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106171903195&code=910203

ㆍ“반값 등록금 안되는줄 알면 장관이 나서야지”

ㆍ장·차관 워크숍서 총체적 공직기강해이 비판


이명박 대통령은 17일 “도대체 나라가 어떻게 될 것인가, 그냥 온통 나라 전체가 비리투성이 같고 공정사회란 새로운 잣대로 볼 때 과거 관행으로 했던 것이 전부 문제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과천 중앙공무원교육원에서 열린 민생점검 및 공직윤리 확립을 위한 장·차관 워크숍에서 “오늘 당면한 혼란스러운 일을 보면 국민들은 당혹스럽고 걱정이 많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어 국토해양부의 민간기업 후원 연찬회를 거론하며 “국토부만 그런 게 아니라 모든 데가 그랬다. 법무부 검사들도 저녁에 술 한잔 얻어먹고 이해관계 없이 먹은 것이니 아무것도 문제될 게 없다고 했다”고 지적했다. 또 “교과부의 공무원들은 과장만 되면 대학 총장들을 오라가라 했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부처 간의 사소한 것도 장관들이 공무원들에게 얹혀서 이해관계 때문에 협의도 안되고, 조금만 부처가 걸쳐도 1년, 2년, 3년이 걸린다”고 비판했다. 또 “검찰과 경찰이 싸우는 것을 보니 한심하다”면서 “공정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데 검찰과 경찰이 중심인데 밥그릇 싸움을 한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그러면서 “모든 게 지금 이해당사자들만 아니라 국가기관까지 그렇다. 역대 정권이 하다 보면 말만 꺼내고 흐지부지되니까, 1년8개월밖에 안 남았으니 넘어간다고 생각한다”면서 “나는 남은 임기 중이라도 임기 초란 기분으로 일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교과부 장관이 해야 할 역할이 반값 (등록금)이 나왔으면, 안된다고 알면, 이 기회에 새로운 대학의 질서를 만들고 대학교수들도 새로운 자세로 해야 할 계기를 만들어줘야 한다”며 반값 등록금에 대한 반대의 뜻을 밝혔다.

이 대통령은 앞서 청와대에서 제5차 국민원로회의를 갖고 “부정비리 문제가 복잡하고 시끄럽더라도 이번 기회에 단호하게 할 것이다”라며 “단호하게 할 생각이 없었으면 시작하지도 않았을 것이다. 임기 (마지막) 전날까지 할 건 하려고 확고하게 마음먹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관광부는 이날 워크숍에서 국내 관광 활성화를 통한 내수 진작과 예산 절감을 위해 공무원과 공기업의 연가보상비를 일시적으로 폐지하는 방안을 보고했다. 또 휴가철 관광 수요 집중에 따른 비수기 관광지 불황을 타개하기 위해 재량휴업을 활용해 초·중·고교 학생들의 방학을 분산하는 방안도 내년부터 시행될 주5일 수업제에 맞춰 검토하기로 했다.



남탓의 달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지가 온통 늪지로 만들어 놓곤 왜 다른사람한테서 이유를 찾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李대통령 "도대체 나라가 어떻게 될 것인가" 탄식

출처 ☞ http://media.daum.net/politics/president/view.html?cateid=100012&newsid=20110617172430966&p=akn
이명박 대통령은 17일 전관예우 등 공직자 비리와 관련해 "오늘 당면한 혼란스러운 일을 보면 국민들은 당혹스럽고 걱정을 많이 한다"며 안타까움을 전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과천 중앙공무원교육원에서 열린 '민생점검 및 공직윤리 확립을 위한 장차관 국정토론회'에 참석해 이같이 언급하고 "도대체 나라가 어떻게 될 것인가. 온통 나라 전체가 비리 투성이 같고, 오랫동안 잠재된 게 공정사회란 새로운 기준, 이런 잣대로 보고 과거에 관행적으로 했던 것들이 전부 문제가 되고 있는 것이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공무원들이 어디 가서 연찬회 하고 하면 업자들이 좀 뒷바라지해주던 게 오래전부터 있었다"면서 "이게 어제 오늘 일이 아니다. 그게 관습적으로 돼왔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나도 민간에 있었기 때문에 잘 안다. 을의 입장에서 뒷바라지 해준 일 있다"며 "그게 문제가 되지 않았던 시대를 우리가 살아왔다"고 했다.

