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media.daum.net/foreign/others/view.html?cateid=1007&newsid=20101006112119169&p=seoul
출처 ☞ http://pic.joins.com/article/photo/article.asp?total_id=4504825
출처 ☞ http://joongang.joinsmsn.com/article/aid/2011/05/14/5144873.html?cloc=nnc
"눈에는 눈 이에는 이?"

끔찍한 황산테러를 당한 이란 여성이 범행을 저지른 남성에게 자신이 당한 아픔과 똑같은 형벌을 내릴 것을 주장, 전 세계적인 인권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

<아메네 바라미나바>


 
<가해자인 모바헤비>


이슬람 율법인 ‘샤리아’에 따라 황산테러를 당한 이란 여성의 가해자에게 똑같이 두 눈을 멀게 하는 판결이 내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

7일 영국 일간지 익스프레스는 7년 전의 황산테러 사건과 함께 가혹한 이슬람 율법을 보도했다. 당시 마지드 모바헤비(27)라는 남성은 테헤란대에 재학 중이던 아메네 바라미나바(31)에게 2년 동안 청혼했지만 거절당하자 앙심을 품고 얼굴에 황산을 뿌렸다.

이 사고로 바라미나바는 두 눈의 시력을 잃고 얼굴 대부분에 큰 화상을 입었다. 16번의 대수술을 받았지만 시력이 돌아오지 않은 그녀는 법원에 자신이 당한 것과 똑같은 형벌을 내려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이란의 법원은 이슬람 율법에 따라 가해자인 모바헤비의 양 눈에 황산 20방울을 떨어뜨려 시력을 잃게 하기로 판결했다.

이 판결 이후 인권단체들은 심각한 인권침해라며 이란당국에 항의 성명을 보냈고, 당국은 현재 형 집행을 연기한 상태다. 스페인에 살고 있는 바라미나바는 “나 같은 피해자가 다시는 없도록 그에게 공개적인 형벌을 내려야 한다”며 형벌이 집행되면 일시 귀국해 그 모습을 볼 것이라고 알려졌다.


논란은 무슨..

국내도입이 시급하다..국내도입이 시급하다..국내도입이 시급하다..국내도입이 시급하다..국내도입이 시급하다..국내도입이 시급하다..국내도입이 시급하다..국내도입이 시급하다..국내도입이 시급하다..국내도입이 시급하다..국내도입이 시급하다..국내도입이 시급하다..국내도입이 시급하다..국내도입이 시급하다..국내도입이 시급하다..

범인들이야 싸이코패스같은 놈들이 수두룩하니까 멀쩡한 사람 얼굴에 황산을 끼얹는 천인공노할 짓을 저지르는 것도 가능하겠지만, 일반 사람들은 그 자체가 힘든 경우도 상당히 많다.. 때문에 똑같이 되갚아 주고 싶은 마음은 굴뚝 같음에도 불구하고 막상 똑같이 복수하라고 하면 못하는 사람들이 태반이라 할 수 있겠다.
이는 그 사람의 인성이 살아있기 때문이니 못한다고 해서 그를 탓할 일은 아니며, 오히려 그런 이들을 위해 대신 행해주는 시스템이 필요하다는 게 내 생각이다. 즉, 피해자가 똑같이 가해자의 눈깔에다 황산을 떨구는 걸 원하고 있지만, 막상 손발이 떨려 그렇게 하지는 못할 경우, 이를 국가에서 대신 책임지고 실행에 옮겨주는 집행자 제도를 마련하여 본인이 직접 복수를 하든 아니면 집행자를 통해 복수를 하든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한다는 말이다..

동물을 잔인하게 죽이는 인간들아.. 왜 니들은 역지사지를 생각해 보지 않는거냐?
모범시민 Law Abiding Citizen 2009년 작
'고양이폭행녀' 잔혹함, 김길태 능가?
범죄자에게 인권이 어딨어?
타락한 인간들에겐 그에 맞는 강력한 제재수단이 필요하다
Posted by 크라바트
,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