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들어가서 다운로드 받고 실행시킬려고 하니까 '게임가드' 라는 방호벽이 실행되면서 '클럽박스 다운로더' 와 충돌을 일으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른 게임들은 이런 문제가 없던데, 보안조치가 약해서 그런건지 아니면 이게 특별히 강해서 그런건지 알 순 없지만, 게임과 동시에 다른 일을 하지 못한다는 것은 상당한 애로사항을 야기시킬 수 있는 문제라고 생각한다.

나..일단은 현재 받고 있는 파일을 다 받은 다음에 접속하리라고 마음먹고 홈페이지에 들어가 봤는데, 아니 글쎄 내 닉네임이 사라져 있는 것이 아닌가?
크라바트라는 닉은 사라지고 내 이름 석자가 번듯하게 올라와 있다.
다른 사람 몇몇은 닉이 아예 사라져서 허허벌판처럼 구멍이 슝하고 뚫려 있고..
이 것 역시 수정해야 할 문제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캐릭터 소개란에 들어가면 십중팔구는 좌측 11시방향 상단의 귀퉁이부터 드러나고 나머지는 랙이 살짝 풀린 이후에나 나타남을 볼 수 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사람의 경우 꽤나 거슬리는 부분 중 하나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선이 요망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급받은 아이디와 패스워드로 접속을 하면 파랗고 빨간 화면이 멋진 로딩장면이 뜬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로딩이 끝나고 캐릭터 선택화면으로 들어가는데, 테스트 단계라서 이미 캐릭들은 정해져 있슴
내 캐릭은 나이트273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캐릭터를 선택하고 들어오면 이렇게 집 마당에서 시작한다.
저기 1시방향에 보이는 빨간색 아이디가 뱀파이어 종족들.. 벌써 와서 PvP 중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몹을 타겟하고 공격할려고 포즈를 취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몹을 후려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죽었다..-_-;;
죽으면 온통 회색으로 변하면서 10초가 흐른다.
이 시간 동안 일어나지 않으면 저절로 마을로 귀환하는 줄 알았는데, 10초가 지나도 아무 것도 달라지지 않는다..그 자리에서 일어나면 피는 1/4만 채워진 상태에서 바로 부활가능하지만, 만약 다른 종족유저에게 누운 거라면 얌전히 귀환타는 게 신상에 이롭다.. 안그러면 오뚜기 되기 딱 좋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가 잡은 뱀파이어 종족 유저


나이트의 사냥패턴이 꽤나 좋다..
솔직히 1번 기본공격은 정면이 아니면 타겟 잡기도 힘들고 사용시간도 길어서 공격력은 좋지만, 불편한 점도 많다.  게다가 급해서 여러번 눌러버리면 스킬이 on/off를 반복하기 때문에 더 헛손질을 자주 하게 된다.
그러니 쟁과 같은 급박한 실시간 전투에서는 가급적 보조스킬로 사용토록 하자..

4번스킬이 원거리 에너지 공격인데, 방패에서 나간다.
이 스킬은 파워도 좋지만, 지속적인 대미지를 주기 때문에 일단 한방 날리는 게 최선...게다가 일단 타겟만 잡고 스킬시전까지만 되면 타겟이 아무리 멀어져도 캔슬 되는 일이 없고, 더욱이 스킬 대기시간도 적은 막강 스킬이니 아낌없이 사용해 주자..

피를 철철 흘리면서 적이 가까이 오면 2번스킬인 방패치기로 스턴공격..
공격 성공률 100% 인데다 4번스킬보다는 대기시간은 길지만 그래도 2번정도 공격하면 바로 사용가능한 수준이기 때문에 이 것 역시 효자스킬이다.

2번과 4번의 조합에 중간 빈틈마다 1번을 적절히 섞어 써주는 것이 나의 짧은 시간이나마 터득한 필승 사냥패턴이다..

이 패턴으로 상대 뱀파이어 유저 여럿 잡았다...ㅎㅎㅎ

아래는 내가 플레이 하면서 느낀 문제점을 적어 GM에게 보낸 글이다..


특히 마지막 아래의 두가지 마우스와 키의 조합과 휠 사용법은 내가 생각해도 꽤나 좋은 방법이라 생각하고 있다.

언제 이 아이디어를 꺼내야 더 효과가 좋을지 ..아니 그 이전에 말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를 망설일 정도로 아깝다는 생각이 든다고나 할까?..ㅎㅎ

2008/08/06 - [게임하기/게임설정] - [D2] 크레센트
2008/08/06 - [게임하기/게임설정] - [D2] 인간과 뱀파이어의 차이
2008/08/12 - [게임하기] - 'D2 크레센트' 시작
2008/08/13 - [게임하기] - 'D2 크레센트' 테스트 두번째 날
2008/08/14 - [게임하기] - 'D2 크레센트' 테스트 마지막 날

'게임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D2 크레센트' 테스트 마지막 날  (0) 2008.08.14
'D2 크레센트' 테스트 두번째 날  (0) 2008.08.13
'D2 크레센트' 시작  (0) 2008.08.12
D2 크레센트  (0) 2008.08.06
반지의 제왕 온라인  (0) 2008.07.06
Posted by 크라바트
,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