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277&aid=0002345680
천안함 실종자 김경수 중사 부인은 “남편은 작전에 나갈 때마다 ‘천안함에 물이 줄줄 샌다’고 말했다”며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이라고 작전을 나갈 때마다 말했다”고 주장했다.
이날 해군2함대 사령부 예비군교육장에서 있었던 브리핑을 다녀온 이 부인은 “‘수리 한달 만에 또 수리에 들어갔다’고 남편은 말했다”며 “천안함은 수리 도중 또 다시 작전에 들어갔다”고 설명했다.
이 부인은 “‘남편은 천안함이 나갈 때마다 언제 죽을지 모르는 배다. 내리고 싶다’고 입이 닳도록 얘기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무슨 그런 얘기를 하느냐’며 남편을 꾸짖었다”며 “그런데 남편의 걱정이 현실로 이뤄졌다”고 하소연했다.
특히 이 부인은 이날 오후 최원일 천안함 함장의 실종자 가족과의 대화에서 “천안함은 훈련에 들어가기에 문제가 없는 배였느냐”며 “천안함은 수리한 지 얼마 안됐다. 배에 물이 새 3번 수리를 했다고 남편이 말했다”고 따져 물었다.
평소 입이 무거웠던 김경수 중사의 말로 천안함이 수리 중 작전에 들어간 의혹을 사게하는 대목이다.
그러나 최 함장은 “수리한 적도 없을 뿐만 아니라 물이 샌 적도 없다”고 일축했다.
또 다른 실종자 가족은 “‘병기장은 탄약냄새가 나지 않았다’고 말했다”며 “우리 아들도 휴가 나와서 배가 오래돼 물이 샌다는 얘기를 했다”며 수리 도중 천안함 작전 투입 의혹을 짙게 만들었다.
- DBJ 춤추는작은곰08.23 14:06 | 추천 : 13 |비추 : 20
- 각도기/ 이 사람 뭐해먹고 사는 사람인지 조사해봐야한다..북한 발언을 이렇게까지 집착하면서 올리는 이유가 범상치 않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 개솜이
- 축하합니다 ! 댓글 10개 돌파! 최신 무료영화 다운(공짜) !!
- B-8 하관08.23 14:27 | 추천 : 31 |비추 : 0
- 전문가는 아니지만.. 천안함... 아무래도 이상하잖아????
북한 논리보다, 국가의 논리가 믿기지 않으니... 내가 문제야? 국가가 문제야?...
게다가.. 이문제를 빨갱이 vs 애국자 문제로 무조건 몰아 가는 사람이 있는 것은... 정말로.. 정말로 냄새가나..... 반발의 여지를 주지 않으려는 흔한 오래된~ 방법이잖아...
나라가 좀더 똑바로 해줬음 좋겠어... 의심좀 안하게...
- B-4 쇼팽08.23 14:31 | 추천 : 27 |비추 : 3
- 나도 수꼴의 천안함 어뢰설 안믿지만,
지금 명바기 정권하에 여기서 떠들어봤자 아무 소용 없음.
정권 바뀌고 국정재조사를 통해 다시 제대로 밝혀야 함.
숨길거 다 숨기고 그냥 이건 폭침이니 믿어라.. 폭침천국 불신지옥 아멘~ 도 아니고.. ㅄ들.
- C-2 thrhr08.23 14:35 | 추천 : 8 |비추 : 0
- 나도 내부적요인이나 기뢰정도로 추측하지만 형이 해군에 영관급으로 장교생활해서 물어보니 좀믿어라고 해서 그런갑다 한다 하지만 최소한 1번어뢰가 북한이쏜거면 북한어뢰 사진이나 실물이라도갖다놓고 똑같은 어뢰다라고 해야지....
- 449 maro08.23 14:50 | 추천 : 22 |비추 : 0
- 당시 미해군과 근처에서 대잠수함 작전중이었다는데 폭발이 있었다는 음문조차도 없으니 뭐...
러시아 쿠르스크 잠수함 폭발 때도 미군이 200km 밖에 있는 이지스함에서 수신한 폭발 음파로 잠수함 내부의 폭발이라는 유력한 증거가 나오고 이에 따른 조사가 되었음
증거는 1번 어뢰 달랑 하나이고 폭발이라는 증거도 없이 툭하면 버블 어뢰 타령이니...
- 595 레이다맨08.23 15:07 | 추천 : 21 |비추 : 0
- 참..쥐바기정권들어서고 제일로 쪽팔린 사건이지....에효..
북괴 ㄱ ㅅ ㅋ들이 했다고 믿고 싶다..정말....
- C-2 loose08.23 15:26 | 추천 : 21 |비추 : 0
- 어뢰설 정말 등신같은 말이지. 서해안에 음파탐지기 갖춘 어선들만해도 수백척인데 그걸 다 뚫고 몰래와서 어뢰쏘고 복귀 ㅋㅋ 무슨 판타지소설이냐.
- DBJ 냠냠이~08.23 15:48 | 추천 : 22 |비추 : 0
- 1,2차 세계대전, 6.25 전쟁 포함해서 여태까지 수병들이 다 타고있는 함선이
어뢰 또는 기뢰로 배가 침몰했는데, 화상 또는 폭발로 인한 사상자가 한명도 없었던 적이 있었는지 궁금하다.
- B-8 미스터쓴소리08.23 16:02 | 추천 : 21 |비추 : 1
- 연평도 포격이나 연평해전 같은 사건들은 북한 아줌마가 그리 떠들면서 자랑스러워 하는데 왜 천안함만 저리 부정을 할까?
수꼴들은 상식이라는게 있는거냐?
- DBJ 겨울하늘은푸르다08.23 17:50 | 추천 : 2 |비추 : 2
- 북괴군의 말은 들을 필요없다고 본다.
머가 속시원한가?
저 사람말대로 군사상식을 벗어난 작전이라고 해도 그게 북한이라면 가능하다고도 본다.
하지만 보른스키의 말도 일리가 있다.
과연 진실은....
- B-1 들뫼즈08.23 18:00 | 추천 : 0 |비추 : 0
- 냠냠이....2차 대전 당시 미해군 부상자 현황이 웹상에 올라와 있다. 한국 아이피로는 미해군 홈피 들어가기 어려울 테니 플럭시로 우회해 보시길....
신뢰할 수 있는 소스([비밀]에서 몇몇 의견 맞는 분들이 자료 전체를 일람한 것으로 안다.)에 따르면 수중어뢰나 뇌격에 의한 피격(피탄이 아님)일 경우로 한정한 데이타 상에 고막(귀)과 관련된 부상은 단 1건도 없었다고 한다. 약간의 이명(울림)이나 순간적인 먹먹함 정도는 있을 지 몰라도 그게 실제 치료를 요하는 상흔으로 기록되어 있지 않다는 걸 확실히 천안함 사건을 통해 재확인했다고 볼 수 있다.
다른 내용도 마찬가지다. 어뢰에 의한 침몰....이 사실을 부정할 만한 그 어떤 단서나 자료, 근거와 유추도 어뢰보다 가능성이 높지 않다.
다만 그 어뢰를 [[[누가]]] 쏘았느냐는 문제는 분명히 남는다.
나는 이 문제가 더 중요하다고 보는데 언론이나 알밥들은 자꾸 어뢰냐 아니냐에 집중한다.
Who? or How? Find or Die....나머진 여러분 몫으로 남겨둔다.
- B-1 들뫼즈08.23 18:02 | 추천 : 0 |비추 : 0
- 2010년 3월 27일 자 중앙일보 국제면 찾아보길 바란다. 의외로 그 [[[누구]]]란 문제에 대한 답을 쉽게 얻을 수 있을 지도 모른다.
- DBJ 톡 쏘는맛08.23 19:21 | 추천 : 0 |비추 : 4
- 각도기야..ㅋㅋ
그보다 이런 정황이 있는데, 니가 좌빨이 아니라는걸 증명해봐라...
뽀글이는 요새 살 좀 붙었던데,... 기차로 북한 전역의 별장순례하겠구나...
좋겠다...
출처 ☞ http://media.daum.net/politics/dipdefen/view.html?cateid=1068&newsid=20110823112813557&p=khan
그는 이어 "전문으로 (좌초라는 전달이) 왔다"며 "구조하러 가는 중에 '좌초'라고 연락을 받았다"고 말해 '좌초'라고 적시된 전문이 존재함을 최초로 공개했다. 그는 또 '좌초'의 의미에 대해 단순히 배의 침몰 상태 또는 모든 침몰 사고일 경우가 아니라 "암초에 걸린 해난사고일 때 좌초라는 말을 쓴다"고 밝혔다.
검찰이 이에 해군이 좌초 용어를 어떻게 쓰는지 아느냐고 묻자 그는 "거기서 어떻게 쓰는지는 모른다"면서 "암초에 걸리면 좌초라고 통상 사용한다"고 밝혔다. 그는 그러나 이어 사고발생시 원인규명 전에도 좌초라고 보통 쓴다며 암초에 걸려 침몰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렇다고 덧붙였다.
한편 (닻)부이를 설치한 위치와 관련해 새로운 증언도 나왔다. 그는 침몰하고 있는 함수의 위치를 고정하기 위해 사고 발생 5시간 후인 3월27일 오전 2시25분에 함수위치(북위 37도54분31초, 북위 124도40분90초)에 닻부위를 설치했고 이날 오전 7시10분까지 닻 부이와 함수의 위치를 확인한 뒤 주변의 수색작업을 위해 자리를 떴다.
그러나 그 뒤 함수는 완전히 침몰해 있었고 그날 오후 2시40분쯤 북위 37도54분36초, 동경 124도40분60초 지점에 닻부이가 설치된 것을 봤다고 말했다. 두 위치는 0.5~1마일 반경 이내의 거리차가 있는 것으로 오후에 확인한 부이의 위치가 501함정이 새벽이 설치한 부이와 같은 것인지 의문을 낳았다.
