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1일 길림신문 등 중국 언론 보도에 따르면 중국 국무원은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판소리, 아리랑, 가야금, 회혼례, 씨름 등 5가지 조선적 민요와 풍습을 지정했다.
앞서 중국은 조선족 등 55개 소수민족을 대상으로 융화 정책의 일환으로 국가 무형문화유산에 그들의 문화재를 등재해 환갑례, 전통 혼례, 한복, 상모춤, 농악무 등이 중국 국가무형문화재로 지정했던 것.
특히 지난 2008년 베이징 올림픽 개막식에는 조선족이 부채춤과 장구춤을 춘 바 있어 이번에 아리랑 등이 또 다시 중국 국가무형문화재로 지정되면서 많은 이들의 우려를 낳고 있다
- 609 der wissen06.22 19:20 | 추천 : 0 |비추 : 0
- ㅋㅋㅋ 꿈도 야무지네. 세계사람들이 지들같은 븅신들만 있는줄 아나 아님 지들처럼 인터넷이나 외신언론 통제로 컨트롤 할수 있는 우민들인줄 아나. 세계에 "아리랑은 코리아의 것"이라고 알려질대로 알려져있고, 이러한 인식이 인터넷과 메스컴으로 더욱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21세기인데 더군다나 가뜩이나 역사,경제적으로 중국의 탐욕스러움을 경계하고 혐오하고있는 세계가 퍽이나 호락호락하겠구나. ㅋㅋ 니들은 일단 노르웨이부터 조심해라.
- 609 der wissen06.22 19:22 | 추천 : 0 |비추 : 0
- ㅋㅋㅋ 꿈도 야무지네. 세계사람들이 지들같은 븅신들만 있는줄 아나 아님 지들처럼 인터넷이나 외신언론 통제로 컨트롤 할수 있는 우민들인줄 아나. 세계에 "아리랑은 코리아의 것"이라고 알려질대로 알려져있고, 이러한 인식이 인터넷과 메스컴으로 더욱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21세기인데 더군다나 가뜩이나 역사,경제적으로 중국의 탐욕스러움을 경계하고 혐오하고있는 세계가 퍽이나 호락호락하겠다. 니들은 일단 노르웨이부터 경계해라. 정말 웃기는 짬뽕들이셔.
- B-9 dkrlqncj06.22 19:25 | 추천 : 0 |비추 : 0
- 쭝꿔답게 유치하긴 하지만 이것도 나름 단오나 침술같은 것에 대한 복수인 것 같은데 느긋하게 생각하라구. 논리적으로는 무리없는 것 같으니까, 오히려 우리 문화를 보존해줘서 고맙다고 인사라도 해라.
- 609 der wissen06.22 19:28 | 추천 : 0 |비추 : 0
- 무엇보다 니들은 이미 공식적인 세계의 적이잖오.. 세계는 한국편이고, 대세는 한국이지. 유엔사무총장도 한국인. 단오의 채택만 봐도 세계가 한국편이며, 탐욕스러운 돼지중꿔로부터 하나라도 도움을 주려는 입장이라는걸 알아야.
- 개솜이
- 축하합니다 ! 댓글 10개 돌파!
- B-9 dkrlqncj06.22 19:28 | 추천 : 0 |비추 : 1
- 우리가 할 일은 아리랑이 지역에 따라 다 다른 점을 가르쳐 주고, 연변 아리랑의 특색을 연구해서 주는 정도로 좋아. 뭐 아리랑이란 아리랑은 모두 조선족이름으로 등록하고 지럴하겠지만, 이런 것 떠들어 봐야 쭝꿔랑 악화될 때로 악화된 지금은 씨알도 안 먹힐 거임. 한걸레가 MB 물먹일려고 하는데 말려들지 말고, 욕먹어야 된다면 놈현이지. 그때부터 단오문제가 시작됐으니까.
- B-9 dkrlqncj06.22 19:32 | 추천 : 0 |비추 : 0
- 이건 좀 다른 문제인데 조선족을 활용할려고 했던 것이 실수였다. 이제는 역이용당하는군. 한국인은 의외로 순진해서 같은 핏줄이니까 같은 편일거라고 단순히 생각했지만 세상은 그렇게 단순하지 않다는 것이지. 이런 순진함이 지연, 학연, 혈연같은 것에 얽매이게 만드는 거고, 좀 성숙해졌으면 좋겠다.
- B-1 알파베타06.22 19:43 | 추천 : 0 |비추 : 0
- 중국의 역사왜곡와 문화왜곡을 보면서
중국은 반드시 민족별로 분리독립되어야 한다고 본다.
신장위구르, 티벳, 내몽골, 만주족과 조선족의 만주땅 모두
각각의 민족 국가로 독립하거나 현재 존재하는 인근 같은 민족의 국가로 통합되어야 한다.
- B-1 알파베타06.22 19:45 | 추천 : 0 |비추 : 0
- 중국 영토의 70% 이상이 한족 이외의 외부민족의 영토이고
인종과 종교가 다른 자치지역과 역사적으로 독립국가였던 영토가 대부분이다.
탐욕스런 중국은 역사만 왜곡하는 것이 아니라
인류의 평화와 질서마저 왜곡하고 있으며
중국이 경제력을 더 가지면 가질수록
세계의 평화와 경제질서에 커다란 위협이 될 뿐이다.
- 670 70승해바06.22 20:06 | 추천 : 0 |비추 : 0
- 근데 내가 몰라서 물어보는데, "회혼례" 같은 것도 문화재가 되나요..???
네이버 사전에는
회혼례 [回婚禮] [회혼녜]
[명사] 부부가 혼인하여 함께 맞이하는 예순 돌을 기념하는 잔치.
라고 나오는데, 이게 문화제임..??? 그럼 우리나라의 4대 예인 관,혼,상,제 모두가 문화재 급임..???
좀 이해가 안되서..
그리고 회혼례는 본래 유교적 습속이고, 부부가 60년을 살아서 지내는 잔치인데,
이게 희귀해서 축하할 일이긴 하지만,
본래 유교적 습속이라면 중국에도 그 자취가 남아 있어야 하는거 아님..?? 중국은 이런거 없음..???
- B-6 파랑8506.22 20:07 | 추천 : 0 |비추 : 0
- 역시 짱개답다. 조선족이라고 해봐야 한민족에서 비율상으로 소수이고 이미 중국화된 마당에 korean folk song으로 알려진 아리랑을 짱개걸로 만들수 있을거라 생각하나.ㅉㅉ
우리나라를 호시탐탐 노리는 짱깨들만 때려죽일 것들이 아니다.
그걸 묵인하고 받아들이는 놈들도 똑같은 족속들이다.
우리나라 정부가 지금 그렇게 하고 있나?
그렇다면 우리나라 정부 역시 때려죽일 것들임에 분명하다.
왜냐하면 범죄는 주범이나 공범이나 똑같은 가해자로 보고 처벌하기 때문이다.
짱깨가 주범이라면 우리나라 정부는 공범이다.
공범 소리가 듣기 싫나?
그렇다면 싸워라..
그리고, 지켜라..
그렇지 않으면 니놈들은 진짜 매국노다..
- 중국이 강탈한 우리민족 전통문화 -
한국 문화는 중국 문화의 아류인가?
中 막걸리 제조법 무형문화재로 보호
한복ㆍ대장금이 중국내 소수민족 문화?
어? 풍물굿(농악)이 중국의 문화라고?
한복ㆍ대장금이 중국내 소수민족 문화?
연변 달구는 태권무…태권도 보급에 도움
첨단 IT 기기 한글 입력 표준, 중국에 빼앗길 위기
- 중국이 강탈해간 우리나라 역사 -
AD 6천년 한반도-요하 단일 문화권, 유물 증거
“몽골 시조 알랑 고아는 고구려 주몽의 딸”
고구려는 한국과 무관한 중국의 역사다! (CN)
고구려, 발해가 중국이 아닌 절대적인 이유..
"발해는 당나라 지방정권" 중국 역사왜곡 실태
중국 동북공정은 개소리..고구려는 우리의 역사
中 "우린 한국엔 역사가 없다고 생각한다" (2C)
한국의 역사는 위만조선(BC 194년)부터가 정설임.
"한국이 풍수지리마저 유네스코에 등재하려한다!" (CN)
中 이 정도일 줄…” 화들짝…동북공정 본격대응 나선다
韓대사관, 한자 이태백등등 한국기원날조 반박 (CN)
대만의 한국에 대한 반한감정의 원인
도대체 한한이 누구야?
日보다 심한 中 역사 왜곡
- 우리나라를 호시탐탐 노리고 있는 중국의 야욕 -
‘간도반환 소송가능시한 3주밖에 안남아“ 재미동포 피맺힌 절규
China - 중국, 한국에 도난당한 고구려벽화 반환요청
中 잇단 만리장성 늘리기..속셈은?
만리장성은 고무줄?..발표때마다 늘어
中, 나진항 진출.."내친김에 평양까지"
“이대로 가다간 북한 잃어버린다”
백두산을 장백산으로 바꾸려는 중국의 야욕
"1950년 이전까지 티베트는 중국 땅인 적이 없었다"
中 백두산 인근에 원전 건설한다는데 외교부 ‘강건너 불구경’
아리랑이 中 무형문화?‥정부, 뒤늦게 대책회의
[뉴스데스크]
◀ANC▶
우리의 대표 민요인 '아리랑'을 중국이 자기네 무형문화유산이라고 지정했습니다.
우리로서는 도저히 말이 안 되는 얘기지만, 이대로 두면 아리랑은 중국의 민요로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에 오를 수 있습니다.
박선하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VCR▶
우리 민족의 애환이
고스란히 녹아있는
민요 아리랑.
중국은 어제 '아리랑'을
중국 국가무형문화유산으로
선정했습니다.
자기네 소수민족인
조선족의 전통 민요라는
이유입니다.
이렇게 국가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되면 유네스코 세계무형유산으로
등재시킬 수 있는 자격이
자동적으로 생깁니다.
실제로 중국은 지난 2005년,
조선족의 '농악무'를
국가무형유산에 올린 뒤
유네스코 세계무형유산에 신청해
기습 등재에 성공했습니다.
아리랑은 전세계가
한국 것으로 알고있지만
국내에선 정작 문화재로
대접을 못받고 있습니다.
아리랑의 하나인 정선아리랑만
겨우 지방문화재로 지정됐을
뿐입니다.
◀SYN▶ 김연갑 이사/한민족아리랑연합회
"수많은걸 문화재로 등재하면서
(아리랑은)왜 안했는지 모르겠어요.
유네스코 내놓는데도 결정적인
흠결이거든요. 너희 자체도
지정안하면서 왜 하려고 하느냐..."
문화재청은
오늘 부랴부랴 회의를 열어
아리랑을 국가 문화재로
지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내년엔 유네스코 무형유산으로
등재 신청을 하겠다는 방침이지만,
중국 역시 동시에 신청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중국이
자국 내 조선족 문화라며
중국 국가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한 것은, 아리랑 말고도,
한복, 씨름, 전통혼례 등
14가지에 이릅니다.
MBC뉴스 박선하입니다.
- B-3 넌강동희었어06.23 03:09 | 추천 : 0 |비추 : 0
- 대체 저것들이 어떻게 될라고 저지랄들인지 모르겠다.진짜 모든 아시아의 문화가 다 지들것이라고 착각하는 건가??
- B-3 넌강동희었어06.23 03:16 | 추천 : 4 |비추 : 0
- 북한때문에 중국에게 고분고분했던 건데 너무 얕잡아보였어.이제라도 힘을 더욱 길러서 중국이 한반도를 우습게 보지 못하도록 해야한다.중국의 국력을 뛰어넘지는 못하더라도 최소한 국지전에서만큼은 우리가 이길 수 있도록 해야지..
- DBJ 호구06.23 03:16 | 추천 : 0 |비추 : 0
- 이건 중국보고 머라하는 것 보단 정부에게 책임을 묻는게 이치에 맞는거 같다....
도대체 뭘 했길래 매번 손놓고 당하는거냐?? 일본이 기무치(이건정리
- DBJ 호구06.23 03:19 | 추천 : 0 |비추 : 0
- 글이 왜짤려... 기무치는 실패했지만 막걸리도 노리고있지않나????
저번엔 조선족놈들이 미국가서 사물놀이랑 대장금 틀어놓고 중국소수민족 문화라고 홍보하고 다니는데 모하냐고????????
외교가 힘의논리에따라가는건 알지만 이건 문화자나?? 문화제도 힘에논리가 포함되냐??????
잘좀해줬으면....
- DBJ ~~06.23 03:27 | 추천 : 0 |비추 : 0
- 정부 탓만 해대는데 우리는 뭐 알고 있었나? 하여간 병이다. 조선시대때하고 달라진게 없냐? 아래 위로 다 도둥넘들인데 암 생각없이 있는 건 진짜... 대국이라서 믿고 있다 쳐 맞고 왜넘이라서 깔보다가 쳐 맞고...둘 다 잔인한 넘들인데 맨 날 당하면서 어설픈 동정심이나 가지고 있고 좀 잔인하게 대응하려는 사람들이 있으면 똑같은 넘이라고 양반인 줄 아는 넘도 많고말야.
- 개솜이
- 축하합니다 ! 댓글 10개 돌파!
