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viewsnnews.com/article/view.jsp?seq=77560
 

환경연합 "우면산 사태, 서초구가 배상해야지 왜 국민이 책임?"

"재난지역 선포시 수천억~1조원대 국비 지원될 것"

 

서초구청이 우면산 산사태와 관련, 정부에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요청하고 정부가 사실상 이를 수용키로 한 데 대해 서울환경연합이 1일 "서울시와 서초구가 주민들에 대해 사과하고 배상해야 할 일이지, 국민들이 책임을 나눠지고 피해주민들을 지원해야하는 것은 논리적이지 않다"며 반대 입장을 밝혔다.

서울환경연합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번 사태는 명백히 서울시와 서초구의 부실관리와 정책 실패에 의한 사고"라며 이같이 말했다.

서 울환경연합은 또 "서초구의 피해가 적지 않지만, 이번 사태를 ‘천재지변’, ‘극심한 피해’라 보기 어렵고, ‘국가차원의 조치’가 필요하다는 데도 동의하기 힘들다"며 "또한 특별재난지역 추진이 수해 사태의 원인을 천재지변으로 규정하고자 하는 서울시와 서초구의 불순한 의도와 연결되어 있다고 이해하고 있다"며 서울시 등이 책임 공방에서 벗어나기 위한 꼼수를 부리는 게 아니냐는 의혹도 제기했다.

서울환경연합은 이와 함께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돼 대규모 토목공사판이 벌어질 것이 우려된다. 재난지역 선포 시 수천억에서 1조원대의 비용이 지원될 것인데, 이는 하수관거 정비, 펌프장 증설, 사방 사업 등의 분야에서 대규모 토목 사업들을 불러 올 것"이라며 "따라서 재난지역 선포는 곧 세금의 무덤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했다.

실제로 서울시 관계자는 31일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서울시의 수해 방지 사업에 15조원 정도의 예산이 필요하다"는 주장을 하기 시작했다.

서 울환경연합은 결론적으로 "무상급식 반대 주민투표 비용 180억원, 양화대교 사업비 500억원, 5년 간의 한강르네상스 사업비 1조 2천억원 등 전시성 사업, 토목 사업에 천문학적 예산을 낭비하고 있는 서울시가 국민들에게 손을 벌이는 것은 무책임하다"며 "서울시의 뻔뻔함과 이명박 정부의 편파성에 대해 부끄럽고 민망하다"고 맹비난하며 거듭 특별재난지역 선포 반대 입장을 밝혔다.




헉.. 이건 또 뭐야?
그러니까, 수해지역 복구할 돈을 해당 지구의 자금과 자발적인 국민성금으로 하는 게 아니라, 국민들 세금 모아놓은 걸 끌어다 쓰겠다는 건가? 그럼 서민들 몇백명, 몇천명 지원할 수 있는 그 엄청난 돈을 부자들 몇명 지원으로 한방에 날라가는 거야..이제?
아니, 정 서초구에서 복구할 돈이 없으면 국가로 부터 돈을 빌려서 하든지 해야지 그걸 왜 국민들에게 부담시켜? 서민들이 뭔 돈이 있다고 부자들을 복구시켜 주느냔 말야..
그 돈이 있으면 진작에 부자됐겠다..ㅅㅂ
평상시 부자들이라고 서민들보다 세금 더 내는 것도 없는 것들이 이럴 땐 아주 갈퀴로 긁어모으네.. 모아..ㅎㅎ

가만, 그러고 보니 이 새끼들 사는 곳이 오세훈이 무상급식 찬반투표에서 반대표 몰빵 나올 걸로 예상되는 곳이잖아.
배 곪는 애들 공짜로 밥 좀 먹이자고 해도 내 알바 아니라는 식으로 반대할 새끼들이 이럴 땐 서민들의 세금을 털어먹겠다 이건가?
그럴거면 앞으로 전국 각지 다른 모든 수해지역도 다 국가에서 보유하고 있는 국민혈세로 복구하...하..
아니네, 이건 아니야..
아무리 생각해도 이건 너무 억울하네..차라리 부자동네를 없애라.
강남에 모여있는 부자들 전부 강제로 전국 각지로 흩어지게 만들어 ㅅㅂ
그래서, 수해났을 때 한방에 몇천억 몇조씩 날라가는 거 막고, 아울러 각지에 흩어져 있는 부자들끼리 십시일반 돈 모아서 수해난 지역의 다른 부자를 도와주라고 해..

에이씨 젠장
하여튼 이 놈의 정권은 서로 도움주고 받을려고 아주 노골적으로 부자들에게만 온갖 지원을 몰아주는 것 같다..ㅅㅂ

수해복구도 양극화...서초구 와글, 동두천 썰렁



p.s
‘헉!’ 8억 마이바흐 침수..‘보험사 불쌍해’

헐..한방에 8억이냐? ㅋㅋㅋ
정말 저 동네는 노는 단위가 다르구만..



p.s
강남 부자동네.. "재난지역 선포시 수천억~1조원대 국비 지원될 것"
[투표] 강남·서초·송파 "우리가 투표해주마"

ㅋㅋㅋ.. 내 그럴 줄 알았다.
위에서도 언급했고, 전에 '오세훈 명운' 무상급식 주민투표, 무려 170억 투입!!! 에서도 언급했었지만, 저 알부자 새끼들은 가난한 집 애들한테 돈 쓰는 걸 끔찍히도 싫어한다니까..
그런 주제에 지 들이 피해입은 걸 복구하는 건 또 너무도 당연한 것처럼 생각하지.
한마디로 '내돈은 내돈, 남의 돈도 내돈'이라는 자본주의+이기주의의 극치를 달리는 돈벌레놈들인거야.

현 무상급식 쟁점에서 양측의 주장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방법은 오직 하나.. 전면무상급식을 실시하되, 부자들만 대상에서 제외시키는 방법 뿐이다.
Posted by 크라바트
,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