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누리꾼(번개표 형광등)이 국방부가 기자를 상대로 천안함 내부를 공개하는 모습을 찍은 <연합뉴스>의 사진을 확대해, 절단면에 위치했음에도 아무런 손상을 입지 않은 형광등을 지적했다. 이 형광등 사진은 이른바 '매직 형광등'으로 불리면서 누리꾼의 입소문을 타고 퍼지고 있다.
이 사진을 한 인터넷 사이트에 올린 누리꾼(번개표 형광등)은 "까나리는 그대로 두고 배만 두 동강 내는 친환경 어뢰에 대한 소문은 많이 들었지만, 폭발 면에 접해 있는 형광등은 그대로 두고 배만 깔끔하게 두 동강 내는 초정밀 타격 어뢰는 난생 처음 접했다"며 "이렇게 위대한 어뢰를 만든 나라가 세계를 제패하는 것은 시간문제"라고 꼬집었다.
이 사진은 트위터 등을 통해서 급속히 퍼지면서 누리꾼의 조롱거리가 되고 있다. 누리꾼은 "특허 출원하면 대박", "국방부 전용 방탄 형광등", "함미를 건진 후 깨진 모양이 보기 싫어서 새 것으로 교환한 모양" 등의 온갖 논평을 내고 있다. 천안함 침몰 원인을 놓고 정부의 미심쩍은 해명이 누리꾼의 의혹을 더욱더 부추기고 있는 것이다.
우리는 진짜 사상 초유의 개사기꾼 집단을 마주 하고 있다. 그것도 현직 대통령과 집권여당이라는,,,
DBJ중국분열 D-2012
06.09 20:28 추천:0 비추:0
충격파거 저 형광등 지점 지나가서 100미터 숏구쳤다면서?
형광등 주변은 합조단 말대로 아작 났는데 형광등만 피해갔냐?
저형광등 뭣이라구?
저물질로 군함 만들어라..두게는 몇백배 강화되겠지 강도도 강화되고..
잠수함 공격에 완전 안전한 군함...형광등함...
이지스 3호는 반드시 저물질로 만들것..
DBJ양평자룡
06.09 20:29 추천:0 비추:0
어뢰가 대단한거임...인간이 꿈꿔왔던 궁극의 어뢰....국보1호감일세
DBJ중국분열 D-2012
06.09 20:32 추천:0 비추:0
ㄴ어뢰보다 저 형광등 외피 유리가 대단한거지요..
최소 250kg이상의 TNT를 타격당하고 버블제트사 100미터 솟구치는 충격인데..주변에 엄청난 두께의 철판도 아작났는데 저 얇은 형광등 외관유리가 저정도일줄은...
250TNT별거 아닙니다
나나한님? 저 형광등에 몇억원씩하는 페라리같은 충격 흡수 장치가 있나요? 천안함이 저 형광등 살릴려고 만들어진건 아닐텐데.. 예를 들어도 이해가 되게 들어야 할 것 같은데요? 그리고 중요한것은 시속 200키로는 폭팔속도에 비해 아무것도 아닌건 알고 있죠? 그리고 어느 누가 200키로로 박습니까? 순간 브레이크 밟으면서 50키로정도로 줄어듭니다. 그건 아셔야죠..
과학이란것이 명백한 정답은 없습니다. 모두 확률로 따지지요, 물론 고층에서 떨어져도 살수 있고, 차사고 나도 살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확률이 얼마나 될까요? 더군다나 그확률보다 더 작은 경우의 수가 천안함에 나왔다는 겁니다. 그게 이상하다는 걸 얘기하는것입니다. 아시겠죠?
DBJ나나한
06.09 20:20 추천:0 비추:0
으쌰으쌰// 페라리만 충격을 흡수하는건 아닐텐데요.. 형광등도 분명히 어뢰에 직접적인 타격을 받은게 아니니 당연히 부서지지 않을수 있다는겁니다.
나나한// 호날두의 생존이 행운이라고 말하고 싶은거? 애초부터 운전자를 보호하기 위해 박살나도록 설계되어 있었던거야. 이거랑 대체 무슨 관련이 있어?
DBJ으샤으샤
06.09 20:23 추천:0 비추:0
그 충격이란것이 여파가 있습니다. 사진에서처럼 단단히 고정되어 있는 것도 아니고요, 폭파 속도는 알고 계신지요? 소리보다 빠를때 폭팔이라고 하는 겁니다. 보통 여객기 속도가 시속 700키로정도로 가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것보다 빠른속도로 부딪혔다는겁니다. 물론 갈라지면서 충격을 흡수했다고 쳐도 확률적으로 너무 희박하다는 것입니다. 왜 자꾸 희박한 확률적 사안이 자꾸 생겨나는 걸까요? 그걸 묻고 싶은것일 겁니다.
논산 훈련소 입소만해서 크레이모어 폭발을 100미터 밖에서
봐도 그 폭발 소리와 위력 흔들림을 안다면 개소리 못하지
수류탄도 직접 던져보면 아 죵니 티비에서 보는 거랑 다르구나
느끼지
DBJ나나한
06.09 20:36 추천:0 비추: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욕지꺼리 부터 먼저 날리는 병신들이 의혹설이나 만들어 내니까 '좀비','좌빨'니 하는 소리 듣는거다..