- B-6 Rain™06.23 06:32 | 추천 : 3 |비추 : 0
- 저 위에...국가탓 하지 말라는데....그럼 정부가 뭔 필요가 있고 뭣하러 월급을 주나? 그 돈이 어디서 나오며 관련 부처가 그냥 노는곳이더냐?? 찬양할려면 찬양만해
- 910 때롱이06.23 07:15 | 추천 : 0 |비추 : 0
- 한국 이주 외국인 다문화 유엔 인권 보호 차원에서
어차피 우리도 (소수민족)소수문화를 지닌 국가가 됐다
패루( 牌樓:중국식 전통 대문) 경극, 인천 차이나 타운
중국문화가 우리것이 될수있고 우리도 소수민족의 문화라고 무형문화재 등재하면 된다
- 910 때롱이06.23 07:28 | 추천 : 0 |비추 : 0
- 한국 이주 외국인 다문화 유엔 인권 보호 차원에서
어차피 우리도 (소수민족)소수문화를 지닌 국가가 됐다
패루( 牌樓:중국식 전통 대문) 경극, 인천 차이나 타운
중국문화가 우리것이 될수있고 우리도 소수민족(중화족中華族)의 문화라고 무형문화재 등재하면 된다
4,600년 역사에서 중화족中華族이 번족의 통치를 받은 것이 4,200년이다.
四千六百年歷史當中漢族被蕃族統治四千兩百年
합계 : 중국 한나라 이후 1302년의 노예역사.를 무형 문화재로 등재하자
- GDB 井關漱石06.23 08:11 | 추천 : 0 |비추 : 0
- 중국놈들 저러는데 대책없이 그냥 있었다는 문화부담당자들이 문제가 많다...
중국놈들 원래 저러고 살아... 상식이 통하는 놈들이냐? ㅋㅋㅋ
한국 뿐만 아니라 국경을 맞대고 있는 주변한테 다그럼
인도문화도 지들꺼라고 우기는 중인데 한국이라고 못할 쏘냐?
잘못 건드리면, 가루가 되는 러시아만 빼고, 다 건드리는 놈들임...
원래 주변국가에 아쉬울게 적은 나라들은 자뻑 성향이 있음
러시아도 주변국에 배려 없기로 유명한데, 중국놈들은 무식하기 까지 하니까 ㅋ
저런놈들과 이웃으로 살고 있는 우리는 트러블 생기지 않도록 미리미리 예방하는 태도가 꼭 필요하다
- B-1 TOSSS06.23 08:45 | 추천 : 0 |비추 : 0
- 호구외교의 표본 외교관이라는 새끼가 짱개년한테 넉이나가서 기밀팔아넘기고 있는동안 짱개들은 이런짓을 준비 중이었군
- B-5 찌부랑06.23 08:58 | 추천 : 0 |비추 : 0
- 정부는 여태까지 뭐하고 있었나 하고 질타하기 전에 과연 우리들은 언제 이런 문제에 관심이라도 있기나 했었나 반성해야 하지 않나? 평소 입만 열면 우리 문화재를 사랑하고 연구한다는 양반들은 다 어디로 갔지?
- C-9 하바롭스크06.23 08:59 | 추천 : 0 |비추 : 0
- 에헤이~ 이대로 가다간 그냥 쳐묵 당하겠구나 답답한지고....
하 기가 막혀서 뭐라고 말해야 할지도 모르겠음..
- 665 70승해바06.23 09:37 | 추천 : 0 |비추 : 0
- 우리나라 무형문화재 라는게 전부 사라질 위기에 있는것 위주로 지정해서 이런 일이 생긴거 같다..
사실 아리랑 같은건 너무 광범위하게 퍼지고, 모두가 좋아하는 거라서,
문화재 라기 보다는 "생활"이라고 인식하고 있잖아..
우리 모두가 아리랑은 우리의 문화의 일부분이라고 생각하긴 해도 문화재로 지정할 생각은 못 했잖아..??
이런 걸 정부만 비난하면 좀 억울할듯.. 이 문제는 세상이 많이 바뀌고, 국제화 사회에서 고유성의 확립과 관계된 거라서 비교적 최근에 대두된 문제 같아..
이런거 가지고 정부를 비난하기보다는 이기회에 우리나라 무형문화제 체계를 좀 정비했으면 좋겠다..
아리랑 같은 민요(?) 뿐 아니라, 음식, 복식, 생활용구(항아리 같은거, 숟가락, 젓가락도 그렇고),
각종 기능집단(대장간, 옹기장이 등 각종 장인) 같은 걸
모두 일체의 문화 요소로 생각해서 어떤 형태로 라도 문화재로 지정해서
그 양식을 한국 고유의 것이라는 걸 확실히 해둬야 한다고 본다..
.. 문화재 지정까지는 어렵다면 적어도 국가에서 공인된 기록으로 사회전반의 생활양식에 대한 책을 내서 기록해 놓는 일은 필요하다고 본다...
뒤늦게사 부랴부랴 설치는 꼴이 정말 한심하기 그지 없지만, 늦게라도 대응한다니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애초에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상책이지만, 상책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중책이 아니라 하책이라도 실시해야겠지..
부디 밥그릇 싸움도 좋지만, 그것도 우선 국가와 민족의 안녕부터 챙긴 다음에 벌릴 일이라는 걸 이번일을 계기로 정신들 좀 차렸으면 좋겠다..
그리고, 또 하나 바라는 게 있다면 이번에 중국이 저 염병을 떨었다고 해서 '중국에게는 감히 싸움 걸기가 좀 그렇지?' 라며 대충 구렁이 담 넘어가듯이 넘어갈 생각말고, 차후 같은 일이 반복될 가능성이 무지 높으니만큼 확실히 방어막을 구축했으면 한다. 그리고, 아울러 이번 일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민족 팔아먹기에 앞장 섰던 조선짱깨들을 우리민족의 구성원에서 영구배제하는 강력한 조치도 함께 따라와줬으면 하는 그런 간절한 바램을 가져본다.
우리의 자존심은 스스로 지키려는 의지가 있을 때 지킬 수 있는 것이다.
이번 베트남 vs 짱깨 사태에서도 봤다시피 짱깨들의 근성은 철저하게 강한 자에게 약하고 약한자에게 강한 깡패근성이다.
그런 더러운 근성에 휘둘리지 않으려면 우리가 강자라는 입장을 견지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외교도 좋고 동맹도 좋지만, 그것도 나라와 민족의 안녕이 있은 다음에야 생각해 볼 부차적인 문제이며, 이렇게 대놓고 우리나라를 강간하려는 놈들을 지척에 둔 상태에서의 이딴 손바닥 비비는 행위는 자살행위 밖에 안된다는 사실을 명확히 인식하여 차후로는 절대 이런 식으로 질질 끌려가는 사태가 없었으면 좋겠다.
- 우리나라와 중국의 관계 -
중국을 경계해야 한다..
중국, 길들일 건가 길들여질 건가
중국과 전략적 동반자 관계?…한국의 환상
모든 아시아는 중국으로 통일될 것이다! (WD)
中 “이러면 한국 안 좋아” 韓 “우리가 판단할 문제”
중국 "미국만 없었으면 한국은 진작에 손봤을 나라"
피터 벡 "중국 한반도 통일 원치않아… 북 붕괴시 국경차단"
- 우리나라를 위협하고 있는 중국 -
中, 아시아 곳곳서 영토 분쟁
"아시아는 중국앞에 무릎을 꿇어라!" (CN)
중국 네티즌 95% "주제를 모르는 오만한 한국 멸망시키자"
중국"북한같은 약소국따위는 망국멸족시켜버릴수도 있었다."
中 미사일, 韓日에 있는 美기지 5곳 초토화 가능"
中 언론의 이간질 "몰락하는 일본, 영토를 빼앗자!" (2C)
북 주민들 “김정일은 조선省長, 중국에 나라 팔아먹었다”
조선족들의 반응- 아리랑 중국 무형문화제 등록..(CN)
출처 ☞ http://www.gesomoon.com/Ver2/board/view.php?tableName=transUser&bIdx=18609
- B-8 사과박스06.22 22:20 | 추천 : 15 |비추 : 24
- 냉정하게 따지면 조선족들한테 뭐 우리나라가 딱히 해주는건 없는게 사실 아닌가요. 자기들 나름대로 중국 정부에서 소수민족의 하나로 인정받고 살겠다는데는 별 이견이 없지만
중국 XX의 새키들이 즈그꺼라고 하는거 자체가 상당히 기분이 나쁘네요. 유네스코 등재 단오로부터 쏟아지기 시작한 원조 논란에서 중국애들이 자존심이 많이 상했는지 동북공정에 이것도 저것도 다 내꺼라는걸 보면 단단히 맘을 먹었나 봅니다.
- 개솜이
- 축하합니다 ! 댓글 10개 돌파!
- B-1 깨방정06.22 22:23 | 추천 : 22 |비추 : 1
- 교육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해주네요.
중국의 조선족을 한국이 포용할수 없는 이유가 인성에 가장 중요한 영향을 끼치는 교육에 한국이 관여할수 없고 저런 중국식 교육을 받은 중국 조선족은 한국에 동조하거나 동화될수 없는거죠.
- C-1 dddㄱㄱㄲ06.22 22:34 | 추천 : 46 |비추 : 3
- 저놈들은 진정 왜 우리가 조선족을 중국 본토인보다 미워하는지 모르나?
우리에게 같은 민족이랍시고 하는 짓거리가 사기친 것밖에 없는거 알긴아나?
한국인중에 조선족 보이스피싱 전화 한번 않받은 사람이 얼마나 되냐
겨우 같은민족 등골쳐먹는 그딴짓거리 하면서 국적은 중국이고.
너네가 우리에게 바라기전에 우리 민족에게 해준게 뭐냐?
대한민국 국민의 의무인 납세/교육/국방 의 의무중
어느것 하나 하지도 않고 같은 민족? 웃기고 자빠졌네
하다못해 우리와 이념/정책이 다르지만 저기 위쪽 북한 주민들만 해도 자기 나라/이념을 위해 국방의 의무라도 지지.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마디 더하면.
니들 한글쓰지말고 중국어 씨부려라.
캬악 퉤!
ㅆㄹㄱ 색히들.
- B-7 음...06.22 22:38 | 추천 : 3 |비추 : 0
- 흠... 역시 조선족이라고 해야 하나... 예전에 조선족이랑 같이 일을 하게된적이 있는데 그때 우리나라랑 다른나라 축구 시합 할때 한국을 우리나라 라고 말하곤 해서 아 역시 동포구나 라고 생각했었는데... 것참... 그래도 다 저런 생각을 가지고 있지 않을거라고 믿어 볼수 밖에요... 참...
- 869 자하06.22 22:42 | 추천 : 14 |비추 : 15
- 우리나라 네티즌중에서도 악플러가 존재 하듯이 . 저쪽도 몇몇 정신나간 사람들은 있겠죠 . 인터넷상의 글로서 전체가 다 저렇다고 생각하는 오류는 범하면 안됄거 같네요 그리고 중국으로 보아도 분명 민족간에 이간질 하는 유저도 저기에 분명이 있을꺼에요 , 너무 속지는 말고 그래도 타국에서 살아가는 민족이라고 따듯한 시선으로 바라바주었어면 좋겠네요 .
- DBJ 수서토라06.22 22:49 | 추천 : 7 |비추 : 3
- 가슴이 아프구나. 조선족 입지를 다지기전에 중국이 그렇게하는 이유를 살펴봐라 이놈들아..
니들이 지금은 조선에 살아도 피는 조선인의 피고 발해인의 피고 고구려인의 피인것을,,
한글도 지들이 표준등록하려고 했던애들인데 뭔들 못할까.
아 정말 위아래로 도적들이랑 이웃하고 살라니 피곤하다, 게다가 호구색키같은 정부까지..
- C-7 왈왈왈06.22 22:57 | 추천 : 10 |비추 : 1
- 위....자하님.....안타깝게도 일부가 아닌 다수입니다.....아무리 적게잡아도 70~80%의 절대수가 한국비아냥에 몽둥이 타령하는 글들입니다.약7개월가량 우호적인 글들을 찾아보며 나름 민족애를 느껴보려 애써봤다가 그냥....타인보다 더한 존재들....또는 피해의식에 쩔어사는 반한에 있어 세계최고의 안티한국애들이다....라는 결론을 내렸던 경험이 있는1인의 글입니다.
- DBJ 뭐이시바라06.22 23:00 | 추천 : 1 |비추 : 0
- 조선족들도 열받긴하겠지.. 자기들을 한민족으로 대우해주질 않았으니까.. 하지만 어쩌냐 국제정세상으로 우리가 너네 챙겨주게 생겼냐..위에 북한놈들이랑도 눈싸움하냐고 바쁜데.. 우리 현실은 보지도 않고 한국이 지네를 배신했다는 듯이 말하는 거 보면 웃길 뿐.
- DBJ 근야생마06.22 23:03 | 추천 : 14 |비추 : 0
- 나 실제 조선족 알바 봣는데 지들은 완전한 중국인으로 생각한다.백두산이라면 진지하게 백두산은 틀린말이고 창바이어쩌고 ㅄ산이름 말한다. 한국은 돈벌이로 안다 이게 진실이다. 아직도 같은 민족이라고 통일되면 우리민족된다 어쩌고들하는데 개소리다 진짜
- B-5 핑06.22 23:05 | 추천 : 4 |비추 : 0
- 아무개요// 한글 곧 있으면이 아니라 이미 지네꺼라고 하고있음.
지들이 쓰는건 한국어가 아니라 조선족 고유언어인 조선족어라 부르고 한글 역시 마찬가지임.
위에 댓글 보면 아리랑 종류 밀양도 있고 진도있고 우리는 조선족 고유의 아리랑이다 개드립하잖음
좆족은 한글, 한국어도 위와같은 개념으로 이미 지들 전통 언어와 글이라고 생가하고있음.
