苏州井男
사실, 인구로나 땅덩이로나 일개 지방수준에 불과하지
灰色的卡纸
아시아에서는 일본만 유일한 선진국이라고
prince碎
남한은 현재 미국이 도와주고 있으니깐
姑苏小旋风
경제지표로 볼때 중국만 해도 상하이의 Suzhou Industrial Park의 높은 생산력으로 선진국 수준이라 말할 수 있어. 하지만 그 외의 지역은 B급. 전체적으로 볼 때 중국은 B급. 남한은 비록 실망스러운 점은 있어도 삶의 평균적인 수준은 전반적으로 중국보다 높다고 할 수 있지.
xh12214567
남한 별로야. 거기서 3년간 살고 있던 우리 친척이 그랬어.
prince碎
한국 대통령이 걔네 군사력에 실망했던 경우와 같다고나 할 수 있을까?
guijianchou87
지리학을 배웠던 사람이라면 한국이 개도국이 확실하다고 말할꺼야. 일본을 제외하고 동아시아에서 선진국은 없다고 가르치거든. (역주 : 중국 교과서에서는 한국을 개도국으로 가르치고 있는듯 합니다) 우리와 같은 사회주의 국가는 개도국보다는 더 우월하다고 하고.. 선진국들은 대게 'North' (대부분 선진국들이 북반부 고위도에 있으므로)라고 말하고 개도국들은 'South' (대부분 개도국들은 저위도에 위치해 있으므로)라고 말하지. 우리가 흔히 '남북협상'이라고 말하는게 바로 선진국-개도국간의 협상임..
전통적인 관점으로 선진국과 개도국을 나눠보자면:
아시아 : 일본 (평균적으로 미국의 절반수준의 경제력이니 확실하다고 봐야지), 여기에 선진국 가능성이 높은곳이 "네마리 작은 용들" 싱가포르, 대만, 한국, 홍콩. 그리고 사우디와 같은 중동의 부국들 (물론 석유빨이고 전반적인 수준은 떨어짐)... 참, 그리고 이스라엘이 있구나 (결코 선진국이라 할 수는 없지만 군사력 등의 여타 분야에서는 강한 모습이니)
아프리카 : 아프리카에서는 오직 남아공(흑인&백인).. 이집트 정도가 석유 때문에 부유하지만 가난한 사람들도 많어. (역주 : 살다살다 이집트가 선진국이라는 소리는 처음 듣는군요)
미주 : 중남미는 개도국들이고 북미는 선진국이지. 북미에서는 두개의 주인(미국, 캐나다)과 하나의 노예(멕시코)가 있지. 미국은 오늘날 유일한 세계최강. NFTA로 경제블록을 만들고 있는 지역이지.
유럽 : 노르딕, 서부유럽의 대부분 국가들이 선진국이지. 남부유럽의 지중해 국가들 중에서는 이탈리아와 그리스가 포함. 동유럽 국가들은 개도국들임.
대양주 : 호주와 뉴질랜드 두 형제국가들이 선진국임.
이상이 일반적인 관점이고 정확한거임.
guijianchou87
흠, 생각해보니 이스라엘을 너무 얏잡아 보네. 걔들도 확실히 선진국이라고 할 수 있겠구나. 미국의 앞자비들이자 유태계들이 보호해주고 있으니...
东方银行
2010년 11월 4일 UN의 인간개발지수(HDI) ( www.undp.org )를 보면 올해 선진국으로 39개국이 제시되어 있어. 준 선진국은 17개국. 작년과 비교해서 선진국은 2개국 늘어났고 준선진국은 1개국 늘어났지.
(중략)
2010년 최상위 선진국
1 노르웨이 0.938
2 호주 0.937
3 뉴질랜드 0.907
4 미국 0.902
5 아일랜드 0.895
6 리히텐슈타인 0.891
7 네덜란드 0.890
8 캐나다 0.888
9 스웨덴 0.885
10 독일 0.885
11 일본 0.884
12 남한 0.877
13 스위스 0.874
14 프랑스 0.872
15 이스라엘 0.872
16 핀란드 0.871
17 벨기에 0.867
18 아이슬란드 0.866
19 덴마크 0.866
20 스페인 0.863
21 홍콩, 중국 0.862
22 그리스 0.855
23 이탈리아 0.854
24 룩셈부르크 0.852
25 오스트리아 0.851
26 영국 0.849
27 싱가포르 0.846
28 체코 0.841
29 슬로베니아 0.828
30 안도라 0.824
(이하 생략)
브릭스 국가들의 순위는
러시아 0.719, 65위 (작년 71위)
브라질 0.699, 73위 (작년 75위)
중국 0.663, 89위 (작년 92위)
인도 0.519, 119위 (작년 134위)
전반적으로 보자면
인간개발지수 (HDI) : 중국은 세계 169개국 중 89위
평균 기대수명, 194개국 중 79위
예상 교육기간, 190개국 중 121위
1인당 구매력평가 소득은 188개국 중 96위
东方银行
일단 우리 꼴부터 보자
링크 : http://tieba.baidu.com/f?kz=938528114
- DBJ 컴게잉여원12.18 18:15
- 로그인 2192번하고도 1등인가
- 789 카티아12.18 18:16
- 바이러스 뜨는데?
- DBJ 홍무지치12.18 18:17
- zzzzzzzzzzzzzzzzzzzzzzzz
- DBJ vlfdl12.18 18:18
- 4
- DBJ 정수12.18 18:18
- 东方银行
일단 우리 꼴 부터 보자
- 121 만쭈리12.18 18:18
- 바이러스 뜬다고요? -_- 중국쪽 링크 사진 땜에 그런것 같네요. 그 사진 지웁니다.
- DBJ 원투원투쓱빡빡12.18 18:19
- ;;
- DBJ 근육이투덜12.18 18:19
- 뭐야...이 시시한 스레드는.........
- 개솜이
- 축하합니다 ! 댓글 10개 돌파!
- 000 ㅇㅇ12.18 18:25
패스워드 :
- 내가 보기에 저 중국놈들은 선진국하고 강대국하고 구별도 잘 못하는거 같다 인구 땅 군사력 이런걸로 선진국 어쩌구 하는 놈들이 보이네 ㅋㅋ 역시 후진국 짱개들 ㅋㅋ
- 413 4천만땡겨줘12.18 18:27
- 고기많이 먹으면 선진국이라고 알고 있는 짜장들 아닌가..ㅋㅋ;;
- DBJ 각하12.18 18:31
- 그래....니네 꼴부터 좀 봐라
- 121 만쭈리12.18 18:39
- 중국 사이트에서 HDI 댓글 자주 봤는데.. 그냥 아닥하는 수준이더군요. 중국과 한국의 차이를 수치로 확인했다고나 할까? 개중에 체코 리퍼블릭을 잘못해석해서 코리아 리퍼블릭으로 해석해서 홍콩이 한국보다고 높구나 자위하던 글도 있었습니다.
- 000 ㅇㄴㅀ12.18 18:40
패스워드 :
- 도덕심 도덕심 하는데.. 우리나라 도덕심이 어쨌는데.. 왜 서양 에서 배울만한건 이정도 배워도 되... 그들의 도덕심이란게 대부분 일반 평인한 상황에서 일어나는 에티켓일뿐 급박한 상황이나 평상시와 다른 면에서는 완전 개인주으로 사람이 죽어나가도 관심없는 주의인데.. 뭘그리 배울게 남아있다구ㅜㅜ 지금 솔직히 더 발전하고 배워야 하겠지만,, 서양보다는 우리고유의 좋은점을 잃어가는 모습이 더 한심한 것이 많은데.. 그저 어디서 쪽바리새끼들 하는짓 보고 그게 정답인냥 닮아가려는 거는 제발 하지 말자... 일본놈들의 예와 법도는 동서양도 아닌 그저 섬에서만 통용되는 것뿐이다...
- 000 중지12.18 18:44
패스워드 :
- 한국은 절대 선진국이 아니지 특히낙후된 시민의식과 후진국의 척도인 부정부패가 매우 심하지. 게다가 안보불안까지..아직은 개발도상국임에 틀림이없다. 제발 외국나가서 쪽팔리게 한국인이라고 깝치고 다니지좀 마라 미국 일본 유럽인들이 그꼬라지보고 얼마나 비웃겠냐 ㅉㅉ 허세쩔어
- 359 소머리12.18 19:06
- 개도국 선진국 타령하고 있다는데서 벌써 후진국.
.
선진국이란 미래 비젼을 제시하며 모범이 될 수 있는 국가를 말한다.
.
경제나 문화 국력 모두 중요하지만 진짜 중요한건 닮고 싶어하는 국가란 의미.
.
과연 한국은 닮고 싶은 나라일까?
- 359 소머리12.18 19:13
- 글고 제발 그 빌어먹을 도덕심 타령 그만하렴.
.
치안으로만 따진다면 한국은 상위권 중에서는 진짜 상위권 국가야.
.
한국인이 유달리 선진국의 기준으로 삼는 도덕심은 유교적 잔재일뿐, 실로 그 이상적인 사회기준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선진국가는 지구상에 없다.
.
타국의 예를 들어 과거정권들이 부르짖었던 계몽주의를 아직까지 씨부리고 있는 인간이 있다는건 이 나라 교육에 뭔가 큰 문제가 있다는 점.
.
일단 선생부터 조져야 함.
- DBJ ㄸㅓㄹㅏㅇㅣ12.18 19:16
- 바이두에 악플이나 달고 와야지...물론 짱개말로~ㅋㅋㅋ
- 000 ㅡㅡ12.18 19:17
패스워드 :
- 지금 한국 상황이 어떠냐면 우리가 유리한데선 개도국 드립치고 불리한데선 선진국 드립칠 수 있는 위치임 근데 갈수록 개도국 드립이 힘들어지고있지 선진국 진입하면 마냥 좋은게 아니라 책임이 따라붙어 압박쩐다
- DBJ 이니스프리12.18 19:18
- 东方银行
일단 우리 꼴부터 보자
- DBJ 으잉ㅋ으잌12.18 19:21
- 여기서 키보드로 ㅈㄹ들 하지말고 우리 세대가 대한민국을 당당히 선진국으로 칭할 수있께 만들자
- DBJ 에프킬라12.18 19:29
- 한국이 개도국???웃는다,,
- DBJ 에프킬라12.18 19:31
- 한국이라는 나란 다른나라가 선진국으로 불러줘도 싫다고 싫다고 방송에서 외치는 이상한 나라야,,그리고 소위 도덕적 관점은 무얼로 판단하는거야?쓰레기 버리는거,,담베꽁초 이런걸로 선진국 잣대로 들이밀진 않는다
- 000 ㅇㄱ12.18 19:39
패스워드 :
- 본문에 댓글단 짱깨들아 ..니들이 덜떨어진 마인드 때문에 개도국은 깨뿔.. 후진국도 감지덕지한줄 알아
저 등신같은 사람 취급도 못받는 짱깨들까지 저발광 하는거 보면..그냥 웃음만 나오네 바퀴벌레 생퀴들
- 000 ㅇㅇ12.18 19:40
패스워드 :
- 한국애들 중에 선진국이라고 생각하는 애들은 정치적으로 이용할려는 놈들 박에 더 있나? 의식수준도 아직 미흡하고 경제도 내수가 튼튼한것도 아니고..한국인 스스로는 선진국으론 아직 멀었다가 중론일거다..
- DBJ 골통돌파리12.18 20:13
- 적어도 옌예계는 선진국 진입 햇다고본다
작년하고 올해도 틀린다
과거처럼 성상납 룸싸롱 약물 도박 군면제....어째든 걸리면 은퇴 할정도로 도덕심이 요구되는곳이다
정치는 개색끼들이고..여.야.노동.정일이까지 한반도 모든권력자들이 여는 여대로 야는 야대로 괴뢰군들은 괴뢰군대로 개색끼들이다
재벌들은 선진국수준이다 /용철이가 말하는것도 이제는 옛날이야기이다 재벌들은 지나친 권력행사는 흔적도 없이 사라진다 지금 재벌들이 경쟁력 있다는거는 그런대로 정의가 있다는거다 정의가 없는 집단은 원래 자동소멸되는것이다
- 개솜이
- 축하합니다 ! 댓글 50개 돌파!
- 000 선진국인거맞다12.18 20:18
패스워드 :
- 저 위에 나와있는 순위가 쉬워 보이냐??
예전부터 한국은 선진국이었다...유럽만 가봐도 우리나라 수준 낮지 않다.
한국이 선진국이라는 의식은 서구인한테보다 국내인들의 인식이 더 낮아 보인다.
우리 국민 스스로가 개도국이라 생각하고 그 생각은 한국만 접해본 중국인 대부분이
그렇게 인식한다...너무 낮춰 보는 것도 병인거다. 다른 외국인에겐 우리가 개도국이라
하는건 바람직해 보이지만...중국이나 대만 일본에 한해서만 선진국인거 확실하게 알려줘라.
수치상으로도 충분히 그리고 사회상이나 언론 자유에 관한한 확실히 걔네들 보다 나은 선진국
틀림없을테니...이런 사실 인정 못하는 사람들은 외국인 접해보지 못한 사람이거나 주위에 저
세나라 관련있는 사람들이 있는 경우일거다.
- 000 ㄻㅇㄴ12.18 20:32
패스워드 :
- 나 어렸을땐 개발도상국이 된걸 굉장히 자랑스럽게 가르쳤는데 이건 창피한게 아니고 자랑스러운거야
전세계 나라의 과반수 이상이 개발도상국도 아닌 후진국이다
- 000 ㅇㅇ12.18 20:49
패스워드 :
- 우리나라는 개도국이다
선진국은 돈만 많다고 선진국이 되는 게 아냐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국민의식 모두가 선진화되어야 선진국이라 불릴 수 있는거야
근데, 우리나라는 경제와 문화는 선진국이라 할만한데, 사회, 국민의식은 중, 정치는 후진국 수준이야
때문에 기껏 선진국 수준의 경제마저도 빈익빈부익부의 편중된 양상을 보이고 있다.
그래서, 우리나라는 선진국이 아닌거야
- 000 기준은12.18 20:51
패스워드 :
- 제각각이겠지
동남아나 아프리카가 보기엔 우리가 선진국이겠고
중동갑부들이 보기엔 그냥 돈잘버는 일벌래 들일테고
구미는 애초에 선진국분류보단 강대국이냐 아니냐로 판단하는 경향이라 우리나라는 듣보잡중에 좀 튀는놈 정도이미지일테고
우리 스스로는 구미의 국력을 기준으로 삼으니 영원한 개도국인거지
것보단 경제수준대비 국민의 정치의식과 반부패의식정도가 거의 최악일텐데
돈 몇푼 더 버는거보다 이런거에 집중하는게 선진국인정받기 더 빠를거다
- 000 222212.18 20:56
패스워드 :
- 우리나라가 선진국인건 맞지만 경제처럼 부익부 빈인빈 현상!
1번째로 입양아 수출 국가...
2번째로 정치의 부패정도...
3번째로 자국민들의 타국가로의 불법체류..
4번째로 언론의 자유
- 000 112.18 20:56
패스워드 :
- 한국은 선진국 이다. 멍청 한 개소문 유저들아 -_-;;
UN 에서 발간하는 저기 인간 개발 지수 나와있네 그거 보고도 모르것냐 -_--;;
그게 선진국 그룹에 들어가는 나라는 전부 선진국 급 이라고는 일단 본다
un 에서 발간하는 인간개발지수란 각국의 교육 성평등 복지 평균수명 경제 모든것을 인구 비로 환산해서 같은기준에 놓고 평균을 매겨서 높은 순위대로 나열해 놓은거란다.
그리고 한국은 5년전부터 이미 꾸준이 평균 30위안에는 들어왔었다.
올해들어서 교육부분이 거기에 추가 되면서 한국순위가 한 10단계 뛰었지.
이건뭐. 되먹지도 않은 도덕수준 어쩌고. 떠드는 새키들보면참.. 기가찬다 ...
진정한 선진국 급은 한국 포함해서 OECD 멤버에들고 거기서도 DAC 가입 한 국가들만 진정한 선진국으로 취급해준다.
한국은 모든 국제 지표에서 선진국 인증 이미 달성했음 -_-;;
아직도 저런 댓글에 일일히 멍청한놈들 정신개조시키는것도 힘드네..
정치권에서 한국 선진화 외치는건 한국이 선진국 이 아니라서가니다. 초 일류국가를 지향하기 때문에 저러는 거지. 우리가 항상 선진화 외치면서 비교하는국가가 맨날 미국 캐나다 이런나라들이다.
솔직하게 그런나라 이만큼 따라온게 용한거고 그들까지 따라잡으려고 발버둥치는게 좀 안타깝긴한다만
자원도 없는 나라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용쓰는건 어쩔수 없는 운명이지.
때문에 선진화 맨날외치는거지. 멍청한놈들은 무슨 우리가 선진화가 덜되서 저러는줄 아는거 보면 참..
진짜 교육의 중요성이 얼마나 절실한지 깨닫는다.
우리나라의 경쟁상대는 제 삼2 세계3세계 국가가 아니라 초 일류 국가들이기 때문이다.
그들이 노력하는 만큼 우리도 열라게 하는거지뭐.
중국 얘들이 백날 저걸로 토론해 봤자 그냥 자폭 밖에 안됨.- _-;
일본 투채널 니트들도 이미 속으로는 한국 선진국 인증하고 있음.
일본 위키피디아에도 지금 들어가서 선진국 일본어로 쳐보면 한국도 선진국 그룹으로 들어가 있다. ㅋㅋ 미국 영문 위키피디아도 마찬가지고 -_-;
하여튼 어디 무슨 아직도 후진국 개도국 타령 하는 놈들보면 그냥 웃김..
- 000 112.18 21:02
패스워드 :
- 그리고 멍청한 놈들이 빈부격차 어쩌고 하는데
그건 사회 양극화 지수라는거다.
