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바로가기 ☞ 클릭
【부산=뉴시스】강재순 기자 = 노동·농민·시민사회단체와 제 정당으로 구성된 ‘의료민영화저지 및 건강보험보장성 강화를 위한 범국민운동본부’를 출범해 의료민영화를 저지하고 국민의 건강안전망을 지키기 위한 활동을 시작한다.

‘의료민영화 저지 및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를 위한 범국민운동 부산지역본부’가 다음달 6일 공식 출범을 앞두고 29일 오전 10시 부산시청 앞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오후 7시 민주노총 부산본부에서 출범식 및 기념강연을 한다.

의료민영화 저지 범국민운동 부산본부는 지난 3월 9일 기획재정부의 영리병원 도입과 5월 8일 보건복지가족부의 ‘의료서비스 선진화 과제’로 의료민영화 정책 전면 재추진 발표에 대해 서민들에게 고통을 주는 정책 추진 중단을 요구했다.

또 의료민영화저지 범국민운동본부는 이는 취약한 우리나라 의료공공성을 파괴하고 의료불평등을 심화시키는 정책으로 보건의료체계 파괴와 의료비 폭등, 건강보험 붕괴 등 돌이킬 수 없는 재앙을 불러 올 것이라고 주장 했다.

한편, 의료민영화저지 범국민운동본부의 출범에는 인도주의실천의사협의회 부산지부와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 부산지부, 참의료실현 부산청년한의사회, 한국노동안전보건연구소 부산연구소, 부산희망촛불, 보건의료노조 부산지역본부, 공공노조 부산본부, 사회보험노조 부산지부, 민주노총 부산지역본부, 민주노동당 부산시당, 진보신당 부산시당 건강위원회가 참여한다.

의료민영화저지 범국민운동 부산지역본부는 출범에 즈음해 이날 기자회견과 출범식을 가지고 향후 다양한 형식의 선전, 홍보활동과 ‘1000만인 서명운동’을 벌여 나갈 예정이다.

kjs0105@newsis.com


Posted by 크라바트
,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