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news.mk.co.kr/v2/view.php?sc=30000001&cm=헤드라인&year=2010&no=381018&selFlag=&relatedcode=&wonNo=&sID=501


이공계
고급 두뇌의 국외 유출 현상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어 국내 산업기술의 미래에 먹구름이 끼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 한 해 배출되는 박사보다 더 많은 수가 국외로 나갈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솔직히 애국심 없는 사람, 사명감 없는 사람, 집단의식이 없는 사람을 싫어하는 나이기에 저 들의 엑소더스를 기분 좋게 넘길 수는 없었지만, 그동안 기술인력에 대해 찬밥취급을 해왔다는 것을 풍문으로나마 듣고 있었기에 저 들을 마냥 나쁜 놈이라고 몰 수 만은 없겠다는 생각이 들더라.

그래서, 어느 정도 참작해서 저 이공계 인력들이 우리나라를 버린건지, 우리 정부를 버린건지 부터 확실히 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것 같다.
만약 우리나라를 버렸다면 저 것들은 그냥 개 쓰레기일 뿐이지만, 우리 정부를 버린 것일 뿐 해외에서도 우리나라를 사랑하는 마음만은 여전하다면 살길을 찾아나선 저들을 욕해선 안된다고 생각한다..

그렇게 생각해 보면 저 들이 무슨 잘못이 있겠나? 다 지 들 밥그릇 싸움에 바빠 제대로 챙겨주지 못한 윗대가리들 잘못이지.. 


p.s

위와는 반대되는 상황..
우리나라의 고급인력들은 죄다 버려버리고, 외국의 저급인력들로 싹 물갈이 해대는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이 상황..
같은 한국인이라면 절대 이럴 순 없다.
돈에 나라를 팔았든지, 태생부터가 적국인 간첩이 아니라면 이토록 자국에 불리한 역적짓만 골라서 할 리가 없단 말이다..

Posted by 크라바트
,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