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이렇게 생각한다.
인종과 민족은 다른 것이라고..
단일인종이라 해서 반드시 단일민족이 되는 것은 아니고, 반대로 단일민족이라 해서 반드시 단일인종들로 구성되어 있어야 하는 것도 아니라고..
그 이유는 바로 전통문화-그 속에는 문화, 역사, 사상, 유물, 유적, 언어, 관습, 생활양식, 가치관, 특질, 정체성, 기원 등 많은 요소가 담겨져 있다.-에 있다.
전통문화란 선대로 부터 이어져 온 유형무형의 유산이자 역사 그 자체이며, 그 시대를 살아가는 자들의 동질감이자 공동체 의식의 근본이다.
때문에 단일인종이 단일문화를 가지고 있을 때 그들의 정체성도 하나인 단일민족이 된다.
다인종이라 해도 단일문화를 가지고 있을 땐 마찬가지 그 들의 정체성은 하나이므로 이 또한 단일민족이 될 수 있다.
하지만, 반대로 단일인종이 다문화를 가지고 있다면 그 들의 정체성은 다수로 나뉘어지게 되므로, 그런 그들은 결코 단일민족이라 부를 수 없게된다.
단일인종 + 다문화인 경우도 그러한데, 다인종 + 다문화의 경우라면 그건 두 말할 필요도 없다.
그래서, 나는 인종보다는 문화, 문화보다는 민족을 더 상위의 개념으로 보고있으며, 현재 우리나라의 다민족, 다문화에 관련된 모든 문제들은 바로 그 들의 주장처럼 '다인종' 때문인 것이 아니라, 하나같이 '다민족(인종+전통문화)'이기에 필연적으로 발생할 수 밖에 없는 당연한 문제들이라고 나는 생각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민족을 받아들여 화합을 이루겠다는 개소리는 하지않는 게 좋다.
왜냐하면, 그 소리는 물과 기름을 하나로 합치겠다는 소리만큼이나 터무니 없는 소리이기 때문이다.
단일민족문화를 버리고 다민족 다문화를 지향하는 것은 1등 당첨된 로또를 불로 싸질러 버리는 것과 같은 미친 짓이다.
인종과 민족은 다른 것이라고..
단일인종이라 해서 반드시 단일민족이 되는 것은 아니고, 반대로 단일민족이라 해서 반드시 단일인종들로 구성되어 있어야 하는 것도 아니라고..
그 이유는 바로 전통문화-그 속에는 문화, 역사, 사상, 유물, 유적, 언어, 관습, 생활양식, 가치관, 특질, 정체성, 기원 등 많은 요소가 담겨져 있다.-에 있다.
전통문화란 선대로 부터 이어져 온 유형무형의 유산이자 역사 그 자체이며, 그 시대를 살아가는 자들의 동질감이자 공동체 의식의 근본이다.
때문에 단일인종이 단일문화를 가지고 있을 때 그들의 정체성도 하나인 단일민족이 된다.
다인종이라 해도 단일문화를 가지고 있을 땐 마찬가지 그 들의 정체성은 하나이므로 이 또한 단일민족이 될 수 있다.
하지만, 반대로 단일인종이 다문화를 가지고 있다면 그 들의 정체성은 다수로 나뉘어지게 되므로, 그런 그들은 결코 단일민족이라 부를 수 없게된다.
단일인종 + 다문화인 경우도 그러한데, 다인종 + 다문화의 경우라면 그건 두 말할 필요도 없다.
그래서, 나는 인종보다는 문화, 문화보다는 민족을 더 상위의 개념으로 보고있으며, 현재 우리나라의 다민족, 다문화에 관련된 모든 문제들은 바로 그 들의 주장처럼 '다인종' 때문인 것이 아니라, 하나같이 '다민족(인종+전통문화)'이기에 필연적으로 발생할 수 밖에 없는 당연한 문제들이라고 나는 생각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민족을 받아들여 화합을 이루겠다는 개소리는 하지않는 게 좋다.
왜냐하면, 그 소리는 물과 기름을 하나로 합치겠다는 소리만큼이나 터무니 없는 소리이기 때문이다.
단일민족문화를 버리고 다민족 다문화를 지향하는 것은 1등 당첨된 로또를 불로 싸질러 버리는 것과 같은 미친 짓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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