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koreaherald.com/lifestyle/Detail.jsp?newsMLId=20110802000486
<한글 요약>

연애의 6가지 유형, 어떤 관계가 오래 갈까?

보통 모든 남녀의 관계가 나름의 독특함을 가진다고 여겨지지만 대부분의 연애 관계를 여섯 가지 유형으로 구분할 수 있다고 영국 일간 데일리 메일에서 보도했다.

정신의학 잡지 기사에 따르면 남, 녀가 연애 관계에서 특정한 역할을 맡기 때문에 연애 관계를 구분할 수 있으며 때때로 많은 사람들이 그들 부모의 관계를 자연스럽게 흡수하고 따라 행동한다.

전문가들은 본인의 연애 관계 유형을 이해함으로써 부정적인 관계의 재발을 막고 각자의 필요에 맞는 발전된 관계로 이끌 수 있다고 밝혔다.

여섯 가지의 커플 유형은 아래와 같다.
1. 개와 고양이 커플
이는 사적, 공적인 자리에서 쉴새 없이 다투는 커플 유형이다. 이 커플은 싸우고 화해하는 과정에서 서로에게 끌리지만 불신과 불안함에서 비롯해 싸우게 된다면 관계가 엉망이 될 수 있다.

2. 쫓고 쫓기는 커플
이 커플은 한 사람이 상대의 관심과 애정을 얻기 위해 쫓는 사람이고 다른 사람이 무심한 척하는 쫓기는 사람 역할을 한다. 이 커플은 본인이 상대의 애정이 필요한 것처럼 보이는 것을 들키지 않는 것에서 흥미를 느끼며 관계를 유지한다고 인간관계 정식의학박사 수잔 퀼리엄이 말했다.

3. 부모-자식 같은 커플
보통 이 커플 유형은 아이가 생긴 뒤에 생겨나며 상대방을 돌봐주기 위한 책임감을 수반한다. ‘부모’ 역할의 파트너는 상대방을 보살피는 것에서 삶의 목적을 찾고 ‘아이’ 역할의 파트너는 현실의 높은 지휘자 자리에서 휴식을 취함으로써 행복함을 느낀다.

4. 아이돌-팬 커플
이 커플은 한 사람이 ‘팬’이 되어 상대방의 모든 것을 사랑하고 열렬히 흠모한다. 하지만 ‘아이돌’ 입장의 파트너가 다른 ‘팬’을 찾아 떠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남녀 관계가 오래 지속되는 유형은 아니다.

5. 쌍둥이 커플
이 커플 유형은 서로의 의견, 취미, 외모까지 모든 것을 공유하며 가장 안정감이 높다. 남녀가 단결과 합심이 잘 되지만 관계를 흥미롭게 할 열정과 자극이 없다.

6. 성숙한 어른 커플
두 명의 정신적으로 성숙한 남녀가 실용적인 관계를 가지는 커플 유형이다. 서로의 차이점을 잘 이해하고 최대한 싸움거리를 만들지 않는다. 하지만 남녀 관계에 즉흥성과 도전성이 없기 때문에 자칫 지루한 연애가 될 수 있다.

Posted by 크라바트
,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