그는 이에 대해 "오후에 발견한 부이의 위치는 우리가 설치한 것과 다르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 개솜이
- 축하합니다 ! 댓글 10개 돌파! 최신 무료영화 다운(공짜) !!
- C-9 중사케먹어08.23 11:57 | 추천 : 7 |비추 : 1
- 육군 땅개출신이라서 잘 몰라서 질문하는 건데....
왜 있잖아..영화에서 보면 잠수함은 어디있는지 몰라도
어뢰(토피도)가 함선근처로 달려들어오면 알람이 울리고
"비상~비상~"하면서 바로 감지하잖아...(제2차대전)
21세기인 오늘날 함선에 소나까지 장착했는데
바로 코앞에 달려 들어온 토피도를 감지 못한거냐..?
아니면 기술적으로 어떤 내용이 있는거냐..?
난 이게 궁금하더라구...
- B-3 까리마조프08.23 12:00 | 추천 : 3 |비추 : 0
- 중사케먹어//
좋은예료
일본 이즈스 함이 어선이랑 충돌이 좋은 예가 아닐까 생각되됩니다.
천안함보다 더 좋은 레이다 기능이 있다는 배도 ㅎㅎㅎ
천안함은 정치적의도로 접근보단 현실을 직시해야할 문제인것 같습니다.
- GDB IILoveU08.23 12:04 | 추천 : 3 |비추 : 8
- 처음 상황이 좌초라는 보고를 받았을 가능성은 크죠. 천안함은 아예 잠수함을 인지도 못하고 있었는데 좌초인지, 폭침인지 어찌 알겠습니까. 초반 상황판단이 반드시 정확할 수도 없고, 해당 지점에 암초나 있는지 그것도 알 수 없는 노릇이고. 참 이리저리 사람들은 보고 싶은것만 본다는게 훤히 보이네요.
- GDB skybulls08.23 12:05 | 추천 : 3 |비추 : 10
- 종이로 만든배도 아니고 좌초에 배가 두동강이 나나........
부함장이란 늠이 상식적으로 말도 안되는걸 쳐하고 지랄이야.....
- 978 121908.23 12:09 | 추천 : 13 |비추 : 2
- 천안함 직접 관련자가 한 말이나 문서기록 중에 좌초가 더 많이 나올까, 아니면 어뢰 피격이 더 많이 나올까?
어뢰피격은 단 한마디도 나온 적이 없을 거다.
설레발에서나 나온 얘기지.
- GDB skybulls08.23 12:09 | 추천 : 3 |비추 : 5
- 토토돌///나는 제주도를 몇년동안 여객선만 타고 들어갔고.....
천안함과 같은 기종도 제주에서 봤는데 그래 맨날 다니는길에 암초를 구분못하고......
두동강나도록 운전을하니....니야말로 아닥하고 있어라....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C-9 어떤남자08.23 12:09 | 추천 : 4 |비추 : 2
- skybulls // 내가 살다살다 이런 무식한놈은 또 첨보네.
모르면 아닥하고 있던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C-9 어떤남자08.23 12:11 | 추천 : 4 |비추 : 2
- skybulls // 니가 위에 쓴 댓글 너무 웃기다.
- 종이로 만든 배도 아니고 좌초에 배가 두동강이 나나........ -
ㅅㅂ 이건 희대의 명언인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C-9 어떤남자08.23 12:16 | 추천 : 4 |비추 : 2
- skybulls // ㅋㅋㅋㅋㅋㅋㅋㅋ 이미 답이 저 위에 있던데 뭘ㅋㅋㅋㅋ
아, 설마 모르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B-6 조푸08.23 12:17 | 추천 : 8 |비추 : 2
- 수꼴의 무식함에 찬사를 보낸다.........ㅋㅋㅋ 수꼴들은 어찌 그리 한결같이 무식한지....ㅍㅎㅎ 수꼴이라 무식한지,,,무식해서 수꼴인지......ㅋㅋㅋ
- GDB skybulls08.23 12:20 | 추천 : 3 |비추 : 7
- 제주에서 녹동항으로 들어가는 배가있어......
알다시피 남해가 섬이 많다보니 암초도 많고 저녁 9시30에 녹동항에 접안을하니.....
밤에 들어가는데 그래 군함이란배가 한밤이라고 암초하나 구분못해서 좌초나 할 정도로...
운전술이 별로니 그리고 군함은 일반 여객선보다 철판도 두꺼운걸 쓰는데.....
조초되서 두동강나는 배를 본적이있니...꼭 보면 키보드질이나 방구석에서 하는것들이....
아는척은 졸라해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
- GDB skybulls08.23 12:21 | 추천 : 3 |비추 : 2
- gjr..타이타닉하고 어떻게 천안함 쬐끔한 배하고 비교를하니......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개솜 또라이들 많아요 정말....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B-1 케인즈08.23 12:25 | 추천 : 5 |비추 : 6
- 멍청이들이 아무것도 모르니 이렇게 주절거리지. 군대에서 보고를 할때, 특히 장교가 상부에 보고를
할때는 그 근거를 명확히 해야한다. 그 이유는, 근거가 없이, 교전-공격 이란 용어를 사용하면
그 순간부터 준 전시체제로 들어가기 때문에 오해가 엄청난 파장으로 돌아오기 때문이다.
상식적으로 생각을 해봐라. 배가 둘로 쪼개지고 상부가 뒤집힌 배에서 전보로 구조요청을 할것
같나?
- B-6 gjr08.23 12:25 | 추천 : 8 |비추 : 1
- 흠??너 바보냐??
천암함은 그 이전에도 해당해역에도 암초에 걸려 좌초할뻔 했다고 기록에도 있단다..
어설프게 쉴드 칠려니까 잘 안되지??
- GDB skybulls08.23 12:26 | 추천 : 1 |비추 : 2
- 토토돌....방구석에서 키보드나 두들기지말고 서울살면 가까운 인천항에라도 가서.....
배사람들한테 쳐 물어봐라 천안함이 좌초로 두동강날 배냐고......
답이 없다고만 말하지말고 구글링이라도 해서 찾아보던가......
- B-3 까리마조프08.23 12:26 | 추천 : 4 |비추 : 1
- 일단 정리해보죠
1.좌초파근거
- 어뢰공격에 대한 증거가 없다 (피탄 흔적이 없다)
- 구조요청시 어뢰 공격이라면 큰 외부충격으로 인해 무선자가 좌조라 무전 보고할 이유 희박)
- 해군의 증거물 불충분
-
- B-1 케인즈08.23 12:26 | 추천 : 7 |비추 : 9
- 그날 천안함 작전관이 내 후배다. 그놈이 당직사관이었고 함교에 있었다. 피격순간, 배가 기울면서
뒤집혀졌고, 눈 떴을때는 좌측함교 문이 천정에 있는 상태였다. 통신부사관과 함께 밟고 올라가서
좌측함교문을 열고 올라가서야 함미가 사라진걸 안거다. 그리고 전기가 나갔기 때문에 무전은
불가능 했고, 연락가능한 수단은 휴대폰이었다.
- B-1 케인즈08.23 12:28 | 추천 : 3 |비추 : 5
- 일단 함장님을 구해야 한다는 생각에 다시 내려가서 함장을 구했고, 그다음 보고를 할려고 했는데
문제는 포술장(후배)이 먼저 휴대폰으로 다급하게 보고를 한거다. 문제는 공격을 당한건지. 뭔지
자기들 스스로 판단이 안된다는 거였다. 거기서 포술장이 큰 실수를 한게 바로 좌초당한것
같다고 보고를 한거다.
- B-6 조푸08.23 12:28 | 추천 : 4 |비추 : 1
- 원래 군함은 해안선에 접근 안하는디,,,뭔가 급박한 사정땜에 급히 육지로 향하다가 좌초 되었다고 하던데 급박한 사정이 뭐였을까 ??? 고물배에 물이새서 급히 육지쪽으로 몰고 가다가 좌초된거 아닐까 ???
- B-1 케인즈08.23 12:29 | 추천 : 8 |비추 : 11
- 그건 당연한 거였지. 미사일이나 함포공격도 없고, 조용한 바다에서 갑자기 두동강이 났는데
적군입니다라고 할수도 없었던거지. 그래서 좌초라고 보고한거고. 그게 2함대 지휘통제실에서
해경으로 연락이 간거다. 왜냐하면 pcc같은 초계함의 2함대 순찰구역이 크기 때문에
가까운곳에 해군함정이 없었고, 고속정뿐이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해경에게 연락이 간거다.
- B-1 케인즈08.23 12:31 | 추천 : 3 |비추 : 8
- 그리고, 그 위치가 모르는 애들이 갑자기 육지로 붙었다고 하는데. 해군에서 통상시 순찰을 하는데
1200톤에 불과한 pcc같은 함정이나 FF의 경우는 5단계의 황천단계중 4단계만 돼고 순찰구역을
변경해달라고 요구한다. 왜냐하면 선수가 날카롭기 때문에 파도의 방향과 편방향으로 기동하면
엄청난 흔들림으로 밥조차 먹을수가 없다. 그래서 피항도 아니고, 파도가 잠잠한 곳으로
기동한다. 2함대는 연평도등 섬과 섬 사이고, 3함대의 경우는 해남반도 남쪽이다.
심할경우 즉 황천 3등급의 경우에는 투묘를 하고 멈추는거다.
- B-6 조푸08.23 12:32 | 추천 : 8 |비추 : 2
- 전기가 나가 무전이 안되었다고 ???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말이여 당나귀여 ?? 축전이 안되는배여 ??? ㅋㅋㅋㅋㅋㅋㅋ 군함이 전기 나갔다고 무전이 안되면 구조신호는 어케 보내냐 ??? ㅋㅋㅋ
- B-1 케인즈08.23 12:33 | 추천 : 8 |비추 : 9
- 그리고 그러지 않아도 순찰구역을 변경하는 이유는 딱 2가지다. 한가지는 밥 먹는 시간,
그리고 잠자는 시간이다. 밤에는 왠만하면 시야식별을 안한다. 밤에 기동하다가 어망에 자주걸리고
무전으로 검색요청하는데 불응하면 육지 부분으로 붙을때 고속정이 확인하면 되기 때문이다.
