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1008/h20100830085129111720.htm
레이저 빛 발생 시간을 무려 1천조분의 1초까지 줄이는 획기적 기술이 한국인 주도로 개발됐다.

미국 로런스 버클리 국립연구소 최현용 연구원은 이 같은 기술구현 원리를 입증한 '반도체 양자 폭포 레이저의 초고속 라비 진동(Rabi flopping)과 일관된 펄스의 전파(Ultrafast Rabi flopping and coherent pulse propagation in a quantum cascade laser)'란 논문을 발표했다고 30일 밝혔다.

최 박사가 제1저자로 참여한 이 논문은 세계적 과학저널 네이처(Nature) 자매지이자 광학 분야 최고 학술지인 네이처 포토닉스(Nature Photonics) 29일자 최신호에 실렸다.

레이저에서 빛의 전파현상은 극초고속의 빛을 펄스로 만들어내고 증폭시키는 게 핵심이다. 이번 연구의 골자는
기존 레이저보다 1천 배나 강력한 빛을 손톱만한 크기의 반도체 레이저에서 발생시킬 수 있는 원리를 밝혀냈다는 것이다.






p.s
SBS ‘아이디어…’ 최고가 제품 54억에 낙찰

아무래도 이 나라는 윗대가리들 근본이 안되어 있는 것 같다.
다른 나라는 자국의 이익을 위해 하나라도 더 가져올려고 노력하는데, 우리나라는 어떻게든 밖으로 퍼줄려고 노력하네..
퍼주고 퍼줘서 종국에는 연기처럼 사라질려고 그러는 건지 원.. 
Posted by 크라바트
,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