그것은 일단 유럽쪽은 평균적으로 상당히 평등하다. 그런데 그런 지표가 나오는곳은 대부분 인구 300만 미만의 약소국 들이다. 아니면 1000만이하 소국들..
대표적인나라가 핀란드 스웨덴 노르웨이 덴마크 이런나라들이지.
소득 불평등 지수도 HDI 에 전부들어가 있단다 바보들아 .. 이건뭐 무식한 얘뜰 가르치기도 힘드네.
미국 은 삶의 질이높다고는 하지만 불평등 지수는 한국보다 훨씬높다. 일본도 한국보다 높고 거의 동급수준이지 한국도 지금 중산층 무너지고 있는데 이건 일본도 마찬가지. 미국은 이미 갈때까지갔고.
이탈리아는 거의 개차반 수준이고. 스페인도 만만치 않고.
한국 규모의 인구 가지고 있는 나라들은 어느정도 불평등 지수는 다 존재한다. 한국보다 오히려 심한나라들이다 내가 예로든 나라들은. ㅉㅉㅉ
그래서 개네들은 선진국아니라고 하냐. ㅉㅉㅉ
이탈리아는 정치후진성은 한국보다 더 낮아서 순위가 권외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
하여튼 택도없는 도덕이니 뭐니로 지표어쩌고하는 놈들보면 논리가 진짜 두루뭉실하다 -_-;
내가 한국이 어쩌고 자랑하려고하는게 아니라 객관적으로 인정되는건 인정하고 가자는거다
무식한 것들아.
한국이 선진국이니 후진국이니 별로 사실 사는데 필요는 없다만. 제대로는 알고는 있어야지
이건뭐.. 맨날 천날 도덕어쩌고 이소리 짓거리고있는 한심한 놈들보니깐 뭐..
니들 논리면 한국이 국민소득 3만불 넘어도 아직도 개도국 타령한 놈들 널렸네 여기 ㅋㅋㅋ
- DBJ 현시창12.18 21:02
- 내가 볼때 한국은 선진국 맞아-_-;
한국이 개도국입네, 시민의식 실종입네, 정치 빵점입네 하는 애들은 도대체 선진국이 뭐라고 생각하는걸까? 완전무결한 그런 나라쯤으로 여기는 거냐? 그런 나라 있으면 말 좀 해 봐, 나도 이민 좀 가자.
외국 나가면 똑같아. 외국도 정치따지면 한국만큼이나 썩었고, 경제로 들어가면 우리보다 2배 시궁창이며, 시민의식은 발꼬락 떼만큼도 없어. 도대체 시민의식이란 게 뭐냐? 길바닥 께끗한게 시민의식 있는거냐? 아니면 사회질서?
개뿔 그런 나라 본 적이 없어.
프랑스 길바닥은 서울뒷골목보다 세 배 더럽고, 파리 역사엔 소매치기가 서울보다 10배는 많으며, 지갑 줏어다 경찰 가져다주는 유럽인 1명도 못봤고, 교양있는 미국인은 본 적이 없어.
맨날 먹고 살만해서 배쳐부른 기자, 학자 나부랭이들이 유럽, 미국 부자동네가 쳐 기드가서 제네들은 어쩌구저쩌구 쳐떠드니 무지한 우리같은 말종들은 유럽, 미국이 뭐 존니스트 잘난줄 알고 찌질거리는 거지. 근데 외국쳐기어나가면 시봉알 그딴 파라다이스 없어. 우리나라도 잘 사는 부촌가면 어디 유럽 뭐시기 나라보다 떨어질 것 같냐? 안 그러거든?
- 000 한국은개도국이다12.18 21:04
패스워드 :
- 생활수준은 좀 낳아졌을지몰라도
가장 중요한 정치는 여전히 후진국 이다.
후진국일수록 기득권을 위한 세금정책이나 무리한 사업올인정책이많고
선진국일수록 복지에 중점을 둔 개발과 병행 체제를한다.
근데 우리나라가 선진국이라고? 그냥 급성장한 개도국일뿐이다.
외적으로는 몰라도 내적으로 특히 정치와 정치인의 소양이 미개한 후진국이다
- 000 ㅇㅇ12.18 21:04
패스워드 :
- ㄴ 어이 우리나라가 핀란드, 스웨덴 만큼의 정치와 사회복지와 시스템, 국민의식을 가지고 있는지 가슴에 손을 얹고 생각해 봐라
그리고, 그 수준이 안된다면 그런데도 그들과 같은 선진국이라 불렸을 때 과연 니 스스로 부끄럽지 않을 자신이 있는 지 생각해 봐라
- 000 151212.18 21:05
패스워드 :
- 니들 선진국에 목매달아 하는데 개발도상국도 나쁘진않다. 여러가지 혜택을 누릴수있거든
반면 선진국이되면 여러가지 의무를 져야하기 때문에 국익을 따지면 개도국을 지칭하는게 낫다만 주위시선이 따갑더군 윌스트리트 저널도 한국같이 부유한 국가가 아직도 개도국의 혜택을 받고있다고 뭐라 그런적도 있고.. 선진국 자체의 혜택이 없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세계에서 대한민국이 선진국이다 라고 큰소리 칠정도는 못되는건 사실이다 간신히 발끝만 선진국 문턱에만 걸친정도
- 000 123412.18 21:06
패스워드 :
- 한국인이 한국을 선진국이라고 말하기는 좀 쑥쓰럽지만....아마 개도국수준이라고 말할거임.
그렇다고 중국과 한국을 동일선상에 놓으면 곤란함. 개도국에도 레벨이 있으니깐...한국은 준선진국
- DBJ 현시창12.18 21:07
내가 돈이 쳐남아돌아 여행은 그리 못 다녔지만, 적어도 내 경험 안에선 한국보다 치안 좋은 동네는 없다고 단언한다. 스웨덴, 노르웨이? 깝싸지 말라고 해. 나이프 들고 다니는 아랍애들 어슬렁거리는 길가를 걸어봐야 아, 이게 선진국 스멜이군, 감격할 종자들이 널렸네 ㅋㅋ
니네들이 환상으로 떠드는 선진국 라이프를 즐기고 싶거든 적어도 한화 30억 이상 가진 중산층 동네가 쳐기어드가야 돼. 근데 한국도 집값 3억 넘는 동네가서 스웨덴, 노르웨이보다 포쓰 떨어질 것 같니? 안 그러거든?
부촌만 쳐기어드가서 선진국 스멜~ 겉핥기로 놀고 온 볍진 관광객, 볍진 학자, 볍진 기자놈들이 날조 하나는 쩔어주지. 필라델피아 기드가서 지갑 몇번 털리고, 재수없이 어금니 몇대 나가봐야~ 아~ 신토불이! 하고 한국에서 기나갈 생각을 안하지. ㅋㅋ
- 476 ZZLander12.18 21:07
- 번역자님 思密达는 한국어"습니다"를 따라하는 겁니다. 일본애들이 니다니다 거리는 거랑 같아요.
- 476 ZZLander12.18 21:08
- 思密达는 한국어 습니다 따라하는 속어
- DBJ 현시창12.18 21:13
그리고 북구유럽 정치제도니 뭐니 떠드는 종자 있는데, 얌마, 그런 정도의 정치제도가 인구 1000만이 넘어가는 규모 국가에서 멀쩡하게 행사가 가능하리라고 보는 거냐? 대의정치를 하는 나라에서 북구유럽 정도의 정치제도는 애초에 불가능하며, 그만한 투명성도 확보하기는 거의 불가능하단다.
게다가 북구유럽은 돈 줄이 있잖니?
북해유전 펑펑 돈 퍼올리니, 우리처럼 이익집단끼리 첨예하게 대립안해도 [대화]스킬이 시전가능한 거다. 그나마도 요즘 북구유럽도 돈줄 떨어져서 그 대화라는게 안 먹히고 있고 말이다. 왜? 돈 없으면 대화 안 하거든.
너도 배고픈데 대화하자면 대화 하겠냐?
돈 많고, 그러니 시간남고 그러니까 가능한 소리란다.
우리나라같이 1년 1년이 다른 통상국가는 그따위 여유를 부릴 수가 없어요.
시궁창같은 현실속에서 한국정도 정치제도나 투명성이면 꽤 수준급이라고 본다. 니가 덴마크에서 서류 하나 떼는데 일주일을 기다리고, 존니스트 불편해서 불평때려봐야 씨알이도 안 먹혀도 깨끗한 정치 지껄일 수 있을 것 같니?
- 000 dd12.18 21:13
패스워드 :
- 지랄 쌈싸고 있네 치안이 좋은게 우리나라가 선진국이라서 그런게 아니라 우리의 과거 전통이 윤리,도덕, 인의예지 와 같은 유교때문이다
그리고, 유교가 사라져 가고 있는 요즘엔 범죄가 증가하고 있지
그런 치안문제를 가지고 우리나라 짱을 외치다니 전반적으로 따져보라고 이 바보야
- 000 112.18 21:14
패스워드 :
- 하여튼 정치 후진성과 후진국을 같은 맥락에 놓고 이야기하는 놈들에게 소귀에 경읽기 인가 .-_-;;
후진국 개념이 뭔지도 모르는 놈들이 댓글달고 있으니 뭔 이야기가 통하것냐 ㅉㅉㅉ ;;
- 000 음12.18 21:15
패스워드 :
- 어차피 우리가 떠들어봐야 소용없지. 우리는 스스로 개도국이라고 생각하며 계속 전진해 나가다보면 우리가 싫더라도 주위에서 점점 높게보지 않을까?
- 000 ㅇㅇ12.18 21:15
패스워드 :
- 그리고, 하나 더 말해주지
그 사회의 부패도를 볼려면 사람이 부패했는지를 보는 게 아니라 사람이 부패했을 때 혹은 사회가 부패했을 때 그걸 정확히 부패로 바라보느냐 아니냐로 따지는 거야
그런데, 우리나라는 부패에 너무 관대하다
부패언론, 부패정치, 부패기업, 부패부패부패
우리가 짱깨들과 비교해서 치안말고 더 나은게 뭔가 의심스러울 정도인데, 뭔놈의 선진국 타령이냐 병신아
- DBJ 현시창12.18 21:16
- 물론 북구유럽 수준을 지향할 수는 있다. 그리고 그게 바람직하기도 하다. 하지만 북구유럽에 비하면 뭣도 아니니까, 우리 후진국, 개도국 드립은 사리에 안 맞는 소리라는 거다. 내 뻘글 보고 기분 나빴으면 걍 네가 참아. 원래 여기 분위기가 이따위니까. 기분나빴으면 내가 존니스트 미안해.
- 000 ㅇㅇ12.18 21:18
패스워드 :
- 1같은 병신을 봐라 이런 새끼들이나 선진국 타령하는거야
선진국이 아니다 = 후진국이다 로 받아들이는 이 몰상식함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국민의식 등 다방면으로 점수를 매겨봐야 한다고 말해도 정치 하나 혹은 경제 하나 혹은 치안문제 하나 따위로 선진국 운운할려는 저 무지함
그런데도 니들이 선진국민이라 말 할 수 있겠냐? 택도 없지 병신이 아니면 다행이겠다
- 000 112.18 21:18
패스워드 :
- 니들이 여기서 댓글들 열나게 달고 있는데.
한국이 후진국이라는 논리는 결국 중국과 동급 이라는 논리와 같다 그건알고 댓글다냐 니네들? ㅋㅋㅋㅋ
웃기지도 않네 ㅋㅋㅋ 물론 동남아시아 국가들 비하 할려는 의도는 없지만.
그들과도 동급이라는 소리지 ㅋㅋ 물론 아프리카 국가들도 마찬가지 ㅎㅎ
어휴.. 개념 정리좀 하고 온나.
경제는 선진국 인데 다른건 아니다는 논리자체가 니들 논리적모순이란다 ;;
그냥 사회에 불만이 많은 저변층일뿐이지. ___--__-
아마여기서도 해외에 좀 여러번 다녀본 사람들은 한국이 얼마나 살기 좋은줄 몸소 느낄건데..
유럽쪽가도 한 몇일은 즐겁지 오래살라그러면 진짜 버티는놈 몇놈없을걸? ㅋㅋ
단지 겉으로 드러난 것만보고 유럽에 환상을 가지고 있는놈들 보면참. 진짜 견문이 얼마나 좁은지 알수가 있구만.
- DBJ demonic데블랑12.18 21:19
- 흐음
- DBJ demonic데블랑12.18 21:19
- 흐음
- 000 dsfs12.18 21:19
패스워드 :
- 우리나라는 개병신 ㅅㄲ들이 하도 언론이나 인터넷에서나 우리나라 다 안좋은것만 부각시키면서 아 우리는 아직 이래서 안돼 저래서 안돼 라고 하는데, 다른 미국이나 일본이나 다른 선진국들 털어봐 걔네는 안좋은 점 안나올것 같아? 경제발전수준을 의식수준이 아직 못따라가서 그렇지 우리나라 선진국 맞다고
- DBJ demonic데블랑12.18 21:20
- 아 씨봙 자꾸 렉걸려서 똑같은글 여러개 올라가네
- 000 ㅇㅇ12.18 21:22
패스워드 :
- 1의 수준은 정말 바닥으로 깔리다 못해 아예 뚫을 처지구만
그러니까 니가 보기에 좋아서 좋다는 거냐?
감성과 이성은 다른거다
그거부터 확실히 하고 온나
- DBJ 현시창12.18 21:22
짱깨하고 비교해서 치안말고 나은게 뭐가 있냐고?
니가 베이징 가서 사람 쳐죽이고 400위안 주면 그냥 쓱싹 치워주는 꼴을 봐야 그딴 우물 안 깨구락지 같은 소리를 못하겠지. ㅋㅋ
얌마, 너 베이징 올림픽 주경기장 자리에 뭐 있었는지는 아냐?
거기 살던 사람들 어떻게 나갔는지는 알아?
니가 쌰발, 베이징에 살아. 나름대로 조상대대로 내려온 집에 꾸역꾸역 일해가며 열심히 살아.
그런데 어느날 관리가 오더니 너보고 한 100위안 주더니 나가래.
너같으면 나가겠냐? 그런데 중국은 나가야 돼. 왜? 중국인은 땅소유권이 없거든. 모든 땅은 다 국가소유야. 그냥 거주권만 가지고 있는 거지. 그니까 이사비만 주면 국가는 합법적으로 빈민들 내쫓을 수 있어.
그걸 결정하는 게 관료야. 그냥 공짜로 빈민 쫓아내고 그 자리에 아파트를 지어. 그래서 그런 아파트 1채에 400만 위안 대략 한화 7억에 분양을 해. 그렇게 번 돈 대부분은 관료가 쳐먹어. 나머진 관료랑 꽌시를 가진 건설기업하고 국영기업, 지역 인민해방군 소속 기업이 벌지.
존니 많이 남겠지? 원가 0원인데 말이다. ㅋㅋ
웃긴건 뭔지 아냐? 등소평, 그러니까 10년 전에 지은 그런 20층 아파트에 한화 3000만원 주고 입주한 애들이 또 이사비 받고 그냥 쫓겨났다는 거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님은 이게 한국보다 치안만 안 좋은 거 같냐? 이따위 짓이 합법으로 벌어지는 나라란다. 중국은 말이다. 사람 쳐죽여도 가난한 놈이면 400위안이면 그냥 실종처리해버릴 수 있고, 니가 건설업체 사장이면 1억만 뇌물 찔러주면 아무땅이고 수용해서 100배 뻥튀기도 가능하다. 이게 한국하고 별 차이 없어보이니? ㅋㅋㅋㅋㅋ
- 000 112.18 21:22
패스워드 :
- 진짜 여기 저변층 많나보네.. ㅎㅎ
논리적으로 답을해줬으면 논리적으로 답을해줘야지
무슨 말도안되는 수치화 되지도 않는 걸로 무슨 사회가 어떻게 반응 어쩌고 거창한게 나올수있을까? ㅋㅋ
사회의 영향력을 가진 인사들은 선진국 이고 후진국이고 가리지 않는다. 그들은 어차피 그사회에서
최정점이기 때문에 어떤 사회에서도 그들은 대접받고 산단다.. 함부러 건드리지도 못하고. .ㅉㅉ
무슨 한국이 너무나 썩었다고 항변하고 싶은건가?
나도 한국 사회에 불안요소가 많은것은 알고있지만 그런것을 다른나라와 비교기준으로 삼기에는
사회와 역사와 체제가 너무나 다르단다. ㅉㅉㅉ
읽단 내가 말한 개념차이부터 인터넷들어가서 살펴보고 쓰던가. =+=
말귀를 몬알아먹네 이상한 소리 자꾸 쓰는놈들은.ㅋ
- 000 ㄳ12.18 21:23
패스워드 :
- 1님 , 현시창님 말씀...딩동댕~~
예전에 여자애들 중에서는 우리가 대만보다도 못하다고 하는 아훼들도 봤어요....역시 교육이 중요한 듯
- 000 ㅇㅇ12.18 21:24
패스워드 :
- 234 정말 했던 말을 또 하게 만드는 이 바보 멍청이 아해들을 어찌하면 좋나요?
선진국이 아니다 = 후진국이다 로 받아들이는 그 난독증부터 어떻게 좀 해봐라
선진국 타령은 그 다음에나 이야기 하자 멍청아
- 000 ㅇㅇ12.18 21:27
패스워드 :
- 나는 여기 댓글을 보면서 다시 한번 실감했다
이런 글도 읽을 줄 모르는 문맹이나 보고도 이해 못하는 난독증이나 써있는 것도 못보고 넘기는 눈뜬 봉사가 이렇게 많은 이상 선진국은 너무나 요원하다는 것을
정말 너희들은 대단하다 정말 대단한 수준이야
그래 선진국민이 되고 싶어? 그럼 국어공부부터 해
- 000 바보12.18 21:29
패스워드 :
- HDI가 다방면으로 점수 매겨서 나온거 자나, 그래서 선진국인거고... 우리 나라 국민성 좋은건 유교때문이고, 외국은 선진의식이라는거야? 그럼 유교 종주국 짱깨나라는 왜 그래? 완전 바보아냐..
