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gesomoon.com/Ver2/board/view.php?tableName=transUser&bIdx=17378
뉴욕타임즈에 한국이 초당 1기가바이트란 속도의 인터넷을 전국에 걸처 구축할 것이라는 기사가 나와 네티즌들을 놀래키고 있습니다.

네티즌들은 현재 한국의 인터넷 속도만으로도 놀랄 정도인데 그것보다 10배는 더 빠른 속도를 구축하려 한다는 소식에 아연실색하는 모습입니다.

다음은 뉴욕타임즈의 기사와 그에 대한 여러 사이트의 반응 입니다.

 

 

 


한국은 이미 세계에서 가장 빠른 인터넷 속도를 자랑하는 나라다.  하지만 한국의 정부에게는 이것만으로는 성이 차지 않았던 모양이다.

다가오는 2012년 연말까지, 한국 정부는 전국의 가정에 1Gbps라는 속도의 인터넷을 연결시킬 예정이다.  이는 현재보다 10배 빠른 수치이며 미국보다는 200배나 더 빠른 속도인 것이다.

그 시범으로 한국의 다섯 도시의 5,000 가구에게 시범 지급을 하고 있는 중이다.  사용자들은 각각 한 달에 30,000원, 미국 돈으로 27달러만을 지불하면 된다고 한다.

미국의 오바마 대통령은 지난 달에, "현재 한국의 각 가정들은 우리보다 좋은 인터넷 환경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라고 말했다.  그리고 187억 달러로 고속 진행할 데이터 통신망 환경 구축 계획을 선보였습니다.

미국인들은 인터넷 속도 면에서 라트비아인들과 루마니아인들의 뒤를 따른 속도를 내고 있는 반면 한국은 전속력으로 질주하고 있는 것입니다.  인터넷 분석업체 Akamai Technologies에 따르면 한국의 평균 인터넷 접속 속도는 2위 홍콩, 3위 일본보다도 훨씬 더 빠릅니다.

28살의 기술자 최광기씨가 하는 일은 한국의 대담한 확장 계획을 감독하는 것입니다. 슬리퍼를 신고 회색빛 사무실을 조용히 걷는 최씨가 딱히 선구자나 혁명가처럼 보이지 않는데요.

최씨는 인터넷이 향후 10년 동안 해야 할 방식과 같은 인터넷의 미래를 이해하고 한국이 그 미래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도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서울 중심부에 위치한 복잡한 사무실에서 이루어진 인터뷰에서 최씨는 연필로 대략적인 그림을 그렸줬습니다.  그러면서 깔끔하게 정부의 야심찬 계획을 말해줬습니다.

최씨는 “많은 한국인들은 얼리어답터들이고 우리들은 3D TV, 인터넷 TV, 고화질 방송, 게임, 화상회의, 초고화질 TV, cloud computing(인터넷 상에 자료를 저장, 사용하는 기술)을 대비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라고 말해줬습니다.

이런 장치들과 기기들이 서울과 도쿄와 캘리포니아의 산 호세에 있는 기술자들이 여전히 개발하고 있는 중이라 해도 신경 쓸 필요는 없습니다.  최씨에겐 이상하거나 상상할 수 없거나 사실 같지 않은 일들이 더 이상 없는 것 같으니까 말이니까요.  그리고 한국 정부는 모든 새로운 아이디어와 게임과 간단한 장치들이 쏟아져 나올 때 네트워크 속도가 많이 올라갈 것을 대비할 계획입니다.

캘리포니아 프레몬트의 선두 기술 자문업체인 닐슨 놀만 그룹의 공동 설립자 돈 놀만은, “기가비트 인터넷은 미래를 위해 반드시 필수적인 것이죠.  아주 필요합니다.  그리고 모든 전문 기술 전문가들이 당신에게 이것을 말해 줄겁니다.  우리는 예를 들어 cloud computing을 진행할 것이고 인터넷에 항상 연결되어 있지 않으면 그런 일은 효과를 볼 수 없을 겁니다.  게임, 화상회의, 주문형 비디오 시스템(VOD).  이런 모든 것들은 광대역폭의 아주 빠른 속도를 요구하는 것들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한국의 계획은 무선 고속 데이터 통신망 서비스를 10배로 확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국같은 경우에는 더 확대되고 더 빠른 인터넷 속도를 목표로 하고 있지만 인터넷 중독은 이미 걱정스러운 사회적 문제입니다.  인터넷에 중독된 청소년들을 돕기 위해 재활 캠프가 속속 생겨나고 있을 정도입니다.