- B-1 제로미06.22 23:06 | 추천 : 10 |비추 : 1
- 저기 210만 중에 일제때 한반도 수탈로 못살겠다고 이주한 북한계 및 만주 출신 남한계 출신도 있겠
지만 물론 저들의 할아버지 시절에 한반도에선 살수 없어 어쩔수 없이 왜구들 땜에 이주했을 거란 생
각과 무쟈게 먼 타국땅에 북한 주민들 처럼 조국의 보살핌없이 무쟈게 고생하며 살았을 거란 추측도
해본다. 물론 저들이 의지가 있어도 어쩔수 없이 고국인 북한이든 남한이든 돌아오지 못하고 그곳의
소수민족이란 눈총과 차별을 받아 왔을 거구 또한 한국정부의 재일, 재중국 동포에 대한 노력과 포용
정책에 불만과 무관심과 또다른 차별에 원망도 있을 거라 생각이 든다.
허나 아무리 생각해도 너희들이나 한국땅에 사는 우리나 모두 한민족, 배달민족의 한피가 흘렀다.
다시 한번 생각해라. 저 오랑캐 바퀴 보다 못한 중국 땐놈들이랑 동화되어 글케 사는 게 니들이 진정
바라는 것이며 민족 정신을 버리고 니들을 부모와 할아버지가 영원히 그 중국 땅에서 노예로 살려고
그곳으로 갔을까란 생각을 해보기 바란다.
- B-1 제로미06.22 23:07 | 추천 : 6 |비추 : 0
- 결국 니들이 말하는 먹고 살기 바쁘고 내 살기도 바쁜데 그깟 민족 주체 따위야 아무렴 어떠냐 내한테
이득만 준다면 뭐든 판다라면 현재 친일 왜구 똥구녕 핥는 왜구빠들이랑 뭐가 다른가를 말이다.
서글플 뿐이다
- DBJ 립스틱자국06.22 23:13 | 추천 : 1 |비추 : 0
- 아니 조선족들이 조선족만의 문화를 (중국국가적으로) 지키고 싶다면 국가무형문화재로 지정될 아리랑은 오리지날과 다른 모습의 "조선족아리랑", 한복도 오리지날과 다른 조선족만의 특색을 가진 "조선족한복",씨름도 아주형태가다른 "조선족씨름"으로 등재를 하고싶으면 해야되는거 아닌가?오리지날문화를 고대로 옮겨다가 중국문화재로 등재하는건 조선족 네네가 벌써 한민족이 아니란 말과 똑같은거다.
- C-8 ChaeJa06.22 23:17 | 추천 : 5 |비추 : 0
- 지들 처 살겠다고 지들문화 중국한테 줘버리고선 뭐?우리것이 세계의것?
삼월이 옆차기하는 소리들 하고 자빠졌네 이완용같은 색히들 ;;
나라 처팔아먹고 내나라는 세계의 것이라고 처 씨불면 그게 말이 된다 생각하는건가 저 반짜장들은?
그래놓고 일하러 한국엔 왜오는거지?
아예 저런 사이트에 댓글도 한자로 처달지 오바이트 쏠리게 한글로 처 쓰는 이유는 또 뭐니?
아오...빙다리 핫바지같은 ㅅㄱ히들 ;;
- DBJ 버들06.22 23:21 | 추천 : 6 |비추 : 0
- 이래서 "정신"이 중요한거야.. 일제 강점기때 일본이 그렇게 "민족정신말살정책"을 주창한 것도 다 이유가 있는거지..
- C-8 독립운동가06.22 23:24 | 추천 : 12 |비추 : 0
- 조선족들아 니들이 왜 그지꼴로 한족 발밑에서 사는줄 아는가? 니들은 누가 해주길 바라지 니들이 하는게 절대로 없어..210만 조선족?ㅋㅋ대가리수가 아깝다..일본의 재일 동포 60만이 과거에 그렇게 차별당하면서 재일로 살아가고 지금 일본의 대기업 총수들이 나오고 방송,스포츠,정치등에 깊숙히 관여하면서 살아가고있다.그 차별하던 일본인들을 직원으로 쓰고 팬들한테 싸인해줘가며 살고있다말이다.니들은 한족땟놈들 눈치보며 살아가면서 중공을 외치며 한국국적을 갖고 싶어하는 한족노예 한국노예로 영원히 살아라..
- GDB SER한국짱06.22 23:31 | 추천 : 12 |비추 : 0
- 조선족분들 의견 잘들었습니다 ^^앞으로 불법체류자조선족새끼들보이기만해봐 바로신고해야지...한민족은 무슨 중국사람일원으로서 중국똥꼬나 실컷빠십쇼....조상님들 볼면목이없습니다 저런것들을 후손으로 남기셧습니까 조상님들 눈물납니다...근본자체가 썩은민족 조선족 앞으로 절대 한민족이란말하지마라 북한만도 못한 후레자식들아
- C-8 지브06.22 23:39 | 추천 : 12 |비추 : 0
- 스스로가 중국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스스로가 중국의 소수민족임을 자랑스럽게 말하는사람들.
중국동포분이라고 하니까 화를내면서 자신은 중국의소수민족 즉 "조선족"이라고 그렇게 불려야한다고 말하는사람들...
그러면서 자신의 이득을 취하기위해서 한국에와서 돈을벌고 그러면서는 왜 같은민족인데 차별하냐고 뭐라하는사람들.. -.-;;
- 개솜이
- 축하합니다 ! 댓글 50개 돌파!
- DBJ 미니모이06.22 23:40 | 추천 : 7 |비추 : 0
- 좀 전에 tv뉴스를 봤습니다. 우리나라 문화재청이 이 사건 때문에 회의를 했답니다. 아리랑을 유네스코 무형유산으로 등록하겠답니다. 그 때 중국도 등록시도를 할 것이라고 내다보더군요. 유네스코는 어떻게 할까요????
- DBJ 강다구106.22 23:44 | 추천 : 4 |비추 : 0
- 조선족들의 정체성이 뭔지를 모르겠군..한국에 와서 배워간 아리랑,씨름,가야금,회혼례,한복등등..같은 민족으로서 그걸 배워갔으면 한민족을 위해 이용을 해야지. 그걸 왜 중국에 팔아먹는 짓을 하는거냐.. 민족의 혼을 팔아먹는 조선족들 같으니..그러니 욕을 먹지. 너희들이 한민족이란 자부심보다 중국인임을 더 중시한다면 너희들은 더이상 우리와 공유할만한 어떠한 것도 없는 타민족일뿐이야.
- 423 F킬라06.22 23:47 | 추천 : 6 |비추 : 0
- 민족의 배신자들이 조선족.
저 새끼들과 같은 혈통이라는게 정말로 부끄럽다. 전 세계 우리 민족을 다 통합을 하더라도 저 새끼들한테는 민족의 권리를 부여해서는 절대로 안된다. 앞으로 민족증이 생기면 저 새끼들은 민족증 발급 대상에서 제외시킨다는 것을 모르고 있겠지.
- C-8 laben06.22 23:51 | 추천 : 7 |비추 : 0
- 말하는게 일제시대 친일파들이랑 비슷하네. 왜, 이광수같은 놈들 있잖아. 일본앞잡이 노릇하면서 그게 조선개화를 위한 일이라고 떠들고 다니는.
- C-8 블랙커피06.22 23:53 | 추천 : 5 |비추 : 0
- 좆족의 의견이 그렇다면야 뭐. 러시아에도 고려족이 있으나 짱개국같이 파렴치한 짓은 하지 않지.
마음 한켠에 일말이라도 좆족이 한민족이다는 마음이 있었던것조차 싸그리 사라져 버리게 만드는군.
그렇다면야 앞으로 좆족을 그냥 조선말좀 하는 짱개라고 생각하고 모든 정책이나 관계를
짱개 대하듯이 하면 되는거지. 이런게 바로 재일동포와 좆족의 극단적인 차이점이지.
짱개들이 공자는 한국인이라고 날조질할때 좆족은 어디에 있었을까???
앞으로 좆족은 없는거다 짱개만 있을뿐. 위의 대화 내용들을 전 국민이 알필요가 있겠군.-_-;;
- B-5 쪽바리안06.22 23:53 | 추천 : 4 |비추 : 0
- 왜정시대때 중국으로 도망가고 남북전쟁땐 같은 민족 학살한 조선족들 ...
그 배신자들의 후손들이 지금도 한국의 발목 잡고 있는다면 말이야.
너희는 죽어서 천국 갈꺼같지 ? 아마 뜨거운 지옥불에 떨어질거다.
그리고 거기서 너희를 기다리는 조상들을 만날 수 있을 거다.
- GDB SER한국짱06.22 23:53 | 추천 : 3 |비추 : 0
- 아 시바 분이 안풀려 조선족 후레자식들 한국여행하지마라 진짜...처죽여버리고싶다 K-POP도 처듣지말고 한글쓰지도 말고 중국어 처써라 이개시바새끼들아...아우 열받아
- C-8 gimmickshady06.22 23:58 | 추천 : 5 |비추 : 0
- 민족을 위한다고 하면서 DNA자체가 다른 짱국에게 문화를 퍼주겠다는 건 뭔 말인가...
조선족 짱국물 먹더니 같이 매친듯요. 북한 요 ㅅㅂㄻ는 사태가 이꼴이 되고 있는데 대체 뭐하는거야?
우리도 국내 거주 중국인들 있으니까 중국 문화 다 우리걸로 등록해버리죠. 특히 미국같은 나라엔 조선족만큼 역사가 깊은 차이나 타운 있으니까 송수당원명청 같은 나라 역사 전부 미국걸로 하면되겠네.
저 ㅄ같은 논리들은 대체 뭔지...
- C-9 jlkjle06.23 00:05 | 추천 : 13 |비추 : 0
- 내년부터 조선족 비자만료 시작된다. 맨날 한국 욕 쳐해대는 좃선족들 지금 인권단체끼고 비자연장 어쩌구 뒤로 로비장난아니다. 진짜 투표 똑바로 좀 하자. 보수진보 나발이고 비자연장 꺼내는 정당은 절대 찍지마라. 제발좀...
- DBJ 셧더퍽업06.23 00:33 | 추천 : 1 |비추 : 5
- 재들도 나름 입장이 있네 제대로 된놈들도 있고 난해하구만 민족의 의리를 지키자니 짱개토인한테 눈치
보이고 그러다가도 살려고 역사를 팔아넘기자니 그것도 안내키고 언젠가 한국이 힘이세진다면 조선족 니들 위상도 올라가 가리라 생각한다 제발 기본만 지키고 뒷통수만치지마라 . 중국산다고 짱깨같이 굴면 니들도 똑같이 짱개 취급받는겨 제발 공부도 열심히하고 해서 중국에서도 인정받는 민족이 되었음 한다
- DBJ 야왕06.23 00:37 | 추천 : 0 |비추 : 0
- 전쟁이 시작되고 한나라가 한나라를 학살하는게 이런 이유로 시작될수 있다고 봅니다.
이성과 감정을 완벽하게 컨트롤 할수 있다면 살인같은 일은 일어나지 않겠지요.
조선족 여러분들 자꾸 건들지 마십시오.
- C-8 부르르06.23 00:43 | 추천 : 3 |비추 : 0
- 만에하나 아리랑이 중국문화유산으로 유네스코에 등재된다고 해도 오히려 더 좋아할 사람들이 조선족인거 같다. 같은 민족이지만 같은 나라 사람은 아닌거다. 함께 같이 갈 수 없는 운명으로 점점 진행될 것 같다.
- C-1 Amateur06.23 00:49 | 추천 : 12 |비추 : 0
- 얘네 조선족 대형 커뮤니티인 모이자 가보면 얘네 마음가짐은 이미 위대한 중국의 소수민족임. 몇몇 개념 있는 애들도 있지만 한국 깔보는 애들이 태반.
중국은 인터넷 정보에 제한이 있어서 그런지 아직도 한국이 엄청 못사는 나라라고 인식하고 있다는데 그거 때문인지도 모르겠음.
얘네가 한국에 와서 한국인들에 대한 바램은
국적은 중국, 대우는 한국인, 명칭은 조선족
이게 잘못된거냐고 따짐. 분명히 타국 외노자보다 잘 대우해주는데 그건 생각 안하고 꼭 한국현지인이랑 비교한다.
- 981 내소문닷컴06.23 00:56 | 추천 : 7 |비추 : 8
- 대한민국 정부는 반성해야 한다. 만주 개척이민사의 역사를 보자면, 그 곳에는 수많은 독립운동열사들의 후손들이 지금도 살고 있으며, 일제시대 무장독립운동의 텃밭이었고, 당시 피땀흘려 황폐한 땅 만주를 일구어낸 선조들의 넋이 살아있는 곳이다. 그런 곳에 대해 정부는 지금까지 계속 방치만 하고 있다. 중국 땅이라는 이유로! 몇 백 년 후의 역사는 알 수 없지만, 만약 정부가 만주의 조선족 자치주가 계속 지속되길 바라고, 그곳에서 계속 한민족의 얼을 지키기를 바란다면 200만 조선족에게 어떤 형식으로든 지속적인 지원을 해야 한다! 아무런 지원도 없으면서 감놔라 배놔라 하는 건 곤란하다는 것이다. 이대로라면 만주 조선족 자치주는 나중에 그냥 자치주가 되어버리고 조선족의 자취는 점점 사라져갈 것이다. 중국의 동북공정이 계속되는 지금, 어떻게든 조선족 자치주의 문화와 정신이 계속 보존되도록 하는 것이 대한민국 정부의 할 일이다. 그러니 앞으로 '조선족'에 대한 인식의 전환이 필요한 시점이다.