- DBJ 개대문닷컴12.18 21:35
- 우린 선진국이 아니다. 고로 목마르다! 우린 우주최강을 향해 끊임없이 자학하며 성장해 나갈것이다.. 그누가 뭐라하든.. 묵묵히 수행해 나아갈 것이다.
- 000 ql12.18 21:35
패스워드 :
- 다른나라 신경쓰면서 선진국 아니라고 자괴하는 인간들이 제일 한심하더라...
존나 관심병 환자들이냐?.. 그냥 우리 격식에 잘맞춰서 최선을 다해나가면 선진국 되는거지
- 489 한승연12.18 21:56
- 한국이 후진국이던 도상국이던 상관은 없는데 최소한 중국보다는 선진국이라는거.
http://en.wikipedia.org/wiki/Developed_country
↑한국을 모든 지표에서 선진국 반열에 올리는거 보면 중국과 같은 후진국은 아니겠지 ㅋㅋㅋ
- 000 대제12.18 22:02
패스워드 :
- 우리가 선진국인가?
이 논란은 선진국과 선진공업국의 차이부터 명확하게 구분해야 한다.
un, imf같은 국제 기구가 정한 선진공업국의 분류에서 한국은 분명 선진공업국가이다.
그럼 선진국인가.. 이건 사실 생각해 봐야 한다. 우리국민들 스스로 선진국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왜냐 선진국은 한자자전으로 앞선 나갈진 나라국을 쓰기 때문이가 즉 우리가 한자자전적으로 생각 하기에 정치,경제,문화 부분이 세계를 선도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마치 전대시대의 중국왕조나 혹은 제국주의 시대의 서구열강처럼.. 현재는 최강대국인 미국처럼
하지만 한자자전에 등장하는 국가는 세계에서 몇국가가 안되며 꼭 전대의 열강이 현재 선진국이 아닌 경우도 많다. 경제부분에서 국제적 압박을 위해서 개도국의 지위를 원하고 있지만 사실 세계회의나 지표에서 한국을 개도국으로 분류하지 않고 있다. 단지 우리 스스로 개도국이라고 항변하고 있을 뿐이다.
우리가 생각하는 선진국과 세계에서 통용되는 선진공업국은 차이가 분명하다.
우리나라가 선진국일까? 한자자전으로 아니다... 다마 세계공업 지표로 그렇다 이다.
- DBJ 그녀는원츄12.18 22:03
- 후진국 타령하는 ㅄ들은 뭐냐
시민의식? 문화생활? ㅈㄹ 쌈싸먹고 있네
가까운 동남아라도 가봐라
대한민국이 천국이다 싶을꺼다
- 000 흐미..12.18 22:04
패스워드 :
- 자신감 가져라.
우리 선진국 진짜 맞어.
무슨 지방 중소도시 같은 유럽도시하고..
그래 기본 교육은 잘 받았어.
항상 웃는 낯으로 인사하고.. 하는거는 유럽애들이 좀 낫긴 한데.
자기 수양을 바탕으로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수준이 더 높다.
자신감을 가져라.
우리는 정말 선진국이다.
- 000 ㅇ12.18 22:17
패스워드 :
- HDI 같은 자본주의의 앞잡이들이 만들어놓은 자료가지고 남한이 생활수준 높다고 자위하는 놈들은 정말 멍청한거다.
단적으로 쿠바같은 나라는 HDI같은 수치적인 지표에서는 상당히 낮게 평가되고 있지만 민중들의 실제 생활과 복지수준은 남한보다 월등히 높다는 점이지.
- 000 히얀하다12.18 22:20
패스워드 :
- 참나... 별 히얀한 꼬투리를 다 잡아서 선진국 아니라고 열변 토하는 저 인간들의 정체는 도대체 뭘까.. 니들이 선진국이라 생각하는 나라들하고 비교하면 모자라는 부분이 많아? 맞아 모자라는 부분 많아. 근데 서구 환상에 찌들어서 더 나은 부분은 안보이지? 선진국 지표가 되는 여러 요인들 중에 우린 이런 스타일의 선진국인거다. 만약 거기에 인구도 포함되면 중국도 선진국이겠지만, 그렇찮아서 후진국인거지..
- 개솜이
- 축하합니다 ! 댓글 100개 돌파!
- DBJ 다샤12.18 22:23
- 선진국이 뭔지 우선 정의 부터 하고 시작하자.
니들이 알고 있는 뭐든지 잘하는 모범 국가는 박정희가 정의한
'말 잘 듣는 국민들의' 국가 고.
실제 선진국의 정의는 '선진 공업 개발국' 을 의미해
영어로는 developed country(개발이 끝난 국가) 를 의미하고.
박정희가 내세우고 이명박이 활용하는 선진국이란 잡히지 않는 무지개라고 보면 된다.
우린 선진국이 되기 위해 '니들이 좀 참아라' 라는 뜻이지.
독재를 해도 참고, 4대강 해도 참고, 일용직이 늘어나도 참고, 실업이 많아져도 참고...
그래야 선진국이 된다고 하는거야.
여기서 무슨 도덕이니 국민성이니 타령하는 놈들 있는데,
대표적인 사례지. 인간이 얼마나 쉽게 쇄뇌 되는지를 보여주는...
영어 정의로도 실제 정의로도 선진국엔 도덕성이나 국민성 따윈 없어.
그냥 공업이 얼마나 발전했느냐를 의미하지.
그런면에서 한국은 이미 선진국이라는거...
적어도 농업국은 아니자나.
- DBJ 현시창12.18 22:25
- 000 ㅇ///
어이 넌 쿠바는 가보고 그딴 소리 찍찍이냐?
이건 뭐 볍신도 아니고, 가보지도 않은 새끼가 주둥이만 살아서는...
넌 보통 쿠바인이 어느 정도 일하고, 그 노동의 대가로 어느 정도의 열량을 공급받는지는 알고나 있냐? 실제생활수준과 복지수준? 지가 쳐받는 복지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자각도 못하는 새끼가 주둥이만 뚫려가지고는...ㅉㅉ
쿠바가 평가를 받는 것은 폐쇄경제가 자국의 산업잠재력만 가지고 그 정도의 분배경제를 형성했다는 점에 대한 것이지. 절대적 수준, 절대적 양등의 수식과 관련된 게 아니다. 이 조트병신아.
무료진료? 지랄 쌈싸먹고 있다. 네가 암에 걸렸어, 그럼 너 쿠바에서 치료받을래? 한국에서 치료받을래? 꼭 주둥이만 산 새끼들이 한국 쳐기어들어오지. 한국 정도의 의료수준으로 암치료받으려면 니가 복지천국 외치는 북구유럽에선 택도 없다. 북유럽 부자들이 미국으로 왜 기어들어간다고 생각하는 거냐? 왜 그 잘난 쿠바 의사들과 간호사들이 해외취업한다고 보는 건데?
그저 복지라고 하면 무조건 좋은 건 줄로만 알지. 총체적인 걸 살피는 눈까리를 요구하는게 물론 무리겠지만. 하나만 보고 열을 판단하는 것만큼 볍신같아 보이는 깨구리 자식도 없거든? 좀 닥치자. 어지간하면. 빈해보인다, ㅋㅋ
- DBJ 그녀는원츄12.18 22:27
- ㅇ// 이 인간 북괴 간첩이냐? 뭐 자본주의의 앞잡이??? 빨갱이 아니면 미친새끼네 완전
쿠바가 생활수준이나 복지가 한국보다 월등해? 푸하하하하하 또라이인가 ㅋㅋㅋ
- DBJ 현시창12.18 22:31
네가 벌 수 있는 재화로 어느 정도의 소비를 할 수 있는가? 결국 선진국이란 게 그거 아니야? 애초 선진국과 후진국이 시민의식입네, 도덕입네 나누자고 만든 기준이 아니잖아? 선진공업국이냐? 아니면 그게 안되는 나라냐? 그거 나눌려고 만든 거다.
도덕이니 시민의식이니 하는 계량 불가능한 수치는 그만 들먹이라고 등신들아.
무엇보다 그 서유럽보다 못 살고, 복지 떨어지는 한국이 여분 소득으로 더 여유있는 소비를 하고 있다는 생각은 안 해봤냐? 감기 걸리면 무조건 병원 쳐가서 약받아 쳐먹고, 전화기는 2년에 한번씩 갈며, 자동차는 5년이면 썩는줄 알고, 옷은 계절따라 유행따라 버리고 사는 새끼들이 꼭 복지 안된다고 한국 조트 같다고 지랄을 트지.
그렇게 선진국이 좋으면 한번이라도 북부유럽인들처럼 소비를 해 보던가?
옷은 3년이 기본이고, 전화기 사면 최소 4년은 쓰고, 자동차는 경차로 20년이 기본이며, 2만원짜리 밥값 아까워 도시락을 싸고 다니며, 음식배달은 꿈도 못 꾸며, 배수관 고장나면 출장비로 30만원 주고, 윈도우 새로 깐다고 출장비 15만원을 주며, 식당가서 음식값 10%꼬박꼬박 팁으로 줘야 아, 이게 선진국 라이프군하~ 할 거야.
임플란트 한다고 한 4년 틀니도 없이 살고, 암 걸리면 말기되서 뒤지기 직전에 수술하며, 그 수술수준도 턱도 없이 떨어져서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미국에서 수술받을거라고 연금 모아 3000만원 4000만원 만들어 원정 수술 다니는 꼬라지 보면서 감탄할 새끼들이야. ㅋㅋ
- DBJ 한반도12.18 22:34
- 여기서 백날 후진국이내 선진국이내 하면 뭐하니?
국민들 말고 외국에서 보는 시각을 의식해야한다. 선진국인 스페인과 이탈리아조차 자국민들은 선진국이 아니다라고 부정하는 자들이 많은게 현실이구만.. 하지만 외국은 선진국으로 인식하고 있지.
그렇담. 한국은 분명 선진국이 맞다.
- DBJ 다샤12.18 22:38
- 풉~ 대통령이 운하 파겠다는데 반대하는 데모나 하는 나라가 선진국?
대통령이 나라 부강하게 하겠다고 쇠고기 수입하겠다는데 촛불이나 드는 나라가 선진국?
박정희가 선진국을 왜 도입했는줄 아냐?
독재해도 선진국 되려면 참아라... 라고 쇄뇌하느라고 그런거야.
지금 대통령도 잘 써먹고 있지.
정부 여당의 정책을 반대하는 야당이 있는데 그게 선진국?
윗놈은 또 우주선 갖고 드립질인데..
인공위성 발사 로켓 만드는 나라...
미국, 프랑스, 일본, 인도, 파키스탄, 이스라엘, 러시아, 브라질
정도?
인도랑 파키스탄도 선진국?
영국이나 이태리 스페인은 개도국? ㅋㅋㅋㅋㅋㅋㅋ
- DBJ 다샤12.18 22:39
- 재미 있는건 말이지.
중국애들이나 우리나라나 똑같은게...
80년대 중반, 일본이 선진 5개국(이른바 G5) 에 들어서 여기 저기서 회담질 중인데도
한국에선 일본은 '경제 동물' 일 뿐 선진국이 아니다 라고 했었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G5 도 선진국이 아닌데 G20이 무슨 선진국?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DBJ 데쓰페로12.18 22:47
- ooo// 요 새끼 레알 빨갱이네 신고해서 나도 절대시계 하나 얻어야 겟다..전에 다큐애서 의료천국 쿠바의 실상을 보여준적이 잇는데 겉으로 보기에는 의료천국이지..시골마다 다 의사가 배치되어잇고 의사가 벽촌까지 수노히하고..근데 약과 주사가 없어..폐렴도 못고쳐 이거 어쩔건데?? 이래도 의료복지 국가야?? 간단한 감기약도 없어 폐렴으로 다 죽어가.더라 븅신아..
- 000 놀12.18 22:55
패스워드 :
- 선진국개도국 논쟁은 오래된 떡밥인데, 10년 전까지만 해도 별 이견 없이 개도국이라고 했을 거야.
선진국 문턱이라는 얘기는 많이 있었지만...
선진국과 개도국이 무자르 듯이 경계가 명확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교육 받아온 프레임 그대로를 가지고 개도국으로 생각하는 거지...
그리고 경제 이외의 시민 의식이나 다른 면들을 들먹이면서 선진국에 대한 막연한 환상 같은걸 가지고 있는데... =_=
그건 환상속에나 존재하는 나라고, 모두가 선진적인 선진국 따위는 존재하지 않아...
어느 나라든 그늘진 부분이 있기 마련이고...
단지 여러 분야에 걸쳐서 평균적으로 얼마나 좋은 편인가를 따져볼 수가 있지.
- DBJ Stan12.18 23:34
- 다샤//
독일은 파놨던 운하 다시 복구 하라고 시위하고 있던데? 그럼 독일도 선진국이 아닌가?
대통령이 경제만 생각하고(일반 시민을 위한 경제도 아니고 일부 업자들을 위한), 그나마도 제대로 하지도 못하면서 국민의 정부에 대한 신뢰를 떨어뜨리고 불안감을 가중시켜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면으로 봐서는 확실히 선진국이 아니지. 경제를 살리기 위한 정책인데 촛불들고 시위하니 선진국이 아니다? 그럼 연금 문제로 극렬시위가 일어나는 프랑스도 선진국이 아니네? 자네 말에 따르면 대통령이 한마디 하면 모든 국민은 자기의 의사 표현 없이 그냥 복종하는게 선진국이라는건가? 그건 절대왕정에서나 생각할 수 있는일이지.. 아! 그런 나라가 한군데 있긴 하네. 북한이 그렇군.
- 000 ㄴ12.18 23:34
패스워드 :
- 자 그 잘난 선진국 한번 가보자..밤에 그러니까 해만 떨어지면 맘 놓고 걸어댕기는 것도 무섭다. ㅈㄹ 시민의식들이 발달해서 건장한 남자도 혼자서는 돌아댕기다가는 총 맞아 뒤기지 딱 좋다..미국 얘기 하는 거 아니야. 유럽 얘기하는 거야. 길거리에 쓰래기 없다고? 그 잘난 프랑스에서는 개똥을 싸질러대도 치우는 놈 하나 없더라. 봉지 들고 삽들고 다니는 한국 일본 애견인이 별난거야. 한국 시민 의식에 자꾸 딴지 걸지마라. 엘리베이터에서 인사 안한다고 욕하던 유학파 대학교수 눈깔 후벼파고 싶더라. ㅈㄹ..그렇게 미쿡 좋으면 차 타기 전에 뒷자석 확인하고 타는 미쿡 가서 살던가...쯧..
- 000 ㄹ12.18 23:37
패스워드 :
- 암튼 외국물 어설프게 처먹은 놈이나 나가보지도 못한 놈이 선진국 시민의식 하악하악 거리지..쯧...한국 국민들 시민의식 문제 하나도 없다. 문제라면 각박하게 사회구조 만들어서 옴짝달짝 못하게 해서 사람들 사이 각박하게 만드는 정치구조가 문제지...국민의 노예화를 추구하는 썩을 자본가들이 문제지..쯧..
- DBJ 뿌잉뿌잉뿌잉12.18 23:48
- 내 참 외국에서 선진국선진국 해주는데 스스로 아니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도국하면 떠오르는 태국 중국 필리핀 < 이런나라랑 우리나라랑 수준이 같다고 생각함?
툭하면 시민의식 도덕의식 정치 이딴말만 하고있고 ㅋㅋㅋㅋㅋ
유럽 가봐. 한국 시민의식이 얼마나 성숙한지를.
개뿔도 모르는것들이 아는척 시민의식 드립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DBJ 우허허12.18 23:49
- 네티즌 댓글 수준 보면 선진국은 개뿔...한숨이 절로 나오지...
ㄴ // 미국 안가본 것 같은데 의외로 안전하다...나도 새벽 1-2시까지 술먹으면서 많이 놀고 그랬지
물론 다운타운이나 슬럼화된 일부 지역은 무서운 것도 사실인데 니 생각만큼 그렇지 않단다...
그리고 선진 시민의식을 개똥 잘치우는가로 판단하는 것 자체가 에러...물론 그런 부분도 있지만
얼마나 서로를 존중하고 다양성을 인정해주는가, 얼마나 사회가 통합되어 있는가, 등등이 더욱
큰 선진시민의 자질이겠지...너처럼 그렇게 피해의식에 절어 국수적이고 폐쇄적인 글 싸질러 놓는걸 보면 우리의 갈길은 아직도 멀었다...싶다...
- DBJ 왜구12.18 23:53
- 정치.. 가까운 일본만 봐도 막장일껄.. 정치를 세습하는 3류 수준이라는거
시민의식 그것들 남간섭하는거 싫어하는 개인주의 성향에 위에서 까라면 그냥 따라가는것뿐
시민단체가 발달되지 않은 나라중에 하나지.. 이게 선진국의 정치냐?
유럽을 보면 저것들도 정치를 잘못해서 데모로 나라가 난리가 아니고 심심하면 테러도 일어나고
시민의식? 애네 뒷골목 들어가봐라 개뿔 시민의식은 죽지않을걸 다행으로 여겨야할때도 있다
보이는게 다가 아니라는거다.. 한국도 마지막 선진국행 열차를 탔다고 좋아할때는 아니지만
선진국중에서도 한국보다 일부 못한 부분이 있다는걸 알아둬라
그리고 짱깨에게..개소리에 똥이 약이지
- DBJ 뿌잉뿌잉뿌잉12.18 23:54
- 그리고 우리나라가 다른나라에게 모범이 안된다는 넘들은 뭐임?
동남아 국가들의 발전모델이 우리나라인거 모르나? ㅋㅋㅋㅋㅋㅋㅋ
개도국이 개도국을 모델로 삼는다는거야?
