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즐겨보고 있는 애니..강철의 연금술사다.
어머니를 살리기 위해 연금술을 익혔고, 그로 인한 부작용으로 신체를 잃어버린 엘릭형제가 자신들의 몸을 되찾기 위해 현자의 돌을 연구하던 중 이를 둘러싼 비밀과 음모를 파헤치게 되고 세계의 파멸을 막기위해 활약한다는 내용의 원작만화를 애니메이션화한 작품이다. 

강철의 연금술사 애니는 두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강철의 연금술사 오리지널 판이고, 또 다른 하나는 강철의 연금술사 리메이크 판이다.
이 중 리메이크 판이 원작만화의 스토리를 그대로 따르고 있다.

왜 이 둘로 나눠지게 되었냐 하면 뭣 때문인지 한창 만화가 나오던 중간에 애니를 제작하게 되었고, 곧 얼마 못가서 만화 스토리는 애니메이션에 따라잡히게 된다. 어쩔 수 없이 만화내용과는 전혀 상관없는 애니메이션 만의 이야기를 만들어 완결을 지었는데, 그것이 바로 히가렌의 오리지널 버전이다.
그로부터 몇년 지나 어느 정도 만화의 스토리가 빵빵해진 다음 밍숭맹숭 끝낼 수 밖에 없어 미련이 남았던 히가렌 애니를 원작만화 스토리에 맞게 다시 제작하였으니 이게 리메이크 판이다.
즉, 원작만화 스토리를 따르고 있냐 아니냐의 차이라는 말이다.

그 외에 그림체도 약간 차이가 있긴하다.
리메이크 판은 그림체가 원작만화처럼 약간 둥글둥글하고 유아틱하게 그려졌고, 최근작답게 색상조합은 아주 깔끔하고 화려한 편인데 반해 오리지널은 선이 날카롭고 색감은 좀더 뿌옇고 거친 편이며, 리메이크 판에 비해 좀 더 어른스럽게 그려져 있다.

둘은 완전 다른 내용이므로 완전히 섭렵해 보고 싶은 이가 있다면 둘 다 보는 것도 좋겠지만, 내 생각에는 리메이크 판만 보고 오리지널 판은 아예 없는 걸로 취급하고 안보는 게 정신건강에 더 좋을 듯 하다는 판단이다.

아래는 리메이크 판 네번째 오프닝 테마곡 [Period]인데, 곡과 영상이 좋아서 자주 보고듣는 관계로 여기에 올려둔다.

 



p.s
다섯번째 오프닝 [レイン]이다.






p.s
그 외 그럭저럭 소장해 둘만한 테마곡들..
1..리메이크 1기 오프닝 테마곡 [again]



 
Posted by 크라바트
,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