잠자는 시간 즉 취침시간에는 파도가 잘 치지 않는 섬과 섬사이를 타원형으로 그리면서
기동한다. 그래야 편하게 잠을 자기 때문이다,
- B-6 gjr08.23 12:34 | 추천 : 11 |비추 : 1
- 생존자들 증언을 정리해 보자.
1.병기병장 증언: 내부 폭발은 없었고 화약냄세는 나지 않았다.
2.음파탐지 하던 하사 : 근무자는 일정대로 근무 하고 있었으며 음탐기에는 특별한 신호가 없었다.외부충격이라고 느꼈다.
3.전 병장 : 내부에 긴급사태는 없었으며 다들 평상복을 입고 휴식을 취하고 있었다.
4 함장 및 작전관 : 어뢰에 맞은거 같은데요?? 내생각에도 어뢰인거 같아..ㅋㅋ
- B-1 케인즈08.23 12:35 | 추천 : 7 |비추 : 9
- 조푸 / 해군의 배가 건전지로 가는게 아니다. 엔진에서 발생하는 동력으로 가동하는거다. 만약에
전기가 다 나갔을경우나, 배가 침몰직전일 경우를 대비해, 무선통신장비를 휴대하게 되어 있는데
문제는 당시 통신하사의 경우 실종상태였고, 작전관과 함께 있던 통신선임하사가 힘들게
찾았지만, 작동자체가 제대로 되지 않았는지. 무선연락이 제대로 되지 않았던 것이다.
등에 매고 다니고 전화같이 달린게 바로 그거다, 그럼 건전지로 배에서 통신하는줄 알았냐?
- GDB skybulls08.23 12:36 | 추천 : 3 |비추 : 6
- 영화를 너무 많이 봐서 그런거야 뭐야......
천안함이 타이타닉이나 컨테이너선처럼 엄청 큰줄 아는데 아주 작은함인데.....
비교하자면 제주에 다니는 설봉호보다도 작은배인데....
그렇게 작은배가 철판도 더 두껍고 이런 배가 좌초나면 두동강 난다고...
생각하는 식충이들이 있으니.... 웃음만 난다...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B-1 케인즈08.23 12:37 | 추천 : 12 |비추 : 9
- 배가 일부가 파손될 경우 비상전력장치가 작동하지만 허리가 부러져서 다 떨어젼 나간 상태에서
왜 전기 안들어오냐고 물어보면 오히려 내가 물어보자? 차가 반으로 쪼개져도. 차에서 헤드라이트
나오는거냐? 특히 엔진부분이 앞부분인 차와 뒤인 배의 반대를 생각해봐라. 엔진추력 부분이
사라진 배에서 어떻게 전기가 조달되냐? 하이브리드 배냐?
- 개솜이
- 축하합니다 ! 댓글 50개 돌파! 최신 무료영화 다운(공짜) !!
- B-1 케인즈08.23 12:38 | 추천 : 12 |비추 : 6
- 그리고 해당지역은 내가 천안함과 동형 타입의 배에서 근무했을때 늘상 밥먹거나 잠잘때 들어가던
구역이다. 그것도 야간에만 기동하고, 야간에는 군함에서 등화관재를 하는데. 그걸 어부들이
봤다 안봤다 할수 있는거라고 생각하냐? 지난 수십년동안 그 구역에서 해군들이 통상적으로
파고를 피했는데 왜 들어갔냐 음모다 라고 생각하는게 우습지. 급하게 거기 들어간 배에서
대원들 야간취침점호 돌 준비 하고 있었다는게 말이 돼냐?
- B-6 조푸08.23 12:39 | 추천 : 5 |비추 : 2
- 예비군나라인 우리나라 국민을 우습게 알고 군에서 헛소리 해도 아는사람 다 알어....ㅋㅋ 군에서 발표하는 상대가 미필자와 노인네,여자 인거 다알껴.....예비군이 그소리 믿었다면 고문관이고...ㅋㅋ 말도 안되는 헛소리 한두번 했어야지.....ㅋㅋㅋ
- C-2 zeoma08.23 12:40 | 추천 : 5 |비추 : 1
- 언론 최초 보고 기억들하냐? 천안함이 침수 중인 상태로 항행중인 것을 해경함이 신고를 받고 출동해서추적중이라고 나왔었다.어뢰 좋아하구 있네 ㅉㅉ
- B-1 케인즈08.23 12:40 | 추천 : 7 |비추 : 6
- 또한 해군의 배는, 외부공격에 대비해서 격벽설계로 만들어진 배다. 철반을 단순히 접합하는게 아니라
한곳이 공격당하거나 함포를 당해도. 거기만 막으면 어느정도 살아남을수 있게 방호되어 있는거다.
설사 암초에 걸리더라도. 함장이 야이 씹새야 하면서. 당직사관 뺨다구 날린 시간은 충분하지
함수가 뒤집혀 지고. 함미가 사라지는건 있을수가 없다는거다.
- B-1 케인즈08.23 12:42 | 추천 : 7 |비추 : 8
- 침수, 암초 이야기 하는데. 상식적으로 생각해봐라. 너희들이 배를 타고 가는데 갑자기 불이 꺼지고
순식간에 배 뒤가 사라지는걸 외부에서 본다면 뭐라고 판단을 하겠지만. 등화관제 한다고
모든 외부창을 닫고 격벽을 닫은 밀폐된 군함내부에서 당장 그 순간 무슨생각을 하겠냐,
사람들이 죽어가고 불은 꺼지고, 물은 쏟아져 들어온다면, 아 이거 어뢰다!! 암초다!!
구분할수 있나?? 명확한 판단이 되냐?? 자신있나? 그사람들은 그 순간 자기가 겪은 일을
1차적으로 판단한거지. 명확한 판단이 아닌거다. 그런 판단력이라면 순식간에 누가 날 칼로
찌르고 달아났는데. 그사람의 프로파일러와 습관, 도주방향, 예상경로, 외모적특징, 성격
전부 구분할수 있어야 하는거 아니냐?
- B-1 케인즈08.23 12:44 | 추천 : 7 |비추 : 6
- 배에서 비상통신장비를 등에 매고 자냐?? 평상시에는 보관장소에 넣고, 열쇠 보관하는거지. 갑자기
배가 뒤집혀지고, 불이 꺼진 상태에서 그걸 목숨걸고 꺼내온 선임통신중사가 대단한거지.
평상시에 축전기 있는 통신기가 있는데 그 상태에서 왜 연락못하냐고 하는 상상을 하는게
정상이냐? 그럼 육군들은 잘때도 비상통신기 배에 얹어놓고 자냐?
- GDB Pinocchino08.23 12:45 | 추천 : 5 |비추 : 3
- http://blog.daum.net/boltakim/179
대한민국에 현역만 군인이냐ㅋㅋ
이것저것 은폐하고 왜곡해놓은 정부발표보단 좌초했다는게 더 신빙성있다ㅋㅋ
- B-6 조푸08.23 12:45 | 추천 : 5 |비추 : 2
- 고양이가 쥐한테 잡혀 먹혔다는소리를 당당하게 하는 수꼴들..... 말이되는소리좀 하자... 북한이 미국보다 군사력이 쎄냐 ?? 그날 한미 연합 훈련중 이었다...ㅋㅋㅋ 서해바다에 미군배가 쫙 깔렸는데 북한이 어뢰쏘고 도망갔다 ??? 에라이~~~ 미군 책임자 문책 안당했으면 구라여....ㅋㅋㅋ
- B-1 케인즈08.23 12:46 | 추천 : 7 |비추 : 6
- 경찰말이 정답이지. UFO가 공격한건지. 침수인지. 암초인지. 아무것도 모르겠고, 그냥 사람들이
죽어가는데. 겁에 질린 포술장이 암초인지 뭔지 모르겠다, 침수중이다 라고 말했고. 그걸
겁에 질린 2함대 지휘통제실 당직사관이 떨리는 손으로 자기가 들은대로 전보쳐서
예하부대와 상부, 해경에 전보 때리면 당연히 신고받은 해경이 출동할때는 그 사실을 그렇게
알고 출동하는게 정상인거다.
- B-1 케인즈08.23 12:48 | 추천 : 7 |비추 : 6
- 그럼 그 상황에서 침착한 장교가 가라앉아가는 배에서, "제가 보기엔 어뢰같은데요? 그쵸? 피격방향과
상태를 보면 어뢰입니다" 이랬을까? 해군장교 10년넘게 해도 어뢰공격당한 배나. 내용은 본적도
없다. 어뢰에 대한 교육을 사관학교에서 받을때도. "함수기준 몇도 몇마일. 곧은 물줄기 하나"
그러면 방위판 돌려서, "키 오른편 비상타 080도 잡아~!! 양현 앞으로 전속" 이렇게 대응하는거
말곤 배운것도 없다. 그런데 위관장교가 그 상황에서 어뢰라고 말하면 그놈이 더 이상한거지.
- B-6 조푸08.23 12:51 | 추천 : 0 |비추 : 1
- 버블폭탄 맞고 형광등도 안깨지냐 ?? 형광등 안깨진게 특수형광등이라고 뻥쳤다가 일반 형광등으로 밝혀진거 같은디....ㅋㅋ
- B-1 케인즈08.23 12:51 | 추천 : 7 |비추 : 9
- 어뢰에 대해 자꾸 아는척 하는데. 어뢰에 대해 알면 얼마나 아냐? 어뢰 맞으면 해군장병 누군 어떻게
되고 얜 이만큼 된다는 정설이 존재할것 같냐? 현대전에서 어뢰공격으로 배가 몇척이나
있을것 같냐? 심지어 잠수함끼리 교전해서 침몰한적은 해군역사상 한번도 없다. 그정도로
횟수나, 내용도 부족한 상황이다. 그런데 마치 줏어들은 내용을 이러면 이렇다더라 하고
결론내는 개소문 애들이 천재적인거다.