- DBJ 할거없음12.19 00:03
- 우리가 어중간하긴하지. 개도국이라하긴 그렇고(한국이 개도국이면 수많은 개도국 들은..) 그렇다고 선진국이라하기도 그렇고.. 경제분야나 하다못해 노벨상만해도 평화상빼곤 하나없으니.. 뭐 선진국 초입정도 해두지.. 근데 중국은 빈민국아닌가? 개도국으로 위상이나 올려놓고 말하지.
- DBJ zeitgeist12.19 00:15
- 남한이 선진국이면 파리도 새다. ㅆㅂ....
국가 전체의 경쟁력은 선진국 수준에 도달했을지 몰라도 전반적인 국민들의 의시수준은 내가 볼때 짱개랑 오십보 백보. 내 말에 딴지 거는 색히들 중에 네가 오늘 뒷사람을 위해 문을 잡아준게 몇번이나 있나 생각해 봐라. 한번도 없지? 옆사람 살짝 건드리고 미안하단 소리 해본게 몇번있나 생각해봐라. 한번도 없지? 바로 그게 니들 수준이야. 개쓰레기 미개한 야만인 색히들아. ㅋㅋㅋ
- DBJ sky546412.19 00:30
- 내참 미국이 안전하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네... 당연히 사람들이 모여있는곳은 안전하겠지.. 그런곳도 안전하지 않다면,,그건 뉴욕탈출 LA탈출에 나오는 영화와 같은거고,, 한적하고 할렘가같은데 가면 총들고 돈달라 그러니까 그런거지 .. 지금 장난하냐,,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사람한테 물어보자... 미국에서 당신이 말한 새벽시간에 술처먹고 비몽사몽에 길거리에서 방황하고 있을때 돈이야 뺏기겠지만.. 언제 총맞을지 모를는 걱정을 안할수 있으면 어디 말해봐라..
- 000 ㅂㅂㅂㅂㅂ12.19 00:30
패스워드 :
- 씨바 나도 선진국인거 인정하기 싫고 실제 얼마전에 mbc 여론조사 보니 한국인의 60%는 자국을 선진국으
로 생각 안 하며 선진국으로 인식하고 있는 국민이 25%도 안 되는데,
왜 한국 까기 좋아하는 경제학 교수들. 그러니까 장하준이나 기타 좌파 경제학 교수들은 한국이 선진국이
며, 외국과의 교역이나 외교시에 스스로 개도국이라고 떠드는 것은 이기적인 생각이라고 하냐?
왜인지 알려줘라? 왜 외국은 한국을 선진국으로 못 넣어서 발광이고 한국은 개도국 지위 유지할려는지?
- DBJ sky546412.19 00:39
- 일본 정치를 부러워 하는 사람도 있네..
일본을 움직이는 세가지. 자민당 요미우리 야쿠자 라는데.. 왜 나왔겠냐,,,
정치와 언론 그리고 조폭의 돈을 뒤에업은 우익들이 움직이는 나라이기 때문이다
얼마나 한심하면,, 그래 정권이 60년동안 아바뀌냐,, 무슨 공산국가냐..
지금 민주당이 정권잡고 있지만,, 지금 민주당도 자민당에서 떨어져 나간 아류일뿐이다
60년동안 정권을 잡고 있던 기득권층을 업는다는게 그리 쉬운 일인줄 아냐,,
도덕심과 정치는 일본과 절대 비교하지 마라.. 일본에게는 지금에 우리 한국 위상으로는 배울게 전혀 없는 그들만의 섬 문화일뿐이다.. 일본이 우리에게 남은것은 지금 우리가 이용해 먹는 일에만 열중하면 그뿐이다...
- DBJ sky546412.19 00:47
- DBJ zeitgeist12./// 그놈의 뻔한 레파토리 지겹소,,, 아니 외국인이든 뭐든간에 사과안하고 가는게 그렇게 많고 승질나 죽을것 같으면,, 붙잡아서 사과를 받던가 한판 붙지.. 왜들그렇게들 ,,, 니네들 성인군자냐
번잡한 지하철이나 버스안에서 어쩔수 없이 단다면,, 그저 일부러 힘있게 밀치지 않는 이상 살짝 밀며 나가는 것까지는 우린 보통 이해하잖아,, 그것도 맘에 안들어 이해못한다면,, 그냥 니네나라가서 살아라.. 그리고 넒은 공간에서 툭치고 가는 인간들이 사과않고 가는 인간들을 말한다면,,넌 도데체 어떤 나라에서 온놈이냐,, 우리 한국사람들이 눈한번 잘못 야린다고 한판 붙자는 사람들인데..그걸 참을것 같냐,,
- DBJ 쥬논12.19 00:48
- 고맙습니다 잘 읽었어요~ 그런데 왜 제컴의 avast 는 트로이목마 바이러스를 잡을까요?
- DBJ sky546412.19 00:52
- 뒷사람을 위해서 문잡아주는거 그런거 우리나라에서는 원래 없었다,,, 하두 외국애들이 미수다 같은데서 떠들어서 서양애들의 문화가 그나마 전파된거지..
원래 없던 에티켓이 서양놈들이 한다고 우리도 해야되냐,,, 그거 안해도 잘도 감정 안상하고 잘만 다녔다 , 일부 지식인인척 아는 놈들이 서양 에티켓을 아무거나 들여와서 그걸 우리에게 맞추고 나서 안한다고 시부리는 니가 난 참 더 한심해 보인다..
니가 한국인이라면,, 외국애들 만나면,, 공공장소에서 노약자에게 자리나 양보하라고 해라,,,
어른도 몰라보고 그저 이쁜것들한테만 자리 양보할줄밖에 모르는 싸가지 없는것들 같으니라구..
- DBJ 두루두12.19 00:59
- 여기에 리플다는 애들 중에서 울나라가 개도국이라는 애들 기준으로 보면 전세계에 선진국은 딱 미국, 일본, 독일, 영국, 캐나다 정도 밖에 없다. 나머지는 프랑스, 이탈리아, 호주, 스페인, 스칸다나비아는 선진국이라고 하기엔 뭔가 부족한 딸리는 나라지.
- DBJ 두루두12.19 01:06
- 솔직히 도덕성, 시민의식, 부패에 대한 의식 같은 계량화하기 힘든 수치로 선진국/개도국을 따지는 것은 무의미하다. 선진국/개도국은 경제력(GDP),기술력(연구개발비,특허출원수),기대수명,범죄율같이 계량화할 수 있는 것으로 따지는게 논란의 여지가 없고 실제로도 그렇게 평가하고 있잖아. 그런데 왜 계속 시민의식이 후지느니, 정치가 부패했느니 하면서 다른나라와 정확히 비교불가능한 항목을 가지고 얘기하면 절라 곤란하다.
- 000 짱깨는그냥벌레12.19 01:41
패스워드 :
- 선진국이고 후진국이고 우리나라 사람들 생각보다 개념있는사람 많다. 윤리의식이나 공공질서도 다른 선진국에 비해 크게 떨어지지 않지. 일단 일본을 완전히 넘어서고, 수출의존경제가 아닌 내수안정화가 이루어진다면 짱깨나 쪽바리가 암만 개솔해대도 이미 최상급국가이다
- DBJ 발정난강아지12.19 01:43
- 선진국이긴 선진국인데..
비대칭 구조라 ㅡ.ㅡ
전체적으로 고른 분포는 아님...
그러다 보니 어디에 중점을 두느냐에 따라..
개도국이니 선진국이니 관점이 다른것임..
실질적으로 선진국이라고 봄..
그리고 경제에 비해 문화나 국민 수준, 정치 이런것은 늦게 따라오는거라..(변동폭이 더딤)
시간이 지나면 개선될 것임..냉정하게 생각해 보면..전쟁나고 60년 밖에 안됐음..
(먹고 살만한 시대가 80년대 부터고 90년대 들어서야 좀 살만한 나라 되었음. 그러니 제대로 산지가 한 20~30년 밖에 안된것임..)
아직 전쟁 세대 살아 있기도 하고..70~80년대 청춘을 피터지게 보낸 세대가 아직 주류이기 때문에 세대 교체가 될수록 국민 수준은 급격하게 향상됨..(안좋은 의미로 얘기하는건 아니고..환경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어쩔수 없는 부분이라 생각함)
왜냠 사람이 다 그렇듯 먹고 살기 바쁠때는 법도 무시하고 먹고 사는것에만 신경 쓰는데..
배 좀 부르면 인제 체면도 좀 차리고 여유롭게 살게 되거든..
물론 현재는 교육환경이나 일자리 이런게 경쟁이 심하지만..
출산율 감소로 인해 이런 경쟁이 점점 약해질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
한 30년 정도 지나면 많이 변할것이라 사료 됨..
특히 현재 10대~30대가 정치에 영향을주는 주류세대가 되기 때문에..
지금의 시궁창 정치 현실보단 확실히 개선될것임..
- DBJ 김이12.19 01:47
- 쓰레기 버리는 걸로 순위 정하면 한국은 1등.........주말이면 수도권 사람들 많이 놀러오는 곳에서
편의점하는데 바로 문앞부터 해서 차도까지 삽으로 퍼담을 정도의 쓰레기가 싸인다....
편의 점 안에 쓰레기통 5개와 밖에 3개나 놨는데도 전혀 꺼리낌없이 버려된다.........
지랄 맞은 대한민국놈들은 쓰레기통 들고 떡주가리 아래 쳐받처줘야 버릴 놈들이지......
남녀노소 불문하고 처버린다..........중국놈들 욕할거 없어....우린 아직 후진국이야.....
- 000 ㅎㅎㅎ12.19 02:00
패스워드 :
- 이탈리아보다는 한국이 선진국이라는 것은 확실하다. 이탈리아는 정치적으로 엄청난 후진국이다. 부패지수도 한국보다 더 높다. 50%가량이 세금을 착복하는 나라가 이탈리아이다. 치안도 한국보다 못하다. 1인당 국민 소득은 한국보다 조금 높지만, ppp 물가지수를 반영한 1인당 국민소득은 한국과 비슷하다. 교육수준도 한국보다 못하다. 기타 여러가지를 놓고 봤을때 이탈리아는 확실하게 한국보다 후진국이다. 근데 이탈리아는 선진국인가? ㅋ
- 000 ㅀ12.19 02:02
패스워드 :
- DBJ 김이/// 이런 새끼들은 왜 장사를 해쳐먹고 있는거야,, 돈벌었으면ㅡ 니가게앞 쓰레기는 아무리 버려도 보이질 않을 정도로 제깍제깍 치워야 될거 아냐,, 하여튼 장사한답시고 남에 주머니 푼돈이나 모아서 사는것들이 사장티내는 새끼들은 아주 재수가 없어
- 000 이런12.19 02:15
패스워드 :
- '선진국'이라는 명찰 임대료가 상당히 비쌉니다...
그래서 우리는 '개발도상국'이라는 명찰을 그대로 쓰겠다고 박박우기고 있는중...
하지만 다른 국가들님께서 저녀석은 이미 선진국이면서 돈은 안내겠다 이거지? 하면서 불만가득...
이제는 공적개발원조라든가 그런 부분에 신경쓸때가 왔습니다...
그리고...
외국에 발이나 한번 디뎌보고나서 우리나라 후진국이라고 하세요...
- DBJ 사라가마12.19 02:24
- ㅋㅋ 이건 뭐 다들 자기 생각만 써 갈기고 있네
니 생각에 선진국이면 선진국이 되는거고 아니면 후진국이 되는거냐?
본문 글에 un 자료 올려져있잖아. 각자의 생각이 뭐가 중요해? 공신력있는 자료가 중요한거지
웃기는 짬뽕들이네
- 000 뜨아12.19 02:28
패스워드 :
- HDI통계보고도 이지랄들이니 만약에 HDI없었으면 짜장하고 도매급으로 엮여서 중진국 취급 당했갰구만.. 13억이 우기면 뭔수로 당해.. 생각만해도 끔찍하다.
- 000 32423423412.19 02:37
패스워드 :
- 선진국 떠나서 개념이 후진국인데 ......ㅋㅋㅋㅋㅋㅋ
솔직 우리나라 동방예의지국이란말은 물건너가꼬.. 애들보나 어른보나 개념없는건 마찬가지고..
왜 사랑의매가 필요했겠니..한국인은 말이 안통하니 몽둥이로 상대한거야.....
괜히 어정쩡 외국처럼 편한게 바뀔생각말고 예전처럼 몽둥이 때려가면서 다스려라..
- 개솜이
- 축하합니다 ! 댓글 150개 돌파!
- 000 =.,+12.19 03:36
패스워드 :
- 한국은 선진국이야.....영화 드라마 음악 패션등등 아시아 문화를 리드하고 있다...학생들은 유학이니 언어연수등으로 글로벌적 인재로 만들기 위해서 부모들이 뼈골빠지게 투자하고 있다.....선진국이란 말이야 앞선 나아감을 이룬 나라 라는 뜻에서 선진국先進國이라 부르는거야.....산업분야에서도 세계1등하는 분야도 많고 우리나라는 선진국이고 통일까지 된다면 최고 일류가 될날이 머지 않았다.
- DBJ 한뱅12.19 03:56
- 우리나라 후진국이라고 하는 애들은 어느 나라랑 비교해서 후진국이라는건지 존나 궁금하네
- 000 염병12.19 04:11
패스워드 :
- 선진국 가서 물어봐라. 니들 처럼 개도국, 선진국 갈리는지. 아직 멀었다. 선진국. 울나라는 딱 이 개솜수준이야. 리뉴얼은 했지만 아직 에러잡고 있고, 중국발 바이러스 뜨는..
- 000 ㅁㅇㅂㅇㅈㅇ12.19 04:57
패스워드 :
- 외국 나가본넘들 진짜 없나부다.. 미국엔 해만 지면 밖에 못나간다.. 나도 60일정도 미국에 있었는데 2달동안 밤에 총기사건이 수도없이 터졌다 흑인들이 날만 어두워지면 총들고 설쳐;;
- 000 흐미..12.19 05:00
패스워드 :
- to 염병. 그러는 염병은 선진국에 가 봤나? 지금 여기 유럽이야. 영국 woking, 독일 frankfruit AM, 네덜란드 delft 이렇게 3개월 되가. 우리나라가 멀긴 뭘 멀어? 정말 선진국인데.
정말 나야말로 나와 보고 우리나라가 후진국이라고 말하라고 하고 싶군.
시골까지 비교하면 좀 문제가 있긴 한데.
전반적으로 기본 자질이나 도시 발전상, 향후 가능성등.. 우리나라가 우위에 있다고 본다.
우리는 정말 선진국이다.
자심감을 가지고 더 앞으로 나가기만 하면 되는거야.
정말이라고.
- DBJ 청풍명월이당12.19 05:12
- 중공 짱꼴라새끼들 우리나라가 선진국이 아니라면서 왜 밀입국에 불법으로 체류하니 이상한 새끼들. . . 더군다나 특히 한국여권으로 왜 위조하는데 말해보시지?
- DBJ 상끔병맛12.19 05:54
우리나라도 선진국 대열에 합류한 것은 맞다.
개도국에 붙여놓든 선진국에 붙여놓든 신경쓰지 않고 살잖아?
다만 급격한 성장을 이루면서 여기저기 문제점이 더 노출될뿐이지.
이상을 꿈꾸는건 뭐라 안하겠는데 일본 1군타령같은 지랄은 말아야지?
- DBJ rxkor12.19 08:00
- 아무리 좋게 볼라해도 중국짱깨들은 No head!!!!!!!!!!!!!!!
- 000 ㄷㅈㄱㄷㅈㄱ12.19 08:53
패스워드 :
- 저 위에 어떤놈 다른 외국사람들이 우리나라가 어디에 붙어있는지도 몰라서 우리나라가 선진국이 아니라고 하는데, 야 너 노르웨이 스웨덴 핀란드 이 세나라 어디 붙어있는지 아냐? 덴마크 어디 붙어있는지 알아? 스위스가 유럽 어디체 쥐꼬리만큼 쳐박혀 있는지 알아? 우리나라에서도 이런거 모르는 사람이 대다수야. 그리고 언론에서 해외나가서 외국인들한테 우리나라에 대해 아는거 있냐고 물어보고서 모른다고 하면 사람들은 그 방송을 보고 "아.. 역시 우리는 아직 선진국이 아니야" 이따구로 생각하겠지. 하지만 너 선진국인 벨기에나 룩셈부르카나 스위스, 덴마크 등 나라들에 대해 아는거 있냐고 이쉐끼야! 우리나라는 언론에서 사람들 의식을 그지같이 형성하고 있는데 정말 불만임
- 000 ㅋㅋ12.19 11:17
패스워드 :
- 한국이 선진국인거 아직도 모르는 놈들 많더라.
내가 20년전에 교과서에서 한국은 개도국이라고 배웠는데 말야...아직도 한국은 개도국이라고 착각하는 인간들이 널려있다는 거지...
마치 노인네들이 일본을 배워야 한다고 배웠던 것을 요즘 애들에게 떠드는 수준과 같은거야..
언제적 사실을 지금까지 사실인양 떠들어대는거냐?
부끄러운줄도 모르고 ... 쯧쯧쯧
이래서 인간은 평생 배워야 한다고 그러는 거다.
자기 수준이 세상변하는 속도를 따라잡지 못한다면 그냥 가만이나 있지...아는척 하는 놈들 참 가소로울 뿐이잔아...
불쌍한 인생인거지...평생 누군가의 잘못된 지식을 사실인양 알고 살다 뒤져라 ㅋㅋㅋㅋㅋㅋㅋㅋ
- 000 12.19 11:20
패스워드 :
- 진짜 한뱅님 말씀처럼 위에 대한민국이 후진국이면 어느나라하고 비슷하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대한민국이 선진국이아니다라구 말씀하는 분들 모두 주관적또는 자기말만 하네요
어느정도 비교할수 있는 공신력이는 데이터를 가지고 와서 반박해야지.... 자기생각만 말하고 이거다 하면 다 되는줄 아는 생각들이 답답하네요
- DBJ 쓰라리12.19 11:34
- 선진국 기준이 애매해서 말하는 사람에 따라 선진국 판단하는 기준이 다르다고 아는데, 너내가 말하는 선진국 기준이 머냐? 그냥 자신이 기준을 생각해보지도 않고 인터넷에서 본 자료들 나열하는거냐?
