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바로가기 ☞ 클릭
기사입력 2008-7-17 19:03 |최종수정 2008-7-17 19:03

외국의 게임 개발사들은 디렉터 등 개발자들을 부각시키고 사장은 전면에 나서지 않는 것이 보통이다. 블리자드에서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크리스 멧젠이나 지금은 퇴사한 빌 로퍼 등이 마이크 모하임 사장에 비해 훨씬 널리 알려져 있다.

그러나 본보는 블리자드가 스타2 출시를 결정한 것과 스타2 내에 李 대통령이 등장한다는 소식을 듣고 경영자인 모하임 사장의 판단이 작용했으리라 판단, 서면으로 인터뷰를 했다.

- 한국의 게임 시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한국의 게이머들은 우리가 상상했던 것보다 훨씬 높은 수준에서 우리 게임들을 마스터했다. 특히 스타크래프트와 워크래프트3의 경우가 그렇다.블리자드 게임에 대한 한국 게임 커뮤니티의 지속적인 성원에 대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한국 게이머들의 높은 기대에 부응해나가고 싶다.”

- 블리자드가 성공한 원동력은 무엇인가.

“블리자드의 전 직원은 게이머들이며, 게임 출시에 앞서 모두 내부적으로 우리 게임을 플레이해 본다. 우리 자신이 우리가 만든 게임을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다면 회사 밖의 사람들도 역시 이를 재미있게 즐길 가능성이크다는 것이 우리의 판단이다. 우리는 또 게임을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개발하기 위해 노력한다. ‘배우기는 쉽지만 마스터하기는 어렵게 ’만드는 것이 항상 우리가 추구해온 게임 디자인 철학이다.”

- 블리자드가 스타크래프트 2 개발에 착수하게 된 배경은.

“새로운 프로젝트에 착수할 때마다 우리는 ‘아직 개발되지 않은 게임 중 어떠한 종류의 게임을 해 보고 싶은가’ 하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져본다. 스타크래프트 1 출시 이후 우리는 계속 스타크래프트 세계에 생명력을 불어넣고 보다 더 새로운 방식의 스타 세계관을 플레이어들이 즐길 수 있게 해주고 싶었다. 이에 자연스럽게 스타크래프트2를 만들게 됐다.”

- 스타크래프트2에 이명박 한국 대통령이 등장한다고 하는데 사실인가?

“사실이다.한국의 한 李 대통령을 지지하는 스타크래프트 유저가 우리 회사에 편지를 보낸 것이 계기가 되었다.
실제 밀리상에서 李 대통령의 이름을 가진 유닛은 없지만 캠패인 상에 李 대통령을 모티브로 한 영웅을 넣을 생각이다.”

- 혹시 그밖에 한국과 관련된 컨텐츠 등이 추가되는 것은 없나?

“스타크래프트 2 개발팀은 한국의 게이머들이 제공해 준 한국 관련 참고 자료들을 검토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스타 2 내에 한국의 대통령말고도 SF 장르와 어울릴만한 다른 컨텐츠를 추가할 생각이다.”


이건 좀 어이가 없어서 댓글반응을 첨부했다.
Posted by 크라바트
,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