- GDB 주디주디06.23 00:56 | 추천 : 3 |비추 : 0
- 중국도 급하다 보니 자충수를 두는 구만 아리랑을 국가 문화재 등록이라..... 세계 어디를 가봐라
아리랑을 아는 사람들은 다 korea를 연상하지.... 쯧쯧.... 얼마전 쪽바리들 행사에 kpop이 점령했다드만 짱께들도 그 전철을 밟는 건가.... 대 환영이다. 마음껏 문화재로 등재하길 뒷북으로... ㅋㅋㅋㅋ
- 981 내소문닷컴06.23 01:03 | 추천 : 6 |비추 : 17
- 조선족은 우리 동포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재일동포와 마찬가지로. 일본은 잘 사는 나라라서 재일동포는 동포 대우하고, 중국은 못사는 나라라서 조선족은 제대로 동포로 인식하지 못한 측면이 있다. 중국은 세계 제 2의 경제대국이다. 앞으로 미국을 넘어설 가능성 마저 있다. 그러니 중국에서 지금까지 같은 민족으로서의 정신과 문화를 간직하고 있는 조선족을 방치하는 것은 멍청한 짓이다. 그들을 지원하고 육성하고 보호해야 한다. 그것은 이 좁은 땅덩어리의 대한민국이 앞으로 통일국가가 되어, 좀 더 큰 대국이 되는 것과도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 것임을 잊어서는 안 된다!!
- B-3 ajfqhkroto06.23 01:04 | 추천 : 6 |비추 : 2
- 정독했네..
결론은 국적이 중국인이고.. 한국에서 국적 내주지 않고..인정안하니..
중국인으로 살아가기 위해.. 조선족이 인정이 받아야 한다는 말로 들리는 구만...;;
결론은 재들을 버리던가.. 우리민족으로 받아 들이는 방법이 있다..
둘중하나다...
- 336 자동판매기06.23 01:06 | 추천 : 1 |비추 : 5
- 글쎄 들어보면, 쟤네말도 틀린건 아냐. 실상 한국이 쟤들을 힌국인으로 받아들이지 않는이상 쟤들은 중국인이거든. 쟤들입장에서는 더런식으로 받아들일만함ㅇㅇ 문제는 짱꼴라새끼가 민족끼리 의논할 문제에 끼어들어서 트러블일으키고는 뒷짐지고 구경하고 있는거. 짱꼴라기세는 역시 한국이 꺽는수밖에 없다
- C-8 mkoon06.23 01:07 | 추천 : 0 |비추 : 0
- 백두산에서 가래를 평양과 조선족 자치구에 뱉어주길 바란다. 그 시점부터 한국은 만주를 다시 영토로 넣기 위한 작은 발걸음을 시작할 것이다. 매우 험난하겠지만 중국에서 빨리 내분이 일어나준다면 가능하다. 중국 농민공들 빨리 힘내줘요! 짜요!
- C-7 크헤헤엥06.23 01:08 | 추천 : 2 |비추 : 25
- 개솜 니들 댓글 수준 왜 이렇냐? ㅋㅋ
어케 지방이라 부를수 있는 조선족보다 본국인놈들이 수준이 더 한심하네.ㅋㅋ
제대로 보고 댓글 쓰냐?
그저 보이스피싱 당해서 조선족이라하면 이를 가네 ㅋㅋㅋㅋㅋㅋㅋ
제대로 보고 있는분들도 꽤 잇는것 같은데.ㅋㅋ
가끔 보면 여기놈들은 거의 다 짱깨에다가 소수의 ㅄ 한국인들 같다니까.
포플리즘에 휩싸여가지고 ㅋㅋ
돈 없어서 나쁜짓좀 햇다고 죽어라 조선족!!이라기보단..
이런 수준은 완전 왜구수준이지.
우리라도 같은 민족을 감싸줄주 알아야지..
조선족 전원이 쓰레기라고 생각하고 싶지 않다..
- GDB 개솜사용자06.23 01:12 | 추천 : 0 |비추 : 1
- 정치적인 목적 으로 무형문화재 등록 하는 것이
우리 보기에 안 좋은 모습 이지만
손가락 놓고 있는 우리나라 정부 보다는 낳다.
- DBJ 블랙션06.23 01:28 | 추천 : 1 |비추 : 6
- 일제시대에 있는재산 다팔아서 독립운동하러 만주에 들어간 후손들도 상당수입니다. 30여년 일제치하에 친일파가 그렇게 많았던 한반도입니다. 고국이랍시고 해준거없는데도 자신들문화지킨분들이네요. 정말 우리나라가 대국이 되길원하신다면 감정적으로 대할것이아니고 포용력있게 생각해야합니다. 중국보다도 더 속좁고 천시하는데 어느 조선족이 우릴 좋아할까요?
- C-9 tao06.23 01:32 | 추천 : 21 |비추 : 0
- 여기는 정말 조선족들이 많이 오긴하는구나...
다만 그런글이 정말 조선족들옹호에 도움이 되는지는 따져보지도 않겟지...
그런걸 고민하고 파악할정도로 수준이 잇다면 국내에 조선족에 대한 인식이
이지경까지 되지도 않앗겟지....
감정적으로 혹은 가벼운 동정심으로 생각하고 해결할문제가 아니고
국가에 장래에 지대한 영향이 잇는 일이란 생각으로 깊이 생각할문제...
조선족의 의식수준이 지금상태로 계속된다면 갈수록 아무상관없는
외국인보다도 더 한국인에겐 기피상대가 되는건 인지상정이고 자업자득
이지...
- DBJ mrhigh06.23 01:33 | 추천 : 3 |비추 : 2
- 중국놈들...........
이제 외국가서......부채춤추고 아리랑 부르면서..........지들 문화라고 선전하겟지
가뜩이나
코쟁이놈들은 동양은 일본이랑 중국밖에 없는지 아는 놈들인데
코쟁이들한테는
한국이란 나라가.......문화적으로는 물론 한국이라는 정채성까지...중국놈들 속국취급받기 십상이다...;;;;...........
- B-8 sky546406.23 01:35 | 추천 : 5 |비추 : 0
- 한민족의 일원으로서 제대로 분개하는 조선족이 한놈이라도 있었으면..
조금이나마 위안이 될텐데.. 참나 이거.. 가는길이 너무 다르네...
- GDB kjhkjhj06.23 01:38 | 추천 : 1 |비추 : 4
- 가만히 읽어보니 조선족들은 중국인이지만 나름 민족의 주체성을 가질려고 생각하는듯네요 여기의 표현들이 우리에게 "애들 뭐라고 말하나? 중국화됐군" 이렇게 보일수 있겠으나 저들 나름대로 하나의 방법론으로 생각하는 의견도 있는듯합니다. 우리에게 거슬리는 글이 있어도 다싸잡아 욕만 할순없다고 봐요
- C-9 중사케먹어06.23 01:48 | 추천 : 7 |비추 : 1
- 못먹고 못사는 할아버지대에 자손들 걷어 먹여줬더니만..
한다는 짓들이 고작 저러니...원참~
앞으로는 재중동포 이런말 쓰지말자~!
완전 짱깨 새끼들 다 됐다.
내일 부턴 출입국관리국에 조선족비자 모두 취소시켜라..
은혜도 모르는 배은망덕 한넘들...캭~퉤~~~~~!
- DBJ 중산주의(中産主義)06.23 01:56 | 추천 : 7 |비추 : 0
- 조선족이 중국의 소수민족이니까 조선족의 문화와 역사는 중국의 것?
그러면 조선족과 한민족이 같은 민족이니 한국의 문화와 역사는 중국의 문화와 역사도 된다고 주장할수 있겠네?
장난하나....... 조선족이 따로 국가를 세워서 한국과 정통성 시비가 난 것도 아니고 엄연히 문화와 역사를 계승한 한국이 있는데 이게 무슨 짓이냐?
조선족이란 말장난은 그만하고 영문 설명처럼 한국계 중국인으로 정체성을 확립하던가 아니면 그냥 중국인으로 살아라. 짜증나게 굴지말고...
- GDB mavie06.23 02:05 | 추천 : 7 |비추 : 0
- 조선족 믿지마라 답없다.... 국력키워 접수하는 방법밖인데...;;
그동안 조선족 관심없다가 대인배인양 온정드립 꼴같잖게 싸지르는 인간들많은데.
이미 한민족의 일원으로 접근하고 소통해보고 부정적으로 결론내린 사람들도 많단다.
그나마 그런사람들 노력으로 뼈속까지 중국인이었던 조선족들이 민족이란것도 생각해보는거란다.
최근 한국내 반조선족 기류로 모이자 조선족들 눈치보고 많이 순화 된것만 알아둬라
니들이 관심없을때 오래전부터 조선족들과 소통하고 절망한 한국인들이 많단걸 알아두라고.
맨날 호구짓에 뒤통수나 처맞지말고....!
- 개솜이
- 축하합니다 ! 댓글 100개 돌파!
- 533 4천만땡겨줘06.23 02:52 | 추천 : 5 |비추 : 0
- 씨발 조선족 티벳이나 위구르 몽골 보다도 못한새끼들....
짱꼴라주인새끼들이 주는 개밥이나 쳐먹으면서 자기합리화만 좆나게 하는구만~
- B-9 안성탕탕06.23 02:59 | 추천 : 3 |비추 : 1
- 그래도 조선족 중에서도 제대로 된 말 하는 사람도 몇명 있구나
근데 그게 조선족일까 아니면 눈팅하는 한국인일까..
근데 조선족들은 말이야..
현재 우리가 지네를 챙길 수 없다 것도 어쩔 수 없는 측면이 크다는거 그거 이해해야 하는거다 사실..
지금 북한이랑 서로 선그어 놓고 총 부리 맞대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가 너희를 어떻게 챙기나?
상식적으로 생각해 봐. 니들 입장만 생각하고 불평불만 늘여놓지 말고..
그렇다고 몽땅 버려 버릴까? 그러면 좋다쿠나 할꺼냐..?
우리나라가 필요할 떄만 조선족 찾는 게 아니라 현실적으로 어쩔 수 없는 측면이 있는건데.
참..저렇게나 꼬여가지고 매사에 불평불만 한국 욕만 해대는지.답답하다.
- B-8 안성탕탕06.23 03:06 | 추천 : 1 |비추 : 3
- 그리고 조선족들도 사실 불쌍한 측면이 있긴는 있는데..
쟤네 사실 중국에서도 하위계층으로 무시당하면서 살고 저소득에..가난에 찌들다가 한국으로 돈 벌러 넘어오는 거다..
타국에서 무시당하는 설움..그래도 같은 언어에 핏줄에 일말의 기대감을 품고 넘어오나본데
막상 와보니 재외국민으로 인정도 안해주고 또 사회적으로 차별 무시도 많이 당하고..
지네들 입장에서 이방인 취급받으면서 사는데 서러운 점도 있긴 하겠지..
그나마 지원은 찌끄레기 취급이나마 소수민족이라고 인정해주는 건 중국이니.
그쪽으로 붙을 수 밖에..
만약 우리가 분단이 안 되었다면 한민족 내에서 기막히고 어이없는 분란이나 갈등이 일어나지도 않았을텐데.
서로가 서로를 밉다고 으르렁 거리고 욕하고 싸우고
이제 정서적으로 서로에 대해 완전히 타국인이 된 듯하다...
- B-8 안성탕탕06.23 03:08 | 추천 : 2 |비추 : 0
- 돌이키기 힘든정도의 갭이 이미 너무 벌어져 버렸따.
이런 상태가 지속되면 정말 후대에 더 큰 갈등을 야기시키는 전초가 될 것이다..
중국 놈들이 저딴 식으로 나오면 한글 한복 죄다 뻇어가는 건 일도 아니겠지
앞으로 어찌될란가 참...답답하다 답답해..
이래가지고 우리꺼 제대로 지킬 수나 있겠냐?
조선족들이 뭐라고 생각하건 말건 그건 우리가 신경 쓸 부분이 아니고..
(어차피 정신적으로 걔네는 이미 중국인)
우리껀 우리가 지켜야지.
우리나라문화재담당관들이란 인간들은 대체 뭐한건가...
제일 문제는 그 인간들이다..
몽땅 짤라버리던가 단단히 조치를 취해야 된다.
정신빠진 것들은 나사를 조여줘야지
이게 국가에서 녹 받아먹는 인간들이 벌일 짓인지 ?
- 467 삼재검06.23 03:23 | 추천 : 0 |비추 : 10
- 무슨열폭을하시나여?? 조선족도 지들아이랑 있것조 우리도 지방마다 아리랑다른것은 모두 알잔습니까?
지들꺼 등록한다는데 우리가 참견할껀아닙니다. 우리껀 우리
- B-6 씨이콜06.23 03:36 | 추천 : 10 |비추 : 0
- 안성탕탕 // 한가지 말은 바로 합시다.
조선족이 와서 무시 당하는게 아니라,
뭐라고 해야하지..? 전문직이 아닌, 다소 소득이 낮은 일을 하는 사람이 무시 당하는 겁니다.
사실 무시도 아니죠. 쟤들은 사장과 직원이 평등하다는 의식을 가진 애들이니.
불법체류자로 오는 애들이 무슨 전문 노동을 할 것도 아니고, 걍 그 대접 받는건데 자존심은 있어가지고 저러는거임. 막말로 4년재 대학 나와서 국내 취업하거나 그런 애들은 저런 대접 안 받음.