- B-1 케인즈08.23 12:52 | 추천 : 4 |비추 : 6
- 야, 어뢰에 대한 책이나, 그 공격에 대한 결과물에 대한 자료 있으면 한번 가져와봐라. 자칭 군사
전문가란애가 방위출신인 현실에서 누가 전문가란 소리를 함부로 하는거냐.
- 978 121908.23 12:52 | 추천 : 7 |비추 : 2
- 게인즈 안쓰럽다. 피격받아도 좌초했다고 보고하는 해군은 어느나라 해군이냐?
이명박이도 처음에는 북한하고 관련없다고 했더구만.
나중에 아차, 선거있지? 하고 북한피격설로 둘러대느라 정신 못차리고. 거기에 휘둘리는 놈들은 머리 니쁘다는 증거지.
- DBJ 바보되다08.23 12:52 | 추천 : 3 |비추 : 1
- 케인즈/좌초에 의해 두동강이 나는것과 버블젯트 폭침에 의해 두동강이 나는 것이 같다고 생각하냐? 좌초에 의한 배는 배 밑바닥이 갈라지고 물이 들어오고 물무게에 의해 천천히 양쪽으로 기울어 지면서 침몰하는데 반해 버블젯트에 의해 두동강이 나는것은 당하는 순간 쉽게 인지할 정도로 배의 기울음이 크면서 더 빨리 가라앉거든. 전문가라고 하는 해군들이 그런 두 가지 현상에 대해 구분못하는것은 불가능한 일일것 같은데, 그들이 최초에 좌초라고 보고했다면 좌초의 가능성이 더 크다고 봐야 하는게 상식아닌가?
- C-8 유령감자08.23 12:53 | 추천 : 0 |비추 : 1
- 북한이 버블잿 어뢰로 우리 군함 피격하러 달랑 잠수정 한척 보냈다라.
우린 당한지도 모르고 걍 익사 했고.... 그것도 초계함이...
- B-1 케인즈08.23 12:54 | 추천 : 4 |비추 : 6
- 그리고 내가 UDU에서 사용한 침투용 잠수함이 돌고래란 잠수함이다. 수백톤에 불과하지만. 아직
현역에서 사용중이다. 다만, 너무 작아서 화장실도 없고. 작전참가자들이 붉은 등불아래에서 누워서
오줌을 싸야 하는 상황이지만 사용중이다. 그 잠수함 함수가 원래 어뢰발사관인데 그걸 개조해서
잠수조가 침투하게 개조된거다. 그걸 사용하는 부대가 UDU고 지금도 작전중이다. 그 수백톤에
불과한 잠수함도 원개조상태라면 어뢰1발은 충분히 발사가능하고, 우린 그걸 떼어내고
잠수출구로 사용하는거다. 그런데 왜 어뢰가 작은 북한잠수함에 안달린다고 보냐. 수백톤이면
충분한데.
- B-1 케인즈08.23 12:57 | 추천 : 4 |비추 : 4
- 어뢰가 1발인 이유는 소형잠수함의 경우 짝수로 무거운 어뢰를 장착하게 되면 1발 발사뒤에
무게가 맞지 않아서 기울어질수가 있는데 그게 위험요소인거고. 대형함들도 그래서 발사는
짝수로 연달아 발사한다. 그 이유는 빗나갈거 고려하는거랑, 함의 좌우무게를 대칭시키기
위한거다. 유보트영화보면 알거다. 한발만 쏘지 않는거. 대형잠수함이 아닌경우 결론은
한발만 달거나 짝수로 달아서 연달아 쏘는건데. 너무 작다면 어뢰추력을 감당하기도 어려워서
한발만 다는거다.
- B-1 케인즈08.23 12:58 | 추천 : 4 |비추 : 8
- 경찰이 해군2함대에서 상황을 몰라서 "배에 물이새고, 좌초당한것 같다" (포술장) 의 신고에 따라
출동한건데 그럼 법정에서 "아 그건 아니고 나중에 보니. 어뢰같더라구요" 이렇게 이야기 하냐?
그 것도 구분을 못하고 이게 천안함의 진실입니다. 하는게 웃기는거지. 상식이 그렇게 없냐?
- 978 121908.23 12:59 | 추천 : 0 |비추 : 2
- 게인즈//
그럼 그 상황에서 침착한 장교가 가라앉아가는 배에서, "제가 보기엔 어뢰같은데요? 그쵸? 피격방향과
상태를 보면 어뢰입니다" 이랬을까?
그랬다고 좃선일보에 났다. 멍청한....
- B-1 케인즈08.23 13:00 | 추천 : 4 |비추 : 6
- 어뢰한발에 무게가 1.7톤에 화약만 250톤이다. 그런데 그걸 300톤 남짓한 잠수함한테 엄청난
무게인게 당연한거 아니냐. 파이툰리벌버 권총탄알을 여성용 총으로 발사하는거랑 마찬가지인데.
그걸 왜 한발만 쐈냐고 물어보는게 더 이상하지 않냐.
- DBJ 바보되다08.23 13:00 | 추천 : 0 |비추 : 8
- 케인즈// 버블젯 폭침에 의한 침몰과 좌초에 의한 침몰 양태가 같냐고? 대답좀 해보시지! 소위 나름의 전문가들인 해군들이 그걸 구분 못해서 처음에 좌초라는 말을 썼다고 생각하냐?
- B-9 이레08.23 13:01 | 추천 : 0 |비추 : 2
- 어뢰...=,.=
시발 천안함은 소나가 어뢰 소음도 탐지못하는 개병신 소나였구나.
어뢰였으면 발사순간 소나에 탐지되고, 탐지순간부터 회피기동 들어가면서 바로 공격받는다는 보고가 올라간다.
최초보고가 침수? 어뢰라고 하는 놈들은 무슨 미친놈들인가?
기뢰라고 한다면 좀 들어줄만 하건만, 에라, 쯧쯧.
- B-1 케인즈08.23 13:02 | 추천 : 4 |비추 : 6
- 해군장교들이야. 나중에 상황보고 아 어뢰구나, 시발 북한 허를 찔렀구나. 하지 너희들같이 해군군함은 본적도 없는 애들이 뭐가 그렇게 아는게 많다고 떠들어 대는지 모르겠다. 그렇게 너희들이 보지도
않고 경험도 안해본 해군에 대해 이렇다 저렇다 말할 자신이 있냐?
- 978 121908.23 13:02 | 추천 : 7 |비추 : 1
- 게인즈//
어뢰한발에 무게가 1.7톤에 화약만 250톤이다. 그런데 그걸 300톤 남짓한 잠수함한테 엄청난
무게인게 당연한거 아니냐.
어뢰란 게 대단하구만, 근데 물기둥도 안솟고, 형광등도 끄떡없네. 불발어뢰 맞구만. ㅋㅋ
- GDB skybulls08.23 13:04 | 추천 : 2 |비추 : 0
- 그날 파도가 얼마나 높이쳤는지 몰라도.......
파도가 꽤 높았다면 폭음소리를 승무원이 못들었을수도 있지않을까......
부산에서 타고들어갈때 회항한적이 있는데 그때 배가 포개지는 소리때문에.....
시끄러워서 잠을 못잤으니깐....
천안함처럼 조그만 배는 쬐끔만 파도쳐도 꽤 시끄러울텐데......
하여간 외부에서 타격이없이 저렇게 두도강이 난다는건 말이안되고.....
북한이던 우리군이건 미군이건 무조건 타격에 의한 격침은 확실한거 같은데....
- B-1 케인즈08.23 13:04 | 추천 : 4 |비추 : 6
- 이레 / 니가 그러니까 전쟁영화를 너무 많이 본다는거다. 내가 자료 올려다 줄까. 요즘 제작되는
어뢰의 음역과 그걸 탐지하는 천안함의 탐지 주파수 영역이 틀리다고. 그 증거가 뭔줄 아냐?
음탐관의 직책이 소위가 수행해. 이제 갖 졸업한 소위말야. 경험많고. 수십년동안 경험 쌓은
음탐전문 부사관이 우리해군에 몇명될것 같냐. 그정도로 좋고, 성능 좋고 위협 찾아낼 장비면
왜 일반 수병이 하고, 소위가 책임자로 있냐? 궁금하지 않냐?
- B-6 조푸08.23 13:05 | 추천 : 7 |비추 : 2
- 덤엔 더머의 대화 : 음. 뭔가 ??//제가보기엔 어뢰 같은데요 ???//그렇지 ??......이상은 조선일보에 나온 함장과 부함장의 대화였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B-9 이레08.23 13:05 | 추천 : 3 |비추 : 2
- 으악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뢰의음역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쳐불것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DBJ 바보되다08.23 13:06 | 추천 : 10 |비추 : 2
- 케인즈// 니 말대로라면 버블젯이 공기방울 퐁퐁 쏴서 시나브로 해군 장병들이 함정의 변화에 대해 느끼지 못할만큼 천천히 두동강이 내는 거구만.... 공기방울 세탁기도 아니고 아주 가공할 버블젯이네...ㅋㅋㅋ
- B-9 이레08.23 13:07 | 추천 : 7 |비추 : 2
- 음파탐지에 주파ㅤㅅ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레이더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소나는 전파를 탐지하는거고 북한 어뢰는 rcs가 낮은 스텔스 어뢰구ㅤㄴㅏ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B-1 케인즈08.23 13:07 | 추천 : 4 |비추 : 6
- 김태영 전 국방장관도 지난해 6월 국회에서 "(천안함 소나가) 완전 먹통은 아니었지만 기능이 좋지 않았다는 것은 인정한다"며 "80년대 기술이라 보완해야 할 부분이 많다"고 밝혔다. 그런데도 소나 교체를 하지 못하는 이유에 대해 군 소식통은 "초계함 함정 밑바닥에 신형 소나를 달기에는 신형 소나의 부피가 너무 커 배의 균형을 깰 수 있고 초계함이 수년 내 단계적으로 퇴역하기 때문에 많은 돈이 드는 신형 소나 교체는 사실상 포기한 상태"라고 말했다. 서해에서 활동 중인 초계함들은 천안함과 동급(同級)으로, 대부분 20년 이상 된 구형 배다.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1/03/21/2011032100152.html
- B-1 케인즈08.23 13:08 | 추천 : 4 |비추 : 6
- 초계함과 호위함은 1980년대 만들어진 터라 구형 소나에 맞춰져 있기 때문이다. 천안함 사건 직후 이뤄진 감사원 감사에서도 천안함 소나의 주파수 대역이 한정돼 북한 어뢰 공격을 애초부터 탐지할 수 없었던 것으로 밝혀진 바 있다.