작년에 구속된 한 한국인 부부는 한 게임에 너무 몰두하여 3개월 된 자신들의 딸을 굶어 죽게 했습다.  Anima라는 이름을 가진 가상의 인터넷상의 딸에게는 먹을 것을 주고 양육하면서 말입니다.

그러나 인터넷 산업 경영진들은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한국의 거대 전자제품 제조업체인 삼성전자의 대변인, 남기영씨는 “가장 중요한 것은 얼마나 빨리 콘텐츠를 받을 수 있는가 입니다.  사람들은 자신들의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고 계속 즐기길 원하죠.  그러나 지금은 완벽하지 못합니다” 라고 밝혔습니다.

기가비트 인터넷이라는 개념은 새로운 것이 아니라고 미국 자문인인 놀만씨가 말했습니다.  그러나 아직 아시아권 이외에서 대규모로 기가비트 인터넷을 채택한 곳은 없다고 합니다.

홍콩과 일본은 기가비트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호주는 2018년에 제공할 계획이구요.  구글은 미국의 스탠포드 캠퍼스와 다른 현장에서 시범 프로그램의 기초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도에 따르면 한 달에 350달러의 믿기 힘든 비용을 내면서 테네시 주의 채터누가시는 시규모의 기가비트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기술자들과 네트워크 관리자들에 따르면 기존 한국의 인터넷 기반 시설을 업그레이드 할 때 일어날 수 있는 기술적인 장애는 아주 적다고 합니다.  재래식 고속 전화선인 DSL선은 곧 대체될 거라고 합니다.  그러나 이미 널리 사용되고 있는 광섬유선은 1기가 바이트 속도에는 적합하다고.

한때 공산권 국가인 북한보다 더 가난했던 한국은 지금은 세계에서 13위 규모의 경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한국은 자동차, 철강, 조선, 건설과 같은 중공업에 한국의 경제를 결합시켜 한국 전쟁의 참혹한 피해를 극복했다.  그러나 임금이 상승하기 시작할 때, 이런 분야에서 세계와 경쟁하는 것이 힘들어지기 때문에, “지식기반 산업이 나아갈 방향이었다”고 최씨가 말했습니다.

경제 협력 개발 기구(OECD)에 따르면 한국인들은 100메가비트의 인터넷에 접속하며 한 달에 평균 38달러의 돈을 내고 있다고 합니다.  그에 비해 매우 느린 서비스를 사용하며 미국인들은 평균 46달러를 지불하고 있는 형편입니다.

한국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가 1기가비트 서비스를 제공하며 얼마를 부과할지 추측하는 것을 최씨는 거절했습니다.  그러나 일본에서 기가비트 요금으로 한 달에 거의 70달러를 부과하는 것에 대해서는 말도 안 된다고 최씨는 귀뜸해줬습니다.

“한국에서 그런 돈을 내고 인터넷을 할 사람은 없습니다. 아뇨, 아뇨, 그건 상상할 수 없죠” 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최씨의 기가비트 프로그램은 향후 4년간 정부가 조성중인 몇 가지 인터넷 관련 사업 중 단지 하나일 뿐입니다.  한국 방송통신 위원회에 따르면 전체 사업비용은 246억 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고 정부는 약 10억달러를 기가비트 사업에 내놓을 예정이라고.

민간 업체인 KT와 SK 텔레콤, 케이블 제공업체인 CJ 헬로비젼은 기가비트 사업에 참여중인 주요 업체입니다.  2010년 정부의 재정 분담금은 약 450억 달러일 것이라고 최씨는 말했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한국 소비자들은 축복받은 광대역 인터넷을 번개처럼 빠른 인터넷 접속과 오락, 예를 들어 멀티플레이어 게임, 인터넷 TV방송, 동영상을 빠르게 다운받기와 같은 것들을 위해 널리 사용 중입니다.  회사들은 고화질 화상회의, 특히 많은 해외 의뢰인들과 동시 회의를 화상회의로 하고 있으며 기술분야 전문가들은 새로운 인터넷 사업이 창조해 낼 것과 기존 인터넷 사업이 새로운 기가비트의 힘으로 어떻게 확대될지 너무나 알고 싶어 합니다.