직업이 그렇다고 무시하는게 잘 하는건 아니지만, 쟤들은 무시당해서 무시 받는다고 생각하는게 아니라 지들 처지를 망각하고 있음. 만약 한국인이 조선족 땅에 가서 불법체류자로 들어가서 식당에서 접시닦으면 지들은 그 한국 사람 떠받들여줌? 그냥 쟤들은 개념이 없는 애들이 속만 꼬여서 저럼.
- DBJ 제닌쏘핫06.23 03:38 | 추천 : 4 |비추 : 1
- 이런상황에선 좆족 까기보단
중국을 까야되는게 옳은 일 아닌가?
한국 공자 뻇어간다고 거품물로 ㅈㄹ하는 뙤놈 짱깨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더러운 지나인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세계 바퀴벌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시아흑인 짱꺠 뙤놈 ㅋㅋㅋㅋㅋㅋㅋㅋ
짱꼴라 꼴라
쪼옹~~꿔어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B-6 씨이콜06.23 03:38 | 추천 : 5 |비추 : 0
- 그리고.. 국내에서 조선족 그나마 다른 불체자들에 비해서 같은 동포라고 잘 해주는건데
그걸 한국인하고 비교하면 안 되지 ㅋㅋㅋ 한국인은 당연히 자국민인데 불체자보다 우선인건 당연하잖아 ㅋㅋ 쟤들 또 웃긴게... 의료보험 한 달에 얼마 낼테니 자기들도 혜택달라고 하는 애들 있다. 그냥 아무 개념이 없는 애들임. 불법으로 들어와서 지들 필요한거 다 찾아먹고 싶어하고 그게 되냐??
- B-6 씨이콜06.23 03:40 | 추천 : 4 |비추 : 0
- 중국을 왜 욕해 ㅋㅋ 중국이야 지들 욕심 한 두번도 아니고,
조선족의 자칭 한민족 문화 계승자들이 저렇게 호응하니까 다 가능한거지.
조선족 아줌마 댓글 하나 봐봐라. 거기서 무형문화재 등재하고 돈 쳐먹으려고 저런다잖아.
다 손이 마주쳐야 박수가 되는거야
- DBJ 제닌쏘핫06.23 03:42 | 추천 : 0 |비추 : 7
- 쭝꿔욕하면 쫌 쫄리냐 ?ㅋㅋㅋㅋ 그러니까 좃선에선 우익이라는 단체는 백만년 못나온다 ㅋㅋㅋ 쓰레기 좆선 망해라 ~~~
- C-9 얼짱꼽추06.23 04:01 | 추천 : 3 |비추 : 2
- 짚고 넘어가야 할 것은 중국에서 문화재로 등록한다는 한민족 문화가 조선족이 고유로 지켜오던 문화인지 아니면 남북한에서 배워간 것인지 그걸 구분하는게 중요하다.
정말 연변아리랑이라던가 그런게 있다면 그게 중국의 문화재로 등록되는 것에 반대는 없다.
조선족의 국적이 엄연히 중국인 이상 조선족만의 고유 문화가 중국 전통문화로 등재되는 것이 한국 입장에선 억울해도 어쩔 수 없는 것.
하지만 그게 남한에서 이식된 전통문화라면 조선족은 전통문화를 팔아 중국 내 위상을 구매하려는 매국노 혹은 중국의 한민족 문화 침탈의 도구로 전락했다는 소리를 들어도 어쩔 수 없다.
물론 조선족 입장에서 특히나 먹고살기 바쁜 조선족 입장에선 야박하게 느껴지겠고 이의를 제기할 입장도 아닌지라 (중국이 자유로운 국가도 아니고) 억울하겠지만 어쩔 수가 없다.
일단 가장 확실히 비난받아야 하는 쪽은 중국 당국인데 덮어놓고 조선족을 까는건 조금 아니라고 본다.
- C-3 아는옵하06.23 04:10 | 추천 : 13 |비추 : 0
- 인천 차이나타운의 중국문화를 우리의 무형문화재로~ 캐나다 차이나 타운의 중국 문화를 (폭중놀이등) 캐나다의 무형문화재로~ 등재를 요청합니다.
- C-8 사르아06.23 04:30 | 추천 : 11 |비추 : 0
- 진짜 조선족 개세끼들좀 다 쫓아내자. 진짜 다음 선거때 조선족 쫓아내는 법 입법하겠다는 당에 좌우 불문하고 무조건 몰표한다.
- DBJ 굳네임06.23 05:10 | 추천 : 0 |비추 : 11
- 내 생각에는 우선 해외동포중 조선족 만큼 한국어를 잘하고 한글을 잘 쓰는 동포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단순히 해외에서 어려움이나 차별을 겪으며 고국을 떠올렸떤 제외동포 여러분과는 다르게
조선족은 조금 다른 경향을 띄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가령 우리가 쥐명박 하듯이 대한민국 자체를 욕하고 있는 국민성이 아닐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GDB 똘끼충만06.23 05:39 | 추천 : 16 |비추 : 0
- 조금 딴 이야기지만
나 오늘 놀랐다.
네이트에 가니. 자신 스스로가 조선족이라고 커밍아웃한 조선족도 있고
백청강 기사며. 아리랑 기사며 할거 없이
조선족들 댓글들이 주르륵 달리더라
저들이. 실명제 사이트를 어떻게 가입했겠냐?
전부 우리 나라 국민들 민증을 도용해서 가입했겠지
진짜.. 소름 돋는다 조선족들
우리 나라 사이트에 기어 들어와서
단체로 베플 올리고 하는거 보면
참... 우리 나라 사이트인지. 아님 조선족 사이트인지 모르겠음
조선족들 알게 모르게. 우리 나라 포탈 사이트 곳곳에 숨어서
선동질 하며. 패악질을 하고 있다
우리 나라 국민들이 목소리를 내는 곳에서
조선족들의 목소리가 더 커지고 있으니
이거야 원..
정부와 포털들은 아이피 차단을 하던지
아니면. 좀더 철저한 인증 방법으로 가입이 가능케 하던지
해결좀 봐라. 정말 스토커 같은 지긋지긋한 조선족들 치가 떨린다
- B-3 pgbas06.23 05:43 | 추천 : 1 |비추 : 0
- DBJ 굳네임/
미국동포는 2, 3세만 되어도 모국어를 잊어버리는데... 조선족은 왜 한국어를 잘할까?
민족심이 강해서?
한국알라들이 한국어를 잘하는 이유가 민족심이 강해서일까?
땡~
조선족 아이들이 한국어를 잘하는 이유는 한국알라들과 같은 이유이지...
조선족은 비록 자신들의 나라는 아니지만.. 모여서 그들끼리 공동체를 이루고 살거든..
집에서도... 이웃 동무들과 놀때도 조선말을 쓰거든..
핵교에서도 그래... 이들은 핵교에서도 조선말로 공부하지
이런 이들을 소수민족이라고 그래....
미국동포가 소수민족인가?
아니걸랑~
미국에서 소수민족은 아메리카인디언... 하와이언 같은 이들이지...
- 177 한승연06.23 06:00 | 추천 : 7 |비추 : 0
- 이젠 조선족의 조자만 들어도 구토 증세가 일어난다, 어떻게 인간보다 바퀴벌레가 낫다는 생각이 들 수가 있는거냐? 조선족들아, 진짜 거짓말 아니고 나는 바퀴벌레가 너희보다 좋다고, 진짜로.
- B-3 pgbas06.23 06:03 | 추천 : 0 |비추 : 1
- 중국집이 저런 일을 벌이는 것은 조선족이 소수민족이기에 가능한 것이지
민족분쟁... 분리독립... 이런 단어는 소수민족하고 관련된 단어거든?
미국동포가 민족분쟁을 일으킨다? 분리독립을 요구한다?
상상할 수가 있나?
미국이 분열된다면 지역분열이것지만... 민족집단으로 이런 요구 할 수 있는 자격이 있는 집단은 인디언 하와이언 같은 소수민족들이나 가능하지... 이민자들은 자격 자체가 없지....
암튼 조선족은 소수민족인데...
소수민족이라는 것은... 독자적 정체성을 가진 국가 내의 이질적 집단인 거지..
한국이 단일민족이다?
한국에는 소수민족이 없는 나라라는 야그지...
- 177 한승연06.23 06:07 | 추천 : 6 |비추 : 0
- 저~위에 깨방정님이 말 잘하셨네,
조선족들은 후진 중국식 교육을 받아왔죠, 더럽고 이성적이지 못한 중국인의 습성을 조선족들도
그대로 닮아 있습니다,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교육이 잘되어 있는 나라인지라 조선족들이 한국에
오면 중국식대로 생활하게 되는데 그게 한국인 눈에는 교육을 못 받은 미천한 존재로 보인다는
겁니다, 괜히 한국인들이 중국인, 조선족들을 무시하고 바퀴벌레 취급하는게 아니죠.
조선족들이 한국인 수준으로 교육을 받지 못하는한 계몽을 못하는한 절대 절대 한국인과 공조하면서
살 수 없습니다, 반대로 방글라데시 사람들이 중국 연변에서 생활한다면 조선족들도 그들을 미개인
정도로 바라보겠죠, 그런데 이해가 안가는건 한국 국적을 얻을려고 그렇게 필사적인지 모르겠네.
조선족 본인들도 중국인 보다는 한국인이 우월하다고 생각하는게 솔직한 심정이겠지 ㅋㅋㅋ
- 177 한승연06.23 06:11 | 추천 : 11 |비추 : 0
- 똘끼충만 //
조선족들이 무서운게 바로 그런거에요, 한국인 주민번호 도용하는게 뭔 대수라고 생각합니다,
교육이 수준낮은 중국식으로 밖엔 안되어 있으니깐..
조선족들 보면 한국 사이트에서 놀려고 그러고 TV도 한국 프로만 봅니다, 중국은 수준 떨어지고
재미없다는걸 본인들도 아니깐 ㅋㅋㅋ 그러면서 한국 욕하죠 ㅋㅋㅋ
외국에 나가서도 본인들이 중국인이라 할까요? 한국인이라 말하면서 좋은 대접 받을려고 하겠지.
이런 조선족 구더기들의 이중성이 너무나 싫음.
한국인 밑에서 노예처럼 돈 벌려고 일할땐 굽신굽신 거리다가 뒤 돌아서선 한국인 욕하는 빌어먹을
인격들.
- 634 ZZLander06.23 06:16 | 추천 : 1 |비추 : 3
- 조선족 상황도 이해가 안가는 건 아님. 중국이 중국 문화라는 것도 아니고 중국 소수민족 조선족의 문화라는데 딱히 틀린 말도 아니고. 조선족들 그냥 완전 중국인으로 동화되는 게 좋을 거 같은데 정체성이라는 게 그냥 뚝딱 바뀌는 것도 아니고. 근데 조선족님들아. 제발 한국사람들 주민번호 도용하지 좀 마라. 그거 짜증나는 불법행위다.
- 634 ZZLander06.23 06:19 | 추천 : 5 |비추 : 0
- 그리고 한국꺼 즐길 거 다 즐기고 이용할 거 다 이용하면서 불리하면 "우리는 중화인민이다" 이딴 소리 좀 하지말고. 조선족들은 일반 외국인보다 더 특혜 받잖아? 일관성을 가지길.
- DBJ 안티해파리06.23 06:24 | 추천 : 8 |비추 : 0
- 미국에 멕시코인 산다고 미국이 언제 멕시코문화가 자기네거라 하는거 본 적 있나??
결국은 이게 중국의 퀄리티.
똥인지 된장인지 구분도 못한다.
만약 이번 일에 대해 정말로 조선족이 중국의 편을 든다면
조선족은 그냥 한국과 인연을 끊어버리고 중국어나 쓰고 살아라.
다른 국가 밑에 노예로 살고싶어 안달이 나있는 민족의 수치들.
- 910 때롱이06.23 06:33 | 추천 : 0 |비추 : 4
- 한민족이 중국대륙을 통치 했던 기록과 문화가 남아있다 어차피 우리도 (소수민족)소수문화를 지닌 국가가 됐다 중국문화가 우리것이 될수있고 우리도 소수민족의 문화라고 등재하면 된다
- B-3 pgbas06.23 06:34 | 추천 : 5 |비추 : 0
- 조선족은 20년 전만해도 후진나라 구석의 변방 땅에서 농사짓던 사람들이거든...
아직도 순진한?(?) 어리숙하다고 할지.. 그런 구석이 있는 것도 사실이지...
그런데도 범죄가 많다?
더구나 한국은 낯선 땅 아닌가?
왜일까?
조선족은 중국인으로 ..... 한국은 남나라고... 경쟁 자고... 그렇거든...
또 차별받는 설움이 있을 거 아냐?
이런 게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한국과 한국인 상대로 죄를 저질러도 죄의식을 못 느끼는 것이지
한국의 약점이나 껀수를 잡으면... 두고두고 씹는 것이고...
지금은 저들이 힘이 없어서 항국인 앞에서 큰 소리 칠 수가 없지만...
저들끼리 모여서는 술안주로 한국과 한국인을 씹거든...
또 익명으로 노는 인터넷에서 한국알라들을 약올리고... 발광을 하며 스트레스를 풀며 놀고 있고...
지금도 그런데.... 조선족이 지금보다 잘살고 많이 배우게 된다면 문제가 더 많아진다는 것이지..
- B-3 pgbas06.23 06:37 | 추천 : 4 |비추 : 0
- 북한과 중국에서 한국상대 간첩을 키운다?
돈 들이고 시간 들여서... 키울 필요가 있을까?
한국인과 구분이 힘들 정도로 말 잘하지... 한국 사정에 정통하지...
반한적이고 한국을 씹으며 즐거워하는 조선족 알라들이 널려 있는데..