이 대통령은 "국토해양부만 그런 게 아니라 모든 데가 그랬다. 법무부 검사들도 그랬지 않느냐. 저녁에 술 한 잔 얻어먹고 이해관계 없이 먹은 거니 아무것도 문제 될 게 없다고 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오늘날 우리 대한민국이 이만한 기준에 와서 이제 선진일류국가가 되려면, 선진국 기준에 보면 전혀 안 맞는 것이다"면서 "젊은 세대들은 그런 거 보면 이상해한다. 기성세대는 관행처럼 돼왔던 것이지만"이라고 덧붙였다.

이 대통령은 공기업에 민간 CEO들이 일하는 기관의 사례를 언급한 후 "공직자 출신이 (공기업에) 가면 엔조이하면서(즐기면서) 일을 못해놓고도 더 하려고 로비하는데 제대로 하는 민간 CEO는 다 떠나려고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민간 CEO들이) 공무원들에게 시달려서 못한다고 (한다). 주무부처에 시달린다, 국회에서 사람 취급도 못 받는다고. 그렇게 시달려가며 다른데 갈 데 많은데 봉사하려고 왔는데 도저히 못 있겠다고 한다"고 했다.


아놔..부패의 상징이자 지존이시며, '정치꾼이라면 이 정도는 당연히 해먹야 자격이 있지' 또는 '이 정도는 당연히 해먹어야 정상, 못 해먹는 놈이 바보'라는 개쓰레기 풍조가 온 나라에 퍼질 수 있도록 오염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우시고 그에 따라 몸소 행동하심으로써 그 동안 몰래몰래 숨어서 해쳐먹던 각종 '뒷돈 챙기기' 를 비롯한 음지의 수많은 부정부패비리들을 당당하게 양지로 끌어올렸을 뿐만 아니라, 이제는 아예 대놓고 나쁜 짓을 행할 수 있게끔 주변환경 자체를 완전 시궁창으로 도배를 해버리는 바람에 현재에 이르러서는 썩어빠진 정치꾼들 뿐만 아니라, 일반국민들까지 '부정부패비리 불감증' 에 걸려 왠만한 걸 봐도 '뭐 저 쯤이야' 라는 황당한 개념마저 갖게 만들어버리신 구린내의 근원이자 당사자인 니가 지금 나라가 어떻게 될 것인가 라고 묻고 계신 건가요.. 이 씨발놈아..?

비리 공무원 MB정부 이후 폭증 뇌물 징계 공무원 4년 사이 5.5배 ↑

어떻게 되긴 뭘 어떻게 되냐? 이 개같은 새끼야..
이대로 가면 진짜 망하는 거지..
아주 복구도 못할 정도로 온 나라를 뒤집어 엎어놓곤 이제와서 뭘 모르는 척 신세 편하게 시를 읖는거냐? 이 좆같은 새끼야..
그리고, 이젠 하다하다 안되니까 비리까지 '해봐서 아는데' 드립치냐? 아주 지랄을 해라..지랄을..;;

진짜 저 말은 내가 평상시에 친구들과 술 마시면서 한탄할 때 자주 내뱉는 말인데, 저 소리를 여기서 들을 줄은 몰랐다만, 마치 내가 mb와 동격으로 떨어진 것 같아서 기분 좆나게 더럽다..어휴 ㅅㅂ 두드러기 돋겠네..젠장






MB 말따로 행동따로, '무능 낙하산' 계속 투하

출처 ☞ http://www.viewsnnews.com/article/view.jsp?seq=76293
 

MB낙하산들 '무능' 평점 받아, 공직비리 척결 외치며 투하

 

 

