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물의 대가이신 '야설록'님께서 참가하셨다고 해서 상당히 기대를 많이 했던 게임이다.

그런데..
솔직히 잘 될 거라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
왜냐하면 요즘 온라인 게임들의 기준으로 볼 때 이 '패온라인' 의 그래픽은 상당히 낮은 축에 속하기 때문이다.

요즘 우리나라의 게임 그래픽은 기본사항이다.
사실적인 이미지로 나갈거라면 기본적인 그래픽 수준은 최상으로 무장하든가 그렇지 않을거라면 철저하게 2D나 캐쥬얼을 지향하는 것 말고는 다른 길은 없다고 봐야한다.
이는 마치 사람을 만날 때 외모로 첫인상을 결정하거나 회사면접을 볼 때 서류심사를 먼저 보는 것과 같은 것이다.
외모를 중시하는 우리나라 사람들 답게 유저들도 다른 게임에 비해 그래픽 수준이 떨어지는 게임은 쳐다보질 않으려 한다.
때문에 일단은 그래픽이 어느 수준 이상이 되어줘야 하는 게 요즘 게임의 추세이자 유저들의 요구사항이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패 온라인'의 그래픽 수준은 중하 수준이다.
5,6년 전의 게임인 '실크로드 온라인' 보다도 못하다.
그렇다고 그래픽 외적인 부분에서 특출나게 좋은 점이 있는가 하면 그런 것도 아니다.

딱 하나 우리나라의 고대사를 배경으로 했다는 것에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지만, 이렇게 뒤를 받쳐주는 게임요소들이 후달려서야 그 좋았던 취지도 같이 시궁창에 처박힐 수 밖에 없으니 마냥 좋아해줄 수 만도 없다.

스트레스 테스트란 얼마나 많은 유저들을 렉없이 감당할 수 있는지 쾌적도를 알아보는 테스트인 만큼 제작진 측에선 왠만큼 완성궤도에 올랐다고 판단했을 거라 짐작된다.
아마 다음 번에 2차 클베를 시작하든가 아니면 바로 오베로 들어갈려는 것 같은데, 만약 그렇다면 제작진 측에선 그라나도 에스파다 수준까진 솔직히 무리겠지만, 못해도 '실크로드' 수준까지는 끌어올려놔야 한다.
그래야 승부를 봐도 볼 수 있다.
뭐..가능하다면 그래픽을 아예 갈아엎는 것도 좋겠다 싶지만, 그러기에는 너무 늦었겠지?
 
아무튼 우리나라의 고대사를 배경으로 한 게임인 만큼 대박은 못되더라도 최소한 중박이상은 터뜨려 줬으면 하고 진심으로 바라는 마음에서 몇자 적어봤다..

아래에 캐릭터의 모션과 기타 그래픽 수준을 파악할 수 있는 간단한 영상을 첨부하니 참고토록 하자.
 

'게임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븐 소울즈 2차 CBT  (0) 2010.02.09
웹 게임 '무림영웅' CBT  (0) 2010.02.04
하울링 쏘드 2차 CBT  (0) 2010.01.14
로코 LOCO 온라인 CBT  (0) 2009.12.29
드래곤 볼 온라인 3차 CBT  (0) 2009.12.09
Posted by 크라바트
,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