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1624027
홍준표, 탁자 '쾅쾅쾅'
눈 감은 나경원,
원희룡과 김영선은 설전..
당 회의에서 고성 공방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한나라당사 회의실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안철수 돌풍'과 관련해 최고위원들의 자성의 목소리가 이어지자, 한나라당 홍준표 대표와 황우여 원내대표가 곤혹스러운 표정을 짓고 있다.
ⓒ 유성호
홍준표

'안철수 돌풍'에 한나라당도 자중지란에 빠져들고 있다. 8일 한나라당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는 중진 의원 사이에 고성이 오가는 볼썽사나운 모습이 연출됐다.


전날 박근혜 전 대표가 '안철수 지지율 상승'에 대한 질문을 던진 기자에게 "병 걸리셨어요?"라고 민감한 반응을 보인데 이어 연일 잡음이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이날 당 공개회의에서 중진 의원간 충돌은 원희룡 최고위원의 작심 비판이 발단이 됐다. 원 최고위원은 "성취를 이룬 지도자가 자기희생을 하는 모습을 보면서 관중들은 감동하고 박수칠 준비가 돼 있는데 한나라당은 무대 옆에서 혼자서 야유를 보내는 속좁은 신경질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참회록을 내놔도 시원치 않은데 유효기간이 다 지난 해묵은 이념 타령을 내세워 신경질을 내는 보수의 모습에서 더 큰 위기를 본다"고 말했다.


안철수-박원순 단일화에 대해 한나라당이 공식 논평으로 "강남좌파의 정치쇼"라는 거친 비판을 한 것에 대한 문제제기였다.


"한나라당 낡은 정치·소인배 정치 외통수로 가고 있어"


원희룡 한나라당 최고위원이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한나라당사 회의실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안철수 돌풍'과 관련해 당의 자성을 촉구하는 발언을 마친뒤 물을 마시고 있다.
ⓒ 유성호
원희룡


원 최고위원은 "2000년 이후 대한민국 정치에는 몇 가지 법칙이 생겼는데 낡은 것으로 규정된 세력은 결코 새로운 세력을 이길 수없고 소인배 정치는 대인배의 감동정치를 이길 수 없다"며 "지난 며칠간 표출된 한나라당의 인식을 보면 낡은 정치, 소인배 정치의 외통수로 가고 있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국민들의 고통은 외면하고 국회 문닫아 걸고 성희롱 국회의원의 제명을 부결시키고, 미국과 유럽에서는 경제위기시에 부자들이 자발적으로 세금을 더 내겠다는 목소리가 나오는데 그것을 외면한 채 딴짓하는 대한민국 기득권 세력과 그 기득권을 고수하려는 한나라당에 대해서 국민들은 절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기득권에 골몰하는 낡은 정치에 대한 분노를 강남좌파의 쇼라고 매도하는 한 앞으로 한나라당은 어떤 선거에서도 어렵다고 본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원 최고위원은 "국민들은 역사의 화살표를 분명히 제시했다"며 당 개혁을 주면했다.


원 최고위원의 비판이 이어지자 홍준표 대표는 굳은 표정으로 탁자 위에 놓인 서류에 코를 박았고 당내에서 유력 서울시장 후보로 거론되는 나경원 최고위원은 눈을 감았다. 그 와중에 김영선 의원이 갑작스레 발언을 신청해 원 최고위원을 비난하면서 회의장 분위기는 싸늘하게 얼어붙었다.



코 박은 홍준표, 눈 감은 나경원... 김영선은 고성 비판



나경원 한나라당 최고위원이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한나라당사 회의실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안철수 돌풍'과 관련해 최고위원들의 자성의 목소리가 이어지자 눈을 감고 고개를 숙이고 있다.
ⓒ 유성호
나경원

김 의원은 '중진 의원이 어떻게 그렇게 말할 수 있느냐"며 "정치권에서 한나라당이 한 노력이 기득권을 지키기 위해서, 국민의 고통을 외면하기 위해서 였다는 모독적인 발언에 대해 원 최고위원은 공개 사과해야 한다"고 발끈했다.


그는 "안철수 교수가 새로운 지도자상을 만들어낸 것은 맞지만 안 교수가 한나라당은 모두 나쁘다라며 네편과 내편을 가른 것은 구태의연한 정치적 태도"라며 "안 교수에게 배워야 할 것도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많은 고뇌를 하고 있는 정치인들과 한나라당을 지지하는 국민들에게 돌을 던지는 행위에 대해서는 국민 앞에 사과해야 한다"고 말했다.


