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 다룬 다큐 '김치 크로니클' 이 8일부터 美 전역서 방영

출처 ☞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1/05/07/0200000000AKR20110507063700072.HTML
 한국의 대표음식 김치를 다룬 13부작 다큐멘터리 '김치 연대기(Kimchi Chronicles)'가 오는 8일부터 미국 전역에 방송된다.

   프랑스와 아시아 요리를 결합해 세계 최고 요리사 반열에 오른 장 조지와 그의 한국계 혼혈 부인 마르자가 제작하고 직접 출연도 한 이 다큐멘터리는 미국 공영방송 PBS를 통해 앞으로 두 달여간 전파를 탈 예정이다.

 

< 8뉴스 >

   감독은 세계적 요리사들과 남미, 유럽 등을 여행하며 음식 다큐를 만들어온 찰스 핀스키 감독이 맡았다.

   영화 ‘X맨’에서 '울버린'으로 출연한 휴 잭맨 부부 등도 출연한다.

   이 다큐는 한국 각지를 돌며 촬영해 김치 뿐 아니라 안동 간고등어, 제주도 전복 등 지방의 유명 음식과 관광 상품도 소개하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제작에 참여한 마르자씨는 "한국은 그리 낯선 나라가 아니며 우리 모두가 연결돼 있다는 걸 미국인들에게 보여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작년 말 이 다큐멘터리 촬영을 위해 처음 방한한 할리우드 배우 헤더 그레이엄은 "한국 음식 중에서 불고기, 비빔밥, 떡 등이 인상깊었다"고 말했다.




'소주에 삼겹살·김치찌개' 美전역 방송된다!

 


p.s

다른 건 몰라도 해외입양에 관한 건에 대해서 만큼은 우린 부끄러워 해야한다.
그리고, 해외입양으로 우리나라를 원망할 수도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처럼 사랑해주는 마르자에게 우린 고마운 마음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p.s
Posted by 크라바트
,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