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바로가기 ☞ 클릭
송영길 "이명박정부는 '위장전입 정권'"
정세균 "흠 없는 사람이 왜 한 사람도 없는지 답답"
여권도 비판… 송광호 "문제 있는 후보자 용퇴해야"

국무총리, 장관 후보자들의 도덕성 흠결 문제가 제기되면서 여야 모두에게서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

송영길 민주당 최고위원은 민일영 대법관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가 열린 14일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명박 정권을 위장전입 정권이라고 불러도 될 것 같다. 이명박 대통령 본인부터 국무총리, 검찰총장, 법무장관, 대법관 내정자에 이르기까지 하나같이 위장전입 사실이 밝혀지고 있다"며 "위장전입도 문제지만 그 목적이 자녀의 강남 학군 배정이나 사원 아파트, 선거운동 등 납득할 수 없는 사적인 이익을 추구하기 위한 차원이라는 점에서 서민들은 절망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정세균 대표도 "도덕군자를 기대하는 것은 아니지만 최소한 손가락질을 받는 후보가 없어야 하는데 어떻게 흠 없는 사람이 한사람도 없는지 참으로 답답하다"며 "흠이 있어도 밀어붙이면 된다는 발상을 하고 있다면 이는 잘못"이라고 지적했다.

여당인 한나라당 내부에서도 본격적인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도덕성 문제에 대한 철저한 검증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정몽준 대표는 이날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인신공격성 흠집내기보다는 국정운영을 강조하는 수준 높은 청문회가 될 것을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하지만 일부 최고위원들은 후보자들의 '도덕성 문제'를 철저히 검증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공성진 최고위원은 "여야 청문위원을 불문하고 철저하게 도덕성 문제를 따져야 한다"고 말했다.

송광호 최고위원은 "위장전입 등 법적인 문제가 있는 고위 당직자들은 스스로 용퇴해야 한다"며 "법은 30년전이나 지금이나 그 잣대를 똑같이 해야 하는 게 리더십의 기본이고, 특히나 법을 집행하는 법관에 있는 사람들은 더 엄격한 잣대를 대야 한다"고 주장했다.

샤이니에게 이런 모습이…
유이 "박재정, 아저씨에서 '오빠'로…"
김종필 "DJ 조문 못한 이유는…"
송영길 "MB정부는 '위장전입 정권'"
'송혜교 눈물 동영상' 화제
'여자가 자주하는 거짓말' 1위는…
  •  
    성악가 폴포츠, 덕만에 꽂혔다
    이파니 섹시화보 '속살 보일라'
    한명숙 "DJ 무덤을 파헤치다니…" 분노
    "신종플루, 아직 심각단계 아니다"
    "우와~ 박지성 새 연봉이 무려…"
    "한국경제 아직 위기 못 벗어났다"

  • Posted by 크라바트
    ,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