문기수씨(42세) 이미 최씨의 시범 프로그램에 연결된 고객 중 한 사람입니다.

문씨는 CJ 헬로비젼을 통해 1년 전에 기가비트에 연결되었으나 아파트 건물의 배선 때문에 실제 접속 속도는 초당 278 메가비트 속도로 정도라고 합니다.

그러나 약 4분의 1 기가비트에 해당하는 그 속도만으로도 문씨는 어지러울 정도라고.

문씨는, “지금 영화와 드라마를 보는 것은 아주 편리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karlr42
이제 너희는 스타크래프트 LAN으로 못 하겠다
한국인들이 모든 대역폭을 차지할 테니까 말야


   Jestersimon
   스타크래프트 농담이 있겠지 싶어 와봤다
   실망시키지 않는군

 

blablagirl27
캐나다인으로써 열라 슬프군

 

Your_Wrong
한국인들은 100Mbps 연결선을 위해 한 달에 평균적으로 38달러만 내면 된다
그에 비해 나는 15Mbps 연결선을 위해 한달에 49달러를 내고 있고....
씨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X!!!!


   aBisonOnThePitch
   너가 사는 곳이랑 한국이랑 인구 밀도가 얼마나 차이 나는데?

 

toasters
뭐야 별거 아니네
겨우 우리집 인터넷 속도보다...1000배 빠른 수준이네...
우와...120MB/s 라면 음악 앨범 하나 전체를 1초만에 받고
480P 크기의 영화를 7초만에, 720P짜리 영화는 30초만에 받는 속도네...


   ryan940
   거기다 요금이 더 싸다는 점

 

chaosdestro0
위키피디아 전체를 다운로드 하는데도 240초 밖에 안 걸림

 

SkyWulf
날 존나 열받게 만드는 소식이네

 

vulturepenguin
난 지금 영국에 사는데
4Mbps 인터넷 연결선을 위해 한 달에 30불씩 지불하고 있다
20Mbps 만 되더 천국 같을거 같은데
1Gbps 라니!

 

SoundMakesSense
구글이 똑같은 걸 여기 미국에도 시행할꺼라던데


   ItsOppositeDayHere
   제발 그랬으면


      SoundMakesSense
      니 닉네임은 그렇지 않은걸 O_O

 

Bassledah
그리고 다른 나라들은 인터넷 사용량을 제한하려 노력하고 말야

 

Sai
여기 인도에선 내가 죽기 직전까지 저런 일은 일어나지 않을거다

 

matmc
캐나다사람들이 자국의 인터넷 환경에 대해 딱히 불평할 일은 없지만
이걸 보면 다를걸

 

pungoed
얼마나 빠르냐고? 엄청!

 

deusexvirtuelle
1Gbps라고?
여기 캐나다는 여전히 3Mbps일 뿐인데
(힌트: 3Mbps는 전혀 hi-speed가 아님)

 

1bsm
구글이 스탠포드에서 기가바이트 인터넷을 테스트한다는 소식

 

mercadder
Corea del Sur no navega, galopa en Internet. Mañana incluso más rápido
한국은 인터넷을 서핑하거나 질주하지 않는다
(클릭하면 바로 뜨니까)
심지어 미래에는 더 빨라질 거다

 

applenag
1Gbps라면 나는 망할 데이터들을 14분 만에 날려버릴 수 있겠구만

 

zcorum
이미 세계에서 가장 빠른 인터넷 속도를 자랑하는 한국이
지금 속도보다 10배 빠른 인터넷을 구축하려 하는 중

 

guncannond
모든 한국인들이 2012년에는 1Gbps 인터넷을 사용하겠네
고맙다 스타크래프트

 

ethanholliger
이게 어떻게 가능한거야?

