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령성 랩 20을 만들고 나니..슬슬 사냥이나 렙업이 힘들어 지기 시작했다..
잡는 건 역시 쉬웠다.
워낙 매크로 조합이 좋다보니..

하지만, 잡아도 잡아도 눈에 띌 정도로 경험치 바가 초반처럼 팍팍 오르는 모습이 없다보니 한마리 잡고 이동하고 또 한마리 잡고 이동하는 일련의 과정들이 너무 무미건조하게 느껴진 것이다.
뭐..만랩찍는 걸 목표로 하는 사람들이 들으면 '그 렙이 잠이 오냐?' 고 하겠지만, '게임은 즐기라고 있는 것'이라는 주의이다 보니 슬슬 딴 짓을 하고 싶어졌는데..

그러다가 엘리시움 퀘스트할 때 해봤던 '제조'가 생각났다.

제조는 총 6가지가 있는데, 요리, 금속무기, 금속갑옷, 재봉, 세공, 그리고 연금술이다.
이 외 채집과 물질변환이 있는데, 채집은 데바 이후 정기추출과 오드추출로 나뉘고 승급할 때외엔 돈 한푼 안드는 아주 경제적인 생산스킬이며, 모든 제조스킬의 원류가 되는 효용이 무궁무진한 스킬이라 할 수 있겠다.
물질변환은 뭔지 모르겠다..아직

이 중 정령성과 관계된 제조는 연금술과, 재봉, 부수적으로 요리인데, 일단 배우기는 다 배워놨지만, 초반렙만 올리는 것도 아닌데, 언제 여기에 올인을 할까 싶어 채집스킬은 제외하고 2가지씩만 올리기로 했다.
계정 당 총 3캐릭이 가능하니 종류별로 하면 될 것 같았기 때문이다.

일단 정령성과 연관된 건 재봉과 연금술이지만, 안타깝게도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 열심히 요리 중이라 약간의 조정을 해야했다.
즉, 정령성은 요리와 재봉을 배우는 걸로..
그리고, 티아마트 썹의 검성은 금속무기와 금속갑옷
마지막, 사크미스 썹의 호법성(현재는 살성이지만, 한방을 노리는 랜덤수치는 내 취향이 아니라서..)은 세공과 연금술을 배워주기로 말이다.
물론, 채집은 전 캐릭 공통이고..

이렇게 열심히 재료를 모아서 계정창고에서 공유를 하면 모든 캐릭들이 템을 주고 받을 수 있나?
섭 간 템 이동은 안될 것 같은데..
뭐 안되면 할 수 없는 거고..ㅋ

아무튼 이렇게 결정하고 ...
그 동안 혹시 채집렙 올린답시고 열심히 캤던 쿠쿠르와 비노가 거의 300개 정도씩 있으니 이걸로 요리나 만들어 봐야겠다 싶어서 엘리시움에 갔다.

전에 퀘 할 때 베르테론의 필드에 널려있는 '쉐리'를 이용해서 '쉐리구이' 만들고 렙을 30렙까지 올려놨는데, 이번에 만들 '쿠쿠르' 요리는 마침 딱 30렙부터 시작인 요리라서 얼씨구나 하고 만들기 시작했다.
이대로 계속 만들면 거의 60까지는 올릴 수도 있겠다 싶었지만, 비노도 적당하게 좀 소모시켜 줘야 할 것도 같고 해서 40렙..아니 실패확률도 있으니 안전빵으로 45렙부터는 '비노'를 이용한 요리로 전환하기로 하고 요리를 시작했다.
즉, 간단하게 요리렙을 올리기 위한다면 베르테론의 쉐리와 쿠쿠르 및 비노를 열심히 채집하길 권한다.
비노 같은 경우는 채집 가능랩도 50짜리 라서 일석이조니까..

다만 한가지 좀 아쉬운 건 비노의 요리효과는 '회피율 10증가'인데, 이건 정찰계열이 아니라면 그다지 효용성이 없는 요리라는 점..
그냥 쿠쿠르 요리의 효과가 최대 정신력을 80더 올려주는 건데, 이거에 올인해 버릴까?;;
흠..아무튼 비노를 이용해 요리랩 6,70 가까이 올리고 나면 다른 재료로 뭘 써야할지 한번 봐야겠다.

참고로 연금술 쪽을 둘러보니..
저급 마석에 부재료를 섞어 한 단계 위의 마석으로 재탄생 시키는 도안이 있던데, 이 도안의 사용가능랩이 8,90에 육박하더라..
이 말은 즉, 초반에 쓸모없어 버리던 마석을 모아두기만 하면 나중에 훌륭한 스킬랩업의 재료로써 활용이 가능하다는 말이 된다.
절대 버리지 말자..마석들..
아무리 하찮은 것들이라도 말이다..


