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433891.html
이명박 정부 지나친 대미의존이 ‘사태’ 부추겨
미국요청 수용 독자제재 나설땐 큰피해 예상
고위관리 “어떤 파장 일으킬지…잠 못잘지경”


줄곧 ‘미국 몰입 외교’를 펴는 바람에 상대적으로 한국의 입지는 더 좁아졌다는 게 외교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등 각종 대형 정상외교 행사의 한국 유치, 전시작전통제권 연기, 천안함 사태 대응 과정 등에서 버락 오바마 미국 행정부의 외교적 지원을 크게 받았다는 사정도 입지 약화의 한 요인으로 작용했다.

미국 정부의 한국 정부에 대한 강력한 압박을 두고 “미국이 드디어 청구서를 내밀기 시작했다. 미국 쪽은 앞으로도 이명박 정부가 감당하기 쉽지 않은 요구를 수없이 쏟아낼 것”이라고 말했다.



美상원 "한국, 30개월이상 쇠고기 수입하라"
정부, 이란 독자제재 아닌 유엔결의 이행수준으로

우리는 말이다..
누구 밑에 꼬봉이 되기 싫다..필요에 의해서 다른 나라의 힘을 빌어오는 동맹구r은 될 수 있을지언정, 주권을 침탈당하고 항상 다른 나라의 눈치나 보면서 빌붙지 않으면 살아갈 수 없는 그런 비굴한 삶을 영위해 가는 국가가 되긴 싫단 말이다..

그런데, 정치꾼이라는 족속들은 어떻게든 강대국들의 품속에 파고들 궁리만 하고 있고, 당을 지지한다는 놈들은 그 내용이 뭐든간에 그 당에서 내놓는 안건이라면 맹목적으로 지지해댄다..
그래가지고, 언제 세계에 우뚝서는 대한민국이 되겠나.. 어?

연예인들이 일으키는 한류따윈 필요없어.. 그 딴 한류는 신바람이 가시고 나면 사라질 신기루 같은 것들이야.
진짜 한류는 존경받을 수 있는 게 되어야 해..그럴려면 부국강병과 치국평천하가 가장 으뜸이고, 그 때가 되어서야 비로소 우리나라는 세계에 당당히 명함을 내밀 수 있는..다른 나라들이 부러워하는 멋진 국가가 될 수 있는거야..
그러기 위해서는 다른 어떠한 강대국의 바람이 심하게 불어닥치더라도 떡하니 중심을 잡고 서 있을 수 있을만큼의 명확한 기준부터 서 있어야 한단 말이다..

이제 정신 좀 차리자 .. 이 정치꾼 개새끼들아..
반만년 속국이라는 불명예는 떨쳐버리고, 다른 여러나라들을 꽁무니에 줄줄이 매달고 선두에 서서 영광되고 찬란한 미래를 향해 힘차게 달려보잔 말이다..좀..어이?
Posted by 크라바트
,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