 

obelixtwit
인도에도 이런 날이 올까?

 

pauldatta
젠장 눈물난다

 

nicksergeant
나 한국으로 이민간다

 

apzuckerman
한국 가고 싶다

 

trulynaturalpro
한국의 1Gbps라는 엄청난 이야기

 

elvisanber
한국은 2012년까지 전 가정이 1Gbps 인터넷 연결을 하게 될 꺼라고?
미국을 비교하자면 완전히 떡이구만

 

javiervacas
Y nosotros peleando por 50 Megas.. con suerte
그리고 우리는 50Mbps를 달라고 싸우는 중이지... 운 좋으면

 

politicosfuera
Corea del Sur se prepara para Internet de 1 Gbit en cada hogar x US$27.
Que miserables somos
한국은 단돈 27달러에 1Gbps 속도의 인터넷을 준비하고 있다
우리는 얼마나 비참한가

 

radioconelrad
우리가 세계 1위가 아닌게 또 있군

 

dslunceford
21세기 세상에 엄청난 속도의 수송 수단 = 상대적인 경제적 이점

 

etiennedouaze
한국의 존나 빠른 인터넷

 

n_idahoelection
미국은 저 뒤에 멀찌감치 떨궈놓고
선두를 달리는 한국 인터넷 속도

 

baruchin
Velocidades de 1GB para fines del 2012 en Corea.
Sueños guajiros para nosotros que nos emocionamos con 40MB
한국은 2012년까지 1Gbps짜리 인터넷 속도를 구축할꺼란다
우리는 겨우 40Mbps에 좋아 죽으려고 하는데 말이다

 

jrick
한국으로 이민 가고 싶어

 

brookelenet
미국은 왜 이렇게 느린거야?

 

zahidtg
우리는 한 5년은 기다려야 하냐?

 

lauren_manuel
한국의 인터넷 속도가 더 빨라 진다고?
여기 남아공의 인터넷은 완전 함흥차산데!!
한국의 속도가 그립다!

 

bhendersonnyc
어째서 우리 동네는 안 이런건데?

 

iamdarragh
저 속도라면
아무것도 못 읽고 다 지나칠꺼다

 

chrisjhorn
"모든" 가정이 다 저렇게 될꺼라니

 

ybchoi
미국 평균보다 200배 빠르다고?
와우....

 

agentangelo
말 다했네
어서 한국 인터넷선을 구해야겠어

 

_tetragrammaton
어쩌면 그냥 인터넷 때문에
한국으로 이민갈지도

 

qsha9
1Gbps라고?
아, 한국에서 살면 얼마나 좋을까

 

 

 

 

 

 

 

 


번역, 편집 : 개소문닷컴 메야모(mellamoed@gmail.com)

copyright 세계 최초의 게시판 번역 전문 웹진 gesomoo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외국사람들이 이렇게 한국을 부러워 하는 것을 보고 어떤 느낌을 받았는가?
왠지 날 부러워 하는 것처럼 느껴지고 우리나라가 세계 상위권에 있는 것이 자랑스럽게 여겨지는가?
아니면 이 정도도 안되다니 불쌍한 것들 ㅋㅋㅋ 하며 자신도 모르게 우쭐거려짐이 느껴지는가?
그것도 아니면 그냥 당연하다는 듯 아무런 느낌이 없는가?

만약 첫번째와 두번째의 감정을 느낀다면 당신은 한국인이라는 소속감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비록 많고 적고의 차이는 있지만 말이다.
하지만, 만약 세번째라면 당신은 한국인이라는 소속감이 없거나 부족하다는 뜻이며, 거기에 더해 평상시 한국의 정치,사회,경제,문화 기타 여러분야의 커뮤니티에 활동하면서 비판으로 포장한 비난을 일삼고 있었다고 한다면 미안하지만 당신은 우리나라를 당장에라도 떠나는 게 서로에게 도움이 될 매국노 비스므리한 놈이라 봐도 무방하다.

한번씩 체크해 보길 바란다.
자신이 과연 우리나라 한국에 쓴소리를 내뱉을 자격이 되는 인간인지 아닌지를..
Posted by 크라바트
,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