"최근 서민을 분노케 한 저축은행 사태도 그 근본원인은 물론 대주주와 경영진의 범죄적 비리지만 사태가 이처럼 악화된 배후에는 전관예우라는 관행이 있다. 이런 전관예우는 금융당국 만이 아니라 법조, 세무, 국방, 일반공직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퍼져 있다."(6월13일)

"전관예우는 오늘의 문제가 아니고 오랫동안 우리 사회가 압축성장하고 빠른 성장을 하면서 사회 곳곳에 부조리한 부분이 생겨났다. 웬만하면 으레 하는 것으로 착각할 때가 있다. 그러나 이제 일류국가가 되려면 오랫동안 사회적으로 누적된 관습을 타파해야 한다."(6월15일)

"부정비리 문제가 복잡하고 시끄럽더라도 이번 기회에 단호하게 할 것이다. 단호하게 할 생각이 없었으면 시작하지도 않았을 것이다."(6월17일)

최근 며칠 동안 이명박 대통령이 쏟아낸 말말말이다. 저축은행 사태, 국토해양부 등의 목금연찬회 파동 등 연일 공직비리가 터져나오면서 비난여론이 비등하자 이 대통령이 공직비리와의 전면전을 선언하면서 한 말들이다.

이 대통령이 전면전을 선언하고 감사원 등이 공직사회를 대상으로 한 전면적 감찰에 들어가자 공무원 등은 술약속, 골프약속 등을 잇따라 취소하며 바짝 긴장하는 분위기다. 하지만 이면에서는 냉소적 반응도 읽힌다. 공기업 등에는 여전히 MB측근들이 줄줄이 낙하산을 타고 내려오고 있기 때문이다.

한 예로 정부는 16일 한국도로공사 사장에 장석효 전 서울시 행정2부시장을 임명했다. 장 신임 사장은 이명박 대통령의 서울시장 재임시절, 청계천복원추진본부장과 부시장을 지낸 데 이어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대운하 TF팀장을 맡았던 대표적 최측근이다. 그는 비록 후보공모 절차를 밟았으나, 관가에는 공모 전부터 내정설이 파다했던 인물이다.

다른 공기업들의 경우도 대동소이하다. 정태근 한나라당 의원은 16일 "한국전력공사의 사장의 경우 공모 일정도 정해지지 않은 상황에서 벌써부터 사장 후보가 거론되고 있다"며 "청와대와 지식경제부가 김쌍수 한전사장 후임에 김주성 전 국가정보원 기획조정실장 등 2명을 압축해 인사검증에 들어갔다는 보도까지 나오고 있다"고 질타했다.

또한 정부의 공공기관 경영정보시스템(알리오)을 분석한 결과 올 들어 교체된 공공기관장 41명 가운데 절반이 넘는 21명이 정치권이나 전직 관료 출신으로 밝혀졌다. 최근 한달 사이 교체된 6명 중 3명도 전직관료 출신이었다.

문제는 이렇게 낙하산을 타고 내려온 기관장들이 대부분 무능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는 사실이다. 기획재정부가 17일 공공기관운영위원회에서 심의, 의결한 '2010년도 공공기관 경영평가'에 따르면 '미흡'과 '아주 미흡'을 받은 기관장 11명 가운데 7명이 고대인맥을 중심으로 한 MB낙하산 기관장인 것으로 나타났다.

당연히 정치권은 한 목소리로 이 대통령의 '말 따로 행동 따로'를 강도높게 질타하고 나섰다.

정세균 민주당 전 대표는 17일 최고위원-중진 연석회의에서 "현재 공공기관 감사의 60~70%는 MB정권의 낙하산 인사"라며 "현재 분석된 자료를 종합해보면 이명박 정권의 공기업 보유직 낙하산 인사는 대략 300여명인데 대선캠프에 참여한 인사, 한나라당 출신, 청와대 출신, 서울시 출신들 300여명이 대한민국 공기업을 점령하고 있는 것이다. 과연 이 낙하산들이 공기업에서 무얼하는지 국민은 정말 궁금하다"고 질타했다.