- DBJ 페루나12.19 11:58
- 개도국이라서 대한민국이 좋은건데.
일본봐봐 이미 선진국 예전에 올라놓고 점점 뒤쳐지고 있잖아.
이탈리아 프랑스 독일 영국.... 이런애들도 점점 뒤쳐지고있음.
물론 독일은 원래부터 선진국중의 선진국이니까 그렇다 치고...
뭐 결론은 선진국들은 결국 몰락의 길을 걷게되는거니까
개도국이 더 유리함. 고로 한국은 더 발전할 가능성이 있음.
- 000 112.19 11:59
패스워드 :
- 우와여기 진짜 화교 들인지 한국에 온 장골라 유학생이니 아니면 왜구 들인지 모르겠는데
아직도 이런걸로 우기고 있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나치게 열폭하는 얘들 진짜 한국 인 인지 의심스러운 것들 많네. 워낙 여기 화교나 조선족 왜구들 많이 왔다갔다하니까. 거기다 중국 놈들도 여기 번역글 죄다 퍼가니까 일본도 마찬가지 ㅋㅋㅋ
필사적이네 ㅋㅋㅋㅋ
일단 선진국의 개념정리를 말해줄게..
선진국 이라함은 개발이 끝난 상태를 의미한다. 알겠냐? 영어로 뭔지알지? 그것까지 말해줘야되냐?
때문에 HDI 에 나와있는 평균적으로 삶의 질이 높은 국가를 말하는 거다.
그 HDI 가 뭔지 모르는 얘들은 네이버나 위키피디아 영문판 한글판 들어가서 그냥 검색만 해봐라.
여기서 박박 우기는 바보들이 생각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HDI 기준 에는 엄청나게 많은 데이터가 들어간다.
그런데 선진국의 기준이 정확하게 나와있는건 없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예전에는 OECD가입 국가들을 그냥 선진국 이라고 불렀다.
그리고 최근에는 유럽이나 미국 캐나다 일본 이런곳에서는 HDI 를 선진국 의 공신력있는 지표로 사용하고 있다.
미국 이나 유럽얘들 한테 물어봐라. 걔네들은 선진국 정보를 무슨 일인당 GDP니 이런걸로 별로 취급안한다. 인간 개발 지수 (HDI)를 가지고 선진국인지 아닌지를 판단한단다. ㅉㅉ
일단 그정도는 상식이다 좀 알고가자. -_-;; 리히텐 슈타인 인구가 20만이다 아이슬랜드 30만
덴마크 300만정도 참나 그나마 우리나라 보다 상위에 있는나라가 인구가 저모양이다...
우리나라 인구 규모 정도에 우리보다 위에있는나라는 실질적으로 한 6개국정도밖에없다.
내가 그래서 짜증나지만 인정하는건 왜구들이 일억이 넘는 인구를 가지고 이정도 발전한거보면
진짜 왜구들은 내가 싫어하지만 인정한다는거다.
근데 왜구들도 정치후진성은 한국보다더 낮다고 평가된다. 그거모르지? 너네들 ㅋㅋ
- DBJ 미꾸리12.19 12:07
- 나라는 선진국
사람은 개도국
- 000 112.19 12:21
패스워드 :
- 에휴.. 진짜 개소문에서 한국 비하하는것들 보면 진짜.. 저변층 인증 하는 놈들밖에 안보여서 어이가없다.
아니면 진짜 한국 싫어하는 비한국인이 필사적으로 우기고 있겠지만 ㅋㅋㅋ
일본 얘들이 선진국으로 분류하고 있는나라들 들어줄게.
일본위키피디아 는 일본 얘들이용자가 많아서 연간이용자가 몇 억명이 넘는다고 들었다.
거기나오는 리스트다.
일본 애들은 이런거에 기준도 만들어놨다 ㅋㅋㅋ
이게 기준이다.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CIA(미국방성자료) IMF WB(세계은행) HDI≥0.9 QoL Top 30(삶의질) DAC(OECD원조개발위원회 회원국)
이범주에 모두 속해있어야 된다는 소리지.
그래서 일본이 생각하는 선진국은 23개국 밖에 없다.
유럽에 17개국 HDI상위국은 전부 포함된다 유럽쪽.
그리고 북미지역 2개국 미국 과 캐나다 오세아니아 지역 2개국 호주 뉴질랜드
그리고 아시아 지역 일본 한국
이렇게 총 23개국밖에 없다. 알것냐?
일본 얘들도 이정도 분류해놓고 있고. 영문판 위키피디아는 조금더 폭이 넓게 인정하고 있지만.
대충 내가 나열한 기준이 평가요소가 된다.
미국 위키에는 뉴스위크에서 발간한 세계 베스트 국가 순위까지 도입해서 분류하더라.
물론 거기에서도 한국은 모든 범위에서 상위권이다.
도대체 이정도 해도 박박우기는 놈들보고 있으면 진짜 그냥 비한국 놈이거나 정보에대해 무감각한
무뇌 아니면 그냥 유토피아를 꿈꾸는 비현실주의 자 들이겠지. ㅋㅋ
그리 평등 외치면 쿠바나 북한 가서 살던지 ㅎㅎ
여기보면 결국 한국이 선진국이 아니라는 논리에 대해서는 지주장 뿐 말뿐이고 . 무슨 통계나 자료
이런건 아무것도 없다. 그저 허공에 떠들고 있을뿐 -_-;; 사람이 개도국이라는 개소리나 하고 있고 참 ㅋㅋㅋ
진짜 수준 낮아서 대화할수가 없다 ㅋㅋㅋ 내위에놈은 무슨 지방 에 살아서 나가보면 안다는 헛소리나 하고 있고 ㅋㅋㅋ ;; 에휴.. 진짜 한심하다 저런얘들보고 있으면 ;;
- 000 PPP12.19 12:23
패스워드 :
- 울나라는 선진국 맞아...아무리 시민의식 운운하고 말고간에 짱개들처럼 사시미 칼은 안들고 다니잔아..짱개들은 외출할때 사시미칼은 기본옵션이더라..내가 칼은 왜 지니고 다니냐고 물으니간 오히려 한국인은 외출할때 칼 안가지고 다녀?? 하고 놀라더라..
- DBJ 솔직히12.19 13:04
- 후진국드립은
월급 조금주고, 많이 부려먹을 테니
복지니 인권이니 요구하지말라는 뜻이다.
- DBJ 솔직히12.19 13:13
- 월급조금주고 혹독하게 착취할테니,
복지니 인권이니 나불대지 말고 알아서 기라는 말이 바로 후진국 드립이다.
- DBJ 루시온12.19 13:23
- 개도국 드립은 이제 좀 철지난거같다...
유럽애들이라고 도덕적이고 질서잡히고 비폭력적인줄 아냐?
개도국 선진국의 잣대는 세계인이 보고 집계지표로 봐야되는거다
우리가 스스로 개도국이라 생각하면 개도국이냐? 보면 우리나라만큼
자기비하가 심한 나라도 없다고 본다.. 물론 급격하게 발전해버려서
못따라가서 우리가 선진국인지 개도국인지 헷갈려한다는건 안다
다만.. 유럽이라고 폭력시위 없는거 아니고 강력범죄적고 도적적인게 아니란다
봐봐라 연금법 개정한다고 화염병던지고 차 불태우고 상점 때려부시던 나라가 어느나라였냐?
걔네 시위하는거보니까 우리 나라시위는 양반이더만 ㅋㅋㅋ
거기다가 거긴 밤까지 놀지도 못하지 많은 나라들이
소위 선진국이고 수준높은 치안으로 알려진 일본조차...
밤8시되면 왠만한 상점가 다 문닫고 다들 집에 들어간다...
진짜 밤까지 새면서 놀수 있을정도의 치안을 가진 나라가 없어
개도국드립은 왜 하는건지 아직도 모르냐?? 선진국의 지위에 있으면 그에따른
책임으로인해 많은 돈이 나가게 되버린다....그래서 아직도 개도국이라는 지위드립으로
많은 이익을 얻고 있고... 머저리소리들좀 하지마라
세계적시점과 지표로볼때 선진국이 맞다
그럼 세계에서 선진국은 10개정도의 나라밖에 없냐..우리나라가 개도국이라면 말이지
- 000 정답12.19 13:30
패스워드 :
- 개소문,디시인사이드 외 몇몇 사이트 유저=후진국민.
개나라당. 민좆당, 민노동당, 진부한당, 자유후진당, 미래고문연대. 기타등등=후진국민
샘송,엘쥐,한화, 에스케이, 기타등등의 족벌 재벌들=후진국민
알콜 중독자, 사기꾼, 강력범죄자, 호모쉐끼들, 오덕들, 변태쉐끼들 등등=후진국민
나머지 한국인=선진국민
- DBJ 별가12.19 13:49
- 악귀히로가 대통령 되는 나라가 선진국이냐? 아 맞다;; 부시도 대통령이었지 ㅋㅋㅋ
- DBJ 테스크포스12.19 13:55
- 일단 고기론 부터 종결하자,,.,음?
- DBJ 테스크포스12.19 13:55
- 일단 고기론 부터 종결하자,,.,음?
- DBJ 테스크포스12.19 13:55
- 일단 고기론 부터 종결하자,,.,음?
- DBJ 테스크포스12.19 13:55
- 일단 고기론 부터 종결하자,,.,음?
- DBJ 구매하세요12.19 14:05
- 한국은 임마 선진국이다 .
중국 임마 . 너흰 인구수를 다세지도 못하잖아 ?
우린 인구수 다세고도 애들 많이 낳은 사람들에게는
복지, 후생까지 해준다 . 자국 인구중에 인증하지 못하고 사는 사람들이
있는주제에 무슨 .. ㅉㅉ
- 000 zz12.19 14:28
패스워드 :
- 이러쿵 저러쿵해도 아시아에서 제대로 된 선진국은 일본 뿐이지.. 홍콩 싱가폴이야 뭐 나라라고 불러주기도 민망하고, 중공의 일개 지방조직에 불과한 대만은 언급할 가지초자 못느끼고..
- DBJ 조경12.19 14:33
- 덧글읽어보니 제가 많이 잘못생각했군여..
우리나라 주변에 중국 일본이있어서...덤으로 북한도 껴있어서-_-
선진국이기는하나 주변힘과(인구빨ㅆㅂ) ......북한썩을놈때문에 이미지 다버리고 암튼 북한ㅉㅉ...
G20했다는것이 선진국인거지요..
- 121 만쭈리12.19 14:56
- 그리스, 포르투갈, 이스라엘, 체코 같은 나라도 선진국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한국은 아닌가요? 이들 나라들보다 수준이 떨어지나요?
- DBJ 시루12.19 15:16
- 작통권도 없는...그래서...우리영토가 포격당해도 전투기폭격 불가능인 나라가...선진국???
- DBJ aladin12.19 15:42
- 대만은 어디 있나? UN도 대만을 인정하지 않은것인지 아님 정신상태가 후진국인가? 전자 아님 후자.. 갠적으로 후자일듯
- DBJ 차사랑맨12.19 16:20
- 인구빨중국은 도덕부터 배워야할듯. 북한의독재를 감싸거든. 미국한테 강간당하기 싫어서.
- 000 ㅇㅇ12.19 16:26
패스워드 :
- 한국에서 사는 내가 느끼기에는 우리는 개도국~선진국 딱 사이임. 선진국이라고 하기엔 뭔가 이프로 부족한데 개도국이라고 하기엔 개도국들과 비교했을때 우리가 월등함. 고로, 우리나라가 지금처럼만 발전하고 채워진다면 우리고 몇년 뒤엔 당당히 선진국이라고 말 할만함.
- 000 븅신들12.19 16:30
패스워드 :
- 서로 똥꼬 보면서 볼일 보는 가축노무새끼들이 별걸 다 신경쓰네. 남이사 선지국을 쳐먹던 사골국을 쳐먹던 니 가축놈들이 신경쓸일 아니예요~ 고기나 쳐드시면서 띵호와하세요~
- 000 151212.19 17:18
패스워드 :
- 어휴 덧글들 가관이다.. 선진국이라고 치자,, 나도 한국인이지만 한국인은 우월감이나 비교 이런거 존나 좋아한다 동남아 소리 나오면 개무시부터 하고보고 KPOP 드라마 인기좀 있다고 거들먹거리는 븅신새끼들이 있어서 한국이 경제는 선진국 취급받아도 이런 시민의식은 선진국의 발끝에도 못미치는게 현실이다. 더불어 좆초중고딩 애새끼들 하는거보면 한숨밖에 안나온다.
- 000 전문가들 납셨네12.19 17:24
패스워드 :
- Wikipedia, IMF, CIA, DAC, OECD, FTSE, MSCE(가입대기중) 가입국가인 한국...세계에서 선진국이라고 하는데 개소문 미친년들은 뭘 그리 잘알아서 개도국이라 씨부리노?
- DBJ 사라가마12.19 20:27
- 1512 니가 말하는 선진국 시민의식이라는 것이 도대체 뭐냐? 이 녀석도 웃기는 짬뽕이네 ㅋㅋ
니 망상을 얘기하지말고 자료를 들고 나와봐~
다시한번 말하지만 본문에 나와있자나 un 자료 . 그런데 뭔 그리 자기 생각에 선진국이다 아니다 어쩌고저쩌고 말이 많냐?
저 자료가 어떤 조사 항목으로 매겨지는 지부터 검색해보도록 ㅋㅋ
진짜 웃기는 짬뽕들 많네
- 000 xcbvxv12.19 20:35
패스워드 :
- 도대체 우리나라 국민들 의식이 뭐가 떨어진다는건지? 소위 선진국이라 불리고 있는 외국에 여행 한번 못가본 종자들이나 그따위 드립치지...
외국여행이나 출장 몇번 다녀보면 한국국민들 의식수준이 최고급이라는걸 느낄거다.
무슨 공항에서부터 신경 곤두세우고 있어야 하고 밤에 마음대로 나가서 구경도 못다니고, 한국이 이랬어봐라..니들 살수나 있을것 같냐??
무슨 지금 한국국민의식수준 드립치고 있는 넘들 외국나가면 도착하자 마자 소매치기 당하고 여권 잃어버려서 찌질거리고 있을 확률 100%다...그리곤 한국에선 이런일은 상상도 할수 없다면서 울먹거리면서 한국에 전화해서 돈부쳐달라고 전화하고 있을 넘들....ㅋㅋㅋㅋㅋ
- 개솜이
- 축하합니다 ! 댓글 200개 돌파!
- 000 xcbvxv12.19 20:36
패스워드 :
- 도대체 우리나라 국민들 의식이 뭐가 떨어진다는건지? 소위 선진국이라 불리고 있는 외국에 여행 한번 못가본 종자들이나 그따위 드립치지...
외국여행이나 출장 몇번 다녀보면 한국국민들 의식수준이 최고급이라는걸 느낄거다.
무슨 공항에서부터 신경 곤두세우고 있어야 하고 밤에 마음대로 나가서 구경도 못다니고, 한국이 이랬어봐라..니들 살수나 있을것 같냐??
무슨 지금 한국국민의식수준 드립치고 있는 넘들 외국나가면 도착하자 마자 소매치기 당하고 여권 잃어버려서 찌질거리고 있을 확률 100%다...그리곤 한국에선 이런일은 상상도 할수 없다면서 울먹거리면서 한국에 전화해서 돈부쳐달라고 전화하고 있을 넘들....ㅋㅋㅋㅋㅋ
- 000 111112.19 20:53
패스워드 :
- 짱깨 쓰레기들 웃기네. 어떻게든 한국은 인정하기 싫어서 선진국에 넣기 싫지만, 한국에는 60만이 넘는
짱깨가 불법체류를 해서라도 쳐 들어오려고 하고. ㅋㅋㅋㅋㅋㅋㅋㅋ 그 잘난 아시아 네마리용에나 갈 것
이지. 왜 지들보다 떨어지는 개도국에 불법체류로 몰려오지? 짱깨들아. 니들이 한국을 평가할 수준은 아니
다. 아니 평가하려면 일단 니들 바퀴벌레들 좀 데려간 다음 평가해라. 길만 나가면 들리는게 짱깨어다.
- 000 111112.19 20:54
패스워드 :
- 짱깨 쓰레기들 웃기네. 어떻게든 한국은 인정하기 싫어서 선진국에 넣기 싫지만, 한국에는 60만이 넘는
짱깨가 불법체류를 해서라도 쳐 들어오려고 하고. ㅋㅋㅋㅋㅋㅋㅋㅋ 그 잘난 아시아 네마리용에나 갈 것
이지. 왜 지들보다 떨어지는 개도국에 불법체류로 몰려오지? 짱깨들아. 니들이 한국을 평가할 수준은 아니
다. 아니 평가하려면 일단 니들 바퀴벌레들 좀 데려간 다음 평가해라. 길만 나가면 들리는게 짱깨어다.
- 000 23212.19 21:03
패스워드 :
- 그래 통계로 보면 선진국대열에 낀건 맞아.. 하지만 이것을 우리는 단 몇십년만에 해서. 의식수준은 아직은 아닌듯해. 지금 우리 아이들이 50-60대가 되면 꺼리낌없이 선진국이라 부를수 있을거라 생각해.
- 000 xcbvxv12.19 21:26
패스워드 :
- 232// 그러니까 의식수준이라는게 구체적으로 어떤걸 말하느냐고..??
내가 소위 선진국이라 불리는 곳에 가보니 의식수준이 정말 엉망이던데?
그곳에서 속으로 얼마나 욕했는지..
우리나라사람들만큼 개인의 편의와 공공선의 조화에 균형을 이루는 나라가 잘 없더라.