아..수정해야 할 정보가 있다.
나중에 알게된 건데, 요리명인에게 받을 수 있는 제작퀘도 같이 겸하는 게 효과적이다.. 이건 경험치도 많으면서 기본재료는 그냥 주어지기 때문에 아무것도 준비할 필요없이 즉석에서 만들고 지지고 볶는 것이 가능하다.
게다가 더 좋은 건 이 제작퀘들은 무한반복퀘라는 거다.
재료까지 다 준비해서 모두제작만으로 끝나는 통상방법에 비해 귀찮긴 하지만, 퀘를 계속 받아 제작하는 노가다만 감수한다면 부수적인 재료비만 투자하고 승급도 할 수 있다.
스킬랩도 올리고, 보상도 받는 이런 건 절대 놓치면 안되겠지..

다만 보상은 쓰잘데기 없는 요리재료라는 것인데, 면발이나 버터, 후추나 향료처럼 이 곳에서 파는 것 이외 물품들도 나오기는 하지만, 한꺼번에 많이 나오는 것도 아니고 몇개씩 찔끔찔끔 나오는 것들 때문에 안그래도 비좁은 인벤공간이 더 줄어드는 건 그다지 환영할 만한 보상이라 할 수 없겠지.
뭐 돈벌려고 이 짓하는 건 아니니까 경험치와 랩업으로 만족하고 재료들은 모두 상점행 시켜버리자.

최초 4개뿐이긴 하지만, 퀘를 수행해서 랩이 오르면 그 랩에 맞춰서 퀘스트 목록도 계속 갱신되므로 부지런히 노가다 하도록 하자.
이 제작퀘를 통하면 위에서 고민한 것처럼 쓰잘데기 없는 결과물을 랩업을 위해 울며겨자먹기로 제작하는 일따윈 안해도 된다는 게 좋은 점인 듯 싶다.
자신이 필요하고 만들만 한 것들만 만들면 될테고 그 외에 필요한 경험치와 랩은 모두 제작퀘에서 만족시킬 수 있으니까 말이다.

혹시 제작퀘를 이용하여 랩을 빨리 올리고 싶다면 현랩보다 적게는 10랩 많게는 15랩 이하의 퀘를 받길 권한다.
왜 동랩이나 10랩 이하가 안되냐 하면 만들다 실패할 확률도 존재할 뿐더러 실패확률과 서로 각축전을 벌이는 통에 걸리는 시간은 두배로 소요된다는 문제가 있기 때문이다.
경험치가 적다 해봐야 두배나 차이나는 것도 아닌데, 시간은 두배로 걸려서 만들다니..이만저만한 손해가 아니다.
그리고, 무슨 생산스킬이든 20랩 차이부터 실패확률은 사라지고, 30부터는 가끔 보라색도 뜨면서 아주 빠른 습득이 가능하므로 기껏 15랩이상 차이나는 퀘를 받아 랩업한다고 해도 결코 잘못되기는 커녕 오히려 권장할 만한 일이라는 거다.

제작명인에게 4개의 퀘를 받을 수 있다.

열심히 만들고 있는 중..

제작 퀘를 통해 초기스킬 최고랩인 99랩 달성..2시간도 안걸린 듯하다..


또 하나..
퀘를 받을 땐 한번에 하나 받고 만들고..또 받고 만들고..이러지 말고 한번에 아래 30랩 이하까지 몽땅 받아서 한번에 3개씩 퀘를 수행해라고 권하고 싶다.
물론 이러기 위해서는 인벤의 여유공간이 최소 6칸 이상은 있어야 되지만, 그래도 이렇게만 하면 한번에 3,4랩씩 올리는 건 일도 아니기 때문에 왠만하면 하는 게 좋다.

한번에 30, 40, 50랩 퀘를 받아서 만들기 시작한다. 이랬던 랩바가..


다 만들고 나니 스킬랩이 이렇게나..정말 작업할 맛 난다.

보는 대로 46랩에서 20, 30, 40랩 퀘 연속 수행 후 50랩으로 올랐다.. 금방이다
이렇게 99랩까지 만들고 나면 '명인'에게 18,200 인가를 주고 승급을 할 수 있다.
아직은 중급요리가 필요할 것 같지 않아 일단 여기까지만..

이렇게 잘 오르는데 굳이 2개만 할 이유는 없겠지.
그런 이유로 애초에 캐릭마다 2개씩 배워주기로 했던 스킬은 3개씩 배워주기로 계획 변경..

금속무기나 금속갑옷을 만드는 공방이다.

요리주방.. 퀘를 받기 시작할 무렵이라 스킬랩이 바닥을 친다.

재봉시작할 때라 퀘를 이용하지 못했다. 지금 생각하면 좀 아까운..




끝으로 정령성이니까 내가 데리고 있는 4대정령의 모습을 스샷으로 올려놓고, 정령성은 이만 접을려고 한다.
내일부터는 타섭의 검성이나 호법성을 해봐야지...

불의 정령

나무의 정령

물의 정령

바람의 정령

Posted by 크라바트
,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