북한과 중국은 저렴한 비용으로 ....조선족을 간첩을 쓸 수가 있다는 거지...
중국 사이버 한국담당 알밥부대원이 조선족으로 알고 있지
아마 북한도 그러지않을까?
- 910 때롱이06.23 07:14 | 추천 : 3 |비추 : 1
- 한국 이주 외국인 다문화 유엔 인권 보호 차원에서
어차피 우리도 (소수민족)소수문화를 지닌 국가가 됐다
패루( 牌樓:중국식 전통 대문) 경극, 인천 차이나 타운
중국문화가 우리것이 될수있고 우리도 소수민족의 문화라고 무형문화재 등재하면 된다
- 910 때롱이06.23 07:27 | 추천 : 3 |비추 : 1
- 4,600년 역사에서 중화족中華族이 번족의 통치를 받은 것이 4,200년이다.
四千六百年歷史當中漢族被蕃族統治四千兩百年
합계 : 중국 한나라 이후 1302년의 노예역사.를 무형 문화재로 등재하자
- DBJ 불그내06.23 08:10 | 추천 : 1 |비추 : 0
- 조선족이 중국내 소수민족인 이상 중국 국내 무형문화재로 등록하는 것 까지 뭐라고 할 수는 없을 것 같다만 세계 무형유산이라든가 등재하려 한다면 용서가 안된다
- 개솜이
- 축하합니다 ! 댓글 150개 돌파!
- B-8 숲06.23 08:38 | 추천 : 7 |비추 : 0
- ㅅㅂ 얼어죽을 저런 개종자들이 독립군 자손들이라고 ???? ㅉㅉㅉㅉㅉ
만약에 독립군 자손이면 저렇게 민족과 겨레에 함부로 대못을 박겠냐!!!
계속 중국 좆족들이 과거 독립군 자손들이라고 말같지 않은 개소리를 자꾸 하는데
참으로 기가 막히고 너무 어이가 없다!!!!! ㅉㅉㅉㅉ
타민족인 왜구들에게 설움과 치욕에 잃어버린 조국과 겨레에 주권과 나라의 독립을 찾기 위해
자신에 한몸 죽음도 불사하고 영혼과 온몸을 다 받처 헌신한 이들이 잃어버린 나라의 주권과 광복을 되찾았는데
굳이 자신들의 고국을 등지고 남의 땅에 타민족에게 눈치 보면 남아 있을 이유가 전혀 없고 앞뒷가 맞지 않다!!!
사실적으로 독립군 자손들이 중국땅에 아직 남아있는 비율은 0.03%도 안된다는게 현실이다
중국산 좆족들이 독립군 자손들이는 말같지 않은 개드립질은
친일파 종자들이 독립군 자손이라고 하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다는 거다!!!
결국 지금에 남의 땅에서 눈치 보며 기생한 이들이 대다수가
과거 일제때 땅 한마지기 없는 소작농들이나 주인에게 도망한 노비 출신들이 대다수라는 게
사실적인 현실이다!!!
- DBJ 행복한가족06.23 08:45 | 추천 : 3 |비추 : 0
- 조선족님들 빨리 정체성 좀 찾으면 좋겟는데....
울라나 독립후 남북 갈라지고 전쟁나고 못살는데 또 개고생해가면서 이제 먹고살게 되었는데...그동안 조선족 챙겨줄 겨를이 없었죠..재일동포 재미교포 고려인까지 다 뿔뿔이 각자 힘겨운 삶 살았는데...그러다가 좀 먹고살만해져서 조선족이랑 다시 안면트고 같은같은 민족이라고 울나라에 쉽게 취직하게 해주고 한지가 20년도 안되었을건데...건데 왜이리 바라는게 많아요??
아니 잘 안해 줬다고 마치 자기집 것인양 이렇게 문화재 막 가져가도 되는거임?? 논리적으로 보면 조선족도 중국에 사니깐 소수민족문화재로 등재하는것은 인정해요! 하지만 거기까지~~ 이걸 유네스코에 올리겠다는건 중국의 문화강탈이고 그걸 방관하고 박수치며 좋아 하는건 조선족이 더이상 한민족과 어울리지 않고 그냥 중국민족으로 살겠다는 의사인거죠..
그럼 지금의 감정이 아니라 정말 조선족과 원수 될걸요...
독도문제 보면 아실거쟎아요. 우리민족 특징이 편가르기 좋아하고 적과 아군의 구분이 뚜렷하고 깨끗한것 좋아 하는데 이런식으로 하면 민족성에 기름붓는 꼴 나죠!
- DBJ 행복한가족06.23 08:45 | 추천 : 4 |비추 : 0
- 조선족 자체도 결국은 한쪽을 택해야 할 날이 와요...이글도 다 보고 있는것 아는데 태도를 명확히 하세요.. 한민족이 될지..그냥 중국소수민족이 될지. 이건 국가가 잘 해주고 말고 문제가 아닙니다. 경제적인 문제도 아니고요. 우리민족이 얼마나 뿌리를 중시하는데 같은편이라는 생각 안들면 아무리 일제시대때 어쩔수 없이 넘어가서 고생한 같은민족이라 해도 갈라섭니다.. 등재는 요기까지 하시고 유네스코 등재할려면 중국에 그러지 말라고 하세요..
때로는 정신적이고 눈에 보이지 않는게 보이는 물질적인것보다 더 중요할때가 있죠...
전부다는 아니지만 많은 대한민국사람들이 왜 재일교포 괜쟎게 보는지 아세요. 차별받고 억울하고 개고생했지만 꿋꿋하게 한민족임을 잊지않고 살았기 때문이죠. 일본사람이 재일재일 거리면서 욕하니깐 우리가 좋아하는거죠..니편 내편 분명하쟎아요!일본사람들이 오 재일동포 우리소수민족...너네들 땜에 우리가 한국 괴롭힐수 있고 무시할수 있어서 탱큐!! 이러면 재일교포도 우리한테 엄청 욕먹고 했겠죠.. 건데 현실은 일본사람들이 으악 재일 싫어 쟎아요..
- B-8 숲06.23 08:46 | 추천 : 4 |비추 : 0
- 지들 조상들 뿌리가... 지들만 먹고 살겠다고 고국을 등지고 월경한 이들인데
잃어버린 고국의 주권과 광복을 위해 헌신한 독립을 한 분들하고 차원이 다르지 않나???
결국 아직도 중국땅에서 짱개들 후장이나 빨면서 저렇게 박쥐처럼 기생하지 ...
- DBJ 행복한가족06.23 08:46 | 추천 : 0 |비추 : 0
- 분명 안 좋은 점이긴 하지만 그게 우리 한민족 특징입니다. 우린 미국처럼 포용력있는 국가 아니고 문화의 다양성 아직 인정하지 않고 우리것 우리민족 내것 따지는 국가 입니다.남들 아무리 잘나봐야 필요없고 우리가 잘나야 만족해 하는 국가입니다.
조선족님들아~ 택하세요.이제 더이상 정체성 없이 헤매지 말고!!
- DBJ 행복한가족06.23 09:00 | 추천 : 0 |비추 : 0
- 전 일제시대 살아보지 않고 이야기만 들었기 때문에 잘 모르지만 다 비슷하지 않나요?친일한걸로 따지면 을사오적이나 신문,경찰앞잡이,수필로 기타 여러가지로 직접적으로 일본에 충성한것 확실히 친일이요..친일파 명단도 있고요. 직접 독립운동으로 싸우신분들 호ㅓㄱ실히 애구 ㄱ한거죠..건데 이것도 저것도 아닌 총칼이 무서워서 일본에 끌려가기도 하고 공부하러 가기도 하고 전쟁에 붙잡혀가고 한 대다수의 일반국민 우리들은 친일한거에요 반일한거에요?일본말 따랐으니 친일?쩝 엄밀히 따지면 지금살고있는 우리들 전부 아주 조금이지만 친일파 후손이죠..그러니 살아 남아서 지금 우리자식들 놓고 이렇게 살고있죠.아니면 다 고문당하고 죽고 난리 났겠죠..일본에 있는 사람들 친일파후손이라는건 말이 안됩니다.
- DBJ o초롱별o06.23 09:02 | 추천 : 5 |비추 : 0
- 지들이 중국가서 개척을 한거라네 ㅋㅋㅋㅋㅋㅋ 지들만 살겠다고 도망간 것들이 ㅋㅋㅋㅋㅋㅋ
누가 보면 황야의 무법자인줄 알겄다 이것들아. 평생 사기나 칠 것들 답없네
- DBJ 행복한가족06.23 09:06 | 추천 : 1 |비추 : 0
- 강제징집되어서 일본있다가 해방된후 돌아오다가 배침몰해서 1만명 넘게 죽은것은 알죠?그분들 돈이 없어서 일본군이 마련해준 배 타고 오다가 의문의 침몰로 다 돌아가셨죠. 현실적으로 보면 일본에 있는 교포들은이것도저것도 너무 평범해서 그냥 일본에 억압된 상태로 살다가 돌아올 능력도 없어서 눌러산사람의 후손이 대다수고 일부 친일파 후손도 있을거고 독립군후손은 아마 거의 없겠죠.
- DBJ 냥냥이06.23 09:06 | 추천 : 0 |비추 : 0
- 이거...조선족! 대만놈들과 동족일쎄....뭐가 옳고 그른지 판단도 안되나?
선조가 왜 아리랑을 불렀는지 참의미도 모르네, 조상 욕보이지 마라
- B-8 숲06.23 09:08 | 추천 : 0 |비추 : 0
- 조용한 가족 //.... 그래서 일본내에 있는 재일 동포들이 남북한 모두에게
개싸가지 없는 짓을 중국산 좆족들처럼 했습니까????
지금에 현실은 과거 친일파들과 별잔 다르지 않다는 게 현실이고 문제라는 겁니다
과거처럼 우리가 나라를 잃엇습니까???아니면 주권이 없습니까????
그러지 않은데도 저러는게 ...
- B-8 숲06.23 09:13 | 추천 : 0 |비추 : 0
- 현 지구상에 주권도 뺏기고 나라를 잃은 민족들은 있었도
자신들에 뿌리와 조국이 엄연히 있는데
저런 개뻘짓을 하는 종자들이 있는지 되묻고 싶네요???
- DBJ 행복한가족06.23 09:14 | 추천 : 0 |비추 : 0
- ?? 죄송합니다. 의미 파악을 못하겠네요~지금 재일교포들이 반민족적이고 친일적이 행각을 하고 있다는 겁니까? 아니면 조선족 욕하는 겁니까?지금 살고잇는 재일이 친일적인 행태로 지금 대한민국에 해를 끼치고 있다는 말은 많이 못 들었는데 제가 잘 모를수도 있고요^^;조선족은 지금 문제가 되어서 다들 이렇게 흥분하고 있죠.. 훔 제가 무언가 잘못 알고 있었다면 또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 B-8 숲06.23 09:21 | 추천 : 0 |비추 : 0
- 행복한 가족 // 한굴 독해력이 무지 딸리던지
아니면 내가 댁을 이해 못시키는지 둘중 하나인데...쩝~~
좌우지간 저는 일본내 재일 동포들하고 댁이 자꾸 비교하는데
너무 어이가 없어 한마디 한겁니다....
댁이 누구라고 직접 지목을 안할테니 ,,,그냥 잠자코 잇으세요,,,ㅉㅉㅉㅉ
이거... 소에 경 읽기넹~~~
- B-8 숲06.23 09:24 | 추천 : 0 |비추 : 0
- 왜 재일 동포들과 중국산 좆족들과 자꾸 연관을 짖는지 당체 이해가 안가는데;;;
헐~~~
일본내 재일 동포들 무지 기분 나빠 합니다!!!
그분들(재일 동포)이 저들 중국산 좆족들 하고 입장이 같습니까?????
- DBJ 행복한가족06.23 09:25 | 추천 : 0 |비추 : 0
- 훔..다시 읽어보니 금님은 조선족이 친일파 후손이니 다시 포용해줄 필요도 없고 그냥 관계끊어야 한다는 것을 주장하신 거군요!제가 중간에 재일교포랑 좀 헷갈렸나 봐요...
조선족과의 문제가 해결못할정도가 되면 모르지만 그래도 어짾던 해결해야죠. 같이 가던 관계끊던 아님 적당히 서로 윈윈하는 것을 찾던..무조건 맘에 안 든다고 다 버려 버리기만 하면 살림살이 안 남아나요..ㅠㅠ 그게 저의 생각입니다.지금보다는 좀 더 조선족과 대한민국의 관계를 명확히 정립해야죠!!
- B-8 숲06.23 09:27 | 추천 : 0 |비추 : 0
- 일본내 쩍바리 원숭이들이 시민권을 주고 회유해도
굳건하게 버티고 자신들에 민족적 정체성을 지키고 고수하는 게 재일 동포들인데
그렇다고 일본내 시민권을 얻은 일부 이들도 저들 중국산 좆족들처럼
개뻘짓을 안하는거 잘 아시죠????ㅋㅋㅋ
- DBJ 행복한가족06.23 09:27 | 추천 : 0 |비추 : 0
- 행복한 가족 ....과거 왜놈들한테 빌붙어서 사는 친일파 종자들이
우리 민족과 겨레에 득이 된다고 생각 합니까????