스페인은 너무 무질서하고, 포루투갈사람들은 근자감에 쩔어있고, 이탈리아 사람들은 다 사기꾼에 강도같고, 아..프랑스는 진짜 와 히밤, 장사하며 사람상대한다는 인간들이 어찌 그리 무뚝뚝하고 불친절한지, 손님이 왕이 아니라 손님이 무슨 봉이더라..
그나마 독일이 한국인이 가장 위화감 안느낄 나라다...
해외출장 자주 다니는 사람에게 함 물어봐라..대부분 내가 느낀거랑 비슷하게 말할걸?
아니면 돈모아서 여행이라도 좀 다녀보던가..
- 000 ㅋㅋ12.19 21:31
패스워드 :
- 하루세끼 고기먹어서 좋겠다 짱깨세끼들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000 66612.19 22:09
패스워드 :
- 서구 에티켓이 어떠고 지럴하지 말고 내가 딱 한마디만 해줄께. 미개한 후진국 토인들아.
내가 미국에서 6년 딱 살고 돌아와보니까 진짜 거리를 못 다니겠더라... 스트레스 받아서.
이런 미개한 토인 색히들이 매너라고는 쥐똥만큼도 없다.
그냥 사람 툭툭 밀고 지나가는거 예사고, 미안하단 소리 하나 없고, 미친 자동차가 사람 오건말건 그냥 돌진이다.
내 앞에서 오던 흑인여자가 옆에 자동차 스치듯이 쌩 지나가니까 마침 통화하다가 그런 말을 하더라. 여기 미친거 아니냐고... 차가 사람 있는데 미친듯이 달려간다고... 어찌나 동감을 느끼던지....
알겠냐? 토인들아?
니들이 아무리 선진국이라며 딸딸이 처봤자 결국 진짜 선진국민이 와서 볼매 그들 눈에 보이는 너희들은 짱개랑 같은 수준의 미개한 토인일 뿐이란다.
- DBJ 에햄~12.19 22:18
- 666// 그랬져~~~
- DBJ 라랄랄라라라라12.19 22:41
- 국민 의식, 국민 의식 이라는데 미국만 가봐라. 그 높은 국민의식이 느껴지는지.
우선 프랑스만 봐도 흑인에 대한 차별이 엄청 심하고 뒷거리는 더렵다.
우리는 어느 거리를 밤에 걸어도 위험한 곳은 거의 없다.
미국은 말 할 것도 없다.
아까 빈부격차 그러는 데 빈부 격차는 미국과 일본이 한국보다 심하면 심했지 덜하지 않다.
마지막으로 툭툭치고 지나가도 사과 안하는 건 유럽인들도 똑같다.
툭툭치고 지나가도 사과하고 지나가는 사람에게 웃으며 대하는 건 영어권 나라나 그렇지
비영어권 서구 사람들도 엄청나게 무뚝둑하다;
솔직히 미국이 선진국이냐?
우리나라가 이러저러한 이유가 선진국이 아니면 그건 미국도 마찬가지다; 여기 진짜 무식하게 떠드는 사람 많네.
- DBJ 라랄랄라라라라12.19 22:43
- 위에 666에게 꼭 말하고 싶다.
한국인들은 그나마 진짜 친절한 국가라고. 영어권나라나 일본만은 못하겠지만,
그 유럽인들의 알 수 없는 동양인들 무시하는 시선이라던지,
무뚝뚝함에 비하면 우리나라 사람들은 진짜 천사다. 미국 좀 갔다고 아는 척 그만하길.
미국 그렇게 오래 살았으면 유럽인들의 생활 습관이 영어권나라와 엄청 다르다는 것도 알텐데.
- DBJ miles12.19 22:48
- 머...집에 쳐박혀서 안나오는놈들만 있나...
G7국가 가봐도 진상인 인간들은 다있더라
정치인 도덕심 국민의식 어쩌고 하지말고 이게 우리나라만 이런건가? 라는 의심을 좀 가져봐라.
이번에 나온 언론자유지표도 상위권에 든다. 니들 토론방에서 정치 욕 졸라~ 잘하잖아 근데 안잡혀 가잖아?
언론자유없는 나라에서 넷감시당해서 잡혀가봐야 정신차리지...
니들이 존나게 알아둬야할건 지구 어느곳을 가던 뭐같은 인간들은 다있다.
- DBJ miles12.19 22:48
- 머...집에 쳐박혀서 안나오는놈들만 있나...
G7국가 가봐도 진상인 인간들은 다있더라
정치인 도덕심 국민의식 어쩌고 하지말고 이게 우리나라만 이런건가? 라는 의심을 좀 가져봐라.
이번에 나온 언론자유지표도 상위권에 든다. 니들 토론방에서 정치 욕 졸라~ 잘하잖아 근데 안잡혀 가잖아?
언론자유없는 나라에서 넷감시당해서 잡혀가봐야 정신차리지...
니들이 존나게 알아둬야할건 지구 어느곳을 가던 뭐같은 인간들은 다있다.
- 362 님아젭라12.19 23:16
- 우리나라가 개도국이라고 생각하는 시민정신 하나만으로
이미 개도국이다
- 000 킁12.19 23:51
패스워드 :
- 선진국 타령하고 있넹. 개도국임. 다만 개도국 중에서는 대빵. ㅇㅇ
http://www.mscibarra.com/products/indices/global_equity_indices/definitions.html
- 000 66612.19 23:56
패스워드 :
- 니들이 왜 미개한 토인 후진국민인지 가르쳐줄까?
제대로 교육받고 자존심 있고 이성적인 국민들이라면 이러이러한 부분이 잘못됐다는 지적을 당하면 그것이 진정 잘못된 것인가, 그 비판이 옳은 것인가를 따진다. 그래서 지적이 옳으면 수긍하고 반성하고 지적이 틀리면 틀린 부분에 대한 반론을 제시한다.
반면에 니들이나 짱개 같은 후진국 미개한 토인들은 제대로된 사고방식도 없고 열등감에 쩔어있기 때문에 누군가가 잘못을 지적하면 자신을 변명하고 방어하기에 급급해서 그 지적이 옳은가 틀린가는 접어두고 인신공격이나 양비론, 논점 흐리기 등의 유치한 대응을 한다. 니들은 안 그러냐, 우리만 그렇냐 따위의 니들과 같은 반응이지. ㅋㅋㅋ
알겠냐? 이개한 토인들아. ㅋㅋㅋ
- 000 66612.20 00:00
패스워드 :
- 인도를 걸어가는데 미친 트럭이 내 코 앞까지 돌진해 오길래 내가 째려봤더니 그 색히 차 세우고 되려 나보고 왜 쪄려보냐고 따지더라... 내가 인도에서 사람 있는데 그렇게 달리면 어떻하냐고 했더니 그 색히 하는 말이 그래서 나한테 부딪히기라도 했냐고.... ㅋㅋㅋ 딱 그 소리 듣고는 더이상 말을 나눌 가치도 소용도 없다 싶어서 그냥 헛웃음 한번 날려주고 말았다.
알겠냐? 그게 바로 딱 니들 수준이야... 사고방식 자체가 다른거지....
- DBJ 삼재검12.20 00:54
- 내가 결론 냄.. 겉으로 보이는수준은 선진국임 근데 내부로보면 개도국에서 선진국으로 넘어가는 가는과정인데.. 내가보기엔 선진국으로 절대못넘어감.. 왜냐.. 나도 반대한다.. 선진국으로 인정되면 우리나라 발전이 없어진다..
우리나라가 왜이렇게 발전된지알꺼다... 자기자신에게 화를내는국가가 한국이란 나라거든 ㅡ,.ㅡ
- 000 151212.20 01:31
패스워드 :
- 이 병신들은 얘기가 안통하네 OECD 가입국이네 G20 의장국에 HDI 최상위권이니 질알들 하지만 시민의식이 개병신이라는게 좆문제다 니들이 아무리 선진국 지표 가지고와바야 시민의식이 개혁되지 않는한 한국이 선진국으로 인정받기 어렵다. 경제뿐만이라면 선진국소리 들을나라 많거든? 국회에서 예산안 가지고 주먹질 날리는 국회의원들보면 선진국소리가 나오디??
- 000 sdf12.20 01:34
패스워드 :
- 666/ 제대로 교육받고 자존심 있고 이성적인 국민들이라면 이러이러한 부분이 잘못됐다는 지적을 당하면 그것이 진정 잘못된 것인가, 그 비판이 옳은 것인가를 따진다. 그래서 지적이 옳으면 수긍하고 반성하고 지적이 틀리면 틀린 부분에 대한 반론을 제시한다.
반면에 니들이나 짱개 같은 후진국 미개한 토인들은 제대로된 사고방식도 없고 열등감에 쩔어있기 때문에 누군가가 잘못을 지적하면 자신을 변명하고 방어하기에 급급해서 그 지적이 옳은가 틀린가는 접어두고 인신공격이나 양비론, 논점 흐리기 등의 유치한 대응을 한다. 니들은 안 그러냐, 우리만 그렇냐 따위의 니들과 같은 반응이지. ㅋㅋㅋ
진짜 이소리가 개 병신 같은 소리인건 알지???
니가 그 좋아하는 미쿡이건 유럽이건 어디가 됐건 감정을 컨트롤 못하면 이렇게 하는건 마찬가지다.
니가 말하는 주장은 이상론적일뿐 지적이 옳으면 수긍하고 반성하는 사람은 전세계 따져서 진짜 많이 봐줘도 5%도 안될꺼다
- 000 ㅡ,,ㅡ12.20 01:48
패스워드 :
- 개소리 하고 앉았네 선진국의 정의는 모호하다
문화,정신,정치,시민의식까지 포괄하기도 한다
확연하게 경제 발달지수로만 따지는게 아니거든
명박,이건희만 잘살면 선진국인가?
국민을 쇄뇌,혹사 시켜서 경제 일으킨 나라인데
아직도 국민의 희생을 강요하는 나라
상위그룹만을 위하는 나라가 과연?
우리가 짱깨를 비웃는 근거가 뭐겠나?
유럽이 한국을 바라보는 시선과 과연 틀릴까?
- 000 ㅋㅋ12.20 01:53
패스워드 :
- 선진국 논하지 말고 행복지수를 논하자;;
진짜 울나라 너무 살기 팍팍해.
중국인들아~울나라 절대 선진국 아니고 살기 힘드니까 그만좀 넘어와;;;
너네나라가 훨씬 기회 많으니까 중국에서 살아라~
- 000 ㅡ,,ㅡ12.20 02:01
패스워드 :
- 이제 경제쪽으론 어느정도 성과를 거두었지만
문화,의식,한민족에 대한 열등감에서 파생된 부정으로
이어져서 백인에 대한 열등감
이젠 하다하다 안되서 흑인에대한 열등감 폭발.
열등감에 사로잡힌 한국인들
결국은 상대적 열등감을 극복했을때
암튼 한국은 선진국 멀었다
- 000 1233312.20 02:03
패스워드 :
- ㄴ ㅋㅋ 화교새끼가 대만인이 한국한테 열등감 있다고 하니깐
욱했나보네 ㅋㅋ
한국인이 한민족한테 열등감? 이건 뭔 지랄같은 소리? ㅋ
백인,흑인한테 열등감 갖는다는 구체적인 근거와 예를 들어봐라
짜장새끼야 ㅋㅋㅋㅋㅋㅋ
- 000 ㅡ,,ㅡ12.20 02:04
패스워드 :
- 이 병신같은 한국인들은
백인,흑인의 신체능력을 존나 부러워해요
그러면서 인종의 능력은 똑같다네?
그러면서 차별하지말재 ㅋㅋㅋ
열등감에 쩔어 살어라
- 000 1233312.20 02:15
패스워드 :
- ㄴ 화교새끼인거 인정하는거야? ㅋ
그리고 한국인들이 백인,흑인 신체능력을 타인종 국가들에 비해서 존나게 부러워하면서 열등감 느낀다는 자료를 대보라고 병신 화교새끼야 ㅋㅋ
니말대로라면 백인,흑인의 신체능력에 열등감 느끼는 한국인 >>>>>>>>>>>>넘사벽>>>>>> 한국인의 모든것에 열등감 느끼는 대만인 ㅋㅋㅋㅋㅋㅋㅋㅋ
- 000 ㅡ,,ㅡ12.20 02:20
패스워드 :
- 봐라 매번 올림픽에 상위권그룹에 속하는 한국이다
그런데도 그들의 신체능력을 찬양한다
이것뿐인가?
얼마나 열등하게 생각하면 한민족을 부정하냐
지금 민족 운운 했다간 나치소리듣지?ㅋ
흑백인보다 동양인이 지능지수나 학습능력은 뛰어나다는 통계자료가
무수히 많이 나왔다
하물며 이를 부정한다 왜? 백인들 한테 심기 불편한 논문이라 그렇다
백인이 옳다면 옳은거고 그르다면 그른거다
이 얼마나 병신같은 민족인가냐 ㅋㅋㅋㅋ
열등감 쩌는 한국인은 계집도 갖다 바치면서
흑형흑형~,엘프엘프 하면서 양키의 cock이나 존나 빨아주면 되는거다
그러면 되는거다
- 000 ㅡ,,ㅡ12.20 02:23
패스워드 :
- 12333 ㅋㅋ자료를 갖다대? 맨날보는게 흑인 운동능력 찬양에
백인의 외모,영어에 대한 열망을 보는게 너무 방대하지 않나 ㅋㅋㅋ
우기지 마라~ ㅋ
- 000 1233312.20 02:25
패스워드 :
- ㄴ 니나 우기지 마라 대만인 ㅋㅋㅋ
그 자료가 널렸다면
단 한개만이라도 가져와 봐라 ㅋㅋ
그리고 한국인
일본,중국등 타 아시아 국가보다 더 심하게 백인,흑인 후장빤다는 자료도 가져오고 이 씹새끼야 ㅋㅋㅋ
- DBJ Malta12.20 02:30
- 한국은 선진국 맞아. 우리나라 사람들이 원래 겸손하고 더 잘하자는 차원에서 낮추는 경향이 있어서 그렇지 선진국 맞아.
내가 여행을 좋아해서 여행을 많이 다녀봤는데 한국만큼 치안좋은 나라 없다. 정말 밤늦게 까지 맘놓고 다닐수 있는 나라 몇군데나 있을거같냐? 영국 프랑스? 말이 선진국이지 한번 밤에 다녀봐라 장난아니다. 문화 도덕수준? 우리나라 정도면 괜찮아. 유럽선진국도 다 똑같아. 길거리에 쓰레기 많고 길거리에 술먹고 싸우고 난동피는 사람들 많아.
난 우리나라 후진국이라고 하는사람들은 자기가 노력은 안하고 사회에 불만만 하고 열폭하는 사람으로밖에 보이지않아. 노력은하고 맨날 정부 탓 나라탓하는 한심한놈들로만 보여
- 000 ㅡ,,ㅡ12.20 02:34
패스워드 :
- 한국의 치안이 온전히 정부의 능력인가? 묻고 싶군ㅋㅋㅋ
이명박,대기업주들 그리고 상위들은 불만이 없지 잘사니까
그걸로 선진국 타령 하는가?ㅋ
- 000 1233312.20 02:37
패스워드 :
- ㄴ ㅋㅋ 일본 중국은 비교한적 없다면서 한국만 유독 백인 흑인에게 열등감 느낀다는 투의 지랄맞은 엉터리 주장은 뭐임? ㅋ
그리고 드록신은 완전 개병신 예이고 흑형은 확실히 흑인의 뛰어난 육체를 보고 하는 말은 맞지
근데 여기서 한국인이 흑인한테 열등감 느낀다는 주장은 뭐냐? ㅋ
미친새끼 ㅋ
그리고 KFC가 왜 한국인이 흑인,백인한테 열등감 느낀다는 주장의 근거가 되는지?
혹시 열등감의 뜻을 모르는거냐? 무식한 새끼야? ㅋ
- 000 1233312.20 02:38
패스워드 :
- 그리고 한국인이 언제 한민족을 부정했다는 건지?
세계에서 손꼽히는 민족주의 국가인데? ㅋ 니새끼는 그냥 골빈 병신인듯
그리고 다문화는 일부에 의해 추진되는거지 국민 대다수가 전적으로 지지하는건 아닌데? 이 미친놈아?
- DBJ Malta12.20 02:39
- 진짜 외국살아보거나 짧게 여행이라도 갔다오면 알게되거야. 난 외국생활도 좀 해봤고 여행을 좋아해서 수백개의 도시를 다녀봤는데 한국정도면 정말 선진국이라 할수있어. 교통 치안 물가 등은 정말 만족스럽고 세계어느곳이랑 비교해도 뒤지지않아. 특히 치안은 정말 최고지 . 그 좋다는 나라들도 정말 치안은 좋지않거든. 소매치기나 강도도 많고 암튼 항상 불안했었는데 한국에선 전혀 불안하지않아
길거리에 쓰레기가 많고 운전매너등이 좀 아쉽지만 그것도 점점 좋아지고있고 뭐 나름만족해.
- 000 ㅡ,,ㅡ12.20 02:48
패스워드 :
- 지입으로 시부리싸놓고도 못느끼나
이미 상대방이 뛰어나다고 느꼈을때
비로소 열등감이 생기는거다 병신아
KFC는 한국남에 대한 자격과 능력은 엄격하면서
서구에 대한 사대로 단지 영어 하나로
백인좃루저한텐 아랫도리 풀지
그리고 외모를 찬양하면서 엘프라고도 하지 ㅋ
쌍커풀수술은 기본이고 서구권의 미를 기준에 두지
노래가사엔 영어가 꼭 끼어있어야 하고 안그런가?
한글로만 구성되어짐 웬지 촌스럽게 느끼지
그게 다 열등감이라고 무식한새키야 ㅋ
- 000 1233312.20 02:48
패스워드 :
- 니새끼는 사고방식이 존나 병신 개 찌질이인듯 ㅋㅋ
타인이 뛰어나다고 느끼는게 열등감?
니새끼 열등감 뜻 모르지?
