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gooddaysports.co.kr/news/?cset=star&bset=view&tot_code=47&code=35312&dn=20101025




최근
일본에서 활발한 활동 중인 ‘소녀시대’의 제시카가 일본의 방송에서 ‘불고기’를 일본 음식으로 만들어버렸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24일 일본 NHK 음악프로그램 '뮤직 재팬'에
멤버들과 함게 출연한 제시카는 좋아하는 일본음식을 묻는 진행자의 질문에 "야키니쿠"라고 대답한 것.

야키니쿠를 직역
하면 '불에 구운 고기'로 일제강점기에 일본으로 건너간 재일교포들에 의해 생겨난 음식으로 일본에서 불려지는 불고기의 다른 이름이다. 때문에 네티즌들은 좋아하는일본음식을 묻는 질문에 야키니쿠라고 대답한 것은 한국 음식인 불고기를 일본 음식으로 만들어버린 격이 된다며 제시카의 경솔한 대답을 지적했다.

네티즌들은 "이는 일본
가수가 한국 방송에서 좋아하는 한국음식을 묻는 질문에 초밥이라고 답한 것과 같다" "몰라서 그렇다고 해도 다음부턴 제발 조심했으면 좋겠다. 소녀시대 같은 연예인이 방송에서 하는 말 한마디 한마디가 엄청난 효과를 가져오니까 생각하고 답했으면 좋겠다“,  ”전 세계에 있는 이 영상을 보는 사람들이 불고기가 원래 일본 고유의 음식이구나 하고 인식되어질까봐 찝찝하다“,  "안그래도 일본 툭하면 우리꺼 자기네꺼라고 우기는데 가끔씩 이렇게 연예인들이 실수하면 더 오해가 커지는데 특히 조심해야하는거 아니냐",  "순식간에 한국 음식을 일본 음식으로 만들어버리네"라며 제시카를 비난했다.

Posted by 크라바트
,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