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jejusori.net/news/articleView.html?idxno=102010
 미국은 중국을 견제하기 위해 해군력의 60%를 아시아ㆍ태평양 지역에 배치하고 있는데 현재 항공모함 등 대형 군함이 정박할 수 있는 해군기지가 부족한 상황이다. 그런데 제주해군기지는 6척의 구축함과 잠수함, 그리고 항공모함 정박까지 가능한 규모로 설계되어 있어 미국으로서는 욕심을 낼 수밖에 없다.

  따라서 미국과 중국 사이에 긴장이 고조되는 등 유사시에는 미군이 제주해군기지를 대 중국용 기지로 사용할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
 
  한번 상상을 해보자. 제주해군기지가 건설된 다음 미군의 항공모함이 제주해군기지에 들어오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 중국은 당연히 민감한 반응을 보일 것이고 경우에 따라서는 제주해군기지를 공격하겠다고 협박할 수도 있지 않을까.

  실제로 작년 여름 미국과 중국 사이에 긴장이 고조되자 미국은 핵 항공모함 조지 워싱턴 호를 서해로 보내겠다고 하며 중국을 위협했고 이에 중국은 군사훈련을 실시하는 등 미국의 위협에 강하게 대응했다. 그 후 중국은 주하이 에어쇼에서 무인정찰기로 탐지된 미군의 항공모함 전단을 향해 순항미사일 공격을 퍼붓는 모습을 보여주는 비디오 화면을 공개하기도 했다.

  또한 지난 14일 마이크 멀린 미 합참의장이 중국은 한반도 정세 안정에 책임을 져야 한다고 강조하며 한ㆍ미ㆍ일 군사동맹의 필요성을 밝혀 중국을 압박했고, 같은 날 천빙더 중국 인민해방군 총참모장은 미국이 하는 짓은 패권주의의 상징이라며 미국을 강하게 비난했다. 미국과 중국이 서로 군사적 긴장관계에 있음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발언들이라 하겠다.

  따라서 미군의 항공모함이 제주해군기지에 들어오게 되는 상황이 발생한다면 중국은 이를 자국에 대한 위협으로 간주하여 제주해군기지를 공격하겠다고 협박할 것임은 쉽게 예상할 수 있다.



난 이해할 수가 없어.
도대체 중국이 뭔가 크게 착각하고 있어 저딴 발언을 서슴없이 하는 것이든지, 아니면 저런 말을 서슴없이 해도 될만큼 우리나라가 그동안 좆병신으로 보여었든지 둘 중에 하나일텐데, 둘 다 내게는 이해할 수 없는 문제거든..

중국이라면 한국전쟁 때 우리와 싸웠던 적이잖아..
저 놈들 때문에 평양을 넘어 신의주까지 밀고 올라갔다가 막혀서 지금 이 땅이 이럻게 분단이 되어버린 것이고, 그 전에는 수당송금원명청 아주 골고루 우리와 악연이었던 데다, 최근엔 동북공정이다 뭐다 해서 진짜 대가리를 갈아마셔도 시원치 않을 정도로 우리와는 안좋은 감정으로 똘똘 뭉쳐진 놈들이 아닌가 말이다.

그런 놈들이 얼마 전엔 미국을 버리고 중국에게 붙어라는 도대체 어떻게 저런 말을 할 수 있는건지 도대체가 이해가지 않는 말을 씨부리는가 하면 이번에는 이어도에다 관공선을 태연하게 갖다 붙이지 않나..
이건 아무리 봐도 우리를 좆병신으로 보고 진짜 개돼지만도 못하게 여기지 않으면 절대로 할 수 없는 행동인거거든..

'한국 니들이 암만 수 틀려봤자 감히 우리 중국 앞에선 고개도 들지 못할거다. 어디 기분 나쁘면 나쁘다는 티라도 한번 내 봐라.. 바로 죽여버릴테니..' 하고 협박을 하고 그런 눈초리로 스윽 하고 바라만 봐도 깨갱 할 정도로 우리가 무시당한 게 아니라면 절대로 저런 행동은 못한다 이거야..

그래서, 난 이해가 안되는거야.
적이었던 놈이 태연히 내 밑에 기어들어와라고 말하는 것도 이해 안되고, 우리 앞마당에 산책하며 도발하는 짓도 서슴치 않을 정도로 우리를 깔보고 있다는 것도 이해 안되고..그걸 가만히 지켜만 보면서 어떻게 하면 좀 더 공장을 많이 짓고, 어떻게 하면 좀더 물건을 많이 팔고, 어떻게 하면 좀더 중국의 비위를 맞출 수 있을까에만 정신이 팔려있는 우리나라 정부와 기업가 생퀴들도 이해가 안되고... 아주 처음부터 끝까지 이해 안되는 것 투성이인 것이다.

난 진짜 이해가 안된다..진짜로..



p.s



Posted by 크라바트
,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