--> 이 글이 딱 헷갈리게 되어 있어서요^^ 왜놈이란 말만 안 들어 갔으면 쉽게 알았을텐데... 과거왜놈들한테 빌붙어서 살았던 이라고 과거형으로 되었으면 알았는데 현재형으로 되어 있으니 재일교포를 지칭하는줄 착각했어요^^
- 556 아방짱06.23 09:29 | 추천 : 0 |비추 : 0
- 그냥 저들은 조선족이아니라 중국인입니다. 어떻게든 중국 똥꼬 빨려고 노력하는 것들입니다. 더이상 조선족이라고 안보는게 좋을거 같네요. 거기다.. 저번에 인터뷰에. 백청강이 한국에 몇없는 잘생긴얼굴.??ㅋㅋㅋㅋ 백청강처러 조옷~ 만한 녀석도 드물거다.. 거기다.. 쥐새끼 상을 가진녀석이 머그리 잘생겼다고.ㅋㅋㅋㅋ
- B-8 숲06.23 09:31 | 추천 : 3 |비추 : 0
- 지금 남북한이 아쉽게 분단되어
차후 미래에 어떠하던지 통일을 한다고 가정을 잡고
우리에 잃어버린 간도를 찾는다고
저들 중국산 좆족들에게 마지막 징검다리 역활을
허황되게 기대하는데 ....
그게 쉽지 않다는 것을 ...
이유인 즉 .... 저들 중국산 좆족이 남아 있는 남북한 모두를
중국 짱개들한테 지들 스스로 짱개들 아가리에
친절히 넣어준다는 게 .... 현실입니다...결국 득보다 해악이죠..쩝~
- B-8 숲06.23 09:46 | 추천 : 1 |비추 : 0
- ssdsws //좆족 한마리 기여 들어와 뻘짓을 하는군
ㅂㅅ아 만약에 니집에 대대로 내려 온 족보와 가풍이 있다고 가정을 두고
누가 너의 집 내력이 남의 집이였다고 드립질 하면
니 기분 어떻겠냐???? 오죽하겠냐~ㅄ같은 좆족들이니~~ㅉㅉㅉㅉ
개새야~~~ㅉㅉㅉㅉ
- C-9 zolly06.23 09:49 | 추천 : 3 |비추 : 0
- 조선족은 중국인입니다.. 제가 30년전에 첫 취업나간곳에 조선족 몇분이 계셨는데 그때 한중축구가 있었습니다.... 어느나라를 응원하냐고했을때 당연히 중국을 응원한답니다... 세월이 더 많이 흘렀으니 지금은 말할것도 없이 조선족은 중국인이라고 봐야겠죠.. 그때 그분들 나이가 40세정도 였으니 그보다 어린사람들은 말할것도 없겠죠... 더이상 그들을 같은말을 한다고해서 같은민족이라고 생각하지 말았으면 합니다... 한중 전쟁이 나면 그들은 당연히 중국편을 들테니까요...
- 057 헤이즐럿06.23 09:51 | 추천 : 1 |비추 : 3
- 이번 사안은 조선족을 욕하기 보다 중국을 욕해야 할 일입니다. 조선족 입장에서는 나라에서 하는 일에 반대할 힘도 없고 중국이 그런 것을 허용하는 사회도 아닙니다. 때문에 대놓고 반대하기 힘들지만 마음으로는 뭔가 아니다 싶은 마음이 있으니까 조선족 사이트에 저런 주제의 글이 올라오는 것이겠지요.
- 057 헤이즐럿06.23 09:56 | 추천 : 0 |비추 : 3
- 위에 한국과 중국이 축구경기할때 중국 응원한다는 것도 서운할 지언정 욕할 거는 못 됩니다. 우리도 프로야구 응원할 때 대부분 자기 고향팀 응원합니다. 그런데 자기팀과 자기 아버지, 할아버지 고향팀이 맞붙으면 누구를 응원해야겠습니까? 중국에서 살아가야 하는 조선족들에게 일방적으로 할아버지 팀을 응원하라고 강요하는 것은 너무 지나친 겁니다. 조금만 더 상대방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면 지금처럼 한국인과 조선족이 서로 못 잡아먹어 안달인 상황은 안 일어났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 B-8 숲06.23 10:05 | 추천 : 3 |비추 : 0
- 헤이줄럿 // 자꾸 저들 중국산 좆족들을 괜하게 동정들을 하는데
님같은 이들이 있기 때문에 한국에 대놓고 험한질 하는거 모르는지...
결국 누가 손해인가를 ..우리는 손해 볼꺼도 없다고 보는 게
차라리 중국 오리지널 짱개들 하고 실리적 이익으로 접근하는게 더 낫다고 생각 안하는지
저들 중국산 좆족들을 나두고 방치하면 남북한이 아니라 전세계 한민족 공동체에
균열만 생기고 타국에 뿌리를 내리는 동포 2.3세들에게
민족적 동질성 그리고 정체성에 더 큰 문제로대두되어
나중에 우리 8천만 한겨레에 큰 피해를 안겨준다는 사실을 간과하기를...
- B-3 모라고라06.23 10:17 | 추천 : 2 |비추 : 0
- 중국 논리대로라면 한국에도 차이나타운 있으니깐 중국 문화도 한국문화의 일부로 보면 되겠구만...
진짜 단순한 논리다... 중꿔.... ;;;;;;;
거기에 동조하는 조선족들은 ... .. .
- B-3 모라고라06.23 10:23 | 추천 : 3 |비추 : 0
- 조선족들에 대해 동정하는 여론도 물론 있겠죠...
그 동정적 여론이 10~20년 전에는 훨씬 강했었죠...
그런데 지금에 와서는 왜 이꼴이 되었냐... 답은 조선족이 가지고 있죠...
그간 한국이 조선족에게 당한 배신감들이 있기에 현재의 분위기가 조성된거죠...
그럼 이걸 해결할 수 있는 답은 ... 당연히 조선족이 어떻게 하냐지...
여기서까지 우리가 어떻게 하고 동정해야 하는건지 의구심이 드는군요... 쯥;;
- B-9 훈꼬상06.23 10:24 | 추천 : 0 |비추 : 0
- 중국 조선족의 문화재란 뜻은
중국의 속한 수많은 족들 중에서 하나라는 뜻인데 -_-
결국 중국꺼라는거다.
조선속들 우리 민족이긴 하지만
아예 그쪽편으로 가서 중국 문화만 가지고 살던지
아니면 한민족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한국 문화만큼은 중국나라입장에서 사용되지 않도록 하는게 맞지않을까 싶네.
- DBJ 디자06.23 10:30 | 추천 : 0 |비추 : 0
- 문화유산? 조선족이 문화유산을 천년만년 계승 지속적 보호할 능력이라도 있는지 아나보네
어짜피 중국에 흡수되 없어질 것들이 오리지널이 두둔 뜨고 있는데 능력도 없는 것들이 깝치네
- B-5 大韓義軍06.23 10:32 | 추천 : 0 |비추 : 0
- ㅋㅋㅋ 웃긴다...입으론 중국 찬양하면서 왜 한국 국적 안주냐고 하네....미쳤냐? 재미 교포에게도 영주권 가진 사람 말고는 한국 국적 안준다. 우리나란 2중국적 허영 안하거든...그나마 요즘은 법이 많이 완하되어서 국내에서 외국국적 사용하지 안는 조건에 의해 한국국적 취득이 가능하지만 완전 놀부 심보 색휘 들이네...
- B-3 pgbas06.23 10:39 | 추천 : 4 |비추 : 0
- 057 헤이즐럿/
말 잘했어... 시골이 고향인 사람들은 도시로 이사 와서도 고향팀을 응원하지...
서울시민이라고 모두가 서울팀 응원하지는 않자나?
예를 들어서 ... 맨유팬이 리버풀로 이사를 갔는데...
리버풀에 살다보니 리버풀을 응원하게 되었어....
그럼 이제 리버풀 팬이 되었자나?
상식이지...
리버풀을 응원하는 맨유팬은 있을 수가 없자나?
과거 맨유팬이었다는 말은 할수가 있지만 이젠 리버룰팬인 것이지...
그럼 조선족을 볼까?
조선족은 중국에 이사를 갔으니 중국을 응원한다는 거거거든
이런 걸 좋다 나쁘다고 말할수는 없것지...
문제는 민족도 알고보면 집단이거든?
중국에 사니 중국을 응원한다?
그럼 중국인인 거지..
축구에서 어디를 응원하냐는 질문은 다소 유치해 보일지는 모르지만
마음 속 소속을 리얼하게 잘 보여준다는 생각이거든?
마음에도 없는 팀을 응원하다는 것은 생각하기 어렵지..
따라서 조선족이 중국을 응원하다는 말은 중국인이 되었다는 다른 야그이지...
- B-3 pgbas06.23 10:40 | 추천 : 1 |비추 : 0
- 미국을 응원하는 미국동포 2, 3세가 있다?
그는 그만큼 민족에서 멀어진 거지... 동화되었다는 다른 말이거든..
따라서 조선족이 중국인이라면... 더 이상 한민족이 아니고... 한국인의 동포도 아닌 것이지...
헌데 조선족은 중국인이면서 한민족이고 조선민족이고 중화민족이래...
얼마나 웃겨...
조선족은 중국에 살아서 중국국적이어서 중국을 응원하는 것이 아니라...
중국인이 되었기에 중국을 응원하는 것이지..
- DBJ R.A.T.M06.23 10:46 | 추천 : 0 |비추 : 0
- 조선족들이 항상 하는말이 재미, 재일동포는 잘살아서 대우해주고 조선족은 못살아서 대우안해준다고 하는데 솔직히 재미,재일동포들이나 조선족이나 아무런 관심도 갖지 않았었다. 특별히 차별한 것도 없고말이야. 왜 한국인들이 그렇게 차별대우한다고 생각하는지 모르겠네. 우리가 조선족들 등을 쳐먹었냐 나쁜짓에 이용했냐 우리동포가 아니라고 했냐? 우리한테 도대체 왜이러는거냐 정말...
- B-3 pgbas06.23 10:48 | 추천 : 1 |비추 : 0
- 중국인이 되었으면 중국인으로 살면 간단하자나?
조선족은 왜 달고 다닐까?
민족이 악세사리나?
이런 구분은 사회분열과 차별을 가져오는 나쁜 거거든..
중국인이 되었으니 그냥 중국인으로 살면 누가 뭐라고 하나?
한국인 앞에서 자신을 중국인이라하고...
중국을 앞세우고 중국을 옹호하는 조선족이...
다른 한편으로는 조선족을 달고... 한국동포 행세를 해...
누가 이런 이들을 예쁘다고 할까?
이런 이들을 환영하는 사회, 단체 국가는 세상 어디에도 없거든...
더구나 이들은 가난하고.. 후진나라 독재국가에서 성장하며 세뇌된 골통이자나?
같은 한국인이어도 차별받을 게 뻔한데...
웃기는 짜장면들이지...
- DBJ 먼데06.23 10:51 | 추천 : 1 |비추 : 0
- 헤이즐럿// 윗글 내용에 보면...조선족 자치 정부에서 요구 했고..중앙정부에서 승인했다고 나오네요..
조선족들 이해하는 부분도 있지만..이건 아닌거 같은데..
조만간 자신들이 한글 사용한다고..한글도 자기네 글이라고 등록할거 같네요..
- B-3 pgbas06.23 11:00 | 추천 : 1 |비추 : 0
- 위 문제는 중국정부가 양아치여서 벌어진 문제지만...
조선족이 중국인으로 살면 벌어지지도 않을 문제라는 것이지...
조선족이 민족성을 가졌으면.. 최소한 항의라도 있었어야 하는데..
내 보기엔 조선족 지식인과 기득권들이 저 사건 뒤에서 박수치고 좋아하고...
더 나아가 어쩜 저 사건에 도움을 줬다는 생각이거든...
- 개솜이
- 축하합니다 ! 댓글 200개 돌파!
- GDB 대한건국신화06.23 11:16 | 추천 : 1 |비추 : 0
- 전에 한번 조선족 애랑 밥을 먹다가 독도는 어느나라 땅이냐고 내가 물어봤는데 ㅅ ㅂ 한다는 소리가 전세계의 땅이란다 젠장
- DBJ 중산주의(中産主義)06.23 11:34 | 추천 : 1 |비추 : 0
- 조선족 옹호하는 사람들은 생각해봐라. 저게 아리랑 이어서 그렇지 고구려 역사라면 어떻겠나?
문화도 한국을 모국으로 인정 안 하고 조선족의 문화로 계승한다는데 역사라고 다를것인가?
저걸 인정한다는 말은 역사나 한글같은 치명적인 문제에 있어서도 같은 논리로 인정한다는 말이 된다.
고구려 역사가 한국만의 역사가 아니고 중국의 소수민족 역사도 된다던가...... 한글도 중국의 소수민족 글이 될수 있다던가....
민족이 문화적, 역사적 정체성을 같이 하는 공동체라면 국가와 국민은 이를 계승하는 주체라 할것인데 이런 기준으로 보면 조선족은 한민족과 같은 민족이 될수가 없고 교포란 말도 가당치 않다.
한민족이면 한민족이지 조선족이란 말은 있을수 없는것이고 같은 민족으로 문화와 역사를 공유한다는 것은 더더욱 있을수 없는 일이다.
굳이 조선족이 한국을 모국으로 여기지 않고 독자적으로 문화와 역사를 계승하겠다면 중국에서 독립해서 나라를 세우고 한국과 정통성 시비를 하는 수 밖에 없다.
- DBJ 중산주의(中産主義)06.23 11:43 | 추천 : 1 |비추 : 0
- 이미 동북공정에도 조선족 학자들이 앞장서 충격을 준 바 있다.
조선족이란 기괴한 말에 휘둘릴게 아니라 한국계 중국인이 아니면 그냥 중국인인것으로 입장을 정리해야 한다.
한민족이면 한민족이지 조선족은 또 뭐란 말인가? 중국 공산당이 하사한 민족명을 받고 탄생한 신생민족인가?