변웅전 자유선진당 대표도 이날 당5역회의에서 장효석 도로공사 사장 내정과 관련, "모든 정책이 이처럼 다 실패로 끝난 이명박 정부가 마지막까지도 낙하산 인사로 나라를 어렵게 만들고 있다"면서 "게다가 날이면 날마다 새로운 부정부패 사례가 터져 나오고 있어서 자유당 정권 말기에 처참한 사태를 떠오르게 하고 있다"고 경고했다.

황우여 한나라당 원내대표조차 ""공정사회 구현을 위한 공기업, 공공기관의 낙하산과 정실 인사도 문제시 하지 않을 수 없다"며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가 모든 공정사회의 기본"이라고 계속되는 MB낙하산 투하에 강한 불만을 나타냈다.

대통령의 영(令)이 도통 안서는 상황이다.




자..이제 상황이 이쯤 됐으니, 더 이상 끝까지 안 가봐도 되겠지..?
그럼 이제 결산 합시다.

mb 찍었던 사람은 전부 오른손 잘라라..씨발놈들아..







'공직 비리' 터뜨려 '측근 비리' 덮은 청와대?

출처 ☞ http://www.mediau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068
 전 방위 공직 사정이다. 가속이 붙고 있다. 진원지는 청와대다. 이명박 대통령은 "우리 사회가 좀 한계에 왔다"고 했다. 이 사정을 자신이 컨트롤하고 있음을 분명히 했다.

조중동의 타작이 매섭다. 연일 국토부를 박살내고 있다. 강도를 점점 올리고 있다. '목금 연찬회'의 존재를 폭로하며, 그 자체를 '악의 행사'로 만들었다. 이어 오늘(17일) 중앙일보는 국토부 직원이 화장실서 돈 봉투를 받았다는 것을 폭로했다. 공직 사회 전체가 순식간에 벼랑 끝에 섰다.

 '목금 연찬회'는 비단 국토부 만의 문제가 아니다. 전 부처에 걸친다. 만연한 문제다. "한계에 왔다"는 대통령의 언급은 그걸 의미하는 걸까? 그런데 궁금하다. 왜 하필 지금일까. 그 동안은 몰랐던 것일까. 공직 사정은 무엇을 겨냥하고 있는 걸일까.  

   
  ▲ 17일자 중앙일보 1면  
부패한 공무원을 적발하고, 단죄하는 것은 당연하다. 칭찬받아 마땅하다. 상시적인 활동이어야 한다. 하면 할수록 좋다. 청렴은 공무원의 당위고 명분이다. 그래서 더 궁금하다. 여태는 그러지 않았다. 갑자기 공직 사회의 기장이 무너진 것이 아니다. 이번 사정은 기획적인 것이다. 정황도 그렇고, 과정도 그렇다. 아시다시피 모든 기획은 반드시 의도를 갖기 마련이다. 

 누가 사정을 주도하고 있는지를 봐야한다. 국무총리실 공직복무관리관실이다. 소속은 총리실이지만 사실상 청와대 조직이라고 해도 좋은 곳이다. 얼마 전까지는 청와대 행정관의 지시로 '민간인 사찰'을 하고, 친박계 의원들 뒷조사까지 했던 곳이다. 이 정권을 움직이는 핵심 라인의 하부체이다. 공직복무관리관실로 이름을 바꾸기 전까지 그들의 보고체계는 청와대 직보 체제였다. 권력이 수족이 되는, 대단하고 대담한 조직이다.

 이들이 때마침 나섰다. 예사롭지 않다. 이미 알고 있던 종기를 하필 지금 짜내겠다고 나섰다. 왜 그럴까? 전형적이다. 비리로 비리를 덮는 것이다. 언론의 용어로 말하면 사건으로 사건을 덮는 것이다. 어떤 비리, 무슨 사건? 대통령 측근의 비리를 덮기 위해 공직 비리를 사건으로 만든 것이다.

 얼마 전, 부산저축은행 사태로 은진수 전 감사위원이 구속됐다. 언론은 은 위원이 로비의 종착점이 아닌 경유지라고 했다. 은 위원 뒤에 분명히 또 다른 이가 있다고 했다. 국민 역시 그렇게 생각했다. 국민의 46%가 “저축은행사태는 MB정부 권력형게이트”라고 규정했다. 수순대로라면 '측근비리 특검'이 요구되어야 할 때였다.