수구꼴통 이란말 즐겨 쓰면서 정작 자신과 의견이 다른 사람의 말은 귀똥도 안듣는 니들이야 말로 수구 꼴통에 외골수아니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 그냥 오늘부터 니들이 말하는'알바' 할란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니들이 욕하고 도발해도 더이상 내 댓글은 없으니까 니들끼리 재밋게 놀아라 ㅋㅋㅋㅋ잘 웃고 간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나한 ㅋㅋ/ 이 개좆병진 세캬...멀쩡한 형광등 이전에 천안함 내부 모습 좀 봐라...그게 중어뢰 폭발로 인한 버블제트와 충격파로 대파된 선박의 안쪽 모습인지...
배 특히 군함은 거센파도와 맞닿뜨리는 경우가 넘 많아 선실내 구조물등은 거의다 선실 바닥이나 벽에 볼트로 단단히 고정 되어있다. 선체가 두동강 나 삽시간에 침몰할 정도의 강한 충격을 받았다면 이 고정되 볼트 너트들이 튕겨져 나와 마치 탄환처럼 수병들의 신체를 공격하고 선실내 구조물등은 뒤죽박죽 엉망이 되었을거다.
근데도 저렇게 온전한 거라면 원인은 단 한가지다. 외부에서 순식간의 강한 충격을 받아 선체가 두동강내 삽시간에 충돌한게 아니라 죄초되서 서서히 쪼개지고 가라않은거지...
공개한 천안함 선체를 봐봐라...그게 어뢰폭발로 아작난 모습이나. 좌초로 쪼개진거지..
글로 저렇게 절단면의 위치한 형광등이 온전하다는 더이상 반론의 여지가 없는 증거가 나왔음에도 훼라리 호날두 운운 하면 개나발 불어대는 나나한 이나 ㅋㅋ 같은 개씹세키들은 답이 없다. 그저 그 아가리를 오함마로 뭉개 버리는 수밖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부칸은 부식되지도 않는 영구유성매직을 특허로...ㅋ
남한은 어뢰폭발로도 깨지지 않는 특수 형광등을 특허로...ㅋㅋ
삼숑은 머하냐....ㅋㅋ
아이폰4를 누를 수 있는 영구불괴 형광등소재 스마트폰을 당장 만들라......ㅋ
DBJ중국분열 D-2012
06.09 20:41 추천:0 비추:0
여기서 형광등 깨본사람 없나?
손가락으로도 충분히 깨진다
딱밤으로도 깨지는게 형광등 유리다..
형광등이 안에 꽉찬게 아니라..
외피는 아주 얇은..막으로 되어있지..
두꺼우면 빛의 선명도가 떨어지니깐..얇게 만드는거지..
그 얇은게 250KG 견뎠다는게 대단한거임...
2.5KG도 불가능한데..250K를 견뎠다..
더군다나..주변의 엄청난 두깨의 철판들은 아작났는데..
그 절단된 부위의 형광등만 멀쩡~~
100미터 이상 솟구쳤다면서??
그 충격으로 배가 갈라졌는데..
하기사 처음엔 장병들도 생존자들도 물한두방을에 외관삼 큰 부상도 없었고..
물기둥도 못봤지맍...
합조단의초 과학적 조사이후 증언자도 생기고...
믿어야지 이게 과학인데...
아직도 어뢰 아니라고 믿는 애들이 병신이고 빨갱이라던 애들 왜 안오냐?
어서 와서 한마디씩 해봐~ 니들도 돈 받고 '인터넷 소통위원' 하고 있으면 상황이 좋든 나쁘든 일은 해야 할거아냐~
특히 전쟁나면 국민들부터 쏴죽일거라던 수구꼴통 '케인즈' 색햐 어서 텨와서 실드 쳐봐라~
그리고 어제만 해도 공군이니 음.. 이니 하는 색히들 다 텨와서 말해봐라~
니들이 어제 어뢰라며? 개소문에 그 많던 수꼴 알밥 색히들 왜 안텨오냐?
배가 스스로 쩌저적 하고 갈리지 않는 이상 절대 저렇게는 안되지..
이 형광등 하나 때문에 맨 처음에 나왔던 피로파괴 설이나 좌초에 의해 서서히 갈라졌다는 설에 무게가 실리게 됐다..
언제 어디서 버려졌는지 모르는 어뢰조각의 일부분이나 상식적으로 이해 안가는 1번 보다는 훨씬 직접적인 의문점이라 할 수 있지..
이런 상황인데도, 의심 안생기는 사람이 정상일까요? 의심이 생기는 사람이 정상일까요?
그리고, 또 하나 뇌리를 스치는 생각이 있는데..
만약 어뢰가 아니라면, 46명은 즉사한 게 아닐 수도 있다는..
그렇다면 모든 게 원점으로 돌아가서 당시 구조작업 늦어졌던 거라든지, 부실 정비 관리라든지, 몇시간 생존설 등의 내용들이 다시 이슈가 될지도 모를 일이다.
물론 정부는 그렇게 되지 않도록 막고, 계속 어뢰를 주장하겠지만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