- B-4 danhana06.23 11:59 | 추천 : 1 |비추 : 0
- 걍 간단히 설명할께..한국계미국인 한국계일본인은 월드컵때 한국응원하고 한국계중국인은 한국상대편을 응원한다..상황종료
- B-3 삼삼오오06.23 12:19 | 추천 : 0 |비추 : 0
- 중국의 행동 자체를 객관적으로 평가하면 아무런 잘못은 아니죠.
자기들 국내의 소수민족들의 문화를 보호하겠다는 취지니까.
...단 그건 공식적인/외부적인 이유일 뿐이고.
그 안에 담겨있는 생각은 참으로 괴씸하기 짝이 없는 일입니다.
결과적으로 수백년 뒤 저들은 다양한 한국 문화들을 자기들 것이라고 주장할테니까요.
동시에 단오드립에 대한 보복이라고 중국 국내에 선전할 수도 있겠죠. 쯧쯧.
- C-7 시바06.23 12:48 | 추천 : 0 |비추 : 0
- 답은 하나인듯.
한국에서 그냥 조선족 동포로 인정안하고 그냥 중국인으로 대하면 됨.
법적으로나 사회적으로
그러면 저들도 둘중하나를 선택하겠지.
지금상태는 조선족들이 양다리 걸치고 한국과 중국 둘 유리한것만 빨아먹는거...그들에게 솔직히 민족 그런거 없다고 본다.
그냥 중국내 한국어할줄 아는 중국인 이익집단
- C-9 레드삭스06.23 13:22 | 추천 : 0 |비추 : 0
- 우리나라 문화제청은 확대해석 말라네... 이런 쓰레기같은 넘들... 우리나라 문화가 중국귀속으로 들어가는 마당에 확대해석 말라구...? 이런 국민세금이나 받아처먹으며 일은 안하고 자기 뱃속만 체우는 모기같은 넘들....
- C-9 레드삭스06.23 13:33 | 추천 : 0 |비추 : 0
- 이제 중국하고 전쟁을 치루는 일밖에는 없는 것 같습니다. 그렇치 않으면 더 많은 문화재가 침탈 및 약탈하게 될 것입니다. 심지어 전통시름도 무형문화재로 등재준비 중인 것으로 나왔네요.. 이건 보통 심각한 문제가 아닙니다.
- B-6 바니라부06.23 13:49 | 추천 : 0 |비추 : 0
- 근데 조선족이 진짜 에매한게 대한민국 정부가 자국 국민도 안챙기는 판인데 조선족을 챙겨줄리도 없죠.몇몇 사람은 아직 자신의 모국이 한국이라고 알고 있고 몇몇은 자기는 중국사람이라고 생각하는넘도 있네요. 근데 조선족이 한국 편을들면 탄압당하겠죠. 아마 그게 가장 큰문제인듯 합니다. 굶어죽으면 한국이 책임져줄거냐 하는 부분에서 미워할수도 그렇다고 옹호할수도 없는 기분이네요.
- C-8 생리축하해지성06.23 14:23 | 추천 : 0 |비추 : 0
- 아리랑은 중국의 무형문화재, 윤동주는 중국인이라 당당히 주장하는 망할 좆족놈들.
거기에 지들끼리 공자는 한국인이 아니라 중국인이다. 개 헛소리하며 한국 까고 있음.
앞으론 절대 좆족 새퀴들을 동포라 생각하지 않는다. 한족보다 더 싫다. ㅅㅂ........
- C-8 생리축하해지성06.23 14:55 | 추천 : 0 |비추 : 0
- 좆족들 하는 작태를 보니 앞으로 한글도 중국의 무형문화재로 등재할려고 할듯........ 중국 수십개 민족중에 젤 싫은 족속이 조선족.......... 본토짱개(한족)보다 더 싫네.
- C-8 lU06.23 15:04 | 추천 : 0 |비추 : 0
- 더러운것들 중국어 써라 ㅅㅂ 조선족 좋아하네 니들은 중국인이야 ㅅㅂ놈들아 한국어 쓰지마 그러다
ㅅㅂ 한국어도 중국에게 빼앗길 판이네 ㅅㅂ 더러운 조선족때문에 ㅈㅈ 배반자들 ㅈㅈㅈ
- B-7 겨울비내리는날06.23 16:41 | 추천 : 0 |비추 : 0
- 에휴;; 생각없는 졷 병 신 조선족들;; 당장 자기들 힘든것만 생각하지;;;; 한심하다 한심해 그럼 자기네들은 왜 한국어쓰냐 중국어쓰지 - -
- B-2 병뚜껑06.23 16:42 | 추천 : 0 |비추 : 0
- 조선족을 같은 한민족으로 알았던 순수했던 시대로 돌아가고 싶다.. 언제 어떻게 잘못된 것인지.. 우리와 조선족을 갈라놓으려는 암중세력이 있는건 아닐까하는 심히 유치한 생각까지 들게된다..
헐..우리나라에 마음은 싫고 몸만 받아달라고 들이미는 것들이 말은 잘하네..?
그리고, 뭐..?
민족의 유산..?
조선족 아리랑..?
아리랑에 조선족 아리랑이 어딨어? 등재할 때 '조선족 아리랑'이라고 딱 잘라서 등재했나?
그리고, 진심 민족의 유산이라고 생각했다면 어떻게 그걸 중국에다 등재를 해? 한국에 해야지..
중국이 너거 민족이냐.. 이 씹쌔들아..?
개새끼들이 택도 없는 변명질이나 처하고 자빠졌으니, 싫어할 수 밖에 없는거야.
야이 좆만한 조선짱깨 새끼들아..
재일동포들이 니들처럼 굴디? 이 씨발놈들아..어?
북한주민들이 굶어죽어가고 있는 이 참담한 상황에서 너거처럼 이것저것 걸리는 족족 다 팔아처먹디..?
전통문화유산이 너거 거냐..이 씹새들아..?
어디서 변명하고 지랄이야 지랄이..
우리민족을 배신한 조선짱깨들에게 저주가 있으라..
그리고, 우리나라 정부도 조선짱깨들한테 지원할 것 있으면 모아다가 제발 북한주민들이나 좀 살려라..
북괴 뽀글이 일당들 피해서 주민들한테만 배식이 가능하게 할 방법 찾아보면 있을 것 아니냐.. 어떻게든 그 방법을 찾아내서 저 조선짱깨들보단 그쪽을 살리라고..
중국, 조선족 아리랑 등 문화유산에 등재완료
p.s
- 조선족의 정체성은 짱깨 -
여자 양궁 끝난 후 조선족들의 행태
조선족 "우리는 중화 인민이다 !" (CN)
중국인, 조선족이 우리나라에 끼치는 폐해
"漢族이 되려는 조선족…배신자라 욕할 텐가?"
조선족단체 "불법체류자를 과감하게 합법화 해라"
조선족은 동포가 아니다. 한국말 할 줄 아는 중국인일 뿐이다.
중국 조선족을 돕는 건 북괴를 돕는 것과 마찬가지..
- 조선족들이 우리나라에서 저지르는 패악들 -
경찰, 출동 경찰관 폭행한 조선족 영장
음주운전 제지한 한국인을 차로 들이받고 폭행한 조선족
조선족의 잔인한 강도짓, 편의점 여종업원 망치로 폭행
김동식 목사 北에 넘긴 조선족 구속
내달 9일 재한중국동포 통합 세미나 개최
조선족들이 저지른 기밀유출 범죄
"왜 보일러 안 틀어줘!" 집주인에 흉기 휘둘러
“불법체류 이유로 귀화거부는 부당”
중국인, 조선족이 우리나라에 끼치는 폐해
흉기 휘두른 조선족 영장
조선족 소동 아시아나항공 1시간 지연
“조선족 처우 개선 위해 대행진하자”
김동식 목사 北에 넘긴 조선족 구속
중국 동북지방서 북한 여성 인신매매 성행
"漢族이 되려는 조선족…배신자라 욕할 텐가?"
중국 보이스피싱 사기단 중국에서 중형선고 받아..
농장 여주인 성폭행하고 금품 빼앗은 조선족 구속
언제까지 방임할 것인가? 중국인 및 조선족들의 행태
누가“10년 이상 불법체류 동포들에게 영주권 준다”고 했나?
조선족은 동포가 아니다. 한국말 할 줄 아는 중국인일 뿐이다.
'미등록 이주노동자 합법화, 다문화 사회 편입방안 제안 토론회' 열려
p.s
그러고 보니, 조선족 새끼들..
90년대에 우리나라에 IMF 와서 재일동포들은 성금 모아서 도와줄 때 이 새끼들은 한국인이 중국에 오면 바로 쫓아보내겠다고 지랄했었지..
뭐..우린 우리대로 금 모으기 운동으로 위기를 넘기면서 기대를 저버렸지만 말이지..ㅋㅋㅋ
p.s
출처 ☞ http://news.nate.com/view/20110715n18680
지난 14일 한민족 아리랑연합회 김연갑 상임이사는 서울 효자동 중국대사관 앞에서 중국의 '아리랑' 국가 무형문화유산 등재와 관련, 아리랑 tv와 인터뷰를 했다.
김 이사의 인터뷰 현장을 지나가던 중국 기자는 "힘도 없는 나라가 아리랑을 어떻게 유네스코에 등재 하느냐"며 막말을 했다.
이에 김 이사는 “한국에 들어와 있는 중국의 문화를 한국 것이라 주장 하면 좋겠느냐"고 반박했다. 그러자 중국 기자는 마음대로 해봐라며 "작은 나라의 유네스코 등재는 효과가 없고 중국 같은 대국이 해야 세계적인 것”이라고 막말을 했다.
지난 6월 중국 최고 국가 행정 기관인 국무원이 '연변 조선족 자치주'의 아리랑과 랴오닝 성 톄링 시의 판소리, 가야금, 씨름 등을 제3차 국가 무형 문화유산으로 발표함에 따라 한국과 갈등을 빚고 있다.
- 842 리명박07.15 11:52 | 추천 : 6 |비추 : 0
- 저 짱깨 기자새끼가 병신인것과는 별개로 확실히 우리나라 요즘 외교적 권위가 바닥인건 사실임.
글로벌 호갱님 되셨슴메다. ㅜㅜ
- DBJ 말린짱구07.15 12:00 | 추천 : 0 |비추 : 0
- 기자의 생각을 보니 후진국의 사고 방식이 뭔지 알겠다.
다양함과 넓은 사고 방식보다는 자신만아는 이기주의와,힘의 약육강식적인 생각밖엔 없는것 같다.
저러니 중공이 돈밖에 모르고 지밖에 모르지.
힘이면 다된다는 생각은 무식함밖에 없으니까.이러니 후진국이지.
- GDB 파걍걍굥굥07.15 20:06 | 추천 : 3 |비추 : 0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랄도 병이다. 지랄이 풍년이로구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842 리명박07.15 20:08 | 추천 : 6 |비추 : 3
- 웜매 무식한 짱깨들 짖어쌓는것좀 보소 참말로 역겹당께요. 바퀴벌레맹키로 야비한 좆족새끼들하고
붙어쳐먹더니 별 씨잘데 없는 개소리를 지껄이는디 언제고 콱 조싸부려야제!
- DBJ 곽재우07.15 20:11 | 추천 : 3 |비추 : 0
- 허세쩔어주는군 ㅋㅋㅋ 땅만컷지 쓰레기들만 모여있는 짱깨국~
어이 짱깨쌔키야~ 한국와서 떠들어 보라고~ 쥐구멍에서 숨어서 그러지말고 목구멍을 뜯어버릴라니까~
- B-7 코코아 한잔줘!07.15 20:11 | 추천 : 3 |비추 : 0
- 전세계 거의 대부분의 나라를 비자 신청으로 가야하는 짱꼴라 따위가
세계적인걸 논하네ㅋㅋ 그밑 나라쥐급도 못받는 섬짱개들도 60곳이나 무비자 가능하구만
ㅄ 짱꼴라들
- GDB 냠냠냥이07.15 20:16 | 추천 : 6 |비추 : 0
- 분단국가에서 군대도 안간 것들이 장악한 나라가 무슨 힘이 있겠나 쪽팔려서
조금만 기다려라 짱깨와 쪽바리새리들 대한사람 반드시 일어선다 1년하고 쪼끔 남았다
- B-9 臨戰無退07.15 20:16 | 추천 : 3 |비추 : 0
- 비자 얘기나와서 생각난 얘긴데 어떤분 크루즈선원 으로 여행후기 보니까
한국 왜놈 선원은 정박하면 무비자로 걍 자유여행 하는데 짱깨놈은 안되니까
한국같은 약한나라도 되는데 왜 대국인 우리는 안되냐고 실랑이를 벌였단 얘기가 생각남
대국같은 소리하고 자빠졌다 짱깨 박휘벌레 색히들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캬..이제는 한낱 기자새끼까지 우리나라를 같잖게 보네..ㅎㅎ
진짜 성질같아선 기자새끼 납치해다가 동해어장에 던져줬으면 좋겠구만..쯧
'자료저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럽팬, KPOP 가수들 한국어로 노래불러주세요!!! (0) | 2011.06.23 |
---|---|
아동 포르노 금지법은 희대의 악법 (2C) (0) | 2011.06.23 |
중국 베트남 합동훈련 실시. 화해모드 돌입 (CN) (0) | 2011.06.23 |
'미수다' 따루 "한국 성산업에 정말 놀랐어요" (0) | 2011.06.21 |
김대중때 국정원은? 4억5000만 달러 不法송금 (0) | 2011.06.20 |