 그럴 만 했다. 강력한 레임덕의 위기였다. 현직으론 김황식 국무총리와 정진석 수석의 이름이 공공연히 거론됐다. 이밖에 청와대 수석 몇의 이름이 더 오르내렸다. 야당은 상당히 구체적 물증으로 압박했다. 차기 권력과 관련해선 국회 문방위 소속 친박계 의원이 흘러나오기도 했다. 박근혜 의원의 동생인 박지만 씨의 연루설도 제기됐다. 불과, 며칠 전의 상황이다. 그런데, 싹 사라졌다. 공직 사회의 비리가 터져 나오면서 이들의 이름이 언론에서 완전히 잊혀졌다.

 측근비리 발발 초기 청와대는 박지원 의원을 공격하며 야당과 신경전을 벌였다. 그 공방전으로 보도 프레임을 일부 헝클었다. 측근비리의 의미는 희석되고, 정치권의 공방 프레임이 생겼다. 하지만 그 공방으론 근본적인 프레임을 바꿀 순 없었다. 장기전을 유도할 순 있겠지만, 자칫 확대될 공산도 컸다.

 전략을 바꾼 셈이다. 공직비리는 측근비리를 톱뉴스에서 밀어 냈다. 하루 이틀 힘겹게 세컨 톱을 유지하던 측근비리는 이제 아예 뉴스 프레임에서 사라졌다. 가장 확실한 취재원이 가장 신빙성 있는 소스를 던지자 언론은 덜컥 물었다. 측근 비리의 취재는 까다롭고, 공직 비리는 만만하다. 권력자를 건드는 것 힘겹지만, 공무원을 패는 건 쉽다. 공직 비리는 그렇게 측근 비리를 덮었다.

 국토부 직원들의 비리 사실은 권력의 도덕성을 허물지 않는다. 공직 사회에 대한 냉소주의는 의례적인 것이라 청와대의 허물이 되지도 않는다. 공직 사회의 기강을 잡는다고 나무랄 사람도 없다. 무엇 보다 언론이 깜빡 넘어간다. 권력은 부담스런 이슈를 덮고, 언론은 손 안대고 코 푸는 이슈만 쫓는다. 지금 이 순간, 공직비리 보다 청와대에 더 좋은 이슈는 없어 보인다.









MB의 "나라가 비리투성이" 발언에 김형준 명지대 교수"자기는 깨끗한 줄 아는 듯”

출처 ☞  http://www.hani.co.kr/arti/politics/bluehouse/483461.html
 “마치 자기는 깨끗하듯, 옳지 않다”
“출범부터 인사 난맥상 보이고선…”

 MB “온통 나라가 비리투성이” 발언 도마위에

» 이명박 대통령과 김황식 국무총리(앞줄 왼쪽) 등이 17일 오후 경기도 과천시 중앙공무원교육원에서 열린 ‘민생점검 및 공직윤리 확립을 위한 장차관 국정토론회’ 회의장으로 들어서고 있다. 청와대사진기자단

이명박 대통령은 지난 17일 장차관 국정토론회에서 29분간 공직사회의 기강 해이를 질타하는 동안 취재진 카메라가 돌아가고 있는 줄 몰랐다고 청와대 관계자가 전했다. 기자들이 모두 행사장에서 퇴장하고 청와대 전속(기록용) 카메라만 남은 걸로 생각하고 장차관, 청와대 수석 80여명에게 작심한 듯 발언했다는 것이다. 할 말을 첫날 다 쏟아낸 탓인지, 이 대통령은 이튿날인 18일에는 토론회 마무리발언마저 김황식 국무총리에게 넘기고 말을 아꼈다.