사정이 이렇다 보니 새로운 소나를 구입해 현재 초계함에 설치해도 운용할 수 없거나 제한된다. 해군은 이런 구형 초계함을 현재 27척 운용하고 있다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10322006004
- 개솜이
- 축하합니다 ! 댓글 100개 돌파! 최신 무료영화 다운(공짜) !!
- B-9 이레08.23 13:08 | 추천 : 7 |비추 : 2
- 음파에 주파수 찾는 상병신은 살다살다 처음본다 으악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발 존나 웃기ㅤㄴ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978 121908.23 13:09 | 추천 : 14 |비추 : 1
- 조푸// 멋지네.
함장//음. 뭔가 ??
부함장//제가보기엔 어뢰 같은데요 ???
함장//그렇지 ??......
게인즈//내 친구 부함장이 저런 말을 했을 리 없다.
덤 앤 더머 앤드 더미스트의 대화.
- B-1 케인즈08.23 13:09 | 추천 : 4 |비추 : 6
- 감사원 감사에서도 천안함 소나의 주파수 대역이 한정돼 북한 어뢰 공격을 애초부터 탐지할 수 없었던 것으로 밝혀진 바 있다.
------------------------------------------------------------------------------
너무 낡은배라고. 미국이나 일본같으면 벌써 폐선을 했을 배들을 고쳐서 쓰고 또고쳐쓰고
한 배라는거다. 애초에 탐지가 안되는 소나인데. 그걸 왜 못잡았냐. 음모다 하면 뭐라고
대답을 해야 하냐?
- 978 121908.23 13:10 | 추천 : 7 |비추 : 2
- 천동설에 대한 이론을 아무리 주절거려도 지구는 도는 거고
게인즈가 아무리 해군교재에 나온 거 읊어도 좌초는 좌초야.
- B-6 조푸08.23 13:11 | 추천 : 7 |비추 : 4
- 내가 보기엔 고문관 이거나 해군방위 나온거 같다......ㅋㅋㅋ 주식도 활황에 상승곡선 탈거라고 설레발치더니 그날부터 급전직하 200포인터 이상 빠져버림.... 정체가 뭐여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B-1 케인즈08.23 13:11 | 추천 : 4 |비추 : 6
- 1219 같은 종북성향 애들이야. 모든 진실은 감추고 내가 말하는게 진실이라고 해야 선동이 되겠지.
하지만 같은 글 읽더라도. 상식이 있고 평균적인 지식만 있는 애들이면 누가 하는 말이 진실인지
알거다.
- B-1 케인즈08.23 13:12 | 추천 : 4 |비추 : 6
- 조푸 // 8월 5일 나는 주가 다 폭락이 올거라고 다 팔라고 했다. 의심나면 경제기사에서 리플
달아 논거 찾아보고. 내 주장이 케인즈한테 밀린다고. 다른 내용으로 거짓말 하는건 어디서
많이 배운거 같지 않냐?
- B-1 케인즈08.23 13:13 | 추천 : 4 |비추 : 6
- 내가 이렇게 설명 다 해놓으면 어차피 할말도 없으면서, 결국엔 케인즈에 대한 인신공격으로
마무리 하는게 너희들 아니냐? 거짓말 좋아하고. 게으르고, 나태하면서 리플에서는 무적이고
싶어하는 종자들 ㅋㅋㅋㅋㅋㅋ
- B-1 케인즈08.23 13:14 | 추천 : 4 |비추 : 4
- 해군에 대해선 경험도 없는 것들이 아는척 한다고 수고 많았다. 가서 보던 소설이나 읽어라
난 결재나 하러 갈라니깐. ㅋㅋㅋ
- B-1 케인즈08.23 13:18 | 추천 : 4 |비추 : 0
- 우리 해군이 보유한 초계함 20여 척의 소나탐지기 수신 대역을 두자릿수 이상 khz대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반면 어뢰 기동 소음은 한 자릿수 khz대에 불과합니다.
주파수 대역이 달라 어뢰를 탐지할 능력이 지극히 제한적이라는 이야기입니다.
http://www.ytn.co.kr/_ln/0101_201007200504399505
---------------------------------------------------------------------------
이레 // 음파에서 주파수가 있단다. 그게 몇자리냐에 따라서 탐지가 결정되는거다.
유감스럽게도. 우리 장비는 3자리는 되야. 포착이 가능한데 요즘 어뢰는 2자리라
안되는거란다 이제 배웠으니 너 스스로 바보 되는 소리는 하지 마라.
- 978 121908.23 13:18 | 추천 : 7 |비추 : 2
- 게인즈 도망치는 방법도 또 나왔군. 결재하러 간대. 결재는 PC로 하지 어디로 가서 하냐? 삼성전자는 결재하려면 근무하다 말고 딴데 가서 하나?
- B-1 케인즈08.23 13:19 | 추천 : 4 |비추 : 4
- 음파에 대한 수신대역 주파수가 있는지도 모르고, 음파에 주파수래~ 꺌꺌 거리면서 스스로
바보 되는지도 모르고 떠드는 "이레" 같은 무식한 애한테 내가 얼마나 설명을 할 필요가
있을까? 차라리 지나가는 개한테 독경을 설파하는게 낮지
- B-1 케인즈08.23 13:20 | 추천 : 4 |비추 : 4
- 1219 / 네 의견이 틀리고 안맞고, 거짓말이 들통나면 조용히 있어. 남의 직장을 왜 여기서 들먹일까?
스스로 내가 틀리다는걸 모두에게 알려주는거 아니냐?. 추한 모습 보이지 말고 모르는건 물어보고
아는척 하지마.
- B-9 mage1108.23 13:21 | 추천 : 7 |비추 : 4
- 옳고 그르고를 떠나서 케인즈님의 대응방법이 지혜롭긴 합니다. 어뢰라고 확신하냐는 질문에 확답하지 않으면서 좌초설에 대한 반박만을 고집하는것을 보면 말입니다. 주장하는자가 증명한다라는 원칙에 따르자면 원래 이런 입장은 정부보고서를 믿지못하는 측이 치지했어야 할 유리한 포지션인데, 그놈의 오지랖이 문제군요.
그럼.
즐거운 통신하십시오.
- B-1 케인즈08.23 13:21 | 추천 : 4 |비추 : 4
- 1219 / 자기 주장이 틀리니깐, 직장 들먹이고 참....한심하다. 네 수준이 딱 그거야. 그런 수준으로
진실을 논하냐? ㅋㅋ
- 717 BoanPC08.23 13:26 | 추천 : 7 |비추 : 1
- 케인즈//
어뢰한발에 무게가 1.7톤에 화약만 250톤이다. 그런데 그걸 300톤 남짓한 잠수함한테 엄청난
무게인게 당연한거 아니냐. 파이툰리벌버 권총탄알을 여성용 총으로 발사하는거랑 마찬가지인데.
그걸 왜 한발만 쐈냐고 물어보는게 더 이상하지 않냐.
===========================
250톤이 아니고 250킬로 겠지?
- C-8 천년동자08.23 13:28 | 추천 : 9 |비추 : 6
- 해군 함상근무 경험이 있는 케인즈님이 설명을 해줘도 못 알아 처 먹는 인간들이 수두룩 하구나...최소한 자기가 경험있는 부분에서 그당시 닥쳤던 상황에 대해 설명을 해주는데도 엉뚱한 소리나 해대고 있고 조푸/ 이 인간은 거의 헛소리로 까대기에 바쁘고...최소한 자기가 모르는 분야에 있어선 현장에서 실무 경험자의 말은 무시하면 안되는거다..이사람들아..그게 정답이든 아니든 간에 충분히 참고할 만한 요소가 있는거다..
- B-6 gjr08.23 13:30 | 추천 : 0 |비추 : 2
- 나는 그 작전관 하고 함장 말이 더 웃기던데?
"이거 어뢰같은데요?"
"내 생각도 어뢰인거 같아"
결론 어뢰에 의한 폭침...ㅋㅋㅋㅋ
- B-1 케인즈08.23 13:34 | 추천 : 4 |비추 : 0
- 978 121908.23 13:10 | 추천 : 7 |비추 : 0
천동설에 대한 이론을 아무리 주절거려도 지구는 도는 거고
게인즈가 아무리 해군교재에 나온 거 읊어도 좌초는 좌초야
----------------------------------------------------------------------
정말 유감스럽게도, 우리나라는 대잠전 교육이 없다. 2차세계대전 미군에서 만든 대잠전 교리를
낡은 흑백동영상과 책자를 보고 배웠다. 차라리 그 책이라도 있으면 내가 인용이라도 하겠는데
대잠전 교리가 그정도다. 생각을 해봐라. 2차대전이면 유보트가 대서양에서 한낮이라도
어뢰를 쏘고 그 물줄기를 보고 피한다지만, 요즘 누가 잠수함에 주간에 부상하냐? 주간부상
항해가 필요하던 유보트야 그렇게 하다가 항공기 격침을 당했지만. 요즘 잠수함은 소음도 적고
장기 항해가 가능하고, 소형잠수함은 밤에만 움직이기 때문에 그런 교리자체가 무의미 한거다.