백인이 한국인 칭찬하면 그 백인놈이 동양인한테 열등감 느끼는거냐 미친놈아? ㅋㅋ
그리고 영어 안쓰는 나라가 어디있냐?
한글로만 구성된게 촌스럽다고 느끼는건 니새끼만의 생각이겠지 ㅋ
한글이 촌스럽다고 느낀다면 지금 한글이 있겠냐 병신넘아 진즉에 영어를 공용어로 썼겠지
그리고 동양년중에서 백인한테 헤롱거리지 않는년들이 어디있냐? 미친놈아
유독 한국여자만 그런것처럼 말하네 씨빨 대만인새끼가
- DBJ 리오넬황씨12.20 02:50
- 짱꼴라 따위가?!
- 000 1233312.20 02:50
패스워드 :
- 그리고 엘프라는 말은 이쁜여자들한테 쓰는거지
백인이라고 무조건 엘프라고 하는줄 아냐 등신년아? ㅋㅋ
내가 보기엔 걍 니새끼가 존나 열등감에 싸여있는거 같다 ㅋ
별것도 아닌거에 존나게 신경쓰면서 자격지심느끼는거같아 니새끼 ㅋㅋ
미친 쪼다새끼 ㅋ
- 000 1233312.20 02:52
패스워드 :
- 니새끼의 최고의 망언
이미 상대방이 뛰어나다고 느꼈을때
비로소 열등감이 생기는거다 병신아
ㅋㅋ 미친새끼 ㅋㅋ
지금 당장
열등감이란 단어를 서치해서 숙지해주세요 병신 화교새끼님ㅋㅋㅋ
- 000 1233312.20 02:54
패스워드 :
- ㅋㅋ 정신승리? ㅋㅋ
그러니깐 그게 한국만의 특성이냐고 미친새끼야 ㅋ
그리고 영어가 세계어이기 때문에 쓰는거지 백인말이라고 쓰는거라고 생각하냐? ㅋㅋ
그리고
니새끼는
일단 열등감 이란 단어부터 숙지하고 오라고 등신아
- 000 ㅡ,,ㅡ12.20 02:55
패스워드 :
- 다른 사람에 비하여 자기는 뒤떨어졌다거나 자기에게는 능력이 없다고 생각하는 만성적인 감정 또는 의식.
[출처] 열등감 [劣等感, inferiority feeling ] | 네이버 백과사전
아오 짜져 병신아 ㅋㅋ
- 개솜이
- 축하합니다 ! 댓글 250개 돌파!
- 000 1233312.20 02:55
패스워드 :
- 일본 대만 중국 어느 나라를 가도 아이돌 그룹 이름 영어로 안된나라 있음 대봐 씹새끼야
이새끼는 아주 국가 홍보할때 영어로 했다고 열등감 쩐다고 할기세 ㅋㅋ
미친새끼 ㅋㅋ
- 000 1233312.20 02:59
패스워드 :
- ㅋㅋ 미친새끼까 할말 없으니 장애인 흉내를 내네 ㅋ
니새끼 주장이 뭔데 등신아?
백인 흑인한테 열등감 느끼는 선진국이 아니라며?
아이돌 노래에 영어쓰는게 열등감 느끼는 거라며?
일본은?
니 주장대로라면 일본은 선진국이 아니네?
아니
영국빼곤 전부 선진국이 아니겠네? 미친놈아?
- 000 ㅡ,,ㅡ12.20 03:00
패스워드 :
- 흑형은 확실히 흑인의 뛰어난 육체를 보고 하는 말은 맞지=니가 쳐시부린말 ㅋㅋㅋ
니머리는 붕어인거냐?ㅋ 아니면 흥분해서 잊은거냐 ㅋ
학교 교육과목도 국사는 선택이고 영어는 필수이지 안그래?
아무리 생각해봐도 니 대가리는 닭인가 보다
- 000 123312.20 03:02
패스워드 :
- ㄴ 아오 미친놈이네 그냥
흑인이 육체적으로 뛰어나다고 말하면서 한국인이 자기비하하면서 자괴감에 빠지냐 미친또라이새끼야?
흑형이란 말 쓰면서 그딴 감정 느끼는 한국인은 없을거라고 생각하는데?
그리고 왜 자구 말피하냐 병신아?ㅋㅋ
니새끼 주장대로라면 영국뺴곤 전부 선진국이 아니라고?
어찌 생각하냐? 또라이야?
- 000 123312.20 03:04
패스워드 :
- 이 미친새끼는 선진국 = 천상천하 유아독존인줄 아나보네
모든 타국가를 한수아래로 보고 무시하며
오로지 자신들만의 문화로 살아가는 그런 나라가 니가 생각하는 선진국이냐 미친또라이새끼야?
- 000 1233312.20 03:06
패스워드 :
- 병신님 질문 회피하지 말아주세요 ㅋ
짜장새끼들의 주특기
쫄리면 논지흐리기 ㅋㅋ
영국을 제외한 영어를 쓰는 모든 국가는 선진국이 아닌가요?
씹새끼님아?
이것부터 대답하세요 ㅋㅋ
- 000 123312.20 03:09
패스워드 :
- ㅋㅋ 병신새끼 니새끼 말대로라면 전세계에서 선진국은 유일하게 1개국뿐 ㅋ
그리고 영국을 제외한 영어쓰는 나라는 선진국이 아니냐고?
니는 한국이 영어쓰는게 열등감느끼는거고 그래서 선진국이 아니라매?ㅋ
왜 대답을 안하는거야?
- 000 ㅡ,,ㅡ12.20 03:17
패스워드 :
- 존나 개병신새키 ㅋ 욕 안하려고했는데 답이 안서네 ㅋ
현제 돌가는 분위기가 한민족은 없다 왜? 동아시아 여러이종이 셖였기 때문이란다
순혈주의로서의 한민족을 부정하는거지 그리고 다문화를 받아들이자는거지
동아시아의 지능지수와 학습능력이 높은데 잘못된 조사랜다
인종의 능력은 다 똒같으니 차별하지말자랜다
한데? 실상은 흑인과 백인의 신체능력을 부러워하지
자신의 능력을 부정하면서 남의 능력을 인정하고 높히평가한다
이는 곧 사대이고 열등감이란거다 개병신색히야
여기서 안그렇다고 하면 넌 시박색히야
그냥 어거지 부리는 개씹종자고
KFC그리고 한국내 마약쟁이 원어민교사들과 한국년들의 로맨스
실상 보면 말도 잘 안통하는데 사랑한다?아니지 영어 때문이지
영어라 해외 나가서 살것도 아니고 관련된일도 할거 아닌면서
익혀야 살아남는 사회구조 이도 곧 서구사회에 열망 사대 그리고 한글의 여등감 표출이다
이 개병식히야 뭐 글로벌시대니 익히는거라고? 이미 말했다
필요없는놈들도 읶혀야 하는 사회구조라고 어? 아오 무식한색히
욕만 싸지르지말고 타당한 논리에 근거에서 반박을 해보라고 씹종자야
저러니 해외사이트서 욕만 쳐하다가 좃발리지
- 000 1233312.20 03:26
패스워드 :
- 대답하기 싫으면 대가 질문할까?
이미 다문화를한 프랑스,독일,스위스 등은 선진국이냐 아니냐?
자국 역사는 선택이고 영어는 필수로 하며 아이돌 이름을 영어로 짓고 노래가사에 영어를 쓰는 일본은 선진국이냐?
영어가 모국어도 아닌데 영어배우는 독일,프랑스,이탈리아등의 나라는 선진국이냐?
- 000 ㅡ,,ㅡ12.20 03:26
패스워드 :
- 그래서 결론이 열등감에 쩔어있는족속이라니까 뭔개소리야 ㅋㅋ
갠적으론 이런 사대,열등을 극복했을때 선진국이라고 이미 말했을텐데
그리고 추가로 나라와 상위만 잘사는 나라는 강대국일지언정 선진국이 아니라고본다고
개병신아
- 000 1233312.20 03:30
패스워드 :
- 미친놈아 대답 회피하지 말라고
니 논리에 따른 질문이니까
예 아니오만 대답하면 되는데 회피하지 말라고 씹새끼야
전형적인 짜장새끼의 반응이을 보이고 있어 미친놈이
- 000 1233312.20 03:33
패스워드 :
- 병신새끼까 결국 정신승리 하며 토끼네 미친놈
지금이 새벽이라 사람이 없어서 그렇지
낮이였으면 니새끼는 존나 다구리 욕쳐먹고 쫓겨날 새끼야 알어? ㅋㅋ
- 000 ㅡ,,ㅡ12.20 03:38
패스워드 :
- 내 관점에서는 문화권으로 보기에 일본도 선진국은 아니다 됐냐?
유럽이 괜히 EU로 하나된 경제,문화권이 아니지
큰 틀로 보기에는 그렇다고
- 000 123312.20 03:40
패스워드 :
- 그리고 니새끼 주장대로라면 니도 열등감에 쩔은 찌질한 인간이겠지?
존경하는 인물이나 적어도 대단하다고 생각하는 사람 한두명쯤은 있을거 아냐? ㅋㅋㅋ ㅄ년
- 000 ㅡ,,ㅡ12.20 03:43
패스워드 :
- 이건 어디까지나 동,서양의 패권을 놓고 말하는거지
내 관점에선 동아시아엔 진정한 선진국은 없어
이것 또한 열등감이겠지 ㅋㅋㅋ
난 나폴레옹 히틀러 그리고 징기스칸이 존경스럽다 됐냐? 병신아
- 000 1233312.20 03:44
패스워드 :
- 히틀러가 존경스러워?
너 진심 레알 싸이코다
근데 니가 존경한다던
나폴레옹 히틀러 징기스칸은 열등감 없는 존재들이였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000 a3312.20 04:00
패스워드 :
- 난 백인흑인한테 한번도 열등감느낀적없는데.. 우리가 영어를 쓰는이유는 한글이 열등해서가 아니라 영어는 세계공용어이기때문에 비즈니스차원에서 없어서는 안되지. 우리가 영어를 배우는 이유는 글로벌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서죠 절대 한국어가 열등해서 그런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한국여자들이 영어쓰는 백인 남자 좋아하는건 몇몇 골빈 여자가 그러고 다니는거지 많지는 않다고생각합니다. 그건 우리나라 여자들만 그러는게 아니라 다른나라 여자들도 다 마찬가지에요. 한국남자들은 안그런가요 ㅎㅎ
- 000 ㅡ,,ㅡ12.20 04:07
패스워드 :
- 입 아픈데 다시 말해줄께
한국은 올림픽에서 매년 상위그룹에 속해있지
어떤놈은 경제지표와 메달수가 비례한다는데
짱깨는 경제 발전 하기전 부터 참가하자 마자 순위권이였어
단지 인구수가 많아서 대충 키우고 참가시켜서
메달을 따? 말이 안되지
그리고 올림픽에 투자할 여력이 되는 이집트나
남아공도 있는데 결과가 동아시아나라에 비해 좋지는 않거든
그런데도 동양인보다 흑인의 능력을 더 높히 쳐준다는거지
예를 들어서 역도쪽이나 체조 수영 장대높히뛰기는 흑인이 열세거든
암튼 난 적어도 흑백놈들이라고 해서 찬미 하지않아
까부셔서 올라가야 할 극복의 대상일뿐이지
나와 같은 마음을 가진자들이 국민의 대다수일때 결국 서구권을 능가해서
흑년,양키년들을 자유자재로 유린하는시대가 될때가
선진국에 입문하는거라본다
- 000 1233312.20 04:23
패스워드 :
- ㄴ ㅋㅋ 이 미친새끼야 정신승리 그렇게 하고싶냐?
바로바로 댓글을 달던가 존나 조용하가다 와서 댓글 하나 싸지르고
얏호~ 내가 이겻따
이지랄하냐? ㅋㅋ
쪼가같은 새끼
그리고 한국인들이 무조건적으로 백인,흑인이라면 찬양하냐? 미친놈아?
그리고 설령 찬양한다고 한들
그 사람들이 열등감을 느낄거라고 생각하냐?
니새끼는 그냥 또라이 미친놈이야
그리고 니 사상대로라면 선진국 따위는 존재하지도 존재할 수도 없을텐데
여기다가 선진국이네 뭐네 지랄하지 말고 꺼쪄라
- 000 12333312.20 04:25
패스워드 :
- 그리고
니새끼 같은 마음을 가진 국민이 대다수라면
대한민국이 서구권을 능가하기는 커녕
자멸한다 병신아 ㅋ
마지막으로 확실한건
니는
진정한 싸이코새끼라는거야
니 생각을 니 주변인한테 말해봐라
니는 바로 따당할테니까 ㅋㅋㅋ
한심한 종자같으니라고
- 000 1233312.20 04:28
패스워드 :
- 딱보니
다른 나라 쳐들어가서 지배하는걸 존나 멋진거라고 생각하는 똘츄같은데
꼴에 한국인이라고 한국 식민지배한 왜구는 별로 존경스럽지 않은가 보다?
니같은 싸이코새끼까 딱 100년전에 왜국에서 태어났으면
칼들고 조선인 학살하고 다녔을 새끼야
- DBJ 개구라닷컴12.20 07:29
- 저 거지 바퀘벌레섹히들이 남에 대해 이러쿵저러쿵 따질때마다 실소를 금할수가 없다.지구상에 짱깨한테 평가받을만큼 후진 나라없다
- DBJ 총알탄사나이12.20 07:39
- 요즘 같애서 난, 그냥 개도국도 괜찮을듯한데.. 다른 뜻이 아니라.. 선진국이란건.. 다른말로 서구화된 나라와 일맥상통하기에.. 이미 망해가는 서구권 닮았단 얘기 안들어도 나쁘지않지
- 000 ㅡ,,ㅡ12.20 07:54
패스워드 :
- 개소리 마라, 그런 선진국은 없었다고?
나의 우국충정을 매도하지마라
서구권은 로마,영국제국 그리고 현재의 미국
중동권은 오스만.페르시아
동아시권 몽고,명나라
이들 나라의 공통점은 그 세력 동질의 문화권이
세계의 대세였고 중심이였다.
여기서 일본은 해당사항이 아니기에 탈락이다
예를들어 지금 선진국 지표라는 통계에조차도
한국은 이탈리아를 넘어섰는데도 불구하고
수많은 이들이 이를 제대로 인지 하지 못하고 있다.
왜? 미국과 영국과 같은 서구문화권의 나라이기 때문이지
해서 이걸 엎어야 진정한 선진국의 대열에 합류라 보는거다.
털많은 원숭이백돼지 양키색히들 기준으로
칭찬 따위는 개나주라 해라
쉽게 말해서 "재기차기 잘하는군 그래서 너는 잘난놈"
"음악에 훌룡한 농악을 가미했군 예술성이 최고"
흑,백년들이 동아시아권을 사대해서 이주해오는 시대야 말로
진정한 선진국일 것이다
- DBJ 노엘펜더12.20 08:46
- 비록 여러군데서 실망스러운 모습이 보이긴 하지만 우리나라 정도면 그래도 살만하잖아
- 000 바보야12.20 09:01
패스워드 :
- 처음엔 한국인인척 하면서 집요하게 시민의식 걸고 넘어지다가, 결국 자폭하고 말도 안되는 자기 혼자만의 기준을 세워 일본마저 선진국이 아니라고 우겨다니... 선진국 척도=문화의 영향력? 서구문명은 무조건 선진국이고 나머지는 무조건 후진국이냐? 그냥 인구 많으면 선진국이라고 우겨서 니네가 선진국해라.
- DBJ 그녀는원츄12.20 09:36
- ㅡ,.ㅡ 123333 // 뭐하니 둘이 고마해라 마이 했따이가
- 000 상대적인거지12.20 09:59
패스워드 :
- 한국 사람들이 우리 스스로를 선진국이라고 당당하게 못말하거나 주저하는것은 , 한국이 객관적지표로 열등성을 보이기때문이 아니다. 우리보다 더 좋다는 선진국과 비교했을때 만족을 못하고 더 발전하고자 하는 한국인들의 욕구때문이지, 감히 중국 따위가 한국과 비교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게 우습다. 중국은 경제대국이지, 선진국이 아니니까 , 한마디로 주제파악 못하는 열등한 인간들이지
- 000 987364323412.20 10:03
패스워드 :
- 중국하고 비교하면 선진국.
일본하고 비교하면 개도국.
중국하고 비교하면 선진국.
일본하고 비교하면 개도국.
중국하고 비교하면 선진국.
일본하고 비교하면 개도국.
중국하고 비교하면 선진국.
일본하고 비교하면 개도국.
- 000 ㅁㅁㅁ212.20 10:40
패스워드 :
- 우리나라가 선진국 답지 못한건.. 정치수준이겠지..(국회서 쌈질하는거 쪽팔려서 진짜..)
나머지 부분은.. 선진국들 평균에서 앞서거니 뒷서거니지..
위에 누가 말했지만.. 예전엔 상황에따라 선진국/개도국 드립칠수 있었는데..
요즘엔 개도국 드립치면 눈총받아.. 외국에서도 자꾸 우리보고 선진국으로써 책임 과 의무를 하라고 이래 저래 압박하고 있고.. (뭐.. 하긴 해야지.. 또 많이 하고 있기도 하고..)
- 000 ㅁㅁㅁ212.20 10:42
패스워드 :
- 우리나라가 내부적으로 개도국으로 생각하는건 더 열심히 하자는 일종의 캠페인일뿐..
외국에서 우리나라 평가하면 다 선진국으로 분류한다..
- 개솜이
- 축하합니다 ! 댓글 300개 돌파!
- 000 흠냐12.20 11:31
패스워드 :
- 아나 진짜;; 난독증많다;; 하긴 그정도 수준이니 니들은 적어도 선진국에사는 후진국민이지;;
저기 위에 지표를 봐;; 일본이 무려 우리보다 0.002가 높은게 머라고 생각하냐;; 우리보다 선진의식이 높다고 생각해? 우리나라가 경제는 높고 의식이 구리다고?? 평균 1-2등은 되줘야~선진국이냐?
