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의 아르고 온라인 클베 테스트 중이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클베 서버는 총 2개로 정식클베 서버인 '프로피티아'와 임시서버인 '아그네스' 를 운영 중이다.


일단 대충 살펴본 결과 이 게임의 그래픽은 과거 5,6년전의 프리스톤 테일 수준으로 그다지 좋다고 할 수 없는 수준이다.
그리고, 최근 게임답지 않게 마우스 하나만으로 조작이 가능한 전형적인 타겟팅 MMORPG 의 방식으로 움직이고 있어 조작하는 데 크게 어려움도 없다.
0123


그냥저냥 무난한 수준의 게임이라는 생각이다.
프롤로그를 거쳐 일단 게임 안에 들어가 보면 종족을 택하는 선택창이 나온다. 노블리언(휴먼)과 플로레스라(엘프+마족의 유사종족)이다.
0123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되는데, 한번 이쪽을 선택하면 같은 계정으론 다시는 반대쪽을 선택할 수 없다.
그렇다 해도 스킬이나 클래스가 다른가 하면 그런 것도 아니라서 그냥 외모나 그 밖에 이미지 상의 취향에 따라 가겹게 판단하고 선택해도 크게 무리가 없다.

01234567

01234567


오..테이머라..
왠지 그럴 듯 하다는 느낌에 생성할려고 시도해봤지만, 현재 선택 가능한 클래스는 봄버까지이며 스나이퍼, 체이스, 테이머, 프리스트는 다음 번 테스트 때 구현될 예정인 듯 하다.
그래서, 오늘은 이번에 선택 생성 가능한 클래스인 어태커, 탱커, 누커, 봄버 중에 3가지를 선택하였다.


처음 시작하면 프리우스 온라인 처럼 과거의 잔상이랄까 나름 고랩이 되었을 때를 유추해 볼 수 있는..퀘스트를 빙자한 소개영상이 뜨는 데, 좀 산만하다.. 나중에 고랩되면 이런 식으로 전투를 벌일 수 있다..뭐 그런 뜻의 소개영상인 것같다.



그리고, 아래는 실제 1랩일 때의 스킬시전 영상이다.


그다지 어려운 것도 없는 대신 뭔가 확 땡긴다는 임팩트도 상당히 부족한 듯 했다.

기타 자잘한 애로사항이 몇 있었는데, 우선 아이템 토글 시 키보드가 안먹힌다는 게 가장 큰 문제다.
오로지 마우스로만 먹을 수 있었는데, 실제로 키보드 설정에는 단축키를 이용하여 먹을 수 있게끔 지원이 되고 있다.
즉, 키가 안먹힌다는 소린데, 이건 아마도 버그인 듯 싶었다.


'게임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라 온라인 2차 CBT 돌입  (0) 2009.10.30
룬즈 오브 매직 Runse of Magic 정식(오픈베타) 서비스 시작  (0) 2009.10.30
진 여신전생 : 이매진 - OBT -  (0) 2009.10.27
아르고 온라인  (0) 2009.10.24
레이시티  (0) 2009.10.18
Posted by 크라바트
,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