- B-1 케인즈08.23 13:35 | 추천 : 4 |비추 : 0
- 주파수영역대가 틀려서 구형 소나로는 잡히지도 않고, 그렇다고 잠수함 공격이나 어뢰 공격에 대한
대비 교육도 전혀없다. 그건 북한의 잠수함이 침투용이지. 그런 잠수함 타고 어뢰공격을 할거란
생각자체를 안했던 군대에 문제가 있던거다. 그 실예를 들어봐 줄까.
- B-6 gjr08.23 13:37 | 추천 : 4 |비추 : 2
- 푸훗 그러고 보니 음탐병이 정상근무중이었고 아무 이상이 없다 했는데 음탐기록은 남아 있을려는지 모르겠군.. 어뢰공격 자체를 생각 못했다니 그러면 음탐병은 해군전대에서 최고의 땡보직이군요...ㅋ
- DBJ 진흙소의울음08.23 13:38 | 추천 : 4 |비추 : 4
- ㅎ ㅎ ㅎ 시간이 지나면 알게되겠지 어차피 지금 아무리 진실을 말해봐야 좌빨이니 증거를 내놓으라느니 할테고~(증거는 열심히 조작하면서 말이지)
- B-1 케인즈08.23 13:38 | 추천 : 4 |비추 : 2
- 2003년 포이글 훈련당시 워게임에 참가 했는데. 정보사가 북한을 담당하고. 미군과 각 함대 대표자가
시뮬레이션 대표를 했다. 우리 정보사는 정말 천천히 돌아서 침투를 했고, 해군담당인 나야 뭐가
약점인지 아니깐 전방이 아닌 후방 부산 앞바다에 매복하고 있다가 광개토대왕함을 격침시켰다.
만세 부르고 난리가 났는데. 그 다음날 광개토대황함이 부활했다.
1. 북한잠수함은 어뢰공격을 거의 하지 않음
2. 광개토가 소나를 켜고 항해중이었느데 북한 고물잠수함 포착 못한건 말도 안된다.
3. 북한잠수함이 보급도 없이. 어떻게 3함대지역까지 이동가능한가. 말도 안된다.
이런 사유였던거다. 그런 해군의 인식속에 남아있던 북한잠수함과 대잠전인데.
내가 보기엔 아주 제대로 당한거다.
- B-1 케인즈08.23 13:40 | 추천 : 4 |비추 : 2
- GJR / 그말이 맞다. 그래서 졸업후에 아무것도 못하는 소위를 음탐관에 임명(정식보직도 아님)
하고. 경험없는 애들 박아 놓는거다. 하루종일 거의 논다고 봐야지. 나도 배운거랑 실전이 너무
틀려서 당황했지만. 군소리 안했다. 그게 군대인거다.
- B-1 케인즈08.23 13:42 | 추천 : 4 |비추 : 2
- 한국해군은 잠수함 자체를 싫어한다. 음침하고, 비겁한 존재란거지. 그래서 9전단 출신 장교들이
왕따도 많이 당한다. 그래서 잠수함부대 갈려고 하지 않아서 착출을 하고 있다. 그런 잠수함이
실전에 그만큼 위력을 발휘해도 안바뀔거다. 히틀러가 정작 효과적인 유보트 대신에 비스마르크
함과 같은 거함거포를 사랑했던것처럼.
- B-6 조푸08.23 13:43 | 추천 : 2 |비추 : 2
- 음탐병이 근무중이었으면 음탐병 고막 찢어졌다...어뢰터지는걸 증폭해서 들었는데 머리통 안터졌으면 말짱 구라여.....그거부터 조사해봐라.....ㅋㅋ 음탐병 근무안했으면 영창 보내고....ㅋㅋ
- B-6 gjr08.23 13:48 | 추천 : 4 |비추 : 0
- 단점: 전탐은 현대전에 가장 핵심적인 직별입니다. 모든 훈련에 거의 매번 참가합니다. 그리고 공부 많이 해야 합니다. 제대하면 사회에서 별로 써 먹을 데 없습니다. 장교들과 매일 얼굴을 맞댑니다. 편한 직별은 진급이 잘 안됩니다. 딸이 대학 다니는데 중사인 사람도 있습니다.
음탐: 잠수함 탐지장비을 다룹니다. 잠수함 잡는 사람들이죠. 음탐실은 배 밑바닥에 있습니다. 유사시 탈출하기 곤란합니다.
우선 소위를 임명한다는게 에러고 정식보직이 아니라는 것도 잘못된 정보인데??
- B-6 gjr08.23 13:50 | 추천 : 4 |비추 : 0
- 음탐병과 전탐은 하사관 특별로 뽑고 음탐병의 경우는 명확히 보직이 정해져 있음.
그리고 천안함 음탐병(정)은 돌아오지 못했습니다 ...조푸님
- B-6 gjr08.23 13:53 | 추천 : 0 |비추 : 1
- 김경수 중사는 '76년 11월 11일 충청남도 서천군에서 출생하여 인천북공업고등학교를 졸업하고 '95년 12월 16일 해군 부사관 157기, 음탐하사로 임관 후 순천함, 서울함, 속초함 등을 거쳐 지난 '09년 1월 22일 천안함 음탐장으로 부임하였습니다.
군 복무 중 맡은바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해군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로 22전대장, 속초함장 표창을 받았으며, '07년 우수관찰관에 선정되는 등 평소 맡은 바 임무를 빈틈없이 수행하여 믿음직스럽고 책임감이 남달리 강한 군인이었습니다.
- B-1 케인즈08.23 13:56 | 추천 : 4 |비추 : 0
- 음탐이란 병과는 부사관의 정규병과고, 장교는 항해/기관 두개의 병과만 배를 탄다.
음탐관이란 직책 자체는 없는 직책이고. 군함의 장교는 1. 함장 2. 기관장 3. 부장 4. 작전관 5. 포술장
6. 갑판사관 이 정식명칭이다. 그런데 소위들이 들어오면 그런직책을 줄수가 없는 보조직책
이기 때문에 작전관밑에 - 통신관 포술장밑에 - 전탐관, 그리고 정말 줄거 없으면 행정관이란걸
준다.
- B-6 조푸08.23 13:58 | 추천 : 4 |비추 : 2
- 경계에 실패하고 영창안가는 군대도 있냐 ??? 함장이라도 영창 보내고 어뢰피격설 주장하면 다소 신빙성 있겠지만 책임지는사람 아무도 없어.....ㅋㅋ 뭔 군대가 이래 ??? ㅋㅋㅋ 육군으로 치면 철책 뚫리고 부대 박살난건데 ..... 언제부터 당나라 군대가 된겨 ???
- B-1 케인즈08.23 13:59 | 추천 : 4 |비추 : 0
- 즉, 없는자리를 만들어 주는건데. 그런일이 생기면. 문제는 상위 부사관들과의 트러블이 생긴다.
작전관밑에 통신관이란 중간 다리가 생기는데 원래는 통신장 이란 사람이 있는거다. 그러면 그 사람은
이제 일일이 보고를 통신관한테 해야 하는데. 헷병아리 소위한테 나이든 사람이 뭐라고 하나.
그럼 대신 통신선임하사랑 이야기 하게 하고 CPO실에 들어가 장기나 두는거다. 음탐관은
원래 직책도 아니고. 소위가 들어오면 걍 둘데가 없으니 거기 박혀서 PQS(장교직무시험)시험이나
준비하라고 한다. 그러면 통신선임하사가 그냥 자리 하나 만들어 주고 앉아 있으라고 하는거다.
- B-1 케인즈08.23 14:00 | 추천 : 4 |비추 : 0
- 그리고 군대에서 표창주는거에 대해 몰라서 묻는건지 의심스러운건데. 장교들이나 부사관은 표창
점수가 진급에 필요한 만큼만 있으면 된다. 그래서 서로 돌려 먹기로. 사고만 안치면 적당히
돌아가면서 나눠준다. 전단장급이야. 개나소나 받는거고. 함장표창은 걍 부서에서 돌려먹는거다
그리고 우수관찰관은 재박훈련부대 들어가면 다 주는거다.
- B-1 케인즈08.23 14:05 | 추천 : 4 |비추 : 0
- 해군에 대해 모르면서, 인터넷 뒤져서 자료 얻는다고, 내글에 반박이 될것 같냐? 그건 이야기 거리고
난 10년동안 겪은 내 생활이었어. 경험도 없이. 인터넷 자료로만 나한테 이겨볼 생각 하지 말고
그 시간에 공부를 하고, 자기일이나 열심히 해라.
- B-1 케인즈08.23 14:08 | 추천 : 4 |비추 : 0
- 음탐선임하사나 병중에. 2차세계대전 당시 교육자료 말고 한번이라도 소리로 잠수함 식별한적 있는지
물어봐. 수많은 경험과 실전경험을 토대로 구축된 데이타 베이스를 가진 미군도 미국영화에서나 이건
뭡니다. 이건 뭡니다. 하지. 평소에 듣도 보도 못한 소리 듣고. 아 잠수함입니다. 공격할것 같은데요
할수 있을놈 있을것 같냐. 실전경험이나, 음향 데이타베이스도 없는 한국해군의 수병이
잠수함과 해달의 조개 깨먹는 소리를 구분이나 할지 의문스럽다.
- B-1 케인즈08.23 14:10 | 추천 : 4 |비추 : 0
- 마지막으로 잠수함 먼저 포착했다 치자. 평시에 막 폭뢰 퍼붓고 마이크로 나오라면 부상하냐?
그게 어디국적의 무슨 잠수함인지 알아야지. 일본, 중국, 미국 뭔질 알아야지 공격하지.
공해상 지나가는 배나 배타적경제수역의 수면도 아닌 수면하 지나가는 잠수함을 막 공격할수
있을것 같냐?