이 대통령의 17일 ‘격정 토로’를 두고 청와대 관계자들은 19일 “대통령이 해야 할 말을 했다”고 했지만, 청와대 밖의 평가는 달랐다. 한 일선 공무원은 “정권 초기 같았으면 엄청난 무게로 받아들였을 텐데, 대체로 무덤덤하게 받아들이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용섭 민주당 대변인은 “마치 자기는 깨끗하고 아무 책임도 없으며 다 공직자들이 문제라는 것처럼 얘기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이 ‘남 탓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다는 비판이다.  

김형준 명지대 교수는 “집권 4년차에 공직 기강이 해이해지는 것은 모든 정권의 공통된 현상”이라며 “이 대통령의 문제는, 이를 마치 남 얘기하듯 한다는 점”이라고 꼬집었다. 김 교수는 “이 대통령이 공직자들을 질책하기 전에, 집권 3년4개월 동안 자신은 뭘 했는지 무한책임을 느낀다며 자기반성부터 했다면 설득력이 있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17일 국정토론회에서 “온통 나라 전체가 비리투성이 같다”, “국토부뿐 아니라 여러 곳이 다 그렇다”, “공직자들이 3김시대 행태를 이어온다” 등 온 나라를 부패·구악으로 묘사하면서도 국정 최고책임자로서의 그간 자신의 역할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하지 않았다. 오히려 “부정·비리가 우리 정권에서 유난한 게 아니라 과거 10년, 20년 전에서부터이지만…”이라며 과거 정권으로 뿌리를 돌리는 듯한 태도를 보이기도 했다.  

공직기강 해이의 원인을 이 대통령의 ‘불공정 인사’에서 찾는 목소리도 크다. 한나라당 수도권의 한 의원은 “이 정부가 출범 때부터 인사 난맥상을 보이고 있어서 공무원들도 연줄과 이권을 찾는 것”이라며 “그래서 대통령의 영이 서질 않는다. 대통령 본인 책임이 크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이 출범 때부터 측근·보은 인사를 되풀이하면서 공직자들의 신뢰를 잃어버렸다는 것이다.  

이는 이 대통령의 ‘말 따로 행동 따로 리더십’과도 상통한다. 이 대통령은 지난해 8월 ‘공정사회’를 내건 뒤에도 청와대 민정수석 출신(정동기)을 감사원장에 앉히려 했고, ‘전관예우 철폐’를 주장하면서 전관예우로 로펌에서 고액 월급을 받은 사람(권도엽)을 국토부 장관에 기용했다.  

또 이 대통령은 17일 국정토론회에서 공직자들에게 “과거의 경험은 참고할 뿐이지, 과거의 경험 그대로 하면 안 맞는다”고 했지만, 정작 자신은 기업경영식 ‘내가 해봤다 정신’을 4대강 사업 등 국정에 강력하게 반영해왔다. 이 대통령은 “내가 기업을 해봐서 아는데”를 비롯해, “내가 어린 시절 노점상을 해봐서”, “나도 한때 수재민이어서”, “내가 비정규직 노동자 출신이어서” 등 크고 작은 일에 과거의 경험을 갖다 붙였다. 17일에도 “나도 민간에 있어봐서 잘 안다. 을의 입장에서 뒷바라지해준 일 있다”고 했다. 김형준 교수는 “공직자들 사이에 이 정부가 공정하다는 인식이 있는지, 없다면 그 원인이 무엇인지 정부 스스로 되돌아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김동길 온통 썩은 나라, 누구 책임이냐 무슨 낮짝으로 남 비판해" MB에게 독설

출처 ☞ http://www.dailian.co.kr/news/news_view.htm?id=251358&sc=naver&kind=menu_code&keys=1
김동길 연세대 명예교수는 19일 이명박 대통령을 겨냥, “‘온통 썩은 나라처럼 보인다’면 그 궁극적 책임은 누구에게 있는 것이냐”고 비판했다.

김 교수는 이날 자신의 홈페이지에 올린 글에서 이 대통령이 지난 17일 장-차관워크숍에서 “나라가 온통 썩었다”고 말한 것과 관련 이같이 말했다.