선진국의미를 모른다면서 의식 지랄거리는 나라는;; 선진국이라면 머라고 생각하는거냐?
얼마나 되야 그럼 선진의식 쩌는 선진국민이 될수있을까;; 적어도 난독은 고치고 얘기하자
- 000 112.20 12:01
패스워드 :
- 마지막으로 하나만 쓴다. 오늘 또 와보니 댓글 왕창 달렸네.
병림픽 하는 얘들이 있어서 걔들은 대충 스르르 였지만.
결론적으로 내가 하고싶은 말은 이거야.
한국은 일단 un 에서 인정하는 공식적인 지표에서 선진국 이다.
그리고 일본 이나 미국 유럽 쪽에서는 이미 선진국으로 분류해 놓고 있다.
젤 알기 쉬운비교가 비자 문제야. 유럽도 후진국 에게는 비자 면제를 하지 않는다. 이거 하나가 결정적인 체감할수 있는 차이야. 선진국 민과 비선진국 국민은 솔직히 니들 이사는데 별로 차이도 없다.
근데 해외 여행나가면 무비자 국가가 많다는건 그만큼 국력이 강해졌고 한국이 선진국 대우를 받는다는 증거야. 물론 중국 얘들이나 조선족 얘들이 한국여권 위조를 하는 바람에 한국인 확인을 철저히 하는곳이 늘어났긴 하지만. 한국의 지위가 높아졌다는 소리지.
계량화 되기 어려운 시민의식 드립은 이제좀 그만해라. 물론 나도 특정 부분에서 한국인들의 매너나
그런부분에 있어서 고칠점이 있다는 것은 알고 있어. 이런점들은 고쳐나가면 되는 문제이지.
그것이 선진국이냐 후진국이냐 와는 다른차원의 문제란다.
딱히 한국이 선진국이라는 단어에 내가 목메는 것이 아니라. 일단 공식적인 지표로 드러난 부분은 우리가 인정하고 가자는데 이런거 하나하나 까지 쓸데없이 힘써가며 자기 비하에 열을 올리는 바보들이 있어서 답답해서 길게 썼다.
그냥 한국은 선진국이지만 고쳐야 될점도 많다 정도로 인정하면 되지 뭐가 그리 불만인지 이상한 소리 하는 얘들보니까 참 대화할수가 없음을 느낀다.
그리고 선진국 이라는 명칭은 유토피아 국가를 말하는게 아니다. 단순히 발전이 끝난 상태의 국가를 말하는 단어란다. =+=
다만 선진국 이라는 명칭을 가지고 국제사회에 나서면 그만큼 책임은 늘어난다고 할수있다 국제사회에 기여해야한다는.. 이정도로 정리할게.
- DBJ 하얀지옥12.20 16:26 | 추천 : 0 |비추 : 0
- 선진국의 기준이 다른 나라들보다 잘사는거라면 우리나라는 선진국 맞다.
치안이나 생활수준이나 공중도덕 등 모든 면에서 우리나라보다 좋은 나라 별로 없다.
우리에게 필요한건 딱 두가지다.
복지와 정치의식.
지금까지 스스로 먹고 살기 위해 앞으로 뛰어왔다면 이제부터는 모두가 먹고 살수 있도록 해야한다. 무상급식문제로 사회가 시끄러운걸 난 아주 바람직하게 본다. 무상급식같은 물꼬가 트이기 시작하면 나머지 문제들도 하나씩 전진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위에서 누가 정치인들이 후진적이라고 말했었는데 난 그보단 우리 국민들의 정치수준이 저들 정치인을 만들었다고 본다. 특정지역에 산다는 이유만으로 오직 하나의 정당만을 선택하는 국민들의 수준이 딴나라당과 민주당이라는 무대뽀 정당들을 만들어 낸거다. 저들은 자신의 지역에선 무조건 90%는 먹고 들어가니 국민들을 신경안쓰는거다. 그나마 민주당이 좀 나아보이는건 민주당 집권 10년동안은 가장 민주적인 의회가 유지됐었기 떄문일거다. 어쨋든 우리 국민들 제발 생각 좀 하고 투표하자. 절대 과반수의 정당이 없어지면 우리나라 정치수준은 몇단계 업그레이드 된다.
딱 저 두가지만 제궤도에 올라가면 우리는 선진국민으로 자부심을 가지고 살아도 될거다.
- 000 바보들12.20 18:21 | 추천 : 0 |비추 : 0
- 그래서 12번째 선진국인거야. 니들 태클거는거 다 충족하면 우리가 1등이지. 답답하네.. 딴건 몰라도 시민의식드립은 하지마. 양놈은 우리보다 정신연령 높은줄 착각하는 인간들보면 정말 한숨만 나온다. 그냥 가치관이 다를 뿐이야. 선진의식드립치는 것들은 확실히 선진의식이 떨어지기때문에 저런생각을 하고 있는거지만...저것들 정신상태만 고치면 완벽한데 아깝다...
- DBJ 꽃피는봄12.20 20:37 | 추천 : 0 |비추 : 0
- 아직 미흡하지만 선진국 반열에 올라온건 세계에서도 인정하는데...
아주 짱개들 주제파악못하는거지 ㅋㅋ..
밥은먹고들사니.
- 000 뭐냐12.20 20:53 | 추천 : 0 |비추 : 0
- 여기 모자른
수구 찌질이들 많네....ㅋㅋ
그럼 선진국들은
한국을 평가해도 되고,
개도국들은
한국을 평가하면 안되는 거야?
이런 개쓰레기같은 수구친일적인 생각 때문에
나라가
잘되다가도 망하는 거지..쯧
그럼 한국은
한국보다 못사는
나라들만 평가해야 되네???
......
하긴 그래서
한국인들은 백인들만 보면
자국인들보다 더 잘대해주고..
흑인, 동남아, 아시안들 보면
차별하기 바쁜 거지..ㅋ
............
한국은 선진국 맞다..
다만 경제력, 경제순위로만...
그외
복지, 문화 수준은
개독국중에서도 한참 밑에 있지..ㅋ
이걸 끌어올리려고 그동안 얘기할 때마다
경제가 발전해야 된다고
쥐랄거리는 친일파 놈들 때문에
선진국 논란이 있는 거지...
돈만 있으면 뭐하냐?
머리와 가슴은 비었는데...
......
친일파들이 주장하는데로
열심히 밑에있는 서민들 돈만 죽어라고 벌지만....
결국 뒷돈 차는 건
개일성처럼 호위호식하는
친일파 수구놈들이지....
이러니
영원히 경제만 선진국..
문화, 복지는 후진국이 되는 거지.
- 000 선진국12.20 21:05 | 추천 : 0 |비추 : 0
- 이라는 기준이 모호한듯 짱깨새기들이 지금 구분하듯 G7머 이딴걸로 치면 아직 우린 선진국이 아님 허나 선진국의 개념을 좀더 확대해서 OECD가입국 약 30개 정도로 선진국의 개념을 넓게 잡으면 우린 충분히 선진국임..고로 개도국이라고하기엔 너무 컸고 최선진국이라고 하기엔 좀 먼가 부족한 선진하위권(?)국가인게 비교적 정확할듯..아 물론 짱깨 러시아 인도 브라질 등 일명 브릭스애들은 강대국이라고 할순있으나 선진국수준으론 중진국은 커녕 그냥 후진국 ㅋㅋㅋ
- 000 선진국12.20 21:09 | 추천 : 0 |비추 : 0
- 참고로 저 위에 짱깨새기가 언급한 아시아의 네마리용드립은 이미 10년도 더 지난 떡밥..대만방송이나 집착하는 아니 대만방송조차 이미 한국은 일본과 함께 아시아의 두축으로 넘어갔는데 싱가폴,홍콩,대만 3개국은 여전히 아시아의 소룡에 머물러있고 오히려 꼬리에 있던 인도 중국같은 애들이 치고 올라오니 대만현실이 서글프다고 하는 입장인데 짱깨새기들만 주제파악못하고 헛소리자위질중 ㅋㅋ맨 마지막에 말한 새기가 포인트 정확히 찦었네 ㅋㅋ일단 우리꼴부터 보자 ㅋㅋㅋㅋ
- DBJ 스위덴12.20 22:53 | 추천 : 0 |비추 : 0
- 진짜 개소문에 멍청한사람들 많구나 ㅋㅋㅋ 우리나라가 왜 선진국으로 불리기 싫어서 도망댕기는지도 모르는 넘들이 태반이네 ㅋ
얘들아 세상은 눈에 보이는 전부가 진실이 아니란다 ㅋ 한국은 이미 오래전에 선진국반열에 올랐음에도 우리 선진국으로 봐주지말고 개도국으로 봐주라고 빌고 있는 나라인거 진짜 몰르나여 ㅋ
원래 우리나라 정서상 지 재산을 감추고 못사는척 하는게 특기라서 꽁꽁 숨겨놔서 실제 우리나라 경제지표도 이게 진짠지 아니면 또 나라에서 축소시켜놔서 사기를 치는건지 모른다 ㅋ 적어도 해외 반응 사이트를 보고 즐기려면 적어도 우리나라가 어떤 상황인지는 정확히 알고나서 씨부립시다 여러분. 실제 한국은 그렇게 과소평가 받고 있지 않으니까 걱정들 말고
- 000 음...12.20 23:50 | 추천 : 0 |비추 : 0
- 스위스, 프랑스, 덴마크, 핀란드, 영국이
우리나라보다 순위가 낮은 선진국 지표는
뭔가 설득력이 없어 보이지 않아?
- 983 위대한게츠비12.21 00:10 | 추천 : 0 |비추 : 0
- 대똥령/ 국개의원 뽑은 논거봐라
선진국이란 소리가 입밖으로 나오냐?
소위 특별시민이란 인간들 부동산에 목메 정치뽑아논거 볼것이며
성추행 국개의원 재선되는거봐라
댓글중에 졸부국가란 말
진심 동의한다
잘못한게 보이면 바꾸고 다른 인물찾을줄알아야지
오로지 경제경제하다
서민들 현재 죽어난다
- 000 ㄴㄶ12.21 00:54 | 추천 : 0 |비추 : 0
- 그럼 이탈리아는 선진국인가?
걔네 대통령 막장에, 며칠전 국회에서 재신임도 받았지
거시기 배우가 의원된 적도 있는데 유세를 벗고하던데...
그거 뽑는 걔네는 뭔가?
정치 맘에 안 드는 것하고 선진국 드립하고 구분좀 하자
제일 먼저 선진국 환상에서 벗어나야 한다
- 000 asdasd12.21 14:52 | 추천 : 0 |비추 : 0
- ㅋㅋㅋㅋ 서양이나 일본 어쩌고 저쩌고 하기전에 평소 개소문 댓글 꼬라지보면 분명하고 길가에 돌아다녀봐도 시민의식 후진건 다 아는 사실인데 무슨 헛소리들을 하시는지
근데 중국놈들은 90년대 그 네마리용이 아직도 그 네마리용인줄아는거냐? 정보력 진짜 후지네
한국은 선진국과 후진국의 요소가 공존하는 나라
돼지 잔혹히 생매장하더니…침출수 흘러나와 온 마을이 구역질
p.s
안철수가 말하는 선진국이란? 안철수, “소셜과 모바일 열풍 3년동안 우리는 뭘했나”
단순히 선진국이란 선진공업국의 준말이네 어쩌네, 돈 많고 경제적으로 부유하면 선진국이네 어쩌네 하는 놈들은 꼭 좀 봐야할 주옥같은 개념들이다.
안철수님은 정말 나의 롤모델로 삼고 싶은 몇안되는 사람 중 한 사람이다..
p.s
MSCI(모건스탠리 캐피탈 인터내셔널)지수에서 준선진국으로 분류되는 한국은 올해에도 선진국으로 격상되지 않을 것으로 보이지만, 한국거래소 관계자들은 크게 개의치 않는 듯 하다. MSCI 지수는 6월 21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선진국 편입에 있어 주요 과제 중 하나는 MSCI 측 한국거래소의 실시간 시장데이터 사용권을 무료로 넘겨야 한다는 점이다. 지수사용권을 확보할 경우 MSCI는 더 많은 해외투자자들이 한국기업의 주식파생상품을 사고 팔 수 있도록 코스피 200 옵션을 해외거래소에서 판매하게 될 것이다.
한국거래소는 지수사용권 제공을 주저해 왔다. 거래량 기준으로 세계 최대 규모의 옵션 시장을 가진 한국거래소가 데이터 사용권을MSCI에 넘겨줄 경우, 해당 지수관련 파생상품이 다른 시장에서 판매됨에 따라 국내 파생시장거래량이 감소할 위험이 있다고 애널리스트들은 지적한다.
“코스피 관련 선물과 옵션을 해외에서 판매할 경우 판매자가 한국거래소에 사전 허가를 받아야 한다는 것이 우리의 방침이다”라고 한국거래소 시장데이터팀 이주환 팀장은 말한다. “데이터 사용권 문제에 있어 (MSCI)와 한국거래소 사이에 근본적인 차이가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이러한 차이를 줄이려고 여러 각도에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국 언론들은 한국거래소와 MSCI가5월 말 가진 협의에서 합의를 도출하는 데 실패했다고 보도했다.
“수익이 걸린 문제다. 한국거래소가 MSCI에게 코스피200지수사용권을 줄 경우 국내 파생상품시장에서 선물과 옵션을 거래하던 일부 외국인 투자자들이 환리스크가 적은 해외시장으로 빠져나가게 될 것이다. 거래소는 이들 투자자로부터 얻는 수익를 쉽게 포기하려 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KTB투자증권의 박석현 애널리스트는 말한다.
MSCI가 지금까지 한국을 선진국으로 편입시키지 않은 이유에는 데이터 사용권 문제 뿐 아니라 외환시장 접근성 및 외국인 투자자 신원요건 등 제도적 문제가 존재한다고 이주환 팀장은 한국거래소의 입장을 밝혔다.
다만지수사용권을 제외한 다른 분야에서도 지난 MSCI지수 발표 이후 변화는 거의 없다.
“한국이 선진시장으로 격상될 것인지 말지는 금융당국과 한국거래소의 의지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MSCI지수에서 선진국 편입을 바라겠지만 얼마나 원하는지 그 강도의 문제이다”라고 유진투자증권의 곽병렬 애널리스트는 말한다.
한편 선진지수 편입이 한국 시장에 거대한 자금유입으로 이어질 것인지에 대한 보장은 없다.
“선진지수 편입이 된다면 좋겠지만, MSCI 측이 ‘유지’ 결정을 내리더라도 현재 한국 시장에 유입되는 자금 흐름에 피해를 주지는 않을 것이다”라고 대신증권의 오성훈 애널리스트는 말했다.
- DBJ 허이짜06.17 21:35 | 추천 : 0 |비추 : 0
- MSCI와 한국거래소(KRX) 간 지수 사용권 협상이 타결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MSCI는 한국시장이 선진국으로 편입될 경우 코스피선물지수 등을 실시간으로 이용해 해외에서 자유롭게 선물 상품 등을 만들 수 있는 권리를 허용하라는 입장이지만, 거래소는 자본이동과 수수료 감소 등을 우려해 거부하고 있다.
- DBJ LG06.17 21:43 | 추천 : 0 |비추 : 0
- 주식관련 선진국이지,
경제적으로나 지표상으로나 이미 한국은 선진국이지.
단지 '선진국'이라는 간판 하나 달기 위해
주식시장의 거래지점으로 발생하는 이점을 해외에 넘겨준다면
그것도 한국으로서는 손실이다.
고작 감투에 연연해서 손해볼 필요 없다.
선진국이라는 명찰하나 달려고 국익을 버릴 필요는 없지..ㅉㅉ
이미 한국은 가장 공신력있는 FTSE지수에서 선진국으로 분류되있으니
일게 모건스탠리의 선진국 공시에 연연할 필요는 없지.
- DBJ 천년동자06.17 21:43 | 추천 : 0 |비추 : 1
- 선진국이 되려믄 지도층을 비롯한 국민 머릿속 의식부터가 달라져야 하는데...지금 돌아가는 나라꼴을 보면 선진국은 고사하고 중진국이란 명칭도 과하다고 생각...하루하루 쏟아져 나오는 뉴스들을 봐도 이건 나라가 유지되는게 참 신기할 따름..선진국?...ㅋㅋㅋㅋㅋ
- DBJ 천년동자06.17 21:46 | 추천 : 0 |비추 : 0
- 국민들은 정치적 이념따라 사분오열되어있고..나라를 이끌어가는 지도층들은 하루가 멀다하고 부정축제에 빠져 있으며...이걸 바로 잡고 국민들을 다독여할 대통령이라는 사람은 국민들이 진정 뭘 원하는 지는 관심없는듯한 정치적 행보와 언행들만 쏟아내고 잇는 상황에 북한을 비롯한 주변국가의 정치적 경제적 외교적 견제는 아주 입에 욕 튀어나올 정도로 우릴 괴롭히는 마당에 국민들을 어려워진 경제에 신음하고 있는 현실....이걸 바꿀수만 있음...선진국 진입은 시간문제임..
- GDB 넌빠지지?06.17 21:55 | 추천 : 0 |비추 : 0
-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윗대가리가 썩을대로 썩어있어서 개나소나 부정부패 저지르는 이나라가 선진국 좋아하고 있네 쿠데타 안터지는게 다행일정도다
- 개솜이
이 것만 보면 무슨 이유에서 였든지 간에 일단은 국제적으로 우리나라는 선진국이라 불리지 않고 준선진국 범주에 머물러 있는 상황으로 본다 이거구만..
'자료저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에서외국인 범죄율이 적은 이유.. (0) | 2010.12.20 |
---|---|
메탈 33선 (0) | 2010.12.19 |
김칫독에 빠진 한-미 FTA (US) (0) | 2010.12.18 |
라파엘라 스펜스 (0) | 2010.12.17 |
순간 반응속도 테스트 하기 (0) | 2010.12.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