- B-1 케인즈08.23 14:11 | 추천 : 4 |비추 : 2
- 조푸 / 할말없고. 응대할 말도 없으면, 아가리 닥치고 조용히해. 니가 스스로 알지도 못하는 소설
쓰면 진실이고, 내가 반박해주면 정신승리냐? 그게 니 사고방식이야? 난 10년동안 군생활을한
예비역 소령으로 진실을 말해주는거고. 넌 그냥 모르면서 리플만 다는 바보일 뿐이야. 이해가
가냐?
- DBJ 바보되다08.23 14:18 | 추천 : 9 |비추 : 2
- 케인즈// 진짜 어이없네... 그 때 당시 한국과 미국은 해상훈련중이였고, 만약 대잠 훈련이였다면 발견 즉시 우리 잠수함인지 미국 잠수함인지 확인 가능한 상황아닌가? 그렇다면 너가 가정한대로 잠수함이 포착되었다면 그건 우리 아군 잠수함이 아니란 증거고 다른 나라의 잠수함이라면 영해를 침범한 상태에서 충분히 공격할 수 있는거야. 어디서 괘변을 늘어놓으시나?
- B-1 케인즈08.23 14:21 | 추천 : 4 |비추 : 0
- 바보되다 // 야이 머저리 새끼야. 니가 미군이면, 서해안 위까지 올라가냐? 잠수함 탐지하는 p-3c도
제주에서 이륙해서 군산앞바다만 올라가. 그런데 미핵잠수함, 그 큰놈이 서해같은 저수면바다에
진입해서 왜 훈련을 해. 핵잠수함이 우리나라에 오는건 진해에 있는 9전단의 209급 잠수함의
디젤잠수함의 정숙성에 대비한 훈련하기 위한건데 왜 서해안 위로 올라오냐고 병신이냐?
- B-1 아고go08.23 14:21 | 추천 : 4 |비추 : 0
- 천안함 사건 터지고 좀 있다가 미군 해군 O-4급 장교하고 이야기 했었는데, 케인즈하고 거의 같은 이야기 하더라.
그 사람이 내게 한 이야기 중에서 몇 개 기억에 남았던 것이
'잘 사는 나라라고 믿기지 않을만큼 구형 소나 장비를 갖고 있는 이상한 배를 이상하게 운용하는 나라.' 라고 잘라 말했음.
그리고 군함이 암초에 좌초되어 두동강이 난다고 한다면, 그 자체가 해군 배라고 할 수 없는 종이 쪼가라고 하더라. 제일 가볍다는 고속정 조차도 격벽 처리 되어 있어서, 암초 한두번 긁힌것으로는 침몰 하지 않고,
가장 중요한 증거로, 암초에 부딛치면, 철판이 통째로 찢겨 나가는데, 천안함 보면, 찢겨 나간게 아니라 밑에서 뭔가를 친것 처럼 움푹 들어가면서 휘어져 쪼개진것만 봐도, 암초에 의한 좌초를 말하는 사람들은 정신 이상한 사람이라고 하더라.
- B-1 아고go08.23 14:22 | 추천 : 4 |비추 : 0
- 전쟁 난것도 아닌데, 서해 해상에 핵잠 띄운다는 자체가 말도 안되는 발상임.
핵잠 높이가 얼마나 되는지 알기나 하는지.
- B-1 케인즈08.23 14:23 | 추천 : 4 |비추 : 0
- 진해 앞바다에서 209잠수함이랑 조우해서 제주북방인근에서 훈련하는 미 핵잠이 서해안 연평도
인근 앞바다를 뭔수로 포착해. 그런 논리로 미군 이지스함과 전함들이 동해에서 훈련중인데
그것도 포착못하냐고 했던 놈들이랑 뭐가 틀리냐. 야, 제주북방이랑 동해안에서 연평도 인근
수면밑을 포착하면 그게 군함이냐?? 우주전함 야마토지
- DBJ 바보되다08.23 14:25 | 추천 : 4 |비추 : 5
- 케인즈// 이 등신아 너의 말은 정체를 모르는 잠수함을 공격할 수 없는 것이라며.... 그에 대한 반박일뿐이야. 글도 못읽냐? 일단 발견되면 아군잠수함인지는 충분히 확인 가능하지 등신아. 그렇다면 다른 잠수함인데, 그걸 공격못한다고? 군대에서 경계는 서봤냐? 어디서 말도 안되는 논리로 글질이냐?
- B-1 케인즈08.23 14:25 | 추천 : 4 |비추 : 0
- 미 핵잠?? 야 놈 서해안 연평도 들어오면 배가 착저해도 마스트끝이 수면이 걸려. 알긴 아냐?
좀 찾아보고 대들어라 무식한 새끼야.
- 개솜이
- 축하합니다 ! 댓글 150개 돌파! 최신 무료영화 다운(공짜) !!
- B-1 케인즈08.23 14:27 | 추천 : 4 |비추 : 0
- 바보되다 / 그런식이면 왜 일본영해 들어온 중국 잠수함을 일본의 해상자위대 p-3c가 발견하고도
그냥 뒀는데. 잠수함이나 군함은 그게 하나의 영토개념이라는거다. 일본해상자위대가 부산항에
입항해 있으면 그 배에 올라가는 순간 우리나라 가 아니라 일본법의 적용을 받는거다.
그게 상식이다. 그런데 그 영토에 함부로 알지도 못한 상태에서 우리영해에 들어왔으니
적이다. 하고 공격하냐? 전쟁이다그건 알겠냐
- B-1 케인즈08.23 14:29 | 추천 : 4 |비추 : 0
- 그리고 잠수함이나 정보선이 아군에 정보 말하고 움직이냐? 절대 안그러거든? 그래서 우리 udu정보선도
수시로 해군의 추적받았다. 대답을 안하니깐. 그정도도 모르니 군대도 안갔다온거지. 그치??
- B-1 케인즈08.23 14:31 | 추천 : 4 |비추 : 0
- 내가 일에 집중할래도, 내가 나가면, 지들끼리 떠들고 결론내는거야. 짜증나. 배운것도 없는것들이
아는척은 왜케 많냐. 응? 해군출신도 아니고 장교출신도 아닌게 나보다 아는게 더 많아. ㅋㅋ
미치겠다 정말.
- B-1 케인즈08.23 14:32 | 추천 : 4 |비추 : 0
- 바보되다 // 정 모르겠으면 지식인 검색에 물어봐. 씨발놈아. 아는것도 없는게 궁금한건 졸라 많아
돈을 내던가. 왜 내가 니 일일이 궁금중을 풀어줘. 내가 니 수호천사냐? 시발아.
- GDB Pinocchino08.23 14:34 | 추천 : 0 |비추 : 1
- 딴건모르겠는데요 중국은 서해상에서 핵잠운용도 하고 항모도 띄우는데
미국이라고 서해에서 핵잠운용을 못할껀 없을꺼같은데요
- 597 HotMan08.23 14:35 | 추천 : 6 |비추 : 1
- 케인즈.... 넘 불쌍한님.....
진실을 말해도 아무도 안믿어주는구나.....
주워들은 풍월이 아닌 그곳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는사람의 말을 아무도 귀담아 들어주질 않네?
사람들은 미리 자신이 믿고싶어하는 사실을 진실이라 정해놓구 그와 반대되는 말은 들으려 하지 않는구나
나조차도 진실이 무언지 알 수 없지만 최소한 케인즈 같은 경험자의 이야기는 참고할만 하다고 생각한다
무엇보다 케인즈같은 사람의 말을 못믿게 하는 이유가 정부 때문인거 같다
워낙 국민들에게 거짓말과 공작을 많이 해와서 역대정부 모두다
케인즈 당신의 말이 맞다면 언제가 진실이 가려지는날 당신은 웃을 수 있겠지.....
- DBJ 바보되다08.23 14:38 | 추천 : 4 |비추 : 2
- 케인즈// 참 등신새끼네... 아군훈련지역에서 미확인 잠수함이 발견되면 아군인지 적군인지 확인 가능하겠냐 아니겠냐? 참 등신시끼네...
- DBJ 바보되다08.23 14:39 | 추천 : 4 |비추 : 2
- 케인즈// 그리고 위 내질문에 대답좀 해보시지? 좌초와 버블젯에 의한 폭침이 군함에 나타나는 양상이 같은지 다른지 말야?
- GDB Pinocchino08.23 14:47 | 추천 : 0 |비추 : 2
- 실제로 서해에서 한미연합훈련하면서 미 항모도 들락날락하고 핵잠도 왔다갔다했었네요
뭐 딱히 흠잡는건 아니고 그냥 그렇다고요
- B-6 gjr08.23 14:51 | 추천 : 4 |비추 : 1
- 흠 그런데 물리학자들 이야기로는 250kg짜리 어뢰가 천안함 선저 3~6m 가량 밑에서 터졌다면
대략 90m 정도의 물기둥이 쳐 올라와야 한다고 물리학적으로 결론을 내릴 수 있다네...그런데 함교에 있던 사람들 부터 TOD병까지 그런 물기둥을 본적이 없으니 말이 안되지...ㅋㅋ
- B-6 gjr08.23 14:53 | 추천 : 4 |비추 : 2
- 어뢰설을 믿어 주고 싶어도 못믿는게
1.어뢰가 터졌다 ....그래 믿어 줄께
2. 버즐젯트 어뢰다 ....그것도 믿어 줄께
3. 물기둥이 그런데 없어....뭐 어쩌라고 병시나??!!
이게 천안함 어뢰설을 안 믿는 사람들의 공통점이라 할 수 있지..