김 교수는 이어 “이 대통령이 (워크숍에서) ‘오늘 각계 원로들을 모시고 얘기를 들어보니 국민들에게는 온통 썩은 나라처럼 보인다고 하시더라’라는 일종의 양심선언이 있었다”며 “길 가는 사람 누구를 붙잡고 물어도 ‘나라가 온통 썩었다’는 말 밖에 나오지 않을 것이다. 썩어도 보통 썩은 것이 아니라 썩을 대로 썩었다”고 꼬집었다.


김동길 "이승만 욕하고 김구를 지지하는 건 김일성부자를 지지하는 것

지지했던 사람은 그 지지를 후회하고 철회한다는 걸로 끝나서는 안된다.
지지했던 자신의 손모가지를 짜르지는 못하더라도 최소한 다시는 언론이든 정치든 간에 사회전면에 나오거나 이슈화 되는 것이 불가능해져야 한다.
그래야 자신의 잘못된 지지와 부정부패비리를 묵인했던 것에 대한 속죄가 되는 것이다.
그런 책임도 지지않고 말로만 '어? 이 산이 아닌갑다' 하고 치우는 행위는 무책임의 극치일 뿐만 아니라, 그 어떤 조직에서도 용납할 수 없는 비겁한 행위인 것이다.





MB·청와대, 한상대 '위장전입' 사실 알고도 내정 강행

출처 ☞ http://www.ithedaily.com/news/articleView.html?idxno=86228#
 

 
▲ 김두우 청와대 홍보수석은 지난 15일 "이명박 대통령이 법무부 장관과 검찰총장에 각각 권재진(58) 청와대 민정수석과 한상대(52) 서울중앙지검 검사장을 내정했다"고 발표했다.

 【서울=더데일리】박광일 기자 = 이미 야권으로부터 '부적격' 판정을 받은 한상대 검찰총장 내정자가 자녀 진학문제로 두차례 '위장전입'을 시도한 사실이 밝혀졌다. 

특히 자체 검증을 실시한 청와대는 한 내정자의 위장전입 사실을 사전에 파악하고도 내정을 강행한 것으로 전해져 논란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17일 대검찰청에 따르면, 한 내정자는 1998년 큰 딸(25)이 중학교로, 2002년 둘째 딸(21)이 중학교로 진학할 때 각각 아내와 두 딸의 주소지를 서울 용산구 서빙고동에서 이촌동 지인 집으로 옮겼다.

 전입기간은 큰 딸이 1998년 5월부터 이듬해 7월까지 1년2개월여간, 둘째 딸이 2002년 9월부터 같은해 11월까지 3개월여간이다.

 이로써 천성관, 김준규 등 이명박 정부 출범이후 내정된 검찰총장 후보자들은 한 내정자를 포함해 3명 모두 위장전입을 한 것으로 드러난 셈이다.

 한편 한 내정자는 이같은 사실을 스스로 밝히고 "딸이 친한 친구와 함께, 같은 이웃학교에 다니고 싶다고 해서 아내가 주소를 이전했던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부동산 투기 등 다른 사유는 전혀 없다"고 강조하고, "결과적으로 위장전입을 한 것이 돼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문제는 청와대가 사전에 이같은 사실을 알고도 임명을 강행했다는 것이다.

이날 <한겨레>에 따르면, 청와대 관계자는 "강북 지역인데다 자녀교육 목적이어서 큰 문제는 아닌 것으로 판단했다"고 입장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한 내정자는 지난해 말 현재 서빙고동에 본인과 아내 명의로 각각 시가 10억800만원, 12억9600만원 상당의 아파트를 갖고 있다고 신고했다.



MB와 '끈끈한 인연' 한상대 '양파 검찰총장'? 자고 일어나면 의혹 발견



p.s
李대통령 “정운찬 인준 문제없다”
법보다 황제, 삼성 앞에서 무너진 법치
공직자 도덕적 기준 ‘있으나 마나’
“명백한 위법 눈감고 임명할텐가”
‘법치’ 우롱하는 청와대
2기 내각 인사청문회

확실하게 드러난 것만 이 정도..심증만 가거나 물증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것드은 제외하고,




Posted by 크라바트
,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