홍준표 대표도 원 최고위원의 비판에 불편한 기색을 감추지 않았다. 홍 대표는 "그만 하라, 그 논쟁은 여기서 그치자"고 만류에 나서면서도 "자기 혁신과 개혁은 정말 중요하지만 자해정치를 하는 것도 옳지 않다"고 원 최고위원을 겨냥했다.


하지만 남경필 최고위원은 "안철수 신드롬은 한나라당이 만든 것이고 우리 모두에게 책임이 있다"며 "좌파와 우파, 진보와 보수를 가르고, 성전이나 낙동강 전투 등의 표현을 쓰면서 갈등을 초래하는 정치를 그만하라는게 국민의 뜻"이라고 반박하기도 했다.



불편한 기색의 홍준표 "그만 하라"... 서둘러 회의 종료


못마땅한 표정의 홍 대표는 이후 남경필 최고위원과 김장수 최고위원의 발언이 끝나자마자 회의를 서둘러 끝냈다. 보통 비공개 회의를 이어가던 평소와는 다른 모습이었다. 정몽준 전 대표가 "비공개 회의를 해야 하지 않느냐"며 자리에서 일어서는 홍 대표를 붙잡았지만 홍 대표는 "다음 주에 하면 되니 마치겠다"며 탁자를 두드리며 자리를 떠났다.


회의가 끝난 후에도 원희룡-김영선 의원의 설전은 이어졌다. 기자들이 지켜보고 있는 가운데서도 두 사람은 거친 감정을 그대로 쏟아냈다. 김 의원은 원 최고위원에게 악수를 청하면서 "적당히 좀 하라"고 하자, 원 최고위원은 "정신 차리시라"고 맞받았다.


원 최고위원은 전날 박근혜 전 대표의 발언에 빗대 "곳곳에 병걸린 사람들이 있어서…"라며 자리를 떠났다.









홍준표 "대부분의 국민들은 안정적인 우릴 지지하는데 뭐 그리 엄살이냐 다 잘하고 있어"

출처 ☞ http://www.viewsnnews.com/article/view.jsp?seq=78685
 홍준표 한나라당 대표는 9일 "국민들의 뜻을 받들어 스스로 우리가 개혁하고 변화해 나가면 될 것이지, 그걸 마치 한나라당의 탓으로만 돌리고 자해하는 것은 우리를 지지하는 많은 국민들과 많은 국회의원, 당원들을 모욕하는 처사"라고 거듭 전날 원희룡 최고위원의 '자성론'을 비난했다.

홍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한나라당을 지지하는 많은 국민들이 있다"고 주장하며 이같이 말했다.










홍사덕 "안철수 열풍? 김장훈,차인표가 나와도 불었어 별것도 아닌걸 가지고 왜이래"호통

출처 ☞ http://www.viewsnnews.com/article/view.jsp?seq=78686
 그는 안 교수가 대선에 출마할 가능성에 대해서도 "그렇게 되자면 안 교수가 민주당 또는 진보신당, 또는 민노당의 후보가 돼야 가능하다"며 "그런데 안 교수를 민주당이나 민노당이나 진보신당의 대권후보로 받쳐놓는 건 비유를 하자고 그러면 기린머리를 육식동물 몸에다 이렇게 이식하는 것하고 똑같은 거다. 성향이 전혀 다르다. 성립이 되지 아니하는 가정 위에서 인기투표하듯이 하는 걸 보고 이게 호사가들이 너무 좀 지나치구나, 저는 속으로 그렇게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더 나아가 "안 교수가 한나라당으로 들어오는 건 상상할만 하다"고 안 교수를 보수인사로 규정한 뒤, "그런데 민주당의 대권후보가 되거나 민노당의 대권후보가 되거나 진보신당 대권후보가 되는 또는 삼자연합의 대권후보가 되는 건 초식동물 머리를 육식동물 몸에다가 이식하는 것 같아서 도저히 성립이 아니 되는 과정"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안 교수의 제3당 창당 가능성에 대해서도 "정치엔지니어링에 능한 기능공 몇 사람이 도모한다고 정당이 되는 건 아니다"라며 우회적으로 윤여준 전 장관을 겨냥한 뒤, "내가 세상을 살아보니까 적어도 김대중 예전의 총재님 정도, 김영삼 예전의 총재님 정도가 됐을 적에나 성립이 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Posted by 크라바트
,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