했었는데..

어제도 블로그에 글 하나를 등록하다가 움짤하나를 제작해서 올리게 되었다.
그런데, 가만 생각해 보니 가볍게 찍은 일반 스샷하나에도 출처를 적은 로고하나 떡하니 박아 놓곤 하는데, 나름 심혈을 기울여 만들었다면 만든 '움짤'을 그냥 버리듯 올릴 순 없지 않은가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대충 지식인을 또 뒤져봤는데..

로고 꾸미기 첫번째:포토샵과 친해지기 (출처 : 하늘보리님 블로그)
움짤에 사진 합치는 법(출처 : 네이버 지식인)
포토샵으로 로고를 만들어서 사진에 박기(출처 : 네이버 지식인)

이걸 보고 내가 느낀 건...
"역시 난 난독증이었어..!! ㅜ_ㅠ"

모니터에 똑같이 펼쳐놓고 순서대로 따라해도 설명에 빵꾸가 난 곳이 너무 많아 도무지 진행이 안되었던 것이다.
레이어를 추가하라는 데 뭘 어떻게 해야 레이어가 추가되는지도 모르겠고, 그걸 찾아 다른 정보를 뒤져봐서 알아내면, 그 다음 것이 또 걸리고...하하

결국 하다하다 안되서 포기하고, 제대로 강좌 한번 보고 내가 제대로 익힌 다음 내 블로그에다 상세하게 기술해 놓기로 결심했다.





Posted by 크라바트
,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