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kr.news.yahoo.com/service/news/shellview.htm?linkid=4&articleid=2011081216572595923&newssetid=1331

 

 

 

 [한겨레]  쥐박이.com , 쥐박이.kr, 쥐박이.net, 쥐박이.org. 명박이.kr…. 모두 청와대가 만든 도메인이다. 청와대가 ‘쥐박이’와 ‘명박이’ 라는 이름의 도메인을 다수 소유한 것으로 밝혀지면서 누리꾼 사이에 의문이 증폭되고 있다. 사실상 쥐박이라는 이름으로 만들 수 있는 도메인을 청와대가 싹쓸이 한 것이다. 청와대는 왜 쥐박이라는 이름의 도메인을 선점해둔 것일까.

이러한 사실은 작가 이성국(39)씨가 12일 자신의 트위터에 관련 내용을 올리면서 알려지게 되었다. 이씨는 ‘쥐박이.com’이라는 주소로 누리집을 만들려다가 이미 청와대가 이 이름으로 도메인을 소유한 것을 알게 됐다. 이씨는 12일 <한겨레>와 한 통화에서 “우리 사회의 부조리를 다룬 풍자소설을 준비하고 있는데 이 소설을 ‘쥐박이.com’이라는 누리집을 만들어 공개연재하려고 했다. 그런데 이미 청와대가 이 도메인을 소유하고 있어 놀랐다”고 밝혔다. 쥐박이는 이명박 대통령을 지칭하는 별명이다.

확인결과 이 도메인은 청와대가 소유한 것이 맞았다. 청와대는 2010년 1월27일 ‘쥐박이 도메인’을 일괄 등록했다. 도메인 사용종료일은 이 대통령 임기 말 즈음인 2012년 1월27일로 되어 있다.

청와대는 이와 관련해 뚜렷한 입장 표명을 거절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한겨레>와 한 통화에서 “답변하기 곤란하다. 우리 입장을 이해해 달라”고 말했다.



이건 무슨 개그도 아니고..ㅋㅋㅋ
Posted by 크라바트
,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