- GDB Pinocchino08.23 15:00 | 추천 : 4 |비추 : 0
- 하나더 얘기하면 군함이나 잠수함이 국제사법에 의해서 자국영토로 취급받는건 맞는데요
연평도백령도가 공해상도 아니고 북방한계선인데 미식별 잠수함이면 당연히 격침이지
봐주고말고할께 어딨어요 전쟁중인 나라에서,,
해당국에 양해를 구하지 않고 영해침범했는데 들켜서 격침되면 할말 없습니다
그래서 옛날에 푸에블로호도 북한이 나포했는데 꼼짝없이 미국이 손들고 북한요구 다들어줬잖아요
전방에서 거수자는 신원확인 불응하면 사살입니다;;
- GDB 휘황지기08.23 15:34 | 추천 : 4 |비추 : 2
- 원래 군함은 해안선에 접근 안하는디,,,뭔가 급박한 사정땜에 급히 육지로 향하다가 좌초 되었다고 하던데 급박한 사정이 뭐였을까 ??? 고물배에 물이새서 급히 육지쪽으로 몰고 가다가 좌초된거 아닐까 ???
-------------------------------------------------------------------
지금 현재까지로 봐서는
조푸님이 말한 위의 의견에 심히 공감이 가네요
이 사건이 해결될 때까지 뭐가 답인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도 뭔가 사정이 있어서 육지 근처로 이동 중 암초나 수심이 얕아서
지면에 배가 닿아서 반파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드네요
- GDB 시그마08.23 15:53 | 추천 : 2 |비추 : 4
- 좌좀애들 얘기하고 케인즈님 얘기 쭈욱 들어봤다
정말 상식이란게 있는 사람이라면 개솜에서의 결론은 이미 끝났다...
좌좀애들..어디서 들은 얘기가지고 들이붓는데 케인즈님에게 깨갱~~
이론으로 게임이 안되니 이젠 인식 공격...그리고 늘 그랬듯 귀막고 무작정 자기들만의 주장으로
염불 신공 ~~~~
케인즈님의 설명에 반론도 제대로 못내놓고 그러고도 좌초설에 공감이 갑니다라고 하는 넘도있고~!! 이러니 케인즈님이 주구장창 댓글 쓰시는 거 아니냐~~~
케인즈님..그냥 버리세요~~~ 케인즈님이 제게 해주신 말인데.. 저런 애들 그냥 버리세요~~
아.. 탈퇴하고 새로 가입하느라 다시 작대기 하나네...
- B-6 조푸08.23 16:09 | 추천 : 4 |비추 : 2
- 또라이 수꼴들중 군필자만 대답해라... 경계에 실패한 지휘관이 문책을 면한 사례가 있는지 묻고싶다..휴전선 철책이 뚫리고 부대가 박살났는데 지휘관 문책도 하지않는다는 것과 같은데 말이되냐 ?? 46명의 목숨을 수장시킨 지휘관들 왜 문책 안받어 ?? 북한한테 맞으면 면책되냐 ??브블젯어뢰 한테 맞으면 면책되냐 ??? 누구 한넘이라도 영창 보내고 어뢰드립 하는게 옳지 않겠냐 ?? ㅉㅉㅉ 어뢰에 맞았다고 치고 ...어뢰를 탐지하지 못한것이 자랑이냐 ??? 한미합동훈련에서 잠수함 놓힌게 자랑이냐 ???
- B-6 조푸08.23 16:34 | 추천 : 4 |비추 : 2
- 음탐기,쏘나가 노후되어 잠수함을 탐지 할수 없었다고 하면 면책되는겨 ?? 정비하지못한 책임은 없는겨 ?? 고장난배 작전에 투입한 지휘관은 책임 없어 ?? 잠수함 탐지 못하는 음탐기는 왜 달고 다니는겨 ??? 잠수함 잡는 구축함이 잠수함한테 당했는데 큰소리 치는 군대 이해가 안된다 !!! 누구 한명이라도 영창 보내고 어뢰 드립하는게 맞는 순서가 아닐까 ???
- DBJ 여교사08.23 17:46 | 추천 : 8 |비추 : 5
- 케인즈 저새키 노가리까구 있구만.
음탐장비가 주파수 대역이 다르다고 포착을 못한다고라?
야 이새키야.
어뢰엔진에서 발생되는 소리가 바닷속에 청진기를 대면 사람귀로 들리는 소리야.
청진기보다 훨씬 뛰어난 패시브쏘나의 음 포착과 주파수 대역이 무슨 관계냐?
개새키야.
패시브 쏘나에서 음탐병은 증폭기와 오실로스코프 두가지로 소음을 확인하는 거야.
오실로스코프는 소음의 종류별로 주파수모양의 상하곡선을 브라운관에 표시를 하게되고,
증폭기는 탐지병이 직접귀로 듣는거다 개놈아.
쏘나의 주파수 대역보다 작은 어뢰의 음파(주파수)가 왜 오실로스코프에 표기가 안된다고 헛소릴하냐.
차라리 주파수 대역이 더 크면 화면상에 너무 큰 곡선이 그려져서 전체를 표기하기가 힘들다고 쳐도,
더 작은 주파수 대역이 표기가 안된다고 헛소리 하는 놈은 첨봤네.
야 이새키야. 정말 쏘나에 대해서 알기나하고 헛소리하는 거냐.
국뻥부에서 아무것도 모르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지껄인 소릴 저새킨 아무한테나 주절거리네.
- B-1 케인즈08.23 18:12 | 추천 : 2 |비추 : 0
- 조푸 // 잠수함 잡는 구축함이 잠수함한테 당했는데 큰소리 치는 군대 이해가 안된다 !!! 누구 한명이라도 영창 보내고 어뢰 드립하는게 맞는 순서가 아닐까 ???
---------------------------------------------------------------------------------
어이 내용이 틀렸어. 천안함은 구축함이 아냐.
천안함 = PCC 즉 연안 초계함이야. 구축함은 광개토대왕급 이상 훌넘버가 앞에 9 가 붙는거야
알겠어? 용도가 틀려.
- B-6 조푸08.23 18:46 | 추천 : 0 |비추 : 7
- 구축함이라한건 앗 나의 실수 인정 !! 초계함은 잠수함 잡는배 아녀 ?? 초계함에 어뢰 폭뢰는 폼으로 들고 다니는거니 ??? 음탐 ,쏘나도 안되는배 왜끌고 다니는겨 ??죽을라고 환장한겨 ???
- B-6 조푸08.23 20:01 | 추천 : 0 |비추 : 4
- 수꼴등신들은 어찌그리 쪽바리와 닮았냐 ?? 정부에서 조작 날조된 정보를 주면 그걸 철떡같이 믿어.....ㅋㅋㅋ 순진한건지 모자란건지....ㅉㅉㅉ
- 974 대양해군08.23 20:06 | 추천 : 7 |비추 : 2
- 조푸 사람이 정말 추합니다.
그냥 아가리 닥치고 내려 가시죠.
케인즈///
수고하셨습니다. 이래도 설명 이해 못하면 ㅄ들이죠.
그리고 좌초설이 다시 부활하고 있는데 언제까지 그거 붙잡고 늘어질겁니까?
수꼴들보다 더한분들이 바로 해결됬던 사건 다시 물어지고 늘어지는 추한사람들이지.
제발 ㅄ짓 그만합시다.
- B-7 컴퓨터08.24 09:09 | 추천 : 0 |비추 : 0
- 코메디로군. 사건의 진실여부는 아직 정확히 들어난바 없다고 본다. 진실이 어떻든 정부의 사고수습과정엔 무수한 논란거리가 존재함이 사실이겠지. 이런 의혹을 키우고 부풀리는데 결정적인 역할이 바로 정부 군 관계자라는 사실이 너무 웃기네.
정확한 사실발표와 일관된 객관적 증거를 제시했다면 좌초건 어뢰에의한 폭침이건 이지경까지 논란이 커지지는 않았겠지. 오늘 새로운 사실 너무 많이 배워가네. ㅋㅋㅋ
소나가 구형이건 최신이건 기본 작동원리가 같음에도 다른 결과가 나올수도 있는거구나. 학계나 소위 음모론?을 주장하는 자들에게 명확한 자료를 제시하고 욕을하더라도 하길 바란다. 어뢰에의한 폭침이 뭐 그리 자랑이라고 대단한 북한놈들에게 당했다면 지금쯤 별들이 우수수 떨어져 나갔을텐데 어찌된 나라가 밸도 자존심도 없는지 문책과 대안제시보다 말로만 떠들기에 급급하나.
해군 초계함 침몰, '군면제자만 모여 긴장감 흐르는 청와대'
이명박 '해군 초동대응 잘했다' 평가
'772함 수병은 귀환하라' 쓴 네티즌은 50대 의대교수
천안함 희생자 우롱하던 네티즌 비방글에 명예훼손이다
중국, 이명박 정부 덕에 어부지리로 대북영향력 확대
"한국정부, 천안함 '영구미제' 바랄수도…"
천안함 '생존 형광등'에 누리꾼 들썩…"이것은 매직!"
참여연대로 가스통·시너 싣고 돌진 ‘막가는 보수’
“천안함, 물기둥·화염 못봐… 화약·가스 냄새도 없었다”
“천안함 스모킹 건 '1번' 글씨, 국내 문구업체 매직 성분과 동일
"2살때 버린 엄마가 천안함 보상금 찾으러…"
오류ㆍ왜곡ㆍ거짓…천안함 합조단이야말로 조사 대상"
박관용 "좌파가 집권하면 천안함 재조사할 것"
천안함, 최대 수혜는 미국, 피해는 한반도
MB "한국 살면서 천안함 北소행 아니라고 믿다니..."
군, 1번어뢰 발견된 조개 무단훼손 파문
천안함 폭발증거 '어뢰 화학침전물' 추가분석 나왔다
MB "천안함 조작설 믿는 사람들 때문에 북한이 정부를 우습게봐 정신무장해야" 격노
'자료저장 > 영상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가대표, 독도에 미친 청년들 - 독도 레이서 (0) | 2011.08.29 |
---|---|
아이티에 희망을 심다, 한국의 단비부대 (0) | 2011.08.28 |
일본에니메이션.. 코스프레 한국팀 동영상 (0) | 2011.08.24 |
박정현 팬이 만든 것으로 보이는 고퀄리티 멀티플레이어 (0) | 2011.08.22 |
하와이의 "알로하오에 Aloha'Oe" 유래 (0) | 2011.08.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